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페이퍼 마리오 종이접기 킹 공략

챕터 1 프롤로그 속삭임의 숲 키노피오 타운 낙낙서 지하수로 피크닉 로드 다보여 산 땅의 사원 다보여 타워
챕터 2 단풍산 밤송이 계곡 물의 신전 소용돌이 강 단풍랜드 닌자 저택 단풍 대극장
챕터 3 산들바람 계곡, 프린세스 피치호 바람길 터널 작열모래 대사막 불의 동굴 키노픽추 유적 봉인 해제 키노픽추 유적
챕터 4 해골 섬 하트 섬, 스페이드 섬, 클로버 섬 초승달 섬, 버섯 섬, MAX UP 하트 다이아 섬, 얼음의 산 다이아 섬의 3가지 시련 푸른 바다 탑
챕터 5 하늘스파랜드 오색탕 쿠파 성
챕터 6 쿠파 전함, 사우나 화구, 피치 성 종이접기 성 올리 왕

페이퍼 마리오 종이접기 킹 공략 - 챕터 2 물의 신전

○ 물의 신전 왼쪽 퍼즐

물의 신전은 로비에서 왼쪽과 오른쪽 퍼즐을 클리어해야 물의 신수와 전투할 수 있는 던전이다. 퍼즐의 종류는 같으나 왼쪽 퍼즐의 난이도가 오른쪽 퍼즐에 비해 난이도가 쉽기 때문에 왼쪽으로 먼저 진행하는 걸 추천한다.

왼쪽 방에 들어가면 가시돌이와 마찬가지로 점프 공격 시 금속부츠 시리즈를 쓰지 않으면 공격에 실패하는 특성을 지닌 게님 몬스터가 있다.. 첫번째 ?블록을 공격하면 2티어 금속부츠인 반짝금속부츠를 얻을 수 있다. 물의 신전에서 조우하는 대부분의 몬스터는 게님이므로 금속부츠의 여비를 든든히 챙겨 오는 걸 추천한다.

▲ 더 쉬운 난이도인 왼쪽 퍼즐을 먼저 클리어하는 걸 추천

▲ 물의 신전 주요 몬스터인 게님, 금속부츠를 많이 준비해두자


길을 따라가면 계단이 텅텅구멍으로 부숴저 있다. 이걸 복구시키고 진행해야 하는데 양옆 구멍에서 게님이 지나가며 복구를 방해하니 주의가 필요하다. 다음 방엔 패널 조작판이 있으나 패널 하나가 사라져 있다. 방 왼쪽의 금이 간 벽을 파괴하면 없어진 패널을 찾으러 갈 수 있다.

▲ 옆에서 기습하는 게님을 조심하며 텅텅구멍을 복구시키고 진행하자


▲ 패널 조작판 왼쪽의 금이 간 벽을 파괴해 안으로 진행하자


게구멍에서 계속해서 게님들이 나오며 길을 막는다. 개중에 패널을 들고 다니는 푸른 게님이 있다. 우선 끝으로 가 해머로 벽을 공격하면 필드에 모든 적을 뒤집어 버릴 수 있는 POW블록이 스폰된다. 푸른 게님이 지나갈 때 타이밍 맞춰 POW블록을 공격하면 몬스터가 스턴 상태에 빠져 쉽게 '홈이 파인 패널'을 습득할 수 있다.

그 후 패널 조작판에 돌아와 아래의 모양처럼 만들어준 뒤 홈이 파인 패널을 삽입하면 퍼즐이 클리어된다.

▲ 정면에 보이는 벽을 해머로 공격하면 POW블록이 스폰된다.

▲ 홈이 파인 패널을 들고있는 게님이 나타나면 POW블록에 점프 공격!

▲ 게님이 스턴 상태에 빠져 쉽게 정리할 수 있게 된다.


▲ 홈이 파인 패널을 습득하고 패널 조작판에 넣어주면 왼쪽 퍼즐 클리어!


○ 물의 신전 오른쪽 퍼즐

다시 로비로 돌아와 오른쪽 복도로 간다. 오른쪽 방에 들어가기 전에 아래쪽 길을 따라가면 벽에 숨어 있는 파란 키노피오를 구출할 수 있다. 이 키노피오를 구출하면 보상으로 MAX UP 하트 +5를 주니 반드시 구출하고 가는 걸 추천한다.


▲ 물의 신전 오른쪽 복도에서 아래쪽 길을 따라가자

▲ 벽에 숨어있는 파란 키노피오를 구출하면 MAX UP 하트+5를 얻을 수 있다.


오른쪽 방에 들어가면 해머로 파괴가 가능한 금이 간 블록이 다수 있다. 블록들을 파괴하며 위쪽에 보이는 출구로 나가자. 단, 여러 방향에서 게님이 습격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다음 방에선 왼쪽 길을 쭉 따라가면 위쪽에 있는 물의 신수 머리 조각상 뒤편으로 갈 수 있다. 그 위치에서 해머로 조각상을 공격하면 다음 방으로 갈 수 있는 문이 열린다.

▲ MAX UP 하트 +5를 얻었다면 오른쪽으로 진행하자

▲ 금이 간 블록은 해머로 파괴할 수 있다.

▲ 금이 간 블록과 게님들을 지나 위쪽에 있는 출구로 가자

▲ 왼쪽 길을 따라가면 물의 신수 머리 조각상 뒤로 갈 수 있는 계단이 있다.

▲ 해머로 물의 신수 머리 조각상을 공격하면 길이 열린다.


패널 조작판 뒤쪽에 보이는 금이 간 벽을 해머로 파괴하고 내부로 들어간 뒤 아래로 내려간다. 이때 연못에서 뿌꾸뿌꾸가 튀어나와 공격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오른쪽에 또 금이간 벽이 있고 이 또한 파괴하여 내부로 들어간다. '홈이 파인 패널2'가 땅바닥에 떨어져 있으나 이를 주우면 대량의 게님 무리가 나타나 강제 웨이브 배틀이 진행된다.

전투 후 계단으로 올라간 뒤 길을 따라가면 다시 패널 조작판이 있는 위치로 돌아갈 수 있다. 계단 위에 있는 텅텅구멍을 복구시키면 소량의 코인으로 HP를 전부 회복할 수 있는 '쿠파군단 카페'에 입장할 수 있으니 HP가 낮은 상태라면 들르는 걸 추천한다.

패널 조작판의 퍼즐이 어려운 경우 X버튼을 누르면 코인을 소모해서 쉽게 클리어가 가능하니, 퍼즐이 어려운 유저라면 코인을 소비해 클리어하는 것을 추천한다.

▲ 패널 조작판 뒤쪽에 보이는 금이 간 벽을 공격해 내부로 들어가자

▲ 아래층 오른쪽에 또 금이 간 벽이 있다.

▲ 홈이 파인 패널 2가 있으나 전투를 피할 수 없다.

▲ 위쪽으로 올라와 길을 따라가면 다시 패널 조작판 있던 곳으로 돌아갈 수 있다.


▲ 퍼즐이 어렵다면 코인을 사용해 클리어하자.


○ 물의 신전 중심부

퍼즐을 클리어하면 왼쪽 벽에 토관이 생기고 이를 통해 물의 신전 로비로 이동할 수 있다. 왼쪽과 오른쪽 퍼즐을 클리어하여 가운데 있던 물의 신전 중심부의 길이 열린다. 안으로 들어가면 물의 신수와 전투가 있으니 반드시 저장 하고 진행하는 걸 추천한다.

▲ 왼쪽에 있는 토관을 이용해 물의 신전 로비로 가자

▲ 물의 신전 중심부의 길이 열렸다. 보스전을 대비해 저장 하고 가자


※ 물의 신수



■ 주요 패턴

- 매 턴 소용돌이를 만들어 내 해당 칸에 패널을 삭제하는 씻어내기 스킬을 사용
- 4 턴마다 강력한 공격인 빅 웨이브 -> 메가 웨이브 -> 기가 웨이브 -> 파이널 웨이브를 사용
- 다른 웨이브 공격은 40~70의 대미지를 주지만, 파이널 웨이브는 70~90의 대미지를 준다.
- 웨이브 스킬을 사용하면 보스가 1 턴간 스턴 상태에 빠진다.

▲ 씻어내기를 간과하면 대참사가 일어난다.

▲ 4 턴 마다 몸에 표시되는 오라로 구분이 가능한 강력한 웨이브 공격을 한다.


▲ 대미지가 매우 높으니 HP가 낮다면 땅의 신수 마법진을 사용해 상쇄시키자.


■ 공략법

- 공중에 날고 있을 땐 점프 공격으로 땅으로 떨어트린 후 해머로 공격
- +1 패널을 사용하여 점프 공격과 해머 공격을 한 번에 한다.
- 웨이브 스킬은 땅의 신수 마법진으로 대미지를 0으로 만들 수 있다.
- 스턴 상태에 빠질 때 마법진으로 공격하면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다.
- 스턴 상태가 아닐 때 마법진으로 공격하면 대미지를 주기 힘들다.

▲ +1 패널을 사용해 점프 + 해머 공격으로 대미지를 주자


▲ 스턴 상태가 아니면 마법진 공격이 거의 통하지 않는다.

▲ 웨이브 스킬 사용 후 스턴 상태에 빠졌을 때 마법진으로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