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페이퍼 마리오 종이접기 킹 공략

챕터 1 프롤로그 속삭임의 숲 키노피오 타운 낙낙서 지하수로 피크닉 로드 다보여 산 땅의 사원 다보여 타워
챕터 2 단풍산 밤송이 계곡 물의 신전 소용돌이 강 단풍랜드 닌자 저택 단풍 대극장
챕터 3 산들바람 계곡, 프린세스 피치호 바람길 터널 작열모래 대사막 불의 동굴 키노픽추 유적 봉인 해제 키노픽추 유적
챕터 4 해골 섬 하트 섬, 스페이드 섬, 클로버 섬 초승달 섬, 버섯 섬, MAX UP 하트 다이아 섬, 얼음의 산 다이아 섬의 3가지 시련 푸른 바다 탑
챕터 5 하늘스파랜드 오색탕 쿠파 성
챕터 6 쿠파 전함, 사우나 화구, 피치 성 종이접기 성 올리 왕

페이퍼 마리오 종이접기 킹 공략 - 챕터 3 키노픽추 유적

○ 키노픽추 유적 탐험

키노픽추 유적에 입장하고 길을 따라 쭉 진행하면 두 번째 방에서 호랑거미와 강제 전투하게 된다. 이 전투에서 올리비아가 전투 도중 Y 버튼을 길게 누르면 금액에 따라 여러 아이템과 퍼즐을 클리어 쉽게 만들어 주는 응원에 대해 알려준다. 특히 응원 최대치인 999원을 소모하면 퍼즐을 완벽히 정렬 시켜 주고 회복 아이템을 2~3회 던져주어 마리오를 회복시켜준다.

▲ 첫 번째 방에서 천천히 이동하면 새끼 호랑거미가 습격하니 주의!

▲ 두 번째 방에 입장하자마자 호랑거미와 강제 전투가 있다.

▲ Y 버튼을 길게 누르면 전투가 쉬워진다.

▲ 999원은 정렬까지 완벽히 해주니, 어려운 퍼즐은 돈의 힘으로 해결하는 것도 방법이다.


전투 후 왼쪽 끝에 있는 모래바닥을 파내면 마법진이 스폰된다. 마법진을 이용해 왼쪽 계단을 생성하고 석상의 쟁반 위로 간다. 그 후 오른쪽에 있는 쟁반 위로 이동하면 가운데 문이 열린다. 길을 따라 진행하나 계속 괴물 같은 그림자가 비쳐 호러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S블록이 나오면 저장을 한 뒤 진행하는 걸 추천한다.

▲ 발굴 포인트에서 마법진을 파내자

▲ 양쪽 쟁반 위에 올라가면 가운데 문이 열린다.


▲ 계속 보이는 괴물 같은 그림자의 정체는 과연...?

▲ S블록이 보이면 저장한 후 진행하도록 하자


S블록이 있던 곳의 오른쪽 방으로 들어가면 종이거인 미라굼바 2마리와 전투하게 된다. 일반 종이거인 굼바에 비해 1번 더 공격해야 처치할 수 있다. 전투 도중 생기는 구멍에 빠지면 움직일 수 없고, A 버튼을 연타해야 탈출 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HP가 1 더 높을 뿐 별다른 점은 없다.

▲ 랜덤한 위치에 생기는 구멍 함정엔 주의!


종이거인 미라굼바를 처치한 후 중앙문으로 들어가면 얼굴 없는 키노피오를 만나게 된다. 아무런 대화도 할 수 없고 마치 좀비처럼 팔을 내밀며 주위를 배회하기만 한다. 얼굴 없는 키노피오 뒤에 있는 석판을 조사하면 '1423'이란 힌트를 얻게 된다. 방구석마다 세모의 개수가 다른 스위치가 있다. 방금 얻은 힌트 순서에 맞게 조작해주면 석판이 옆으로 밀려나 길이 생긴다.

▲ 공포적인 분위기를 띠는 얼굴 없는 키노피오


▲석판에서 얻은 힌트를 토대로 스위치를 조작하자

▲ 순서에 맞게 입력하면 길이 생긴다.


길을 따라 이동하면 얼굴 없는 키노피오 3명이 붕대에 묶여 있으니 구출해주도록 하자. 중간에 거미줄에 걸려있는 대량의 얼굴 없는 키노피오 무리가 있지만, 아직 구할 수 없으니 무시하고 길을 따라 진행하자. 석상이 넘어지는 방을 쭉 지나가다 보면 길이 열리는 곳이 중간에 생긴다.

▲ 이번엔 3명의 얼굴 없는 키노피오가 있다.

▲ 길을 따라 이동하는 도중 종이인형 병사를 잘 피해 다니자


▲ 석상이 넘어지는 방 중간에 길이 생긴다.


다음 방에선 말뚝에 박혀있는 얼굴 없는 키노피오가 3명 있으니 해머로 말뚝을 공격해 구출해준다. 그 후 방 중앙에 있는 고대인의 문자에서 '별을 찾아라'라는 힌트를 얻는다. 아래쪽에 있는 스위치를 누르면 말뚝이 다시 위로 올라가게 된다. 말뚝 위치를 초기화시킨 후 왼쪽에 있는 별 모양 10개의 말뚝을 해머로 공격하면 다음 방으로 갈 수 있는 문이 열린다.

다음 방에선 검정 헤이호 2마리와 강제 전투를 하게 된다. 일반적인 헤이호에 비해 HP가 높으니 반짝반짝 시리즈로 공격하는 것을 추천한다.


▲ 왼쪽에서 별 모양 문양을 찾을 수 있다.

▲ 검정 헤이호는 HP가 높으니 강력한 무기로 공격하는 것을 추천한다.


○ DJ의 디스크 찾기

검정 헤이호를 처치한 후 아래 방향으로 진행하면 DJ 키노피오를 만난다. 위층에 누군가에게 협박당하며 계속 노래를 틀고 있다. 하지만 더 신나는 노래를 찾아오라는 명령을 받게 된다. 음악 디스크를 찾기 위해 무대 아래쪽 계단으로 이동하면 종이인형 굼바, 헤이호, 부끄부끄와 강제로 전투하게 된다. 부끄부끄는 전투 시 모습이 보이지 않는 특성이 있어 퍼즐의 난이도를 올리는 주범이다.

▲ 곤란에 쳐한 DJ 키노피오를 위해 디스크를 찾아다 주자

▲ 계단을 내려가려 하자 강제 배틀을 하게 된다.

▲ 전투 시 투명해지는 부끄부끄가 있으면 퍼즐 공략이 귀찮아진다.


전투 후 계단을 이용해 내려오면 여러 개의 관이 있는 방에 도착한다. 오른쪽 벽에 있는 기둥을 아래서 위로 해머로 공격하면 새로운 길이 열린다. 뿐만 아니라 '태양에서 좌로 3 위로 1로 잠든 달 10의 힘으로 밀 때 깨언라지니'라는 힌트도 얻을 수 있다.

▲ 이 기둥을 해머로 공격하면....

▲ 길이 열려 오른쪽 방에 갈 수 있게 된다.


길을 따라 쭉 가면 디스크가 있다. 석상을 해머로 공격하면 마법진이 스폰된다. 마법진을 발동 시켜 종이손으로 디스크를 가져갈 수 있다. 마법진을 발동하지 않고 디스코를 가져갈 순 없다. 디스크를 습득한 후 DJ에게 돌아가 사용하면 위층에 누군가가 크게 만족하지만, 백댄서 40명을 더 데려오라는 명령을 한다.


▲ 석상을 해머로 공격해 마법진을 발동 시켜 디스크를 가져오자

▲ 스릴링 나이트를 들려주면 새로운 퀘스트가 생긴다.


○ 구멍 뚫린 키노피오 40명 찾기

키노픽추 유적 곳곳에 있는 얼굴 없는 키노피오 40명을 찾아와야 한다. 우선 무대 아래쪽에서 총 6명의 얼굴 없는 키노피오를 데려갈 수 있다.


▲ 무대에서 총 6명의 얼굴 없는 키노피오를 데려갈 수 있다.


무대 왼쪽에 있는 토관의 스티커를 제거하고 토관을 타고 간다. 그 후 길을 따라 다시 숫자가 쓰여 있던 암호 방까지 길을 따라 이동한다. 암호 방 중앙에서 얼굴 없는 키노피오 한 명과 오른쪽 방에 있는 상자 안에 숨어 있는 얼굴 없는 키노피오 한 명 이렇게 총 2명을 데려갈 수 있다.


▲ 길을 따라 암호 방에 돌아간다.


▲ 암호 방에서 총 2명을 데려갈 수 있다.


길을 따라 쭉 가면 복도에 매달려있던 3명과 별 그리기 방에서 3명 총 6명을 데려갈 수 있다. 그 후 무대로 돌아와 아래쪽 계단을 통해 관의 방으로 내려가면 들썩이고 있는 달 문양 관이 있다. 이를 밀어내면 키노피오 한 명을 데려갈 수 있다. 그리고 중앙에 있는 하트 문양의 관을 열면 MAX UP 하트 +10을 얻을 수 있다.

▲ 복도에 매달려 있던 얼굴 없는 키노피오 3명

▲ 별 그리기 방에 있는 얼굴 없는 키노피오 3명

▲ 들썩이고 있는 관에서 얼굴 없는 키노피오 1명

▲ 가운데에 있는 하트 문양 관을 열면 MAX UP 하트 +10을 얻을 수 있다.


2열 2행에 있는 달 문양 관을 밀어내면 아래층으로 갈 수 있는 계단이 나온다. 아래층 위쪽에 있는 관을 밀면 무적상태로 만들어주는 스타가 나온다. 스타를 먹고 필드에 있는 모든 적을 처치하면 마법진이 스폰되어 거미줄에 잡혀있는 약 30명의 얼굴 없는 키노피오를 데리고 갈 수 있다. 그 후 DJ에게 돌아가면 보스와 전투하게 되니 DJ에게 말을 걸기 전에 반드시 S블록에서 저장하자.

▲ 2열 2행에 있는 달 문양 관을 열고 아래로 내려가자

▲ 스타를 사용해 적을 모두 소탕하자!

▲ 종이손으로 쭉 당겨서 얼굴 없는 키노피오의 무리를 구하자

▲ 반드시 S블록에서 저장한 뒤 DJ에게 보고하자


※ 구멍 뚫기 마니아 펀치



■ 주요 패턴

- 매 턴 4곳의 패널에 구멍을 뚫고 모든 패널을 아래로 1칸씩 슬라이드 시킨다.
- 4번째 칸에서 공격하면 마리오의 최대 HP를 1번 깎는 구멍 뚫기 공격을 한다.
- 구멍 뚫기를 사용한 다음 턴 무조건 구멍 뚫린 패널과 마리오의 얼굴 조각을 뱉는 페이퍼 비트 공격을 한다.
- 오라를 두른 턴에 최대 HP를 2번 깎는 댄싱 콤보 공격을 한다.

▲ 매 턴 만들어내는 구멍에 빠지면 대미지를 입으니 주의!

▲ 4번째 칸에서 공격하면 구멍 뚫기 공격에 당한다.


▲ 이 자세를 취하면 강력한 공격이 오니 주의!


■ 공략법

- 보스 후면에서 해머 공격을 해야 대미지를 줄 수 있다.
- 보스는 점프 공격에 대미지를 입지 않는다.
- 보스가 대미지를 입으면 구멍 뚫린 패널이 2개 회복한다.
- 페이퍼 비트 공격 후 나온 마리오의 조각을 습득하면 최대 HP와 현재 HP가 회복된다.
- 마리오 조각을 습득하지 않고 페이퍼 비트 공격을 받으면 ON 패널이 회복된다.
- 몸에 오라를 두를 때 땅의 신수 마법진을 사용하면 대미지를 입지 않고 보스가 뒤집어진다.
- 보스가 뒤집어질 때 마법진 공격을 하면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다.

▲ 페이퍼 비트로 뱉어낸 조각을 지나가면 회복할 수 있다.

▲ 보스 정면이나 측면 그리고 오라를 두른 상태에선 공격이 통하지 않는다.

▲ 댄싱 콤보를 사용할 때 맞춰 땅의 신수 마법진을 사용해 보스를 무력화시키자

▲ 보스가 뒤집어졌다면 신나게 두들겨줄 시간이다.



구멍 뚫기 마니아 펀치를 처치하고 나온 마법진으로 뒤에 있는 노란색 종이리본을 파괴하면 보상으로 종잇조각 소지량이 늘어난다. 키노픽추 유적을 나온 뒤 태양의 제단으로 가면 아래쪽을 갈 수 있는 계단이 생겨있다. 오른쪽 나무 상자를 파괴해 불의 신수 마법진을 발동하면 고대인 캡틴 피오를 구출할 수 있다.


▲ 노란색 종이리본을 파괴하면 종잇조각 소지량이 늘어난다.

▲ 태양의 제단에 아래로 갈 수 있는 계단이 생겼다.


▲ 불의 신수 마법진을 발동시켜 캡틴 피오를 구출하자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