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사이버펑크 2077 공략

시스템 특성/스킬/특전 임무와 의뢰 해킹 길거리 평판 사이버웨어 장비 세팅의 기본 제작/업그레이드 신화 아이템이란? 아이템 등급 결정
기본 팁 확인해야 할 설정 타임 스킵 빠른 이동 포인트 돈 모으는 방법 더블 점프부터 구매 샤드와 컴퓨터를 확인 추천하는 특전 유용한 퀵핵 데이터베이스를 참고 특전 초기화 아이템 미니맵을 활용 무료 이동 수단 획득처 탄환 수급 방어력 200짜리 사이버웨어 버그를 이용한 제작 경험치 올리기 업적 획득법 정리 가장 빠른 차&바이크 낙하 대미지 받지 않기 한줄 팁 모음
전투 팁 적의 규모 및 시설 파악 다양한 침투 경로 벽을 관통하는 테크 무기 은밀하고 강력한 소음기 리볼버 비살상 무기를 준비 시냅스 가속기를 활용한 은신 플레이 유도탄을 발사하는 스마트 무기
아이템 파워 피스톨 '다잉 나이트' 파워 피스톨 '콩고' 파워 피스톨 '라 칭고나 도라다' 파워 피스톨 '말로리안 암즈 3516' 파워 리볼버 '아크엔젤' 파워 리볼버 '크래시' 테크 피스톨 '애퍼리션' 스마트 피스톨 '스키피' 스마트 피스톨 '겐지로' 스마트 어썰트 라이플 '디바이디드 위 스탠드' 테크 프리시전 라이플 '위도우 메이커' 파워 스나이퍼 라이플 '오버워치' 파워 스나이퍼 라이플 '오'파이브' 파워 샷건 '목스' 파워 서브 머신건 '펜리르' 전설 스마트 서브 머신건 '프로토타입: 신겐 마크 V' 한손 둔기 '코튼마우스' 한손 둔기 '팅커 벨' 양손 둔기 '금도금 야구 방망이' 카타나 '사토리' 카타나 '스칼펠' 카타나 '쓰메토기' 카타나 '진추-마루' 아르마딜로 제작 사양서 영웅 등급 'EMP 수류탄' 전설 등급 '오좁의 코' 전설 맨티스 블레이드 획득처
임무&의뢰 튜토리얼 '태그' 윌슨 '총구를 겨누고' 스마트 무기 선행 임무 'THE GIG' 해피 투게더 '벽감' 예언자 개리 '예언자의 노래' 사이버 사이코 정보 보내는 방법 차가 사라졌어요 델라메인 소생 마법의 책 간단한 1.1만 유로달러 획득 습격 차가운 신기루 버르장머리 고쳐 주기 엔딩 분기별 선택지
연애 라인 주디 알바레스 팬앰 팔머 리버 워드 케리 유로다인 메레디스&조이토이

사이버펑크 2077 공략 - 안 보면 후회하는 한줄 팁 모음

- 게임 시작 시 선택하는 V의 인생 경로는 프롤로그의 스토리와 게임 진행 중 나오는 대화 선택지에 영향을 준다. 어떤 인생 경로를 선택하든 메인 스토리의 큰 줄기는 변하지 않는다.

▲ V의 인생 경로에 따라 대화 선택지가 추가되기도 한다.


- '태그'는 Tab 키를 눌러 스캐너를 활성화한 상태에서 적이나 특정 오브젝트를 바라보고 마우스 휠 버튼을 누르면 된다. 태그된 대상은 스캐너를 끈 상태에서도 위치가 보인다.

▲ 튜토리얼에서 나오는 태그 도움말에 휠 버튼이 잘 안 보여서 헷갈릴 수도 있다.


- 길거리에 보이는 NCPD(경찰)나 트라우마 팀 근처로는 가지 않는 것이 좋다. 이들에게 가까이 다가가면 적으로 인식되어 쫓기게 된다.

▲ 가까이 다가가면 플레이어를 적으로 인식하고 경찰 영장을 발부하니 주의


- 버프 효과가 있는 아이템은 전투 전에 사용해야 한다. 전투에 돌입하면 버프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이다.

- 초반에 잡동사니를 꾸준히 팔면 돈을 모으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상인이나 드롭 포인트를 찾아가 PC 기준으로 J 키를 누르면 잡동사니를 한 번에 판매할 수 있다.

▲ 상인이나 드롭 포인트에서 J 키를 누르면 잡동사니를 한 번에 판매할 수 있다.


- 주요 임무만 진행하다 보면 장비 파밍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전투 난이도가 높아진다. 보조 임무, 의뢰, NCPD 파일 등을 수행해 유용한 장비를 어느 정도 파밍한 이후에 주요 임무를 수행하길 추천한다.

- 폭발하는 오브젝트 옆이 있으면 위험하다. 체력이 가득 찬 상태에서도 한 번에 죽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 폭발하는 오브젝트로 인해 한 번에 사망하는 모습


- 문이 잠긴 빈방에는 높은 등급의 아이템이 있을 확률이 높다. 신체, 테크 능력 레벨이 높다면 잠긴 문을 모두 열어보길 추천한다.

- 보조 임무나 의뢰를 수행하다 보면 보상으로 이동 수단을 받기도 한다. 픽서가 판매하는 이동 수단의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보조 임무와 의뢰를 열심히 수행해보자.

▲ 보조 임무나 의뢰를 수행하다 보면 보상으로 이동 수단을 받기도 한다.


- 이동 수단을 호출하면 기본적으로 자신의 시야 뒤쪽에서 온다. 따라서 자신이 이동할 방향을 바라본 상태로 이동 수단을 호출하는 것이 좋다.

- 가끔 아이템을 파밍하다 보면 특전 샤드나 스킬 샤드라는 아이템이 나오기도 한다. 특전 샤드는 획득하는 순간 특전 포인트 1개를 즉시 지급하며, 스킬 샤드는 특정 스킬의 경험치를 증가시킨다.

▲ 획득하는 순간 특전 포인트 1개를 즉시 지급하는 특전 샤드


- 레벨이 높아질수록 전리품으로 획득하는 장비의 성능이 상승한다.

- 마우스 휠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수류탄의 궤도를 미리 볼 수 있다. 사이버웨어 안구 시스템 부위에 '폭발물 분석' 모드를 장착하거나 테크 능력 - 공학 트리의 '수류탄 투척병' 특전을 습득하면 수류탄의 폭발 반경도 미리 볼 수 있다.

▲ 마우스 휠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수류탄의 궤도를 미리 볼 수 있다.


- 운전 중에 Q 키를 누르면 1인칭/3인칭으로 시야를 변경할 수 있다.

- 특전은 이어져 있는 선을 따라 차례대로 배울 필요가 없다. 특성 레벨만 충분하다면 특전은 자유롭게 습득할 수 있다.

▲ 특성 레벨만 충분하다면 특전은 자유롭게 습득할 수 있다.


- 사이버웨어 손 부위에 탄도 보조 프로세서를 장착하고, 안구 시스템에 궤적 생성기 모드를 장착하면 파워 무기의 도탄 궤적을 미리 볼 수 있다.

▲ 파워 무기의 도탄 궤적을 보려면 탄도 보조 프로세서와 궤적 생성기가 필요하다.

▲ 탄도 보조 프로세서와 궤적 생성기의 효과로 파워 스나이퍼 라이플의 도탄 궤적을 미리 보는 모습


- 리퍼닥마다 판매하는 사이버웨어와 모드의 종류가 다르다. 돈을 충분히 모았다면 각 지역에 있는 리퍼닥을 한 번씩 찾아가 어떤 사이버웨어와 모드를 파는지 확인하길 추천한다.

- 리퍼닥은 사이버웨어뿐만 아니라 사이버웨어 모드와 특전 초기화 아이템을 판매한다. 특전 초기화 아이템의 가격은 10만 유로달러이며, 구매 즉시 적용된다.

▲ 리퍼닥을 찾아가 1이나 3 키를 누르면 사이버웨어 모드와 특전 초기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 스마트 무기의 유도 효과를 이용하려면 사이버웨어 손 부위에 스마트 링크를 장착해야 한다.

- 스마트 무기 사용 시 작은 마름모 표시를 통해 탄착점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 스마트 무기 사용 시 패널에 표시되는 작은 마름모 표시가 탄착점이다.


- 프롤로그가 끝나고 이어지는 산드라 도셋 구출 임무 이후, 오카다 와카코가 알려주는 리퍼닥을 찾아가면 스마트 링크와 같은 효과를 지닌 타이거 클로 문신을 얻을 수 있다.

▶ 스마트 무기 활성화에 필요한 타이거 클로 문신을 획득하는 임무 'THE GIG'

▲ 타이거 클로 문신을 사이버웨어 손 부위에 장착하면 스마트 무기의 유도 기능이 활성화된다.


- 가끔 NPC가 아이템을 선물하는 경우가 있다. 다만, 아이템이 인벤토리로 바로 들어오는 것이 아니라 NPC 근처에서 전리품 형태로 획득하거나 상점을 열어 느낌표 표시가 붙은 아이템을 0원으로 구매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 상인 NPC가 선물을 준다고 했다면 상점을 열어 느낌표 표시가 붙은 아이템을 0원으로 구매하면 된다.


- 테크 무기는 충전 사격 시 엄폐물을 관통하는 효과가 있다. 핑 퀵핵으로 적들의 위치를 파악한 뒤 벽 뒤에서 충전 사격만으로 적들을 모두 처치하는 것도 가능하다.

- 파워 스나이퍼 라이플도 엄폐물을 관통하는 효과가 있다. 다만, 테크 무기처럼 전부 관통할 수는 없고, 관통 가능한 엄폐물의 두께가 얇은 편이다.

▲ 파워 스나이퍼 라이플도 벽 하나 정도는 쉽게 관통해서 적을 처치할 수 있다.


- 이블린 파커를 찾아가는 주요 임무 '정보'에서 리지의 바를 오전 6시~오후 6시 사이에 찾아가라고 하지만, 실제로는 반대인 오후 6시~오전 6시에 가야만 입장할 수 있다.

- 캐릭터 레벨과 길거리 평판 레벨은 최대 50까지 올릴 수 있다.

- 무기/방어구 외에 무게를 가장 많이 차지하는 것은 수류탄과 술이다. 필요 없는 수류탄과 술은 분해하거나 파는 것이 좋다.

-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도중에 더블 점프를 이용하면 낙하 대미지를 받지 않거나 감소시킬 수 있다. 다만, 낙하 속도가 일정 이상으로 빨라지면 더블 점프가 발동하지 않으니 주의해야 한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