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페이퍼 마리오 종이접기 킹 공략

챕터 1 프롤로그 속삭임의 숲 키노피오 타운 낙낙서 지하수로 피크닉 로드 다보여 산 땅의 사원 다보여 타워
챕터 2 단풍산 밤송이 계곡 물의 신전 소용돌이 강 단풍랜드 닌자 저택 단풍 대극장
챕터 3 산들바람 계곡, 프린세스 피치호 바람길 터널 작열모래 대사막 불의 동굴 키노픽추 유적 봉인 해제 키노픽추 유적
챕터 4 해골 섬 하트 섬, 스페이드 섬, 클로버 섬 초승달 섬, 버섯 섬, MAX UP 하트 다이아 섬, 얼음의 산 다이아 섬의 3가지 시련 푸른 바다 탑
챕터 5 하늘스파랜드 오색탕 쿠파 성
챕터 6 쿠파 전함, 사우나 화구, 피치 성 종이접기 성 올리 왕

페이퍼 마리오 종이접기 킹 공략 - 챕터 3 산들바람 계곡, 프린세스 피치호

단풍랜드에서 배를 타고 산들바람 계곡으로 간 뒤 길을 따라 진행한다. 터널 입구 앞에서 올리왕이 나타나 거대한 바위 밑에 올리비아를 가둬버린다. 폭탄병이 올리비아를 구할 방법이 있다며 일단 키노피오 타운의 항구에서 망망대해로 나가자고 한다.

▲ 길만 따라가면 된다.


▲ 거대한 바위에 깔린 올리비아를 구할 방법이 있다는 폭탄병


산들바람 계곡에서 단풍랜드로 돌아간 뒤 여행토관을 통해 키노피오 타운으로 귀환한다. 항구로 가기 전에 먼저 배틀연구소에 들려 전투 시 정렬하는 위치를 알려주는 '퍼즐 정답 표시 머신'을 얻고 가는 걸 추천한다. + 버튼을 눌러 설정에서 ON/OFF 설정을 할 수 있다.

▲ 전투를 한결 편하게 해주는 퍼즐 정답 표시 머신!

▲ 설정에서 ON/OFF 설정을 할 수 있다.

▲ 퍼즐 정답 표시 머신 ON! 이 정답 외에도 여러 경우의 수가 있다.


키노피오 타운 동쪽에 있는 항구로 가 선장 키노피오에게 말을 걸어 망망대해로 나가자. 만일 항구에 선장 키노피오가 없다면 단풍산 케이블카 타는 곳 근처에 있는 파란색 종이인형 물고기를 해머로 공격해 구출해오자.

망망대해에선 배를 조종해 움직여야 한다. L 스틱으로 움직일 수 있고 ZR 버튼을 꾹 누르고 있으면 빠르게 움직이는 가속 모드가 발동한다. B 버튼을 누르면 언제든지 키노피오 타운으로 귀환할 수 있다. 망망대해로 나와 직선으로 쭉 진행하면 프린세스 피치호가 나온다. 항해 도중 뿌꾸뿌꾸와 충돌하면 전투가 일어나니 주의가 필요하다.

▲ 항구에서 배를 타고 망망대해로 나가자

▲ ZR 버튼을 누르면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B 버튼을 누르면 키노피오 타운으로 즉시 귀환할 수 있다.

▲ 일직선으로 쭉 가면 프린세스 피치호가 있다.


프린세스 피치호에 입장한 후 앞쪽에 보이는 계단을 타고 올라간다. 옥상갑판 뒤쪽에 있는 보물상자에서 MAX UP 하트 +20을 얻을 수 있다. 하트를 얻은 순간 파이어브러스 2마리가 나타나 공격하기 때문에 재빨리 자리를 떠나야 한다.

옥상갑판에서 MAX UP 하트를 얻은 후 아래층으로 내려와 오른쪽에 있는 문을 열고 들어간다. 그 후 엘리베이터를 조사하지만 정전 때문에 움직이지 않는다는 걸 알게 된다. 엘리베이터 왼쪽에 선내 안내판이 있어 조사하면 선내 구조를 쉽게 알 수 있게 된다. 안내판을 본 후 왼쪽 라운지로 이동한다.


▲ 계단을 타고 옥상갑판에서 MAX UP 하트 +20을 얻자

▲ 아래층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가자

▲ 엘리베이터도 안 움직이고 어두운 걸 보니 정전된 듯하다.

▲ 선내 지도


라운지로 이동하면 무쵸우의 2마리가 순찰을 돌고 있으니 전투가 발생하지 않게 조심히 움직이는 걸 추천한다. 위쪽에 깨진 창문은 해머를 사용해 뱃머리 쪽으로 갈 수 있는 통로가 된다. 선반을 타고 올라가면 깨진 창문에 갈 수 있다.

뱃머리 쪽으로 나온 뒤 S블록에서 저장한 뒤 아래쪽 방에 들어간다. 위쪽 계단은 조타실 아래쪽 계단은 기관실로 이어져 있다. 먼저 조타실로 이동하면 종이인형 가봉과 강제 전투를 하게 된다. 전투를 마치고 아래쪽에 있는 유리가 깨진 보관함을 해머로 공격해 '레버'를 얻는다.

▲ 창문을 깨면 뱃머리 쪽으로 이동할 수 있다.

▲ 아래쪽으로 이동해 문으로 들어가자

▲ 위쪽엔 조타실이 있다.

▲ 조타실에 들어오면 강제로 가봉과 전투하게 된다.


▲ 해머로 금이 간 유리를 파괴하면 레버를 얻을 수 있다.


레버를 얻은 후 내려와 기관실로 이동한다. 기관실의 길을 따라 아래로 내려가면 고장 난 엔진이 있다. 종잇조각을 이용해 복구하려 하자 호랑거미가 나타나 강제 웨이브 배틀이 일어난다. 전투가 끝난 후 종잇조각을 이용해 엔진을 복구시킨 후 위쪽 엔진에 레버를 사용한다. 레버를 여러 번 해머로 공격하면 선내 전기가 다시 공급된다. 하지만 갑자기 선내에 엄청난 흔들림과 곳곳에 먹물이 흩뿌려 져 있는 상태가 된다.

▲ 아래층은 기관실로 이어져 있다..

▲ 오른쪽 방으로 이동한다.


▲ 아래로 내려와 엔진을 고치려 하자 호랑거미와 강제 전투가 발생한다.

▲ 엔진을 종잇조각을 이용해 복구시키고 레버를 사용해 전기를 되찾자


전기를 되찾았다면 다시 홈으로 돌아와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위로 올라간 뒤 왼쪽에 있는 VIP룸에 들어간다. 노란색 보안 상자를 조사하자 갑자기 거대한 촉수가 나타나 상자를 가져간다. 뱃머리로 이동해 S블록에서 저장한 뒤 왼쪽 문을 열고 입장하면 보스전이 발생한다.

▲ 다시 홈으로 돌아와 엘리베이터를 탄다.

▲ 왼쪽 VIP룸으로 들어간다.

▲ 보안 상자를 누군가에게 뺏기고 만다.

▲ 뱃머리로 가면 보스전이 발생하니 꼭 저장하고 진행하자


이번 보스전은 지금까지와는 다른 종이거인병과의 보스전이다. 링을 회전시키는 퍼즐 형식이 아니라 보스의 패턴을 회피하고 해머로 공격하는 액션 배틀이다.

※ 종이 거인 왕징오징오



■ 1페이즈

- 스티커가 붙은 촉수가 배를 내려쳐 파도를 만들어 낸다.
- 파도를 점프로 피하고 촉수를 공격하면 해당 촉수가 제거됨
- 촉수 4개를 제거하면 먹물을 뿌려 이동을 방해하는 패턴이 추가됨
- 촉수 8개를 제거하면 2페이즈에 돌입한다.

▲ 보스의 공격에 맞춰 회피한 후 재빨리 공격하자

▲ 먹물에 닿으면 속도가 느려지니 주의가 필요하다.


■ 2페이즈

- 왼쪽 눈에 붙은 스티커를 먼저 제거해야 대미지를 줄 수 있다.
- 1페이즈와 비슷하게 파도와 먹물 패턴을 사용
- 가끔 회전하며 파도를 만드는 패턴이 추가
- 회전 패턴이 끝나면 보스가 잠시간 스턴 상태에 빠짐

▲ 2페이즈 상태의 왕징오징오

▲ 2페이즈 왕징오징오의 패턴 예시



왕징오징오를 쓰러뜨리면 갇혀있던 수많은 키노피오 선원이 해방되고 폭탄병이 뭔가 중요한 상자를 얻는다. 망망대호로 나온 뒤 B 버튼을 눌러 키노피오 타운으로 귀환한다. 산들바람 계곡으로 돌아가기 전에 키노피오 타운 액세서리 숍에 들러 액세서리를 구입한다.

그 후 여행토관으로 단풍랜드에 도착한 뒤 다시 산들바람 계곡으로 간다. 이벤트 발생 후 폭탄병의 희생으로 올리비아를 구출한다. 폭탄병의 희생에 충격을 받은 올리비아는 어디론가 가버리고 만다.

※ 키노피오 타운 액세서리 숍 판매 목록2

- 실버 타임 플러스 : 배틀이 시작되면 퍼즐 타이머가 꽤 연장된다. / 5,000코인
- 파트너 탬버린 : 배틀 중 아군의 공격력이 조금 상승한다. / 5,000코인


▲ 폭탄병은 중요한 상자를 얻었다! 임다!

▲ 키노피오 타운 액세서리 숍에 새로운 물건이 입하되었다.

▲ 폭탄병…. 그는 도대체….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