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페이퍼 마리오 종이접기 킹 공략

챕터 1 프롤로그 속삭임의 숲 키노피오 타운 낙낙서 지하수로 피크닉 로드 다보여 산 땅의 사원 다보여 타워
챕터 2 단풍산 밤송이 계곡 물의 신전 소용돌이 강 단풍랜드 닌자 저택 단풍 대극장
챕터 3 산들바람 계곡, 프린세스 피치호 바람길 터널 작열모래 대사막 불의 동굴 키노픽추 유적 봉인 해제 키노픽추 유적
챕터 4 해골 섬 하트 섬, 스페이드 섬, 클로버 섬 초승달 섬, 버섯 섬, MAX UP 하트 다이아 섬, 얼음의 산 다이아 섬의 3가지 시련 푸른 바다 탑
챕터 5 하늘스파랜드 오색탕 쿠파 성
챕터 6 쿠파 전함, 사우나 화구, 피치 성 종이접기 성 올리 왕

페이퍼 마리오 종이접기 킹 공략 - 챕터 2 단풍랜드

배에서 내려 길을 따라가면 단풍랜드의 입구가 나오고 오른쪽에서 입장권을 살 수 있다. 일반 입장권은 2,400냥, 프리미엄 입장권은 9,800냥이다. 가격의 차이는 크지만 단풍랜드 내에서 각종 혜택이 있어 프리미엄 입장권을 사는 걸 추천한다.

입구 왼쪽에는 S블록과 여행토관 그리고 종이로 된 하트가 있다. 종이 하트를 해머로 두들기면 키노피오 타운에서 숨겨진 MAX UP 하트의 위치를 알려주는 하트 감지 키노피오를 구출할 수 있다.

단풍랜드에 입장한 뒤 왼쪽에서 나온 굼바를 따라가면 종이인형이 단풍랜드를 습격해 스태프들을 어디론가 끌고 간 사실을 알 수 있는 이벤트를 볼 수 있다.

▲ 프리미엄 입장권을 사는 게 장기적으로 이득 볼 수 있다.

▲ 여행토관 옆에 종이 하트를 해머로 두들기면 하트 감지 키노피오가 나온다.


▲ 하트 감지 키노피오는 키노피오 타운 항구 근처에 서 있다.

▲ 입구에서 입장권을 보여주고 입장하자

▲ 프리미엄 입장권의 특전으로 보물상자를 열 수 있게 된다.

▲ 왼쪽에 있는 팔랑팔랑한 굼바를 따라가면 이벤트를 볼 수 있다.


이벤트를 본 뒤 골목에서 나와 대로 따라 쭉 올라가면 단풍랜드 액세서리 숍 상인이 왼쪽 벽 뒤에 숨어 있는 걸 발견한다. 이 상인을 구출하면 대로 아래쪽에서 꽃잎주머니를 판매한다. 대로 오른쪽에는 단풍랜드 지도가 있어 이를 기억해두거나 스크린숏을 촬영해두면 이후 진행에 큰 도움이 된다.

※ 단풍랜드 액세서리 숍 판매 목록

- 꽃잎주머니 : 종잇조각이 벚꽃잎으로 변한다./ 5,000코인


▲ 왼쪽에 단풍랜드 액세서리 숍 상인이 숨어있다.

▲ 종잇조각이 분홍색 꽃잎으로 변하는 아이템이다.

▲ 단풍랜드 지도


지도가 있는 쪽의 아래 집으로 내려가면 오른쪽엔 멍멍이가 길을 막고 있어 진행할 수 없다. 이 멍멍이를 비키게 하기 위해선 여러 물건을 모아 교환을 통해 뼈다귀를 얻어야 한다. 첫 번째 필요한 물품은 멍멍이가 있는 곳에서 왼쪽에 있는 대롱 찻집에 들어가면 얻을 수 있다. 찻집 안에서 차를 마시고 있는 헤이호와 대화하면 빨대를 얻는다.

▲ 멍멍이가 가로막고 있어 진행하지 못한다.

▲ 멍멍이 왼쪽에 있는 대롱 찻집으로 들어가자

▲ 헤이호에게 말을 걸면 빨대를 얻을 수 있다.


대로를 쭉 따라 올라오면 S블록이 있다. 표창 모양의 간판 쪽으로 가면 3번째 필요한 물품을 얻을 수 있는 수리검 도장으로 갈 수 있지만, 순서에 맞지 않으니 위치만 기억해두자. S블록에서 저장 한 뒤 오른쪽으로 진행하면 아랫 문에 스티커가 있다. 이걸 제거해 두면 진행하기 편해지니 제거하고 가자. 그 후 오른쪽에 있는 집 마당에 있는 닌군과 대화해 빨대를 건네주면 수리검을 얻을 수 있다.

▲ 오른쪽으로 진행하지만 왼쪽에 있는 수리검 도장의 위치를 잘 기억해두자

▲ 스티커를 제거하면 다니기 편해진다.


▲ 닌군과 대화해 빨대를 주면 수리검을 얻을 수 있다.


닌군이 있던 집에서 나와 오른쪽 길을 따라가면 스태프 룸을 발견할 수 있다. 오른쪽 산 모형에 다가가면 숨겨진 문이 있어 열 수 있다. 안으로 들어와 왼쪽 라커룸을 열면 수리검 도장 담당자 키노피오를 구출할 수 있다. 쓰레기통에 있는 키노피오를 구하면 마스터 열쇠가 없어졌단 사실을 알 수 있다.

그 후 오른쪽에 거대한 인형탈 사이에 껴있는 키노피오를 구출한 뒤 굼바 인형탈을 얻고 밖으로 나와 수리검 도장이 있던 곳으로 돌아간다.

▲ 닌군이 있던 곳 오른쪽에 스태프룸이 숨겨져 있다.

▲ 라커룸엔 수리검 도장 담당 키노피오가 있고 쓰레기통엔 열쇠 담당 키노피오가 있다.


▲ 인형탈 사이에 껴있는 키노피오를 구출하고 굼바 인형탈을 얻자


수리검 도장에 입장해 수리검을 건네주면 수리검 던지기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다. 수리검 던지기 어트랙션은 제한시간내 -3~8점의 목표물을 맞추는 어트랙션이다. 수리검 던지기 노말 모드를 클리어하면 보상으로 사인볼을 얻을 수 있다.

▲ 수리검 도장 담당자를 구한 뒤 오자

▲ 수리검을 건네주면 수리검 던지기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다.

▲ 수리검 던지기 노말 모드 클리어 예시

▲ 노말 모드를 클리어하면 보상으로 사인볼을 얻을 수 있다.


사인볼을 얻은 뒤 S블록 아래 쪽에 있는 집의 왼쪽문으로 들어가 뒷마당으로 간다. 와르르에게 사인볼을 주면 뼈다귀를 얻을 수 있다. 그 후 아래로 쭉 내려와 멍멍이의 밥그릇에 뼈다귀를 주면 보상으로 MAX UP 하트 +20을 얻고 오른쪽에 있는 닌자 저택에 들어갈 수 있게 된다.

▲ 스티커를 제거했던 문을 통해 왼쪽 문으로 들어간다.

▲ 뒷마당에 있는 와르르들에게 사인볼을 주면 뼈다귀를 얻을 수 있다.


▲ 뼈다귀를 개밥그릇에 올려주자

▲ 보상으로 MAX UP 하트 +20와 오른쪽에 있는 닌자 저택에 갈 수 있게 되었다.

▲ 스티커를 제거해 숏컷을 뚫어주고 닌자 저택에 들어가자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