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BPM: BULLETS PER MINUTE 공략 모음

기본 조작 스탯 스테이지 제단 상자
캐릭터 프레이 힐드르 뇨르드 오드
무기&능력 무기 궁극기 보조 능력
아이템 머리 몸통 다리 기타

BPM 캐릭터 정보 - 오드(Odr)


- 기본 HP : 10(고정)
- 기본 보호막 : 0
- 기본 무기 : Sawed-off Shotgun(소드 오프 샷건)
- 캐릭터 해금 조건 : Hard 난이도에서 Nidhogg 처치
- Easy 클리어 시 해금되는 보조 능력 : Teleport(텔레포트)
- Hard 클리어 시 해금되는 궁극기 : Barter(흥정)
- 특이사항 : 행운 스탯 1을 가지고 시작한다. 점프를 연속으로 사용해 날 수 있으며, 중력의 영향을 덜 받는다. 점프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저속 낙하도 가능하다. 다만, 최대 HP를 높이거나 보호막을 획득할 수 없어 한 번만 공격받아도 사망한다.

Hard 난이도에서 최종 보스인 'Nidhogg'를 처치해야만 해금되는 마지막 캐릭터다. 별도의 장비 없이 점프를 연속으로 사용해 날 수 있으며, 점프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저속 낙하도 가능하다. 그래서 적의 공격을 회피하기 수월하고, 높은 곳에 있는 제단이나 상자를 쉽게 찾을 수 있다.

다만, 오드의 최대 단점은 HP가 10으로 고정된다는 것이다. 이는 최대 HP 증가 및 보호막 아이템을 사용해도 변하지 않으므로 사실상 노히트 플레이가 강제된다. 게다가 기본 무기로 지급되는 'Sawed-off Shotgun(소드 오프 샷건)'은 높은 대미지를 자랑하나 사거리가 상당히 짧다. 그래서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무기로 교체하기 전까지 회피에 집중하면서 플레이할 필요가 있다. 특히, 개체 수가 많고 원거리 공격을 퍼붓는 박쥐와 파리류의 몬스터는 오드의 천적이니 더 주의해야 한다.

그래도 특정 장비와 능력을 활용하면 오드의 생존력을 높일 수는 있다. 예를 들어 사망 시 장비가 대신 파괴되면서 HP 50을 회복하는 몸통 장비 'Lion Heart(라이온 하트)'의 경우 HP 회복 효과는 오드에게 적용되지 않지만, 목숨을 한 번 건질 수는 있다.

능력 중에서는 짧은 시간 동안 모든 대미지를 막아내는 'Block(블록)'과 적의 공격을 1회 흡수하는 방어막을 생성하는 'Valkyrie's Veil(발키리의 장막)'로 오드의 생존력을 높일 수 있다. 다만, 일정 시간 동안 사망을 방지하는 능력인 'Undying Strength(불멸의 힘)'는 오드에게 적용되지 않으니 주의해야 한다.

Easy 클리어 시 해금되는 보조 능력 'Teleport(텔레포트)'는 보고 있는 방향의 끝으로 순간이동하는 능력이다. 위험한 상황에서 벗어날 때 유용하지만, 잘못 사용하면 벽에 끼거나 적 근처로 이동할 수도 있으니 사용 시 주의가 필요하다.

Hard 클리어 시 해금되는 궁극기 'Barter(흥정)'는 후긴의 상점에서 판매하는 아이템의 가격을 절반으로 감소시키는 능력이다. 방 4개를 클리어할 때마다 사용할 수 있고, 같은 상점에서 여러 번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모든 쿨다운을 절반으로 감소시키는 몸통 장비 'Battle Lion Shield(배틀 라이온 실드)'와 연계하면 아이템 가격을 무료까지 낮출 수도 있다. 다만, 이 능력은 후긴의 상점 안에서 사용해야만 효과가 적용되고, 무긴의 무기고에서는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