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페이퍼 마리오 종이접기 킹 공략

챕터 1 프롤로그 속삭임의 숲 키노피오 타운 낙낙서 지하수로 피크닉 로드 다보여 산 땅의 사원 다보여 타워
챕터 2 단풍산 밤송이 계곡 물의 신전 소용돌이 강 단풍랜드 닌자 저택 단풍 대극장
챕터 3 산들바람 계곡, 프린세스 피치호 바람길 터널 작열모래 대사막 불의 동굴 키노픽추 유적 봉인 해제 키노픽추 유적
챕터 4 해골 섬 하트 섬, 스페이드 섬, 클로버 섬 초승달 섬, 버섯 섬, MAX UP 하트 다이아 섬, 얼음의 산 다이아 섬의 3가지 시련 푸른 바다 탑
챕터 5 하늘스파랜드 오색탕 쿠파 성
챕터 6 쿠파 전함, 사우나 화구, 피치 성 종이접기 성 올리 왕

페이퍼 마리오 종이접기 킹 공략 - 챕터 1 낙낙서 지하수로

낙낙서 지하수로는 총 4층으로 이루어진 맵이다. 한층 내려갈 때마다 불이 꺼져있어 빨간색으로 빛나는 버튼을 해머로 공격하면 맵이 밝아진다. 1~3층은 오른쪽으로만 가면 되는 일직선 맵이지만 종이인형 병사의 배치가 조금씩 다르다.

지하 2층으로 내려가는 계단 앞에서 키노피오 타운 중앙박물관의 관장을 만난다. 2층에서 불을 켜면 박쥐 모양의 종이인형 병사인 스우푸가 있다. 스우푸 근처에 오래 머물거나 점프를 할 경우 강제로 전투하게 되니 주의가 필요하다. 스우푸는 전투 시 해머 공격에 면역이기 때문에 세로 1열로 정렬해 점프 공격으로 처리하는 걸 추천한다.

▲ 빨간 포인트를 해머로 공격하면 맵이 밝아진다.

▲ 길을 따라 내려오면 중앙박물관 관장과 만난다.

▲ 지하 2층에서도 불을 켜주자

▲ 스우푸 근처에 오래 있거나 점프하면 전투하게 되니 재빨리 오른쪽으로 이동하자


3층에서 불을 켜면 생쥐 모양의 종이인형 병사인 츄츄가 빠르게 돌진해온다. 재빨리 2층으로 돌아가거나 오른쪽으로 이동하지 못하면 강제 전투가 발생하니 주의가 필요하다. 4층으로 내려가는 길 도중에 스우푸와 츄츄에게 둘러싸여 웨이브 배틀을 강제로 진행하게 되니 HP가 낮다면 미리 보충해 두는 걸 추천한다.

▲ 지하 3층도 비슷한 위치에 전등 버튼이 있다.

▲ 전등 버튼을 누르고 재빨리 이동하지 않으면 츄츄와 전투하게 된다.

▲ 지하 3층에선 이동 중 강제 배틀을 한 번 해야 한다.


4층에 내려와 불을 켜면 정면에 토관으로 가는 길이 물에 잠겨 있어 갈 수 없다. 아래쪽 사다리를 이용해 아래로 내려온 뒤 밸브 왼쪽에 보이는 쥐구멍을 해머로 공격하면 츄츄 무리와 강제로 웨이브 배틀을 진행한다. 웨이브 배틀에 승리하면 보상으로 마법진이 스폰되고, 종이손을 이용하여 밸브를 조작해 토관으로 가는 길에 있는 물을 빼낼 수 있다.


▲ 지하 4층에선 불을 켜고 아래쪽 사다리로 내려가자

▲ 왼쪽 쥐구멍을 해머로 공격하면 츄츄 4마리와 강제 웨이브 배틀!

▲ 츄츄와의 전투 보상으로 얻은 마법진으로 왼쪽 바닥의 물을 빼자



물이 빠진 길을 지나 토관으로 들어가면 피치성 정문의 토관으로 나오게 된다. 피치성 내부로 입장한 뒤 루이지 모자를 습득하고 뒤편에 있는 구름 벽지 쪽으로 이동한다. 선반 위에 있는 항아리를 부수면 마법진이 스폰되고 종이손을 이용하여 루이지를 구출할 수 있다.




▲ 토관이 피치성 정문과 연결되어있다.

▲ 루이지 모자를 습득한 후 뒤편에 있는 벽지 쪽으로 이동


▲ 선반 위에 있는 항아리를 부수면 마법진이 스폰된다.


루이지 구출 후 오른쪽으로 이동해 피치 성 동쪽 성문으로 나오면 누군가 이상한 공간에 갇혔다고 말한다. 왼쪽 기둥을 해머로 공격해 굼바를 떨어트린 후 처치하면 마법진이 스폰되며 종이손으로 파란 키노피오를 구출할 수 있다.



▲ 동쪽 성문의 굼바를 처치하면 기둥에 갇힌 주민을 구출할 수 있다.


구출된 파란 키노피오는 키노피오 타운의 아이템 숍 상인이다. 구출된 후 상인은 타운으로 돌아가고 싶어 하지만 다리가 없어져서 돌아갈 수 없다. 스티커를 뜯어 주면 키노피오 타운으로 연결되는 다리가 복구된다. 아이템 숍은 붉은 벽돌 창고 아래 쪽에 있다. 아이템을 구입한 후 피치 성 동쪽 성문으로 돌아와 오른쪽으로 진행하면 피크닉 로드로 갈 수 있다.

▲ 구출한 키노피오는 키노피오 타운의 아이템 숍 상인이었다.

▲ 스티커를 뜯으면 다리가 복구된다.

▲ 키노피오 타운 아이템 숍 위치

▲ 모험을 진행할수록 판매하는 아이템의 종류도 늘어난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