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페이퍼 마리오 종이접기 킹 공략

챕터 1 프롤로그 속삭임의 숲 키노피오 타운 낙낙서 지하수로 피크닉 로드 다보여 산 땅의 사원 다보여 타워
챕터 2 단풍산 밤송이 계곡 물의 신전 소용돌이 강 단풍랜드 닌자 저택 단풍 대극장
챕터 3 산들바람 계곡, 프린세스 피치호 바람길 터널 작열모래 대사막 불의 동굴 키노픽추 유적 봉인 해제 키노픽추 유적
챕터 4 해골 섬 하트 섬, 스페이드 섬, 클로버 섬 초승달 섬, 버섯 섬, MAX UP 하트 다이아 섬, 얼음의 산 다이아 섬의 3가지 시련 푸른 바다 탑
챕터 5 하늘스파랜드 오색탕 쿠파 성
챕터 6 쿠파 전함, 사우나 화구, 피치 성 종이접기 성 올리 왕

페이퍼 마리오 종이접기 킹 공략 - 챕터 2 닌자 저택

○ 닌자 저택 입구, 첫 번째 퍼즐

닌자 저택은 숨어 있는 닌자를 찾아내는 어트랙션이다. 총 25명이 숨어있고 모든 닌자를 찾아내면 보상으로 'NO.51 닌자의 간판'을 얻을 수 있다. 보물 모형을 수집한다면 25명의 닌자를 전부 찾은 뒤 클리어해야 한다.

입구에서 오른쪽 문에 해머로 공격하면 숨어있던 닌자가 나오고 문이 열린다. 왼쪽 ?블록을 공격하면 꼬리를 얻을 수 있다. 첫 번째 퍼즐에 숨어있는 닌자들의 자세한 위치는 아래 이미지와 글 상자에 정리되어 있다. 닌자 저택 입구부터 첫 번째 퍼즐에선 총 9명의 닌자를 찾을 수 있다. 모든 닌자를 찾았다면 단풍잎 족자를 당긴 뒤 두 번째 퍼즐로 간다.

※ 닌자 저택 첫 번째 퍼즐

1. 장지문 안에 있는 줄을 당기면 위쪽에 닌자가 나타난다.
2. 오른쪽 장지문을 닫으면 왼쪽 장지문에 닌자가 나타난다.
3. 아래쪽 등불을 해머로 공격하면 닌자가 나타난다.
4. 가운데 잿더미를 해머로 공격하면 닌자가 나타난다.
5. 왼쪽 나무 상자를 열고 안에 있는 걸 당기면 닌자가 나타난다.
6. 왼쪽 문을 해머로 공격하면 닌자가 나타난다.
7. 단풍잎 족자 옆에 줄을 당기면 위쪽에서 닌자가 나타난다.


▲ 입구부터 닌자가 숨어있다.

▲ 1단계 퍼즐에선 총 7명의 닌자가 숨어있다.


○ 두 번째 퍼즐

두 번째 퍼즐은 다다미 장판을 지나가면 뒤집어져 숨어있는 닌자와 종이인형 닌군이 나타난다. 닌군은 해머 공격에 면역인 특성이 있다. 단 꼬리 아이템을 사용하면 2X2 상태로 정렬되어도 공격할 수 있다. 다다미 장판을 뒤집어 찾을 수 있는 닌자의 수는 총 5명이다.

오른쪽 끝에 있는 창문 있는 벽을 해머로 공격하면 벽 뒤로 넘어갈 수 있다. 그리고 오른쪽에 있는 줄을 당기면 6번째 닌자가 나타난다. 두 번째 퍼즐에선 총 7명의 닌자를 찾을 수 있다.

▲ 닌군에게 해머 공격은 통하지 않으니 일렬로 정렬 시켜 전투하는 걸 추천한다.


▲ 다다미 장판 뒤에는 총 5명의 닌자가 있다.

▲ 벽 뒤에 줄을 당기면 6번째 닌자가 나타난다.


○ 루이지 구출

세 번째 퍼즐로 가는 길에 위쪽으로 점프해 갈 수 있는 일본식 정원이 있다. 연못 앞에 있는 석탑을 해머로 여러 번 공격하면 왼쪽 오두막의 창문이 내려와 들어갈 수 있게 된다. 안으로 들어온 뒤 계단을 타고 내려가면 톱니에 낑겨 있는 루이지가 있다. 아래쪽으로 내려가 톱니바퀴를 여러 번 해머로 공격하면 루이지를 구출할 수 있고 보상으로 '단풍랜드의 마스터키'를 얻는다. 그 후 다시 정원으로 돌아와 왼쪽 길로 진행해 세 번째 퍼즐로 간다.

▲ 이 부근에서 점프로 정원에 들어갈 수 있다.

▲ 석탑을 해머로 공격하면 창문이 열려 길이 생긴다.




▲ 지하실에서 루이지를 구출하여 단풍랜드의 마스터키를 얻자


○ 세 번째 퍼즐

세 번째 퍼즐은 다다미 장판을 지나가면 창이 튀어나와 공격한다. 개 중에는 숨어있는 닌자가 3명 있다. 오른쪽 끝에 벽을 해머로 공격한 곳에 줄이 있는데 이를 당기면 대들보로 올라갈 수 있는 계단과 4번째 닌자가 나타난다.

계단 위로 올라가면 종이인형 츄츄가 여러 마리 있지만, 해머나 점프 공격으로 처리할 수 있다. 대들보 왼쪽 끝에 있는 돌을 해머로 공격하면 닌자가 나타난다. 오른쪽 끝에 기울어져 있는 벽을 해머로 공격하면 닌자가 나타난다.

▲ 대들보로 올라가기 전에 4명의 닌자를 찾을 수 있다.

▲ 대들보 왼쪽에 닌자가 한 명 숨어있다.

▲ 대들보 오른쪽에 닌자가 한 명 숨어있다.


첫 번째 혹은 두 번째 대들보로 가 아래쪽으로 내려간 뒤 끝에서 해머로 바닥을 공격하면 ?블록이 4개 나타나 상자를 열 수 있다. 상자 안에는 닌자가 숨어있다. 그 후 아래로 내려가면 숨어 있던 마지막 닌자 2명이 나타난다. 단 대들보에서 밑으로 내려가는 순간 다시 안으로 돌아갈 수 없기 때문에, 퍼펙트 클리어를 원한다면 내려오기 전까지 7명의 닌자를 찾아야 한다. 세 번째 퍼즐에선 총 9명의 닌자를 찾을 수 있다.

▲ 1, 2번째 대들보에서 점프를 사용해 건너갈 수 있다.

▲ 대들보 끝 길에서 해머 공격으로 길을 만든 상자 안에 닌자가 한 명 숨어있다.

▲ 세 번째 퍼즐에선 총 9명의 닌자를 찾을 수 있다.


○ 네 번째 퍼즐

네 번째 퍼즐 입구의 문을 닫으면 닌자가 나타난다. 오른쪽 끝에 튀어나와 있는 마룻바닥을 해머로 공격하면 서랍장이 계단 형태로 변해 위로 올라갈 수 있게 된다. 서랍장을 여러 번 해머로 공격하다 보면 숨어있는 마지막 닌자를 찾을 수 있다. 네 번째 퍼즐에선 총 2명의 닌자를 찾을 수 있다.

▲ 튀어나온 마룻바닥을 공격하면 서랍장이 계단 형태로 변한다.

▲ 네 번째 퍼즐에선 총 2명의 닌자를 찾을 수 있다.


계단을 오르기 전 반드시 S블록에서 저장한 뒤 진행하는 걸 추천한다. 위층으로 올라가 가운데로 이동하면 무수한 닌군과 강제 웨이브 배틀이 기다리고 있다. 전투에서 승리하면 보상으로 마법진이 스폰되고 앞에 보이는 눈 감고 있는 쿵쿵의 그림을 벗겨버릴 수 있다. 그림을 벗기면 양옆의 벽이 빠른 속도로 닫힌다. 재빨리 뒤로 도망가지 않으면 게임오버 되어 가장 최근 저장 포인트로 돌아간다. 끝까지 도망쳤다면 닌자 저택을 클리어하게 된다.

닌자 저택 클리어 시 총 몇 명의 닌자를 찾아냈는지 알 수 있으며 25명을 전부 찾았다면 보상으로 'NO.51 닌자의 간판'을 얻을 수 있다.

▲ 올라가면 닌군 무리와의 웨이브 배틀이 기다리고 있다.

▲ 전투 보상으로 얻은 마법진으로 쿵쿵 초상화를 벗겨보자

▲ 재빨리 도망치지 못하면 게임오버 되니 주의!

▲ 보물 모형을 전부 수집하려면 25명의 닌자를 찾아야 한다.


단풍랜드의 마스터키를 얻었으므로 단풍랜드 기념품 가게, 센서 연구소를 추가로 해금할 수 있다. 수리검을 준 닌군이 있던 곳으로 돌아와 마스터키를 사용해 문을 연다. 그리고 왼쪽에 있는 텅텅 구멍을 복구하면 센서 연구소 단풍랜드 출장소가 나타난다.

그 후 단풍랜드 입구 쪽으로 돌아와 액세서리 숍 상인 옆에 있는 가게로 들어가 마스터키를 사용해 안으로 들어간 뒤 장지문을 닫으면 기념품 가게 상인이 다시 장사를 시작한다. NO.46 단풍 대극장과 쉽게 구할 수 없는 속성 무기인 불꽃, 얼음 망치를 팔기 때문에 기념품 가게를 해금하고 진행하는 걸 추천한다.


▲ 수림검을 준 닌군 뒤에 있는 문을 열어 센서 연구소를 해금하자


▲ 마스터키를 사용해 가게 안쪽 방에 숨어있는 기념품 가게 상인을 구출하자

▲ 쉽게 구할 수 없는 속성 무기를 판매하기 때문에 해금하고 진행하는 걸 추천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