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BPM: BULLETS PER MINUTE 공략 모음

기본 조작 스탯 스테이지 제단 상자
캐릭터 프레이 힐드르 뇨르드 오드
무기&능력 무기 궁극기 보조 능력
아이템 머리 몸통 다리 기타

BPM 기본 정보 - 방

BPM의 방은 일반 방과 특수 방으로 나뉜다. 미니맵에서 아무런 표시가 없는 곳은 일반 방이며, 방에 있는 모든 몬스터를 처치해야 다음 방으로 이동 가능하다. 특수 방은 미니맵에 특정한 아이콘으로 표시되어 입장하기 전에 미리 알 수 있지만, 미니보스 방이나 타워 방처럼 아무런 표시가 없는 경우도 있다.



▣ 방의 종류

○ 일반 방

시작 지점과 특수 방을 제외한 모든 방은 일반 방이다. 방에 등장한 몬스터를 모두 처치하면 상자가 나오고, 다음 방으로 이동할 수 있다. 일반 방에는 제단이 나올 수 있고, 높은 장소 혹은 도달하기 어려운 장소에는 추가적인 제단 및 상자가 나오기도 한다.


○ 미니보스 방

미니보스가 등장하는 방이다. 특수 방으로 구분하지만, 미니맵에 아무런 표시가 없다. 미니보스 방에서는 대부분 열쇠를 획득할 수 있어 열쇠 파밍을 위해서라도 찾는 것이 좋다.


○ 보스 방

보스가 등장하는 방으로 해골 아이콘이 표시된다. 보스를 처치해야만 다음 스테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미니보스 방과 마찬가지로 보스 방에서도 대부분 열쇠를 획득할 수 있어 보스를 처치하고 열쇠가 필요한 상자를 열러 가는 경우가 많다.


○ 도전 방

교차한 검 아이콘으로 표시되는 특수 방이다. 방 중앙에 있는 레버와 상호작용할 때마다 몬스터 웨이브가 생성되고, 최대 세 번의 몬스터 웨이브에 도전할 수 있다. 두 번째 웨이브까지는 일반 방 클리어 시 등장하는 상자가 나오고, 세 번째 웨이브를 클리어하면 도전 상자가 나온다.


○ 보물 방

황금 상자 아이콘으로 표시되는 특수 방이다. 열쇠를 사용해 열 수 있는 황금 상자가 확정적으로 나온다. 일정 확률로 고통 상자가 존재하는 공간이 생성된다. 해당 공간은 입장 및 퇴장 시 각각 12.5의 대미지를 받으니 HP 25를 희생해야 한다. 또한, 고통 상자를 열기 위해서는 열쇠가 필요하므로 HP와 열쇠 현황을 항상 염두에 두는 것이 좋다.


○ 우물 방

반짝이 아이콘으로 표시되는 특수 방이다. 우물 방에는 머리, 몸통, 팔, 다리에 장착 가능한 장비가 1개씩 나오고, 이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 획득할 수 있다. 어떤 방법을 이용하든 장비는 하나만 획득할 수 있으니 옵션을 잘 보고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좋다.


○ 도서관

책 아이콘으로 표시되는 특수 방이다. 열쇠를 사용해 문을 열면 궁극기 혹은 보조 능력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다. 외형이 책이면 궁극기, 스크롤이면 보조 능력이다. 그래서 문을 열기 전에 문에 있는 구멍을 통해 궁극기인지, 보조 능력인지를 미리 파악할 수 있다.


○ 후긴의 상점

깃발 아이콘으로 표시되는 특수 방이다. 스테이지마다 한 번씩 등장하므로 최종 보스 전까지 총 8개의 상점을 확인할 수 있다. 처음에는 HP 회복 물약만 판매하지만, 상점에서 아이템을 구매할 때마다 누적되는 Huginn's Loyalty Card 포인트에 따라 판매하는 아이템이 늘어난다.

1) 중앙 2칸
- 소형 HP 회복 물약 : 코인 2개
- 대형 HP 회복 물약 : 코인 4개

2) 왼쪽 2칸
- 열쇠, 보호막, 최대 HP 증가 물약 : 코인 4개

3) 오른쪽 2칸
- 무작위 장비, 스탯 증가 아이템, 소모성 아이템 : 코인 7개

4) 정중앙 1칸
- 소형/대형 HP 회복 물약 : 무료


○ 무긴의 무기고

모루 아이콘으로 표시되는 특수 방이다. 영역별로 한 번씩 나오고, 마지막 영역인 Helheim에는 나오지 않으니 총 최종 보스 전까지 총 3개의 무기고를 확인할 수 있다. 처음에는 1개의 무기만 판매하지만, 무기고에서 아이템을 구매할 때마다 누적되는 Muninn's Gratitude 포인트에 따라 판매하는 무기와 아이템이 늘어난다. Muninn's Gratitude 포인트가 어느 정도 누적되면 탄창 증가 혹은 대미지 증가 아이템을 고정적으로 구매할 수 있으니 코인만 충분하다면 무조건 구매하길 추천한다.

1) 중앙 3칸
- 무작위 티어 1 무기 : 코인 5개
- 무작위 티어 1~2 무기 : 코인 15개
- 무작위 티어 1~3 무기 : 코인 30개

2) 왼쪽 1칸
- 탄창 증가 아이템 : 코인 5개

3) 오른쪽 1칸
- 대미지 증가 아이템 : 코인 5개

4) 정면 1칸
- 탄창 증가 or 대미지 증가 아이템 : 코인 5개


○ 은행

천칭 아이콘으로 표시되는 특수 방이다. 은행별로 최대 10개의 코인을 입금할 수 있고, 출금 한도는 없다. 은행에 입금한 코인은 다음 게임을 진행하더라도 계속 누적된다. 은행에 코인을 100개 이상 입금하면 은행의 비밀 공간이 개방되고, 이 안에 은행 상자가 나온다. 다량의 코인을 획득할 수 있으니, 은행을 발견할 때마다 남는 코인을 꾸준히 입금하길 추천한다.


○ 접시 방

마지막 스테이지인 Helheim 2의 오른쪽에 고정적으로 생성되는 특수 방이다. 접시 방 중앙에는 거대한 접시 제단이 존재하고, 이 접시에 코인을 최대 100개까지 바칠 수 있다. 접시에 바친 코인은 게임마다 계속 누적되고, 코인 100개를 바치면 'Giant Slayer Boots(거인 살해자의 신발)'를 획득할 수 있다. 코인 100개를 바친 이후부터는 접시 방에 갈 때마다 거인 살해자의 신발이 고정으로 등장한다.


○ 타워 방

스테이지 수식어가 'Castle'일 때 생성되는 방이다. 특수 방으로 구분하지만, 미니맵에 아무런 표시가 없다. 공중에서 빔을 쏘는 몬스터 'Cutthroat'가 등장하는 수직 구조의 방이며, 해당 방을 클리어하면 무기 상자가 나온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