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페이퍼 마리오 종이접기 킹 공략

챕터 1 프롤로그 속삭임의 숲 키노피오 타운 낙낙서 지하수로 피크닉 로드 다보여 산 땅의 사원 다보여 타워
챕터 2 단풍산 밤송이 계곡 물의 신전 소용돌이 강 단풍랜드 닌자 저택 단풍 대극장
챕터 3 산들바람 계곡, 프린세스 피치호 바람길 터널 작열모래 대사막 불의 동굴 키노픽추 유적 봉인 해제 키노픽추 유적
챕터 4 해골 섬 하트 섬, 스페이드 섬, 클로버 섬 초승달 섬, 버섯 섬, MAX UP 하트 다이아 섬, 얼음의 산 다이아 섬의 3가지 시련 푸른 바다 탑
챕터 5 하늘스파랜드 오색탕 쿠파 성
챕터 6 쿠파 전함, 사우나 화구, 피치 성 종이접기 성 올리 왕

페이퍼 마리오 종이접기 킹 공략 - 챕터 4 푸른 바다 탑

다이아 섬을 나온 후 해도에 그려진 뿌꾸뿌꾸 위쪽에 있는 푸른 바다 탑으로 이동한다. 그 후 힘, 지혜, 용기의 오브를 입구에 넣어 문을 연다. 입구 오른쪽엔 여행토관이 있어 빠르게 키노피오 타운으로 돌아가 아이템을 재정비할 수 있다.


▲ 해도에 그려진 뿌꾸뿌꾸 위쪽에 푸른 바다 탑이 있다.

▲ 오른쪽엔 여행토관이 있고 힘, 지혜, 용기의 오브가 있어야 입장할 수 있다.


○ 땅과 물의 신수 퍼즐

첫 번째 퍼즐은 땅의 사원에서 보았던 다리의 안전지대를 이용해 이동하는 퍼즐이다. 오른쪽 두 번째 다리와 왼쪽 다섯 번째 다리가 안전지대다. 안전지대로 이동한 뒤 타이밍에 맞춰 지나가면 된다. 만일 떨어지면 7의 대미지를 입고 입구로 돌아오게 된다.

다리를 건넌 뒤 왼쪽에 있는 물의 신수 석상으로 이동하면 종이인형 게님(이하 '게님')이 붉은 보석을 들고 달아난다. 몬스터를 쫓아 왼쪽 방으로 들어가면 땅의 사원에 있던 기둥이 있다. 위쪽에 있는 기둥의 텅텅구멍을 복구시킨 뒤 아래쪽 길을 따라 쭉 이동한다. 게님을 잡는 듯했으나 미리 안쪽 방으로 도망치고 만다.

▲ 안전지대에서 타이밍에 맞춰 빠르게 이동하는 것이 관건이다.

▲ 왼쪽 석상에 다가가면 게님이 붉은 보석을 들고 도주한다.


▲ 기둥들을 복구시킨 뒤 맵을 한 바퀴 돌아 게님을 쫓자


안쪽 방은 물의 신전에서 보았던 구조와 비슷하다. 물의 신수 머리 석상이 있는 벽을 해머로 공격하면 아래로 떨어져 게님의 이동을 방해할 수 있다. 안쪽 길이 막혀 당황하고 있을 때 재빨리 이동해 해머로 공격하면, 전투 없이 게님을 처치하고 붉은 보석을 얻을 수 있다. 그 후 왼쪽 물의 석상에 돌아와 붉은 보석을 사용하면 다음 층으로 갈 수 있는 길이 열린다.


▲ 해머로 물의 신수 머리 석상을 떨어트려 게님을 잡자

▲ 왼쪽 물의 신수 석상에게 붉은 보석을 돌려주면 위층으로 갈 수 있는 길이 열린다.

▲ 승강기를 타고 다음 층으로 올라가자


○ 불과 얼음의 신수 퍼즐

승강기를 타고 올라오면 불과 얼음의 신수 퍼즐에 도착한다. 왼쪽에 있는 S블록에서 저장한 뒤 오른쪽 길을 따라 쭉 내려다. 길이 미끄러워 떨어지기 쉽고 게님이 근처에서 순찰돌고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오르막길을 올라가면 얼음의 산에서 봤던 빙판 퍼즐이 있다. 오른쪽에 있는 빙판을 왼쪽으로 옮기는 도중 위에 있는 얼음덩어리를 공격해 아래로 내려 빙판 2로 갈 수 있는 길을 만든다. 그 후 빙판 2를 오른쪽으로 옮기면 퍼즐이 클리어된다. 실수로 얼음덩어리를 파괴했다면 오른쪽에 있는 방에 들어가면 초기화된다.

▲ S블록에서 저장한 뒤 얼음길을 따라가자

▲ 중간에 얼음덩어리를 타이밍에 맞춰 잘 공격해 아래로 내려가는 것이 관건

▲ 빙판 퍼즐 클리어 예시


빙판 2를 타고 오른쪽 방으로 이동하면 불의 동굴에서 봤던 순서를 기억해야 하는 퍼즐 발판이 있다. 이번엔 퍼즐의 수가 적지만 중복된 타일을 밟아야 하는 경우가 있어 저번보다 조금 더 어려운 퍼즐이다. 발판을 건넌 뒤 마법진을 사용해 위쪽에 있는 쇠 구슬을 당기면 다음 층으로 갈 수 있는 길이 열린다.

▲ 이번 퍼즐은 순서에 따라 발판을 밟아야 한다.


▲ 쇠 구슬을 풀어 다음 층으로 갈 수 있는 길을 만들자


○ 최상층

승강기를 타고 올라가면 최상층에 도착할 수 있다. 하지만 승강기를 갈아타는 중간에 해머브러스, 메가브러스가 있어 재빨리 이동해야 전투를 피하고 지나갈 수 있다. S블록에서 저장한 뒤 최상층으로 가는 승강기를 타면 보스와 전투할 수 있다.

▲ 승강기 중간에 있는 해머브러스, 메가브러스에 주의하여 이동하자

▲ S블록에서 저장한 뒤 승강기에 탑승하자


※ 의기양양한 접착광 투명 테이프



■ 1페이즈

- 상자 패널을 열면 각종 특수 패널들이 나온다.
- 매 턴 사용한 특수 패널을 상자 안에 넣는다.
- 정면, 양 측면, 후면 4곳에 있는 받침대를 해머로 공격한다.
- 점프 공격은 통하지 않는다.
- 받침대가 전부 파괴되면 2페이즈에 돌입한다.

▲ 상자를 열자 특수 패널들이 쏟아진다.

▲ 4면에 있는 받침대를 해머로 파괴하자


■ 2페이즈

- 매 턴 패널에 투명 테이프를 붙여 조작하기 힘들게 한다.
- 일반 공격은 거의 통하지 않고 오직 마법진 공격으로만 대미지를 줄 수 있다.
- 바닥에 붙은 투명 테이프는 불의 신수 마법진으로 전부 제거할 수 있다.

▲ 받침대가 파괴되면 2페이즈에 돌입한다.

▲ 매 턴 패널을 투명 테이프로 고정시키기 때문에 장기전으로 가면 전투 난이도가 어려워진다.

▲ 불의 신수 마법진으로 바닥에 붙어있는 투명 테이프를 전부 소멸시킬 수 있다.

▲ 마법진 공격으로만 제대로 된 대미지를 줄 수 있다.



의기양양한 접착광 투명 테이프를 처치하고 나온 마법진으로 뒤에 있는 보라색 종이리본을 파괴하면 보상으로 종잇조각 소지량이 늘어난다.


▲ 보라색 종이리본을 파괴하면 종잇조각 소지량이 늘어난다.


보라색 종이리본을 파괴한 뒤 4방향에 있는 신수 석상과 동일한 신수의 힘을 사용한다. 그 후 봉인이 풀린 석상들의 스위치를 해머로 공격하면 다음 지역으로 가는 길이 열린다.

▲ 불의 신수 석상에선 불의 신수 힘을 사용

▲ 물의 신수 석상에선 물의 신수 힘을 사용

▲ 땅의 신수 석상에선 땅의 신수 힘을 사용

▲ 얼음의 신수 석상에선 얼음의 신수 힘을 사용

▲ 봉인이 풀린 석상들의 스위치를 해머로 공격하면 다음 지역으로 갈 수 있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