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페이퍼 마리오 종이접기 킹 공략

챕터 1 프롤로그 속삭임의 숲 키노피오 타운 낙낙서 지하수로 피크닉 로드 다보여 산 땅의 사원 다보여 타워
챕터 2 단풍산 밤송이 계곡 물의 신전 소용돌이 강 단풍랜드 닌자 저택 단풍 대극장
챕터 3 산들바람 계곡, 프린세스 피치호 바람길 터널 작열모래 대사막 불의 동굴 키노픽추 유적 봉인 해제 키노픽추 유적
챕터 4 해골 섬 하트 섬, 스페이드 섬, 클로버 섬 초승달 섬, 버섯 섬, MAX UP 하트 다이아 섬, 얼음의 산 다이아 섬의 3가지 시련 푸른 바다 탑
챕터 5 하늘스파랜드 오색탕 쿠파 성
챕터 6 쿠파 전함, 사우나 화구, 피치 성 종이접기 성 올리 왕

페이퍼 마리오 종이접기 킹 공략 - 챕터 1 키노피오 타운

가장 위쪽에 있는 울타리를 해머로 두드리면 길이 생긴다. 그 후 길을 따라가다 보면 키노피오들이 여기저기 숨어 있거나 종이인형 형태의 동물 혹은 곤충으로 변해있는 걸 볼 수 있다. 이들을 해머로 공격하면 구출할 수 있다. 이때 각 지역의 수집 요소인 키노피오 구출의 % 게이지가 올라간다. 그리고 전투 시 Y 버튼을 길게 누르면 코인을 소비하고 구해준 키노피오 숫자에 비례해 여러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필드 곳곳에 있는 벤치에 앉으면 HP를 100% 회복시켜주니 벤치가 있는 위치를 기억해 자주 이용하는 걸 추천한다. 그리고 길을 따라 오른쪽으로 이동해 키노피오 타운으로 이동한다.

▲ 울타리를 두드려 길을 뚫자


▲ 키노피오를 구출하면 여러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키노피오는 필드 곳곳에 이런 식으로 숨어 있다.

▲ 벤치는 중요한 회복 수단 중 하나다.

▲ 캠프장을 뒤로하고 키노피오 타운으로 이동한다.


키노피오 타운 입구에서 굼바 4마리와 전투한다. 이때 링 회전뿐 아니라 세로 방향으로도 적을 정렬할 수 있는 '슬라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전투 후 길을 따라 키노피오 타운에 도착하면 집을 갉아먹고 있는 '종이거인인형'을 발견한다. 이 몬스터는 뒤에 붙어있는 스티커를 해머로 공격해 떼어내야 공격이 통하게 된다.

굼바 모델의 종이거인인형은 마리오를 발견하고 돌진한 후 잠시 멈추는 패턴만 있어 쉽게 상대할 수 있다. 다만 부딪히게 되면 HP가 8 깎이니 주의가 필요하다.


▲ 가로로 움직이는 링 회전뿐 아니라 세로도 신경 써야 하는 슬라이드가 생겼다.


▲ 키노피오 타운에 오자마자 종이거인인형과의 전투가 있다.


피치 성으로 돌아가려 했으나 피치 성과 연결된 다리가 무너져서 지하수로를 통해 성으로 가야 한다. 첫 번째 종이거인인형이 있던 곳을 기준으로 왼쪽으로 가면 헤이호가 문에 끼어 있다. 헤이호를 구출한 뒤 지하수로로 연결된 맨홀을 열어보려 했지만, 꿈쩍도 하지 않는다. 방금 구해줬던 헤이호가 빨간색 헤이호를 찾으면 맨홀 뚜껑을 열 수 있을 거라 조언해 준다.

맨홀 뚜껑 밑에 있는 집 뒷마당에 종이거인인형이 있는 걸 볼 수 있다. 이 몬스터와 전투하기 위해선 집 문에 텅텅구멍을 복구하고 집 안에 있는 수납장을 해머로 공격해 창문으로 가야 한다. 종이거인인형을 처치하면 빨간색 헤이호와 만날 수 있지만, 키노피오 타운 동쪽에 있는 항구 창고에 맨홀을 열 수 있는 도구가 있다고 알려준다.


▲ 헤이호를 구해주면 다른 헤이호를 찾아보라 알려준다.


▲ 뒤쪽에 있는 집의 뒷마당은 집 안에 있는 수납장을 열어야 갈 수 있다.

▲ 키노피오 타운 오른쪽에 있는 붉은 벽돌 창고로 가자




마을의 오른쪽으로 오면 붉은 벽돌 창고가 있다. 텅텅구멍을 복구하는데 방해되는 종이거인인형을 먼저 처리하고 문을 복구하는 걸 추천한다.

창고 안에 들어오면 오른쪽에 상자에 갇힌 가봉이 있다. 구출해주면 오른쪽 선반이 수상하다 일러주니 해머로 공격해보자. 여러 번 공격하면 상자가 떨어지고 그 안에서 마법진이 나온다. 종이손을 이용해 숨겨진 문을 찾아 창고 안쪽으로 들어간다.

▲ 종이거인인형을 처리하고 붉은 벽돌 창고에 들어가자


▲ 창고에 있는 가봉을 구한 뒤 오른쪽 선반도 공격!

▲ 종이손으로 숨겨진 문을 찾아낼 수 있다.


창고 내부에 입장하면 굼바 2마리와 카트 그리고 상자들이 여러 개 있다. 카트 앞에 있는 나무상자들은 해머 공격으로 파괴할 수 있다. 상자 파괴 후 카트 왼쪽에서 해머로 공격하면 카트가 오른쪽으로 가며 진로상에 있는 굼바를 처치해준다.

그 후 카트를 밟고 후크가 있는 상자 쪽으로 올라가 해머로 공격하면 버섯과 '맨홀 후크'를 습득할 수 있다. 맨홀 후크를 습득하고 다시 맨홀로 돌아간 후 조사하기를 눌러 사용하면 '낙낙서 지하수로'로 이동할 수 있다.

▲ 왼쪽 위에 후크가 있지만, 점프만으론 갈 수 없다.


▲ 왼쪽에 있는 카트를 해머로 공격해 오른쪽으로 밀어주자


▲ 맨홀 후크 습득 후 맨홀로 돌아와 사용하자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