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는 여러 가지 요소로 구분할 수 있다. 우선 크게 탄을 사용하는 '원거리 무기'와 직접 휘둘러서 공격하는 '근거리 무기'로 구분한다. 그리고 원거리 무기는 작동 기술에 따라 파워 / 테크 / 스마트 무기로, 근거리 무기는 공격 방식에 따라 둔기 / 블레이드로 다시 구분할 수 있다.
1) 원거리 무기 (파워 / 테크 / 스마트)
- 파워 : 총알이 표면에 맞으면 도탄되는 특성이 있다. 특정 사이버웨어나 사이버웨어 모드를 이용하면 도탄 궤적을 조절할 수도 있다. - 테크 : 충전 후에 강력한 사격이 가능하다. 충전해서 사격하면 관통 효과가 추가되어 엄폐물을 뚫고 적을 공격할 수 있다. - 스마트 : 자동 유도 기능을 이용해 유도탄을 발사한다. 다만, 손 부위에 스마트 조준 모듈을 사용할 수 있는 사이버웨어를 장착해야 자동 유도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 원거리 무기에는 피스톨, 리볼버, 샷건, 더블 배럴 샷건, 어썰트 라이플, 프리시전 라이플, 스나이퍼 라이플, 서브 머신 건, 라이트 머신 건 등이 있다.
2) 근거리 무기 (둔기, 블레이드)
- 둔기 : 적을 타격하는 무기다. (비살상) - 블레이드 : 적을 절단하는 무기다. (살상) - 근거리 무기에는 한손 둔기, 양손 둔기, 망치, 나이프, 카타나, 롱 블레이드 등이 있다.
▲ 충전 사격이 가능한 테크 특성의 원거리 무기 ▲ 둔기는 비살상 무기라서 적을 죽이지 않고 제압할 때 유용
○ 무기는 3개까지 세팅 가능
무기는 최대 3개까지 세팅해서 사용할 수 있다. 그래서 상황에 맞춰 교체하면서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무기를 세팅하는 것이 좋다. 특히, 암살용으로 사용할만한 소음기 피스톨/리볼버를 세팅해두면 은밀함을 요구하는 임무 수행 시 유용하다.
▲ 관통 사격이 가능한 테크 피스톨, 유도 사격이 가능한 스마트 피스톨, 소음기를 부착한 파워 리볼버를 세팅했다.
○ 부착물은 탈부착 가능, 개조 부품은 불가능
원거리 무기에 부착하는 스코프와 총구 부착물은 자유롭게 탈부착이 가능하다. 그러나 무기와 방어구에 부착해 추가 효과를 부여하는 개조 부품은 장착하면 다시 뗄 수가 없다. 그래서 고효율의 개조 부품은 초반에 사용하기 어렵다. 다만, 테크 능력 - 제작 트리에 있는 '낭비는 금물' 특전을 습득하면 아이템 분해 시 장착된 개조 부품을 회수할 수는 있다.
▲ 스코프나 소음기 등의 부착물은 자유롭게 탈부착 가능 ▲ 장착한 개조 부품은 다시 뗄 수 없다. ▲ 테크 능력 트리의 낭비는 금물 특전을 습득하면 아이템 분해 시 개조 부품을 회수한다.
○ 퀵 액세스, 사이버덱, 사이버웨어 모드
무기와 방어구 외에도 퀵 액세스, 사이버덱, 사이버웨어 모드 역시 전투 세팅에 필요한 요소다. 퀵 액세스에는 수류탄과 같은 '전투 가젯'과 체력을 회복하는 '회복 아이템'을 하나씩 세팅할 수 있고, 사이버덱에는 '퀵핵'을 세팅해 퀵해킹의 종류를 늘릴 수 있다.
사이버웨어 모드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사이버웨어 부착하는 개조 부품이다. 주로 운영체제, 안구 시스템, 팔 부위에 장착해 추가 효과를 발휘한다. 참고로 '퀵핵'과 '사이버웨어 모드'는 자유롭게 교체할 수 있다.
▲ 퀵 액세스에는 전투 가젯과 회복 아이템을 세팅하고, 퀵핵을 장착한 사이버덱도 세팅해야 한다. ▲ 퀵핵과 사이버웨어 모드는 자유롭게 교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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