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페이퍼 마리오 종이접기 킹 공략

챕터 1 프롤로그 속삭임의 숲 키노피오 타운 낙낙서 지하수로 피크닉 로드 다보여 산 땅의 사원 다보여 타워
챕터 2 단풍산 밤송이 계곡 물의 신전 소용돌이 강 단풍랜드 닌자 저택 단풍 대극장
챕터 3 산들바람 계곡, 프린세스 피치호 바람길 터널 작열모래 대사막 불의 동굴 키노픽추 유적 봉인 해제 키노픽추 유적
챕터 4 해골 섬 하트 섬, 스페이드 섬, 클로버 섬 초승달 섬, 버섯 섬, MAX UP 하트 다이아 섬, 얼음의 산 다이아 섬의 3가지 시련 푸른 바다 탑
챕터 5 하늘스파랜드 오색탕 쿠파 성
챕터 6 쿠파 전함, 사우나 화구, 피치 성 종이접기 성 올리 왕

페이퍼 마리오 종이접기 킹 공략 - 챕터 2 밤송이 계곡

밤송이 계곡이란 이름에 걸맞게 맵 곳곳에서 밤송이가 굴러떨어진다. 밤송이랑 부딪히면 5의 대미지와 함께 아래로 떨어지게 된다. 공격 점프로도 회피할 수 없고 오로지 무빙 혹은 안전구역에서 피하고 가야 한다. 밤송이를 피해 비탈길을 올라가면 안전 구역이 3곳 있는 중간 지점에 도착한다.

▲ 위쪽 비탈길을 따라 올라가자

▲ 굴러오는 밤송이를 안전구역을 이용해 피해가며 올라가자

▲ 중간 지점에 안전구역이 3곳 있다.


중간지점에서 조금 더 가다 보면 폭탄병이 위에 있는 게 보인다. 바로 아래에 금이 간 벽을 해머로 공격하면 안전구역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좀 더 올라오다 보면 굼바가 나무에 박치기를 하며 밤송이를 떨구고 있다. 이 굼바를 처치하면 더 이상 아래층으로 밤송이가 떨어지지 않는다.

다시 위에 길을 따라가면 종잇조각이 하늘에서 떨어지는데 이는 곧 밤송이가 떨어지니 피하라는 경고다. 길 도중에 폭탄병이 있는 곳으로 내려가 구출한 뒤 다시 쭉 길을 따라 진행하면 S블록이 있다.

▲ 금이 간 벽을 해머로 공격하면 안전구역이 생긴다.

▲ 나무 뒤에 굼바를 처치하면 밤송이가 떨어지지 않게 된다.

▲ 종잇조각이 떨어지는 곳에서 밤송이가 떨어지니 주의!

▲ 세이브한 뒤 밑으로 내려가자


비탈길을 따라 내려가는 도중 이벤트가 발생해 다시 폭탄병이 행방불명 되고 6마리의 밤바와 강제 웨이브 배틀을 하게 된다. 그 후 길을 따라 내려가면 밤송이로 이루어진 미로가 나온다. 밤송이에 찔리면 5의 대미지를 입으니 닿지 않게 조심조심 움직여야 한다. 출구를 밤바가 밤송이를 움직이며 막고 있는데 왼쪽이나 오른쪽 중 한 곳으로 밤바를 유도한 후 재빨리 반대쪽으로 가면 빠져나올 수 있다.

▲ 밤바 6마리와 강제 웨이브 배틀!

▲ 왼쪽 구멍을 해머로 공격하면 HP를 회복시켜주는 하트가 나온다.

▲ 밤바를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유도한 뒤 반대 방향으로 재빨리 이동해야 한다.




미로를 빠져 나온 뒤 길을 따라가면 또다시 밤송이가 굴러떨어진다. 마찬가지로 안전구역을 이용해 밤송이를 피해 진행하다 폭탄병이 보이는 곳 아래에 있는 토관으로 간다. 굼바를 처치하면 폭탄병이 또 어딘가로 사라진다. 개의치 않고 오른쪽 길을 따라 진행하면 잠든 폭탄병과 밤바 2마리가 기다리고 있다. 전투에서 승리 후 폭탄병을 해머로 깨운 뒤 길을 따라 다시 물의 신전으로 돌아가면 입구가 열린다.

▲ 또 밤송이가 굴러오니 안전구역을 만들고 타이밍에 맞춰 진행하자

▲ 폭탄병을 구하려면 이 위치에서 아래 토관으로 가야 한다.

▲ 굼바를 처치했지만 폭탄병은 또 어딘가로 가버린다.

▲ 오른쪽 출구 쪽에 자고 있는 폭탄병과 밤바 2마리가 있다.

▲ 밤바를 처치하고 다시 물의 신전으로 가자

▲ 드디어 물의 신전에 입장할 수 있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