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페이퍼 마리오 종이접기 킹 공략

챕터 1 프롤로그 속삭임의 숲 키노피오 타운 낙낙서 지하수로 피크닉 로드 다보여 산 땅의 사원 다보여 타워
챕터 2 단풍산 밤송이 계곡 물의 신전 소용돌이 강 단풍랜드 닌자 저택 단풍 대극장
챕터 3 산들바람 계곡, 프린세스 피치호 바람길 터널 작열모래 대사막 불의 동굴 키노픽추 유적 봉인 해제 키노픽추 유적
챕터 4 해골 섬 하트 섬, 스페이드 섬, 클로버 섬 초승달 섬, 버섯 섬, MAX UP 하트 다이아 섬, 얼음의 산 다이아 섬의 3가지 시련 푸른 바다 탑
챕터 5 하늘스파랜드 오색탕 쿠파 성
챕터 6 쿠파 전함, 사우나 화구, 피치 성 종이접기 성 올리 왕

페이퍼 마리오 종이접기 킹 공략 - 챕터 4 해골 섬

태양의 제단 근처에 있는 여행토관을 사용해 키노피오 타운으로 귀환한 후 항구로 가 망망대해로 나간다. 그 후 쭉 직진하다 보면 분홍색 안개에 휩싸여 더 이상 항해가 불가능하다는 이벤트를 보게 된다. B 버튼을 눌러 키노피오 타운으로 귀환한 후 중앙 박물관에 가면 캡틴 피오가 동료로 들어오고, 망망대해의 해도를 얻는다.

▲ 망망대해에서 쭉 직진하다 보면 핑크색 안개와 조우한다.

▲ 안개 속으로 들어가면 선장 키노피오가 더 이상 항해가 무리라 한다.


▲ 중앙 박물관에 가면 캡틴 피오와 망망대해의 해도를 얻는다.


망망대해에서 L 버튼을 누르면 망망대해의 해도를 언제든지 볼 수 있다. 우선 피오가 표시해논 해골 섬으로 간다. 해골 섬에선 액세서리 숍 상인이 타임 플러스 중 최고의 성능을 가진 골드 타임 플러스와 장착 후 10,000보 걸을 때마다 10,000코인을 주는 코인 만보기를 판매하고 있다.

※ 해골 섬 액세서리 숍 판매 목록

- 실버 가드 플러스 : 배틀에서 받는 대미지를 꽤 감소시켜 준다. / 6,000코인 (미구입 시)
- 실버 하트 플러스 : 배틀 중 마리오의 HP를 꽤 증가시켜 준다. / 6,000코인 (미구입 시)
- 골드 타임 플러스 : 배틀이 시작되면 퍼즐 타이머가 대폭 연장된다. / 9,999코인
- 코인 만보기 : 10,000보 걸으면 좋은 일이 생긴다. / 14,000코인



▲ 안개 속에서도 L 버튼을 눌러 해도를 따라가면 해골 섬에 도착할 수 있다.

▲ 해골 섬 액세서리 숍 물품


액세서리 상인 위쪽 구석에 찌그러져 있는 키노피오를 구출하면 보상으로 망망대해의 보물 위치를 알려준다. 망망대해에 있는 보물상자는 총 6개다.


▲ 해골 섬 왼쪽에 있는 키노피오를 구출하면 망망대해의 보물 위치를 알려준다.


키노피오를 구출한 후 오른쪽에 있는 구멍을 통해 해골 내부로 들어간다. 첫 번째, 네 번째 등불을 해머로 공격해 위로 올린 후 세 번째 등불을 해머로 공격해 내린다. 오른쪽에 있는 막힌 벽을 해머로 공격하면 열린다. 중앙 스위치를 눌러 길을 따라 쭉 진행하면 해골 섬의 해골 정상에 서게 된다. 아래쪽으로 조심히 내려가 해골의 콧속으로 들어가 천사 키노피오 석상을 조사하면, 망망대해 전 지역에 있던 핑크빛 안개가 사라지게 된다.


▲ 첫 번째 네 번째 등불을 올린 후 세 번째 등불을 내리자

▲ 스위치를 누르면 길이 생긴다.

▲ 아래쪽으로 내려가자


▲ 천사 키노피오 동상을 조사하면 망망대해의 안개가 전부 사라진다.


해골 섬을 나온 후에 망망대해 첫 번째 보물 위치로 와 ▼ 버튼으로 탐사한다. 바닷속을 L 스틱을 이용해 탐사하면 보물상자를 발견할 수 있다. X 버튼을 누르고 조이콘을 기울여 위치를 맞춘 후 ZL + ZR 버튼으로 보물상자를 인양할 수 있다.

B 버튼을 눌러 키노피오 타운으로 귀환하면, 5,000코인을 사용해 망망대해를 2배속으로 이동할 수 있는 엔진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다.

▲ 첫 번째 보물 위치에서 ▼ 버튼을 눌러 탐사하자

▲ 보물상자를 기계손을 이용해 인양하자

▲ 보물 모형을 다 수집하기 위해선 망망대해를 누비며 보물을 탐사해야 한다.

▲ 5,000코인을 사용하면 2배속으로 항해가 가능해진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