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페이퍼 마리오 종이접기 킹 공략

챕터 1 프롤로그 속삭임의 숲 키노피오 타운 낙낙서 지하수로 피크닉 로드 다보여 산 땅의 사원 다보여 타워
챕터 2 단풍산 밤송이 계곡 물의 신전 소용돌이 강 단풍랜드 닌자 저택 단풍 대극장
챕터 3 산들바람 계곡, 프린세스 피치호 바람길 터널 작열모래 대사막 불의 동굴 키노픽추 유적 봉인 해제 키노픽추 유적
챕터 4 해골 섬 하트 섬, 스페이드 섬, 클로버 섬 초승달 섬, 버섯 섬, MAX UP 하트 다이아 섬, 얼음의 산 다이아 섬의 3가지 시련 푸른 바다 탑
챕터 5 하늘스파랜드 오색탕 쿠파 성
챕터 6 쿠파 전함, 사우나 화구, 피치 성 종이접기 성 올리 왕

페이퍼 마리오 종이접기 킹 공략 - 챕터 4 다이아 섬, 얼음의 산

○ 다이아 섬

다시 망망대해로 나와 하트, 스페이드, 클로버, 보름달 섬 사이에 위치한 다이아 섬으로 이동한다. 다이아 섬은 해당 위치에서 ▼ 버튼을 눌러 잠수한 뒤 다이아몬드 열쇠를 사용해야 들어갈 수 있다. 다이아 섬에 입장하면 세 가지 시련을 치르라고 천사 키노피오 석상이 말하지만, 시련을 치르기 위해선 얼음의 산을 먼저 클리어해야 한다. 다이아 섬 왼쪽 길을 따라 얼음의 산으로 간다.

▲ 하트, 스페이드, 클로버, 보름달 섬 사이에 다이아 섬이 있다.

▲ 다이아몬드 열쇠를 사용해서 다이아 섬으로 들어가자


▲ 다이아 섬 왼쪽 길을 따라 얼음의 산에 들어간다.


○ 얼음의 산 - 첫 번째 퍼즐

얼음의 산에 입장하면 길이 얼음으로 되어 있어 조작하기 어려우니 주의가 필요하다. 첫 번째 퍼즐에 있는 게님을 해머로 공격하면 전투하지 않고 처치할 수 있다. 다음 퍼즐로 진행하기 위해선 1시 방향에 있는 빙판 위에 올라 뒤쪽 얼음덩어리를 해머로 공격하면, 얼음덩어리가 부서지고 빙판이 반대 방향으로 이동하는 걸 알 수 있다.


▲ 빙판 위에 올라 벽을 해머로 공격하면 반대 방향으로 빙판이 이동한다.


○ 얼음의 산 - 두 번째 퍼즐

두 번째 퍼즐은 7시 방향에 있는 빙판을 시계 방향으로 이동 시켜 왼쪽 출구로 이동시키면 클리어할 수 있다.

▲ 빙판을 시계 방향으로 돌려서 왼쪽 출구로 보내야 한다.

▲ 두 번째 퍼즐 클리어 예시


두 번째 클리어 후 다음 방에서 S블록이 있는 쪽으로 가려 하면 종이인형 메가브러스(이하 '메가브러스')가 방해하여 가지 못하게 된다. 계단 위에 있는 메가브러스를 처치하면 보상으로 마법진이 스폰되어 길을 만들 수 있다. 단, 메가브러스의 HP가 매우 높으니 가장 좋은 무기로 엑설런트 타이밍에 공격하지 않으면 한 번에 처치할 수 없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길을 만든 후 아래쪽으로 내려온다. S블록이 있는 곳으로 가기 전에 왼쪽 길로 진행해 상자를 열어 MAX UP 하트 +5를 얻고 가는 걸 추천한다.

▲ 오른쪽 계단 위에 있는 메가브러스를 처치하자!

▲ 마법진을 사용해 고드름을 떨어뜨려 길을 만들자


▲ 앞으로 가기 전 왼쪽에 있는 길로 가 MAX UP 하트 +5를 얻고 가자


○ 얼음의 산 - 세 번째 퍼즐

S블록에서 저장한 뒤 왼쪽 계단을 이용해 올라가면 세 번째 퍼즐이 있다. 세 번째 퍼즐은 얼음덩어리를 파괴한 후 빙판을 옮겨야 한다. 단, 모든 얼음덩어리를 파괴하는 게 아니라 아래 이미지에 나와 있는 별 문양이 붙어있는 얼음덩어리는 파괴하면 안 된다. 만일 얼음덩어리를 잘못 파괴했다면 오른쪽에 있는 방에 들어갔다 나오면 얼음덩어리의 위치가 초기화된다.

퍼즐을 클리어하면 아래에 있던 반쪽짜리 마법진과 합쳐져 온전한 모습이 된다. 마법진을 발동 시켜 얼음의 신수 석상 코를 눌러주면 길이 열린다.

▲ 마법진이 반쪽만 있는 것이 신경 쓰인다.

▲ 얼음덩어리를 잘못 파괴했다면 오른쪽 방에 들어가서 리셋시키자

▲ 세 번째 퍼즐 클리어 예시

▲마법진을 발동 시켜 얼음의 신수 석상 코를 눌러주자


다음 방에는 계단을 따라 올라가기만 하면 되지만 눈덩이가 내려와 방해한다. 눈덩이는 타이밍에 맞춰 해머로 공격해서 파괴할 수 있고 중간에 안전지대에서 피하고 갈 수 있다. 단 눈덩이를 피하지 못하면 10의 대미지와 계단 제일 아래로 떨어지게 된다.

계단을 오르다 보면 눈덩이를 던지는 종이인형 스노우가봉(이하 '스노우가봉')과 총 2번 전투하게 된다. 스노우가봉은 HP가 높은 편이고 특히 눈 뭉치를 들고 있는 개체는 점프 공격을 한 번 무효화 시키니 주의가 필요하다.

▲ 눈덩이는 해머로 파괴 가능하다.

▲ 타이밍 맞추는 게 자신이 없다면 안전지대에서 피하고 지나가자

▲ 스노우가봉과 총 2번 전투를 한다.

▲ 눈 뭉치를 들고 있는 스노우가봉은 점프 공격을 1회 무효화 한다.


○ 얼음의 산 - 네 번째 퍼즐

S블록에서 저장 후 왼쪽으로 진행하면 네 번째 퍼즐이 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얼음덩어리를 6개 파괴해 아래로 내려간다. 아래쪽에선 빙판을 타고 후진하는 도중 얼음의 신수 석상을 해머로 공격해 아래쪽으로 내려가야 한다. 그 후 중앙에 있는 문으로 빙판을 이동시킨다.

▲ S블록에서 저장하고 왼쪽으로 가면 네 번째 퍼즐이 있다.


▲ 네 번째 퍼즐은 2번 클리어해야 한다.

▲ 네 번째 퍼즐 클리어 예시


S블록에서 저장 후 오른쪽으로 가 빙판을 타면 보스 방 앞으로 이동할 수 있다. 보스 방 앞에는 ?블록이 3개 있어 각각 '반짝 버섯', '반짝 파이어플라워', '반짝 꼬리'를 준다. 아이템을 얻고 왼쪽으로 가면 얼음의 신수와 전투할 수 있다.

▲ S블록에서 저장 후 오른쪽으로 가자

▲ 빙판을 이동 시켜 보스 방으로 가자

▲ 전투 전 ?블록에서 여러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 얼음의 신수



■ 1페이즈

- 보스가 얼음 상태가 일 때는 공격이 통하지 않는다.
- 불의 신수 마법진을 사용하면 보스의 얼음 상태를 해제시킬 수 있다.
- 얼음이 녹아 있을 때 마법진을 사용하면 큰 대미지를 주고 스턴 상태에 빠뜨릴 수 있다.
- 패널을 얼음 상태로 만드는 경우엔 해당 패널을 슬라이드 조작하면 해제시킬 수 있다.
- HP가 낮아지면 2페이즈에 돌입한다.


▲ 보스가 얼음 상태일 때는 공격이 통하지 않는다.

▲ 불의 신수 마법진으로 얼음 상태를 해제시킨다.


▲ 얼음의 신수는 마법진 공격이 약점이다.

▲ 얼음 상태가 된 패널은 슬라이드로 해제시킬 수 있다.


■ 2페이즈

- 매 턴 길을 외울 수 있는 시간을 주는 아이스 메이즈를 사용하고 패널을 셔플 시킨다.
- 얼어붙은 패널을 밟으면 해당 턴에는 얼음 상태가 되고 액션이 취소된다.
- 매 턴 강력한 대미지를 주는 아이스 에이지를 사용, 얼음 상태일 경우 30% 더 대미지를 받는다.
- 아이스 에이지는 가드가 불가능하다.
- 1페이즈와 마찬가지로 마법진 공격이 약점이다.

▲ 새로운 패턴이 추가되며 강력한 가드 무시 공격을 하는 2페이즈

▲ 짧은 시간 동안 길을 외워야 하는 아이스 메이즈, 셔플까지 더해지면 꽤 머리가 아프다.

▲ 얼음 상태가 되면 대미지가 더 높게 들어온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