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페이퍼 마리오 종이접기 킹 공략

챕터 1 프롤로그 속삭임의 숲 키노피오 타운 낙낙서 지하수로 피크닉 로드 다보여 산 땅의 사원 다보여 타워
챕터 2 단풍산 밤송이 계곡 물의 신전 소용돌이 강 단풍랜드 닌자 저택 단풍 대극장
챕터 3 산들바람 계곡, 프린세스 피치호 바람길 터널 작열모래 대사막 불의 동굴 키노픽추 유적 봉인 해제 키노픽추 유적
챕터 4 해골 섬 하트 섬, 스페이드 섬, 클로버 섬 초승달 섬, 버섯 섬, MAX UP 하트 다이아 섬, 얼음의 산 다이아 섬의 3가지 시련 푸른 바다 탑
챕터 5 하늘스파랜드 오색탕 쿠파 성
챕터 6 쿠파 전함, 사우나 화구, 피치 성 종이접기 성 올리 왕

페이퍼 마리오 종이접기 킹 공략 - 챕터 1 속삭임의 숲

나무에서 A 버튼을 연타해 빠져나온 후 오른쪽으로 가면 마법진이 있다. 하지만 올리비아가 없으면 사용할 수 없다고 나온다. 마법진 아래쪽 길로 내려가면 '빈 종잇조각 주머니'를 얻는다. 꽃, 풀, 나무를 해머로 공격하면 종잇조각을 얻을 수 있다. 모은 종잇조각을 텅텅구멍에 ZR 버튼을 눌러 뿌리면 복구 시킬 수 있다.

▲ 아래쪽을 잘 보면 길이 있다.

▲ 빈 종잇조각 주머니를 얻어 종잇조각을 모아오자

▲ 종잇조각을 뿌리면 텅텅구멍이 복구되어 길이 열린다.


땅에 박혀있는 올리비아를 구출한 후 오른쪽에 있던 마법진을 사용하면 나무를 쓰러뜨려 길을 만들 수 있다. 건너편엔 점프로 공격하면 여러 아이템이나 코인을 드롭하는 ?블록이 있다. ?블록은 보이지 않게 숨겨져 있는 경우도 있다. 그 후 길을 따라 쭉 진행하면 속삭임의 숲에 입장하게 된다.

▲ 올리비아를 구해주고 다시 일행에 합류시키자

▲ 컨트롤러를 앞으로 신나게 흔들어서 나무를 쓰러뜨리자

▲ 길을 따라 속삭임의 숲으로 가자


속삭임의 숲에는 가시 바닥이 있고 이와 부딪히거나 밟으면 5의 대미지를 입는다. 길을 쭉 따라 내려가다 보면 각기 5쌍의 그림 짝 맞추기 게임인 10장의 나뭇잎이 있다. 모든 짝을 맞추면 말라버린 버섯과 잠시 무적 상태가 되어 대미지를 입지 않는 스타를 얻는다. 무적 상태가 지속되는 동안 언덕 위에 있는 상자를 열면 'No.1 피치 성'을 얻을 수 있다. 보물 모형은 여러 필드의 상자 혹은 상점에서 얻을 수 있는 수집 요소 중 하나다.


▲ 길을 따라 내려가면 그림 짝 맞추기 게임을 할 수 있다.


▲ 보상으로 얻은 별을 활용해 보물 모형을 얻자


보물 모형을 얻은 후 그림 짝 맞추기가 있던 곳으로 돌아오고 2층으로 올라간다. 그 후 오른쪽 끝에 있는 나무에 덩굴이 달려 있다. 이걸 당기면 시든 꽃, 망가진 라디오가 샘물에 들어가자 고쳐지는 걸 확인할 수 있다. 덩굴을 총 3번 당기면 왼쪽에 걸려있던 통나무가 벽으로 굴러가 3층으로 올라갈 수 있는 길이 생긴다.

▲ 2층으로 올라간 후 오른쪽으로 가보자


▲ 오른쪽 끝 나무의 덩굴을 당겨보니 모든 걸 고쳐주는 샘물의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 덩굴을 총 3번 당기면 이렇게 길이 생긴다.




3층에 있는 황금 열매의 덩굴을 당기면 끊어져 열 수 없게 된다. 하지만 황금 열매 앞에 있는 나무를 해머로 공격하면 열매를 열 수 있는 마법진이 나온다. 황금 열매를 열면 '말라버린 씨앗'을 얻을 수 있다. 씨앗을 얻은 후 정면에 보이는 샛길로 이동한다.

▲ 황금 열매가 있는 나무를 공격하면

▲ 열매를 열 수 있는 마법진이 스폰 된다.

▲ 열매를 개봉하면 말라버린 씨앗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 열매를 얻은 후 정면에 보이는 샛길로 진행하자


샛길 안쪽엔 커다란 큰 그루터기가 있고 오른쪽 길이나 왼쪽 길로 이동해보려 해도 계속 같은 장소를 맴돈다. 3~4번 정도 맴돌자 큰나무 할아버지와 나무들이 생명의 씨앗을 가져다주면 숲을 나갈 수 있게 해준다고 한다. 오른쪽 길을 따라 내려가면 전투 시스템을 복습하는 전투를 총 2번 하게 된다. 이때 타이밍에 맞추어 공격 하면 평소보다 더 높은 피해를 적에게 줄 수 있는 '액션 커맨드'도 알려준다.

샘물 근처에 있는 모든 적을 처리한 후 샘물 가운데 부분에서 조사하기를 눌러 말라버린 씨앗을 사용하면 '생명의 씨앗'으로 변화한다. 씨앗을 얻고 돌아가면 종이인형 군단에 공격을 받아 몸 한가운데에 텅텅구멍이 생긴 큰나무 할아버지가 있다.

ZR 버튼을 눌러 종잇조각으로 구멍을 복구해주면 큰나무 할아버지가 되살아난다. 그 후 생명의 씨앗을 큰나무 할아버지에게 주면 키노피오 타운으로 갈 수 있는 길을 열어준다.

▲ 말라버린 씨앗을 줘도 아무런 효과가 없다.


▲ 정확한 타이밍에 공격해야 한 방에 적을 처리하기 쉬워진다.


▲ 말라버린 씨앗을 샘물에 넣었더니 생명의 씨앗이 되었다.

▲ 큰나무 할아버지에게 종잇조각을 뿌려 복구시키자

▲ 생명의 씨앗을 주면 다음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게 된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