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BPM: BULLETS PER MINUTE 공략 모음

기본 조작 스탯 스테이지 제단 상자
캐릭터 프레이 힐드르 뇨르드 오드
무기&능력 무기 궁극기 보조 능력
아이템 머리 몸통 다리 기타

BPM 기본 정보 - 스테이지

○ 스테이지 구성은 총 8개

BPM의 스테이지는 Asgard, Vanaheim, Svartalfheim, Helheim 등 4개의 영역으로 나뉜다. 그리고 영역마다 1~2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니 스테이지의 개수는 총 8개라고 할 수 있다. 스테이지마다 존재하는 보스를 처치하면 다음 스테이지로 이동하는 포탈이 열린다. 그래서 파밍 상태가 충분하다면 다른 방은 무시하고 보스만 처치해서 빠르게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갈 수도 있다.


○ 상점과 무기고 등장의 법칙

후긴의 상점과 무닌의 무기고는 아이템을 파밍할 때 가장 중요한 방이다. 상점에서는 장비 및 소모성 아이템을 판매하고, 무기고에서는 무기와 탄창 및 대미지 증가 아이템을 판매하고 있으며, 코인을 모아 각종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상점은 모든 스테이지에서 한 번씩 등장한다. 그래서 최종 보스를 처치하기 전까지 총 8개의 상점을 확인할 수 있으니 스테이지를 이동할 때마다 상점을 찾아가는 것이 좋다.

무기고는 영역별로 한 번씩 등장한다. 예를 들어 Asgard 1에서 무기고가 등장했다면 Asgard 2에서는 나오지 않고, 다음 영역인 Vanaheim 1~2 중에서 한 곳에서 다시 등장하는 방식이다. 다만, 마지막 영역인 Helheim에서는 무기고가 나오지 않는다.


○ Helheim 2의 맵 구성은 고정

기본적으로 스테이지의 맵 구성은 무작위로 결정된다. 그러나 Helheim 2의 맵은 시작 지점을 기준으로 왼쪽에 후긴의 상점, 오른쪽에 접시 방, 정면에 보스 방이 나오도록 고정되어 있고, 맵 구성이 단순한 만큼 미니맵도 제공되지 않는다. 따라서 정면에 있는 보스 방으로 직행하지 말고, 상점과 접시 방에서 마지막 파밍을 마친 후에 보스 방으로 가길 추천한다.

접시 방은 Helheim 2에서만 등장하는 특수 방으로 맵 중앙에 거대한 접시 하나가 놓여있다. 이 접시와 상호작용하면 코인을 바칠 수 있고, 접시에 바친 코인의 개수는 은행처럼 다음 게임을 진행할 때마다 계속 누적된다. 접시에 코인을 총 100개 바치면 'Giant Slayer Boots(거인 살해자의 신발)'를 획득할 수 있고, 그다음 게임부터는 접시 방에 갈 때마다 거인 살해자의 신발이 고정으로 등장한다.

Helheim 2의 보스 방은 다른 스테이지의 도전 방과 비슷한 구조로 구성되어 있다. 중앙에 있는 손잡이를 조작할 때마다 몬스터가 등장하고, 몬스터 웨이브를 세 번 클리어하면 최종 보스인 'Nidhogg(니드호그)'가 등장하는 방식이다.


○ 수식어에 따른 스테이지 변경점

일정 확률로 스테이지와 보스의 이름 앞에 수식어가 붙기도 한다. 이 수식어에 따라 스테이지와 보스에게 추가 효과가 부여된다. 스테이지에 붙는 수식어는 최대 1개지만, 보스에게는 최대 4개의 수식어가 붙기도 한다. 수식어에 따른 추가 효과는 아래와 같다.

※ 스테이지 수식어

- Barren : 적들이 코인을 드랍하지 않고, 방 클리어 보상 상자도 나오지 않는다.

- Castle : 맵 어딘가에 공중에서 빔을 쏘는 몬스터 'Cutthroat'가 등장하는 수직 구조의 특수 방이 생성되며, 해당 방을 클리어하면 무기 상자가 나온다.

- Dark : 스테이지 전체가 어두워지고, 유저의 정면만 손전등을 사용한 것처럼 밝아진다.

- Explosive : 적을 처치할 때마다 폭발하는 해골이 드랍되며, 코인과 열쇠가 나오지 않는다. 유저가 해골에 닿으면 폭발하지만, 유저에겐 대미지를 주지 않으며 주변에 있는 적에게만 대미지를 준다.

- Frozen : 스테이지 전체의 바닥이 얼어붙어 이동 시 미끄러진다.

- Glass : 유저와 적 모두 받는 대미지가 두 배로 늘어난다. 스테이지의 모든 바닥과 벽이 깨진 것처럼 보인다.

- Infested : 방마다 등장하는 적들이 늘어난다.

- Inverted : 화면의 위아래와 이동 조작 방향이 뒤바뀐다. 해당 수식어는 Asgard에서만 나올 수 있다.

- Midas : 모든 적이 코인을 드랍하며, 방 클리어 보상 상자에서도 코인만 나온다. 보스 역시 열쇠 대신 코인을 드랍한다.

- Retro : 화면이 픽셀화된다. 해당 수식어는 일반 게임에서는 나오지 않고, 도전 모드에서만 볼 수 있다.

- Space : 중력이 약해진다. 평소에는 갈 수 없었던 높은 곳까지 올라갈 수 있고, 반동이 있는 무기를 이용해 공중을 날 수도 있다.


※ 보스 수식어

- Burning : 보스에게 화염 오라가 부여되어 가까이 가면 대미지를 받는다.

- Champion : 보스의 HP가 50% 증가한다.

- Cloned : 보스가 둘로 늘어난다. 보스의 HP는 줄어들지만, 둘 다 처치해야 클리어된다.

- Crazed : 보스의 행동이 빨라진다.

- Dwarf : 보스가 작아지고, 이동 속도가 빨라진다.

- Electric : 보스 주변에 전기장이 발생하고, 맵에 계속 벼락이 떨어진다. 벼락이 떨어지는 장소는 바닥에 표시된다.

- Giant : 보스가 커지고, HP가 2배로 늘어난다.

- Hidden : 보스가 투명해지는 대신 보스의 주변이 일렁이는 효과가 발생한다. 보스의 HP가 25% 감소한다.

- Lethal : 보스가 특수 공격을 더 자주 사용한다.

- Poisonous : 보스에게 공격당하면 지속 대미지를 받는다.

- Vengeful : 보스가 공격받을 때마다 유저에게 투사체를 발사한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