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BPM: BULLETS PER MINUTE 공략 모음

기본 조작 스탯 스테이지 제단 상자
캐릭터 프레이 힐드르 뇨르드 오드
무기&능력 무기 궁극기 보조 능력
아이템 머리 몸통 다리 기타

BPM 기본 정보 - 스탯

○ 스탯의 종류는 6가지

BPM의 스탯은 Speed(속도), Range(사거리), Luck(행운), Damage(대미지), Precision(정밀도), Ability(능력) 등 6가지로 나뉜다. 각 스탯은 0으로 시작해 최대 9까지 높일 수 있다. 스탯별 효과는 아래와 같다.

- Speed(속도) : 이동 속도가 빨라진다.
- Range(사거리) : 무기의 사거리가 길어진다.
- Luck(행운) : 적이나 상자에서 좋은 아이템이 나올 확률이 높아진다.
- Damage(대미지) : 무기의 공격력이 높아진다.
- Precision(정밀도) : 적의 약점을 공격했을 때 적용되는 치명타 대미지가 높아진다.
- Ability(능력) : 특정 능력의 효율이 높아진다. 예를 들어 사용 시 코인 3개를 만들어내는 궁극기 'Njord's Riches(뇨르드의 재물)'는 능력 스탯에 따라 추가 코인을 만들어낸다.


▲ BPM의 스탯은 6종류


○ 아이템 및 제단을 통해 스탯 상승

스탯을 높이려면 특정 아이템을 획득하거나 맵 곳곳에 있는 제단을 이용해야 한다.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방을 클리어하고 나오는 상자에서 스탯 증가 아이템을 획득하거나 후긴의 상점, 무닌의 무기고에서 구매하는 것이다. 특히, 무닌의 무기고를 꾸준히 이용해서 업그레이드해두면 대미지 증가, 탄창 증가 아이템을 고정적으로 판매한다.

제단은 맵 곳곳에 존재하며, 코인이나 열쇠를 바쳐 보상을 얻는 오브젝트를 말한다. 그중에서 축복의 제단에 코인 1개를 바치면 특정 스탯이 1 증가한다. 스탯의 종류에 따라 제단의 모습이 다르고, 제단에 가까이 가면 어떤 스탯을 높여주는지 알 수 있다. 방을 클리어하면 상자만 챙기고 가지 말고, 방 안에 제단이 있는지도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다.

▲ 후긴의 상점에서 스탯 증가 아이템을 팔기도 한다.

▲ 무닌의 무기고를 꾸준히 이용해서 업그레이드해두면 대미지 증가 아이템을 고정적으로 판매한다.

▲ 맵 곳곳에 존재하는 제단 중에는 코인 1개를 바쳐 특정 스탯을 증가시키는 축복의 제단도 있다.


○ 제단 이용 전에 상점 및 무기고부터 확인

제단에 코인을 바쳐 스탯을 높이는 것도 좋지만, 항상 제단을 이용하기 전에 상점과 무기고부터 찾아 아이템 목록을 확인하길 추천한다. 만약 상점과 무기고에 자신에게 필요한 아이템이 나왔는데 제단을 이용하느라 코인이 부족하면 큰 손해를 보기 때문이다. 특히, 코인이 부족한 초반에는 코인 1개 차이로 아이템을 구매하지 못하는 상황이 자주 연출되니 꼭 상점과 무기고부터 확인하길 추천한다.


▲ 제단에 코인을 바치기 전에 먼저 상점과 무기고를 찾아 어떤 아이템을 팔고 있는지 확인하길 추천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