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페이퍼 마리오 종이접기 킹 공략

챕터 1 프롤로그 속삭임의 숲 키노피오 타운 낙낙서 지하수로 피크닉 로드 다보여 산 땅의 사원 다보여 타워
챕터 2 단풍산 밤송이 계곡 물의 신전 소용돌이 강 단풍랜드 닌자 저택 단풍 대극장
챕터 3 산들바람 계곡, 프린세스 피치호 바람길 터널 작열모래 대사막 불의 동굴 키노픽추 유적 봉인 해제 키노픽추 유적
챕터 4 해골 섬 하트 섬, 스페이드 섬, 클로버 섬 초승달 섬, 버섯 섬, MAX UP 하트 다이아 섬, 얼음의 산 다이아 섬의 3가지 시련 푸른 바다 탑
챕터 5 하늘스파랜드 오색탕 쿠파 성
챕터 6 쿠파 전함, 사우나 화구, 피치 성 종이접기 성 올리 왕

페이퍼 마리오 종이접기 킹 공략 - 챕터 2 단풍 대극장

단풍랜드 12시 방향에 있는 단풍 대극장으로 간 뒤 단풍랜드의 마스터키를 사용하여 문을 연다. 그 후 굼바 인형탈을 사용하면 단풍 대극장으로 잠입할 수 있다.


▲ 마스터키와 인형탈을 사용해 지나갈 수 있다.


○ 1층 공연

총 3번의 서부극과 같은 결투를 하는 공연이다. FIRE라는 글자가 나오는 타이밍에 맞춰 A 버튼을 눌러야 한다. 만일 타이밍이 늦거나 상대방보다 늦게 버튼을 누를 경우 마을 사람이 한 명 씩 희생된다. 3번 이상 실패할 경우 처음부터 다시 공연을 해야 하니 주의가 필요하다.

▲ 공연마다 시작 전에 저장을 할 기회를 준다


▲ 정확한 타이밍에 공격해야 성공한다.

▲ 첫 번째 공연 예시


○ 2층 공연

총 2번의 전투를 하는 공연이다. 6명의 종이인형 엉금엉금 6마리와 전투를 한다. 엉금엉금이 돌진하는 타이밍에 맞춰 밟거나 해머로 2번 공격하면 처치할 수 있다. 모든 적을 처치하면 보스 엉금엉금이 나타난다. 보스 엉금엉금은 매우 빠르게 회전하기 때문에 타이밍 맞춰 공격하기가 매우 힘들지만, 가끔 공격 중에 멈춰 쉬는 타이밍이 있다. 그때를 노려서 공격하면 쉽게 처치할 수 있다.

▲ 종이인형 엉금엉금 6마리를 타이밍에 맞춰 밟거나 해머로 공격해야 한다.

▲ 종이인형 엉금엉금을 다 처치하면 보스 엉금엉금 2마리가 나타난다.

▲ 보스 엉금엉금 전투 예시


○ 3층 공연

여러 마리의 종이인형 헤이호와 전투하는 공연이다. 수많은 종이인형 헤이호가 계속 마리오를 덮친다. 해머로 공격하면 처치할 수 있고 약 20마리를 처치하면 공연이 끝나 다음 층으로 올라갈 수 있다.


▲ 3층 공연은 종이인형 헤이호를 마구잡이로 잡다 보면 끝난다.


○ 4층 공연

챕터2의 최종 보스인 '고무고무 엔터테이너 고무줄'(이하 고무줄)과 전투하는 공연이다. 무대 위로 올라가기 전에 반드시 저장하고 가는 걸 추천한다.

▲ 보스전 시작 전에 저장을 반드시 하고 무대 위에 올라가자


※ 고무고무 엔터테이너 고무줄



■ 1페이즈

- 매 턴마다 밟으면 강제로 한 칸 위 혹은 아래로 옮기는 고무줄 트랩을 설치한다.
- 고무줄 트랩을 밟으면 앞 패널에 뭉치 형태로 남는다. 이를 밟으면 액션이 강제 종료된다.
- 일반 공격에 맞아도 빨리 감기 스킬을 사용해 피해량 이상의 HP를 회복한다.
- 마법진 공격을 맞을 경우 소량의 HP만 회복한다.
- 마법진 공격을 가까이서 발동할 수록 높은 대미지를 입힌다. (36->24->12->1)
- 고무줄 날리를 맞으면 올가미 고무줄 튕기기를 연계해 공격해온다.
- 올가미 고무줄 튕기기는 보스가 다가올 때 A 버튼으로 회피할 수 있다.
- 보스의 HP가 다 줄어갈 때쯤에 아이템이나 하트 패널로 회복을 하며 HP를 최대한 보존하는 걸 추천
- 보스의 HP가 다하면 2페이즈로 돌입한다.

▲ 일반 공격으론 보스에게 대미지를 주기 힘들다.

▲ 고무줄 트랩을 활용한 공격법 예시

▲ 고무줄 트랩의 뭉치를 밟으면 액션이 강제 종료된다.

▲ 고무줄 날리기 + 올가미 고무줄 튕기기 연계 회피 실패 예시

▲ 고무줄 날리기 + 올가미 고무줄 튕기기 연계 회피 성공 예시


■ 2페이즈
- 2페이즈로 돌입하자마자 약 35~65의 대미지를 주는 강력한 거대 고무줄 튕기기를 발동함
- 마법진 공격으로'만' 대미지를 줄 수 있다.
- 마법진 공격 중 빠르게 잡지 못하면 마리오에게 22의 대미지를 준다.


▲ 2페이즈에 들어가면 반드시 강력한 공격을 날리기 때문에 HP를 채운 뒤 전투해야 한다.

▲ 재빨리 잡지 못하면 계속 대미지를 입으니 주의!



고무줄을 처치 후 스폰되는 마법진을 이용해서 파란색 종이리본을 제거하면 보상으로 종잇조각 소지량이 늘어난다. 그리고 단풍 대극장 내 모든 키노피오가 구출된다.


▲ 챕터 1과 마찬가지로 파란색 종이리본을 제거하면 소지할 수 있는 종잇조각이 늘어난다.


단풍 대극장을 클리어한 후 이벤트를 보고 다시 단풍랜드에 돌아온다. 단풍 대극장 왼쪽 길로 가 단풍랜드의 마스터키를 사용해 수수께기의 집에 들어간다. 왼쪽과 오른쪽 방의 모습을 대칭되게 정리하면 보상으로 MAX UP 하트 +5를 준다.

※ 단풍랜드 수수께끼의 집 정리 요소

- 장지문 문양 위치
- 방석의 색
- 수납장
- 화로 위의 뿌꾸뿌꾸 방향



▲ 단풍 대극장 왼쪽에 있는 수수께끼의 집으로 가자

▲ 대칭 예시

▲ 대칭을 이루게 정리하면 MAX UP 하트 +5를 얻을 수 있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