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페이퍼 마리오 종이접기 킹 공략

챕터 1 프롤로그 속삭임의 숲 키노피오 타운 낙낙서 지하수로 피크닉 로드 다보여 산 땅의 사원 다보여 타워
챕터 2 단풍산 밤송이 계곡 물의 신전 소용돌이 강 단풍랜드 닌자 저택 단풍 대극장
챕터 3 산들바람 계곡, 프린세스 피치호 바람길 터널 작열모래 대사막 불의 동굴 키노픽추 유적 봉인 해제 키노픽추 유적
챕터 4 해골 섬 하트 섬, 스페이드 섬, 클로버 섬 초승달 섬, 버섯 섬, MAX UP 하트 다이아 섬, 얼음의 산 다이아 섬의 3가지 시련 푸른 바다 탑
챕터 5 하늘스파랜드 오색탕 쿠파 성
챕터 6 쿠파 전함, 사우나 화구, 피치 성 종이접기 성 올리 왕

페이퍼 마리오 종이접기 킹 공략 - 챕터 1 땅의 사원

○ 땅의 사원 투어

땅의 사원에 입장한 후 길을 따라 오른쪽으로 가다 보면 커다란 바위가 있다. 해머를 이용해 파괴하면 종이인형으로 접힌 곤충 3마리가 튀어나오는데 그 중 벽에 붙어있는 풍뎅이 모양의 종이인형을 해머로 공격하면 땅의 사원 입구 액세서리 숍 상인을 구출할 수 있다.

※ 땅의 사원 입구 액세서리 숍 판매 목록

- 가드 플러스 : 배틀에서 받는 대미지를 감소시켜 준다. / 2,000코인
- 하트 플러스 : 배틀 중 마리오의 HP를 증가시켜 준다. (HP 10 증가) / 2,000코인
- 키노피오 알람 : 주변에 곤경에 빠진 키노피오가 있으면 소리로 알려 준다. / 3,000코인


▲ 땅의 사원 중간중간에 빨간 상자를 조사하면 땅의 사원에 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 바위를 파괴한 후 액세서리 숍 상인을 구출하자

▲ 판매 중인 모든 액세서리를 사려면 7,000코인이 필요하다.


땅의 사원 끝에는 땅의 신수의 모습이 그려진 벽화가 있다. 이 벽화를 해머로 여러 번 공격하면 쓰러지게 되고 땅의 사원 내부 던전으로 들어갈 수 있게 된다.

▲ 게임에서 두드리지 말란 건 두드려 달라는 뜻이나 다름없다.

▲ 땅의 사원 내부 던전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 땅의 사원 내부

땅의 사원 내부에는 기둥의 높낮이를 이용한 퍼즐이 다수 있다. 기둥이 올라오거나 내려오는 타이밍에 맞춰 다음 기둥으로 점프해서 이동하는 방식이다. S블록 오른쪽에 있는 4번째 기둥을 종잇조각을 이용해 복구시켜야 진행이 가능하다.

▲ 타이밍에 신경 써서 점프 해야 한다.

▲ 4번째 기둥을 복구시켜야 진행할 수 있다.

▲ 퍼즐 출구에는 HP 50을 회복할 수 있는 하트가 바위 안에 숨겨져 있다.


입장하자마자 엉금엉금 3마리에게 포위되어 웨이브 배틀을 하게 된다. 이때 점프로 엉금엉금의 돌진을 피하지 못하면 대미지를 입고 전투하게 된다. 길을 따라 오른쪽으로 이동하다 망가진 기둥을 복구하고 우상단에 있는 문으로 진행한다.

▲ 점프로 피하지 못하면 공격을 받고 엉금엉금 3마리와 웨이브 배틀을 하게 되니 주의!

▲ 길을 따라 오른쪽으로 쭉 이동하자

▲ 기둥을 복구시킨 후 타고 올라가 오른쪽으로 진행한다.




이번 퍼즐은 위쪽 길에 있는 앞으로 튀어나오는 손 모양 퍼즐을 피하면서 오른쪽으로 진행하는 퍼즐이다. 만일 타이밍을 맞추지 못해 떨어지게 되면 아래쪽에 다수 포진되어 있는 적들을 피하며, 다시 출발점으로 돌아와야 한다. 중간에 있는 땅의 신수 모양 퍼즐은 왼쪽 손이 먼저 떨릴 때 재빨리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지나갈 수 있다.

▲ 위쪽에 있는 길을 타이밍에 맞춰 지나가야 한다.

▲ 땅의 신수 모양의 퍼즐은 왼쪽 손이 먼저 떨릴 때 이동해야 무사히 지나갈 수 있다.

▲ 땅의 신수 모양의 퍼즐 옆의 팔이 앞으로 나오면 뒤로 들어갈 수 있다.

▲ S블록에서 저장하고 다음 구간으로 이동하자.


정면에 보이는 바위를 파괴하면 엉금엉금이 돌진해 온다. 이때 점프로 회피하면 전투를 피하고 진행할 수 있다. 불을 내뿜는 등껍질을 돌파하는 퍼즐이 총 4단계 있다. 1단계는 단순히 타이밍에 맞춰 점프만 해도 대미지를 입지 않고 진행할 수 있다. 2, 3단계는 불이 나오지 않는 면이 가까이 오는 타이밍에 맞춰 재빨리 이동하면 대미지를 입지 않고 진행할 수 있다. 4단계는 불이 나오지 않는 칸으로 들어간 뒤 타이밍에 맞춰 왼쪽으로 나오면 된다.

▲ 바위를 파괴 시 엉금엉금이 돌진! 점프로 피하면 전투를 피할 수 있다.

▲ 1단계 : 점프로 불을 회피하며 진행하면 된다.


▲ 2, 3단계 : 점프로 불을 피할 수 없으니 불이 안 나오는 면이 올 때 빠르게 이동해야 한다.

▲ 4단계 : 불이 안 나오는 칸에 들어간 뒤 왼쪽으로 나와야 한다.


만일 실패하면 게임오버가 되어 마지막으로 저장된 곳에서 다시 시작해야 하니 마지막 퍼즐에 도전하기 전에 반드시 저장하는 걸 추천한다. 마지막 퍼즐은 굴러떨어지는 거대한 등껍질을 피하는 것으로 비어있는 홈이 내려오는 타이밍과 위치에 맞게 서 있으면 클리어된다. 여기까지 모든 퍼즐을 클리어하면 보상으로 최대 HP와 공격력이 오르는 'MAX UP 하트'를 준다.

▲ 진행하기 전에 반드시 저장해야 한다.

▲ 등껍질에 비어있는 홈에 맞춰 기다리면 무사히 진행할 수 있다.

▲ 보상으로 최대 HP가 20 증가하고 공격력이 조금 더 강해지는 MAX UP 하트 +20을 얻는다.


○ 땅의 사원 중심부

왼쪽으로 쭉 진행하면서 기둥 위에 있는 스티커를 뜯은 후 땅의 신수 머리 모양의 입구로 들어간 뒤 보스전을 대비해 저장하는 걸 추천한다.

▲ 기둥 위에 있는 스티커를 떼고 땅의 신수 모양의 입구로 들어가자

▲ 본격적인 보스전에 돌입하기 전에 반드시 저장!


○ 보스 전 패널 설명

1. 화살표 패널 : 마리오가 밟으면 화살표 방향으로 이동하게 된다.
2. 상자 패널 : 마리오가 밟으면 숨겨진 패널, 코인, 하트 등 전투에 도움이 되는 패널이 나온다.
3. 힌트 편지 패널 : 마리오가 밟으면 해당 보스의 약점이나 전투에 도움 되는 팁을 준다.
4. +1 패널 : 마리오가 밟으면 해당 턴의 액션이 1 추가 된다.
5. x2 패널 : 마리오가 밟으면 해당 턴의 공격력이 2배로 증가한다.
6. 액션 패널 : 마리오가 밟으면 전투 혹은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다. 이 패널을 밟을 시 그 턴의 행동은 끝나게 된다.
7. 마법진 패널 : 마리오가 밟으면 종이손을 이용한 공격을 보스에게 가한다. 이 패널을 밟을 시 그 턴의 행동은 끝나게 된다.


※ 땅의 신수



보스전의 전투 방식은 일반 전투와는 다르다. 화살표 패널을 연결해 마리오를 움직이고 액션 패널로 공격하는 방식이다. 첫 보스전인 만큼 튜토리얼 형식의 연습이 2번 있다.

땅의 신수의 등껍질은 매우 단단하기 때문에 점프 공격에는 통하지 않고 머리, 다리 그리고 꼬리를 해머로 공격해야 대미지를 줄 수 있다. 대미지를 받은 부위는 등껍질 안에 숨기기 때문에 다시 공격할 수 없게 된다.

가장 높은 대미지를 줄 수 있는 꼬리에 공격을 적중시키면 모든 부위를 안에 집어넣은 상태로 변한다. 이때 마법진 패널을 발동 시켜 종이손으로 공격하면 강력한 대미지를 줄 수 있다.

▲ 1번 튜토리얼 해답

▲ 2번 튜토리얼 해답

▲ 등껍질을 공격하면 대미지를 거의 입지 않는다.

▲ 꼬리... 꼬리를 보자!


▲ 모든 부위를 등껍질에 넣은 상태가 되면 마법진을 이용하여 공격하자



땅의 신수를 처치한 후 다보여 산의 정상으로 되돌아가 땅의 신수 마법진을 발동시키면, 다보여 타워에 입장할 수 있다.


▲ 땅의 신수 마법진을 발동시키면 챕터 1 마지막 스테이지인 다보여 타워로 입장할 수 있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