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메인 로고

콘솔 가이드 페이지

페이퍼 마리오 종이접기 킹 공략

챕터 1 프롤로그 속삭임의 숲 키노피오 타운 낙낙서 지하수로 피크닉 로드 다보여 산 땅의 사원 다보여 타워
챕터 2 단풍산 밤송이 계곡 물의 신전 소용돌이 강 단풍랜드 닌자 저택 단풍 대극장
챕터 3 산들바람 계곡, 프린세스 피치호 바람길 터널 작열모래 대사막 불의 동굴 키노픽추 유적 봉인 해제 키노픽추 유적
챕터 4 해골 섬 하트 섬, 스페이드 섬, 클로버 섬 초승달 섬, 버섯 섬, MAX UP 하트 다이아 섬, 얼음의 산 다이아 섬의 3가지 시련 푸른 바다 탑
챕터 5 하늘스파랜드 오색탕 쿠파 성
챕터 6 쿠파 전함, 사우나 화구, 피치 성 종이접기 성 올리 왕

페이퍼 마리오 종이접기 킹 공략 - 챕터 3 작열모래 대사막

바람길 터널을 빠져나온 뒤 위로 올라오면 작열모래 대사막의 관한 이벤트를 잠시 진행한다. 그 후 노란색 리본을 따라 11시 방향으로 진행하면 정체불명의 언어가 쓰여진 제단을 발견한다. 이 정체불명의 언어를 해독하는 사람을 찾기 위해 오른쪽 길을 따라 키노피산드리아로 이동한다.

마을에 들어온 뒤 왼쪽 길을 따라가면 키노피산드리아 액세서리 숍이 있다. 지금까지 사용하던 가드, 하트 플러스의 상위 버전을 팔고 있으니 코인에 여유가 있다면 구매 후 진행하는 걸 추천한다.

※ 키노피산드리아 액세서리 숍 판매 목록

- 실버 가드 플러스 : 배틀에서 받는 대미지를 꽤 감소시켜 준다. / 6,000코인
- 실버 하트 플러스 : 배틀 중 마리오의 HP를 꽤 증가시켜 준다. / 6,000코인
- 블록 알람 : 주위에 투명블록이 있으면 소리로 알려 준다. / 8,000코인



▲ 드넓은 작열모래 대사막! 우선 11시 방향 쪽으로 이동한다.

▲ 노란색 종이리본을 발견했으나 단서가 더 필요하다. 오른쪽 길로 이동하자


▲ 마을 왼쪽엔 액세서리 숍이 있다.


키노피산드리아 1시 방향에 있는 가게의 입간판을 해머로 공격하면 아이템 숍 상인을 구출할 수 있다. 간판 뒤에 있던 가게가 아이템 숍이다. 다음 보스전은 금속 부츠 사리즈를 사용할 일이 잦으니 충분한 양을 구입해 두는 것을 추천한다.

아이템 숍에 들른 후 12시 방향에 있는 호텔로 간다. 호텔 수영장 왼쪽 길을 따라간 뒤 나무상자를 부순다. 나무상자에서 나온 츄츄를 처리하면 마법진이 스폰된다. 마법진을 이용하면 수영장 가운데의 분수가 멈춘다. 이때 가운데 있는 종이인형 서핑보드를 해머로 공격해 구출하면 MAX UP 하트 +10을 얻을 수 있다.


▲ 마을 1시 방향에 있는 간판을 공격해 아이템 숍 상인을 구출하자

▲ 우선 왼쪽 길을 통해 안쪽으로 들어가자


▲ 왼쪽에 있는 나무상자를 파괴하면 츄츄가 나오고 처치하면 마법진이 스폰된다.

▲ 가운데 있던 보드로 변한 키노피오를 구출하면 MAX UP 하트 +10을 준다.


그 후 안으로 들어가 호텔 로비 직원과 대화를 나누면 고고학자의 방의 열쇠를 얻을 수 있다. 방의 위치가 2층이라 소개받았지만 알고 보니 1층 오른쪽 복도에 방이란 걸 알게된다. 고고학자 키노피오의 방 오른쪽에 있는 일기를 읽으면 행방을 찾을 수 있는 단서를 얻는다.

▲ 호텔 로비 직원에게 말을 걸면 고고학자의 방의 열쇠를 얻을 수 있다.

▲ 고고학자의 방은 2층이 아니라 1층이었다.

▲ 고고학자의 일기에서 태양의 제단으로 향한 사실을 포착했다.


다시 호텔 로비 직원과 대화를 나누면 태양의 향을 준다. 이 아이템을 얻었다면 마을 밖으로 나가 작열모래 대사막 1시 방향으로 이동한다. 태양의 제단에 도착하기 전에 여행토관이 있으니 봉인을 해제한 뒤 진행하자. 태양의 제단 옆에 있는 S블록에서 저장한 뒤 제단 위에서 태양의 향을 사용하면 종이거인 거대선인과 보스전 전투를 하게 된다.

▲ 로비 직원에게 또 말을 걸자 태양의 향을 받았다.

▲ 작열모래 대사막 1시 방향에 여행토관과 태양의 제단이 있다.

▲ 태양의 제단에서 태양의 향을 받치면 보스전이 시작된다.


※ 종이거인 거대선인



- 거대 선인의 몸체와 부딪히면 25의 대미지를 입는다.
- 회오리바람에 휩쓸리면 15의 대미지를 입고 필드 가운데로 이동하고 스턴 상태에 빠진다.
- 부츠카에 탑승해 거대선인의 몸에 불이 꺼질 때 가속 모드로 충돌하면 거대선인의 몸체가 하나 제거 됨
- 머리만 남으면 부츠카에서 거대선인의 머리에 불이 꺼질 때 중앙에 있는 스티커를 공격하면 됨
- 부츠카가 사라졌을 때 '부츠 호루라기'를 사용하면 재소환 됨

▲ 회오리바람에 휩쓸리면 A 버턴을 연타해 스턴 상태를 해제 해야 한다.

▲ 거대 선인 전투 예시 A

▲ 거대 선인 전투 예시 B




거대 선인을 처치하면 고고학자 키노피오가 동료로 합류하게 된다. 작열모래 대사막 곳곳에 있는 발굴 포인트에서 방향키 ▼ 버튼을 누르면 여러 아이템이나 코인을 파낼 수 있다.

11시 방향에 있는 탑 근처로 이동한다. 탑 아래쪽엔 센서 연구소 작열모래 대사막 출장소가 숨어있다. 센서 연구소 아래쪽에 있는 돌무더기의 중앙에서 ▼ 버튼을 누르면 말라버린 MAX UP 하트를 파낼 수 있다.

▲ 고고학자 키노피오가 동료가 되었다.

▲ 작열모래 대사막 곳곳에 있는 발굴 포인트에서 여러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 11시 방향 탑의 아래쪽에 센서 연구소가 있다.


▲ 센서 연구소 아래쪽에 있는 돌무더기 중앙에서 말라버린 MAX UP 하트를 파낼 수 있다.


다시 11시 방향에 있는 탑으로 돌아와 내부로 들어간다. 오른쪽에 있는 텅텅구멍을 복구시키면 고대인의 문자 '나의 발 아래 눈동자 잠드네'를 얻는다. 다시 탑을 나와 왼쪽 다리 쪽에서 ▼ 버튼을 누르면 마름모꼴 보석을 파낸다. 그 후 다시 탑 내부에 있는 홈에 사용하면 탑이 움직이며 노란색 종이 리본이 있는 곳을 바라보듯 움직인다.


▲ 11시 방향 탑에 들어가 고대인의 문자를 알아내자

▲ 탑 왼쪽 발밑에서 마름모꼴 보석을 파낼 수 있다.

▲ 탑에 올라와 마름모꼴 보석을 눈에 넣어주자


키노피 로열 호텔로 돌아와 2층에 있는 벽화를 해독한다. 완벽한 해석을 위해선 스위트룸의 열쇠가 필요하다는 걸 알게된다. 그 후 키노피 로열 호텔 왼쪽에 있는 가게로 간다.

100코인을 내고 3번 안에 표정을 맞추면 10,000코인을 준다는 수상한 내기를 하지만 첫 번째 내기에선 어떠한 답을 골라도 전부 오답처리가 된다. 2 번째 도전에서 웃는 얼굴을 선택하면 정답이 된다. 그 후 스폰된 마법진을 이용해 루이지를 구출하면 스위트룸의 열쇠를 얻을 수 있다.

▲ 호텔 2층에 벽화를 전부 해독하기 위해선 스위트룸의 열쇠가 필요하다.

▲ 호텔 왼쪽에 있는 수상한 램프 가게로 가자

▲ 무엇을 고르더라도 첫 번째 시도에선 오답이다.


▲ 재도전 시 웃는 얼굴을 고르면 정답이다.


▲ 마법진을 이용해 루이지를 구출하면 스위트룸의 열쇠를 준다.


스위트룸에 입장해 기도문을 외운 후 다시 작열모래 대사막으로 이동한다. 여행토관이 있던 곳 아래쪽에 벽화에서 봤던 것과 비슷한 새 모양의 동상이 여러 개 있다. 해머로 날개를 공격해 모든 석상의 시선을 가운데로 정렬시킨 후, 벽화의 주문을 외우면 불의 동굴이 나타난다.

▲ 고대인의 기도문 해독 완료! 이제 벽화에 그려진 곳에 가면 된다.

▲ 여행토관 아래쪽에 목표지점이 있다.


▲ 벽화의 주문을 외우면 불의 동굴이 소환된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