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페이퍼 마리오 종이접기 킹 공략

챕터 1 프롤로그 속삭임의 숲 키노피오 타운 낙낙서 지하수로 피크닉 로드 다보여 산 땅의 사원 다보여 타워
챕터 2 단풍산 밤송이 계곡 물의 신전 소용돌이 강 단풍랜드 닌자 저택 단풍 대극장
챕터 3 산들바람 계곡, 프린세스 피치호 바람길 터널 작열모래 대사막 불의 동굴 키노픽추 유적 봉인 해제 키노픽추 유적
챕터 4 해골 섬 하트 섬, 스페이드 섬, 클로버 섬 초승달 섬, 버섯 섬, MAX UP 하트 다이아 섬, 얼음의 산 다이아 섬의 3가지 시련 푸른 바다 탑
챕터 5 하늘스파랜드 오색탕 쿠파 성
챕터 6 쿠파 전함, 사우나 화구, 피치 성 종이접기 성 올리 왕

페이퍼 마리오 종이접기 킹 공략 - 챕터 4 하트 섬, 스페이드 섬, 클로버 섬

○ 하트 섬

엔진을 업그레이드한 후 망망대해로 다시 나가 첫 번째 보물 왼쪽에 있는 하트 섬으로 이동한다. 하트 섬에는 섬을 움직일 수 있는 총 6개의 스위치가 인조 풀 뒤에 숨어있다. 해머로 해당 위치의 인조 풀을 공격하면 스위치가 나온다.


▲ 해도 정중앙, 첫 번째 보물 상자 왼쪽에 하트 섬이 있다.


▲ 하트 섬을 움직이는 6개의 스위치를 찾아내자!


아래에 적힌 순서대로 하면 HP MAX UP +20을 얻을 수 있다.

※ 하트 섬 공략 (스위치의 식별을 위해 별도의 번호를 붙였습니다)

- 1번 스위치를 해머로 공격한다.
- 2번 스위치를 해머로 공격한다.
- 3번 스위치를 해머로 공격한다.
- 4, 5번 스위치를 해머로 공격한다.
- 떨어진 공을 밟고 위로 올라감
- 6번 스위치를 활성화하고 해머로 공격한다.
- 종이 하트를 해머로 공격하면 키노피오가 HP MAX UP 하트 +20을 준다.


▲ 스위치를 순서대로 눌러 진행하면 MAX UP 하트 +20을 얻을 수 있다.

▲ MAX UP 하트를 얻은 뒤 천사 키노피오 석상을 조사해보자


천사 키노피오 석상 아래쪽에 있는 터널을 지나 보물상자를 열면 보물 대신 키노피오가 구출되고 망망대해 두 번째 보물의 위치를 알려준다.


▲ 보물 상자에 갇혀있는 키노피오를 구출하면 망망대해 두 번째 보물의 위치를 알려준다.


○ 스페이드 섬

하트 섬을 나와 12시 방향으로 쭉 직진하면 스페이드 섬에 도착할 수 있다. 섬에 들어가면 해적 룰렛에 들어가 있는 빨간색 키노피오가 친구들을 찾아달라고 요청한다.


▲ 망망대해 북쪽 끝부분에 스페이드 섬이 있다.

▲ 해적 룰렛.... 아니 버섯 룰렛?


아래에 적힌 순서대로 하면 망망대해의 세 번째 보물의 위치를 알 수 있다. 그 후 천사 키노피오 석상을 조사하면 스페이드 섬에서의 퀘스트는 종료된다.

※ 스페이드 섬 공략

- 왼쪽에 있는 세 번째 나무통 위에서 점프하면 노란색 키노피오를 구출할 수 있다.
- 오른쪽에 있는 두 번째 나무통을 해머로 공격하면 분홍색 키노피오를 구출할 수 있다.
- 아래쪽에 있는 굼바 처치 후 비치 벤치를 해머로 공격하면 파란색 키노피오를 구출할 수 있다.
- 위쪽에 있는 두 번째 야자수를 해머로 2번 공격하면 초록색 키노피오를 구출할 수 있다.
- 룰렛에 박힌 모든 키노피오를 밀어 넣으면 빨간색 키노피오를 구출할 수 있다.






▲ 키노피오 4명을 구출한 뒤 힘껏 밀어 넣자

▲ 보상으로 망망대해 세 번째 보물의 위치를 알 수 있다.

▲ 천사 키노피오 석상을 조사하자


○ 클로버 섬

스페이드 섬을 나와 남서쪽으로 내려가면 클로버 섬을 발견할 수 있다. 섬에 입장하면 구겨져 있는 초록색 키노피오가 있다. 이를 구출해주고 수풀을 지나 안전한 위치로 데려다주면 친구 3명을 더 구해달라고 한다. 수풀 안에는 다수의 종이인형 병사가 있어 자주 전투를 할 수 있으니 무기와 HP를 체크한 뒤 수풀에 들어간다.


▲ 해도 3-B 3행에 클로버 섬이 있다.


▲ 초록색 키노피오를 구출한 뒤 안전지대로 이동하면 친구 3명 더 구출해달라 한다.


3명의 키노피오는 아래 이미지에 위치에 있다. 전원 구출하면 망망대해 네 번째 보물 위치를 알려준다. 그 후 천사 키노피오 석상을 조사한다.



▲ 키노피오 3명의 위치


▲ 전원 구출하면 망망대해 네 번째 보물 위치를 알려준다.

▲ 천사 키노피오 석상을 조사하자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