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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PM: BULLETS PER MINUTE 공략 모음
기본 | 조작 스탯 스테이지 제단 방 상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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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 괼 프레이 힐드르 뇨르드 오드 |
무기&능력 | 무기 궁극기 보조 능력 |
아이템 | 머리 몸통 팔 다리 기타 |
BPM 무기&능력 정보 - 무기
▣ 티어 1 무기
○ Pistol (피스톨)
- 기본 장탄 수 : 8발
- 재장전 시간 : 반 박자 x2
- 발사 속도 : 반 박자당 1발
- 기본 대미지 : 1
괼(Göll)의 기본 무기. 기본 대미지가 낮고 사거리가 짧은 편이지만, 기본 장탄 수가 많은 편이라 사용하기 편리한 무기다.
○ Shotgun Pistol (샷건 피스톨)
- 기본 장탄 수 : 4발
- 재장전 시간 : 반 박자 x3
- 발사 속도 : 반 박자당 1발
- 기본 대미지 : 0.33~3
힐드르(Hildr)의 기본 무기. 거리에 따라 대미지가 달라지므로 근접해서 공격해야 대미지가 높아진다. 초반에는 괜찮은 무기지만, 기본 장탄 수가 적고 재장전 시간이 긴 편이라서 교체할 무기를 빨리 확보하는 것이 좋다.
○ Revolver (리볼버)
- 기본 장탄 수 : 6발
- 재장전 시간 : 반 박자 x7 (기본 장탄 수가 늘어날 때마다 반 박자씩 증가)
- 발사 속도 : 반 박자당 1발
- 기본 대미지 : 2
프레이(Freyr)의 기본 무기. 반동이 강한 편이지만, 기본 대미지가 높고 사거리가 긴 편이라 상당히 높은 효율을 보인다. 장비 파밍 상황에 따라서는 마지막까지 사용해도 좋다. 점프와 동시에 아래를 향해 발사하면 반동을 이용해 평소보다 높게 점프하는 것도 가능하다. 다만, 재장전 시 총알을 한 발씩 장전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 Haunted Revolver (헌티드 리볼버)
- 기본 장탄 수 : 4발
- 재장전 시간 : 반 박자 x3
- 발사 속도 : 반 박자당 1발
- 기본 대미지 : 3~4
전체적으로 성능이 우수한 리볼버 계열의 무기로 빠른 발사 속도와 높은 대미지를 자랑한다. 거리에 따른 대미지 차이가 있지만, 최소 대미지도 높은 편이라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기본 장탄 수가 4발이란 것이 조금 아쉽지만, 탄창 증가 아이템으로 충분히 보완할 수 있다.
○ Burst SMG (점사식 SMG)
- 기본 장탄 수 : 21발
- 재장전 시간 : 반 박자 x2
- 발사 속도 : 반 박자당 3발
- 기본 대미지 : 1발당 0.66 (3발 모두 적중 시 2)
반 박자당 3발씩 발사하는 점사식 무기다. 사거리가 짧지만, 재장전 시간과 발사 속도가 빠르고 대미지도 준수한 편이라 생각보다 사용하기 편리하다. 총알을 발사할 때마다 추가 효과가 발동하는 장비와 함께 사용하면 높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
○ Pump Shotgun (펌프 액션 샷건)
- 기본 장탄 수 : 6발
- 재장전 시간 : 반 박자 x3
- 발사 속도 : 1박자당 1발
- 기본 대미지 : 1~4
사격할 때마다 반 박자의 펌프 액션이 필요한 무기다. 그래서 발사 속도는 1박자당 1발이지만, 실제로는 반 박자 단위로 클릭해 '사격→펌프 액션'을 반복해야 한다. 샷건답게 근접 대미지는 높지만, 거리가 멀어질수록 대미지가 낮아진다.
▣ 티어 2 무기
○ Sawed-off Shotgun (소드 오프 샷건)
- 기본 장탄 수 : 2발
- 재장전 시간 : 반 박자 x2
- 발사 속도 : 반 박자당 1발
- 기본 대미지 : 0.33~6
오드(Odr)의 기본 무기다. 샷건 계열의 무기답게 거리에 따른 대미지 차이가 있으며, 근접 공격의 대미지가 엄청나다. 재장전 시간과 발사 속도가 빠르다는 장점도 있지만, 기본 장탄 수가 2발이라 재장전을 자주 해야 한다는 단점도 있다. 탄창 증가 아이템을 충분히 모으거나 무한 탄약 효과가 있는 장비를 획득하면 엄청난 화력을 자랑한다.
○ Lever Action (레버 액션 라이플)
- 기본 장탄 수 : 6발
- 재장전 시간 : 반 박자 x7 (기본 장탄 수가 늘어날 때마다 반 박자씩 증가)
- 발사 속도 : 1박자당 1발
- 기본 대미지 : 2
사격할 때마다 반 박자의 레버 액션이 필요한 무기다. 그래서 발사 속도는 1박자당 1발이지만, 실제로는 반 박자 단위로 클릭해 '사격→레버 액션'을 반복해야 한다. 사거리는 긴 편이지만, 레버 액션을 반복하는 것에 비해 기본 대미지가 낮아서 효율이 낮은 무기다.
○ Grenade Launcher (유탄발사기)
- 기본 장탄 수 : 6발
- 재장전 시간 : 반 박자 x3
- 발사 속도 : 1박자당 1발
- 기본 대미지 : 4
유탄을 곡사로 발사하는 무기다. 발사된 유탄은 반 박자 후에 자동으로 폭발하므로 적과의 적당한 거리 유지가 중요하다. 기본 대미지가 높고, 광역 공격이 가능해 다수의 적을 상대할 때 높은 효율을 보인다. 유탄의 폭발을 이용해 높게 점프하는 것도 가능하다.
○ Rocket Launcher (로켓 런처)
- 기본 장탄 수 : 6발
- 재장전 시간 : 반 박자 x7 (기본 장탄 수가 늘어날 때마다 반 박자씩 증가)
- 발사 속도 : 1박자당 1발
- 기본 대미지 : 6
광역 공격이 가능한 무기다. 조준점 근처에 적을 두고 발사하면 로켓이 적을 따라 발사되는 유도 효과가 있다. 로켓의 폭발을 이용해 높게 점프하는 것도 가능하다. 다만, 재장전 시 로켓을 한 발씩 장전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 Gauss Cannon (가우스 캐논)
- 기본 장탄 수 : 3발
- 재장전 시간 : 반 박자 x3
- 발사 속도 : 1박자당 1발
- 기본 대미지 : ~10
조준점을 적에게 정확히 두기만 한다면 사거리와 벽을 모두 무시하고 적을 공격하는 무기다. 기본 대미지도 매우 높아 강력한 화력을 자랑하지만, 기본 장탄 수가 3발이라는 단점이 있다. 장탄 수만 충분하다면 끝까지 사용해도 좋은 무기이므로 탄창 증가 아이템을 적극적으로 파밍하는 것이 좋다.
○ Minigun (미니건)
- 기본 장탄 수 : 30발
- 재장전 시간 : 반 박자 x3
- 발사 속도 : 1박자당 1발 ~ 1박자당 8발
- 기본 대미지 : 1
모든 무기 중 유일하게 사격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자동으로 연사하는 무기다. 처음에는 1박자당 1발씩 발사하지만, 점점 발사 속도가 빨라지면서 최대 1박자당 8발씩 발사할 정도로 빨라진다. 적을 공격할 때마다 HP를 회복하는 장비나 무한 탄약 효과가 있는 장비와 함께 사용할 때 높은 시너지 효과가 발생한다.
▣ 티어 3 무기
○ Raygun (레이건)
- 기본 장탄 수 : ∞
- 재장전 시간 : 없음
- 발사 속도 : 반 박자당 1발
- 기본 대미지 : ~8
기본 장탄 수가 무한이지만, 쉬지 않고 7번 연속으로 사격하면 과열되는 무기다. 과열되면 두 박자 동안 쉬어야 다시 사격할 수 있다. 6번 연속 사격 후 한 박자를 쉬면 무기가 과열되지 않는다. 따라서 기본 장탄 수는 6발, 재장전 시간은 한 박자인 무기라고 생각하고 사용하는 것이 좋다.
○ Charge Pistol (충전식 피스톨)
- 기본 장탄 수 : ∞
- 재장전 시간 : 없음
- 발사 속도 : 2박자당 1발
- 기본 대미지 : ~9
충전을 통한 강력한 공격이 가능한 무기로 약간의 광역 공격 효과도 있다. 다만, 충전 시간과 다음 사격을 위한 대기 시간이 존재해 발사 속도가 2박자당 1발로 매우 느리다. 그래서 사격이 빗나갔을 때의 손해가 커서 크기가 작고 빠른 적을 상대로는 효율이 낮다.
○ Fireball Launcher (파이어볼 런처)
- 기본 장탄 수 : ∞
- 재장전 시간 : 없음
- 발사 속도 : 1박자당 1발
- 기본 대미지 : 4
로켓 런처와 비슷한 방식의 무기다. 기본 대미지는 로켓 런처보다 낮은 대신 광역 공격 범위가 더 넓고, 기본 장탄 수도 무한이다. 다만, 탄이 날아가는 속도가 느리고, 아이템의 관통 효과도 적용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다.
○ Energy Cannon (에너지 캐논)
- 기본 장탄 수 : ∞
- 재장전 시간 : 없음
- 발사 속도 : 1박자당 1발
- 기본 대미지 : ~30
엄청난 대미지를 자랑하는 무기다. 사격 버튼을 누르며 바로 발사되지 않고, 반 박자 후에 발사된다. 이후 발사된 탄환은 한 박자 후에 폭발한다. 다만, 더블 샷 효과가 있는 장비를 착용하더라도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다.
○ Hand (손)
- 기본 장탄 수 : ∞
- 재장전 시간 : 없음
- 발사 속도 : 반 박자당 1발
- 기본 대미지 : 1
뇨르드(Njord)의 기본 무기이며, 어떤 방법으로도 획득할 수 없다. 그래서 뇨르드로 플레이할 때만 사용할 수 무기이기도 하다. 뇨르드는 다른 무기를 사용할 수 없다는 특징이 있어 처음부터 끝까지 손만 사용해야 한다. 탄환은 투사체로 발사되고, 사거리가 무한이므로 사거리 스탯을 신경 쓰지 않아도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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