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페이퍼 마리오 종이접기 킹 공략

챕터 1 프롤로그 속삭임의 숲 키노피오 타운 낙낙서 지하수로 피크닉 로드 다보여 산 땅의 사원 다보여 타워
챕터 2 단풍산 밤송이 계곡 물의 신전 소용돌이 강 단풍랜드 닌자 저택 단풍 대극장
챕터 3 산들바람 계곡, 프린세스 피치호 바람길 터널 작열모래 대사막 불의 동굴 키노픽추 유적 봉인 해제 키노픽추 유적
챕터 4 해골 섬 하트 섬, 스페이드 섬, 클로버 섬 초승달 섬, 버섯 섬, MAX UP 하트 다이아 섬, 얼음의 산 다이아 섬의 3가지 시련 푸른 바다 탑
챕터 5 하늘스파랜드 오색탕 쿠파 성
챕터 6 쿠파 전함, 사우나 화구, 피치 성 종이접기 성 올리 왕

페이퍼 마리오 종이접기 킹 공략 - 챕터 6 종이접기 성

○ 종이접기 성 입구

종이접기 성 입구 왼쪽과 오른쪽 ?블록에서 전설 해머와 전설 부츠를 얻을 수 있고 마지막 여행토관도 있다. 계단을 따라 올라가 2열 2행 다이아몬드 문양과 5열 1행 다이아몬드 문양을 해머로 공격하면 마법진이 스폰된다. 마법진을 사용해 종이접기 성의 입구를 열면 파이어브러스와 강제 전투하게 된다.

▲ 전설 시리즈 무기와 여행토관을 개방하고 위로 올라가자

▲ 표시된 위치의 다이아몬드 문양을 공격하면 마법진이 스폰된다.


▲ 마법진을 발동 시켜 문을 열면 파이어브러스와 강제 전투가 기다리고 있다.


○ 종이접기 성 1층

종이접기 성에선 아래로 떨어지면 100의 대미지를 주고 시작 지점으로 강제 이동시키는 함정이 맵마다 도사리고 있다. 설상가상으로 종이인형 케이케이(이하 '케이케이')가 계속 다리를 회전 시켜 마리오의 이동을 방해한다. 안전지대에서 몇 초간 숨어 있으면 케이케이의 어그로가 풀린다. 그때 재빨리 다가가 케이케이를 처치하면 마법진이 스폰된다.

▲ 안전지대에 숨어 어그로가 풀리면 재빨리 케이케이를 처치하자

▲ 케이케이를 처치하면 마법진이 스폰된다.


마법진으로 계단을 만들어 올라온 후 종이 벽을 해머로 공격하며 맵 끝에 보이는 종이인형 ?블록 쪽으로 이동한다. 종이인형 ?블록을 A 버튼으로 당긴 후 공격하면 마법진이 스폰된다. 이를 이용해 계단을 만들어 위로 올라간다.

▲ 건너편에 있는 종이인형 ?블록까지 가자

▲ 종이인형 ?블록은 당기고 공격해야 한다.

▲ 파이어브러스를 무시하고 마법진으로 계단을 만들자

▲ 저장한 후 2층으로 올라가자


○ 종이접기 성 2층

종이접기 성 2층에선 지상에도 바닥과 같은 효과를 지닌 함정이 있다. 정해진 루트만 이동하지만 속도가 제법 빨라 주의가 필요하다. 길을 따라 왼쪽 방에 들어간다. 부메랑브러스의 공격을 피하며 길을 따라가다 위쪽으로 가는 길로 이동한다. 앞에 보이는 스위치를 제거하고 반대편으로 건너가 위에 있는 아이스브러스를 처치하면 마법진이 스폰된다. 마법진을 발동 시켜 길을 만든 후 이동한다.

▲ 2층부턴 바닥의 함정이 지상에도 있다.


▲ 길을 따라 이동한 후 스티커를 제거해 반대편으로 건너가자

▲ 아이스브러스를 처치하면 마법진이 스폰된다.

▲ 마법진으로 길을 개척하자


앞에 보이는 마법진을 발동 시켜 다리를 왼쪽으로 옮긴 후 길을 따라 이동한다. 오른쪽에 있는 토관을 타고 건너편으로 간다. 그 후 왼쪽에 있는 종이인형 ?블록을 공격하면, 케이케이 2마리와 종이인형 엉금엉금(이하 '엉금엉금') 3마리가 등장한다.

케이케이의 공격을 피해 오른쪽 엉금엉금을 처치하면 마법진이 스폰된다. 마법진을 발동 시켜 길을 만들고 올라가면 종이인형 해머브러스와 메가브러스와 강제 전투하게 된다.

▲ 마법진을 발동 시켜 다리의 위치를 옮기자


▲ 토관을 타고 가 종이인형 ?블록을 공격하면 퍼즐이 시작된다.

▲ 케이케이의 공격을 피해 오른쪽 엉금엉금을 처치하면 마법진이 스폰된다.


▲ 마법진을 발동 시켜 길을 만들어 위로 올라오면 전투가 기다리고 있다.


정면에 있는 마법진을 발동 시켜 다리를 오른쪽으로 옮겨 길을 만든다. 다리 끝에는 종이거인 엉금엉금이 있지만 무시하고 지나가도 된다. 왼쪽에 있는 보라색 다이아몬드 문양을 해머로 공격한다. 그 후 오른쪽 계단 위로 올라가 보라색 다이아몬드 문양을 해머로 공격하면 마법진이 스폰된다. 마법진을 발동 시켜 왼쪽 아래에 있는 종이 큐브를 두드리고, 위쪽에 있는 큐브를 두드리면 3층으로 갈 수 있는 길이 열린다.

▲ 마법진을 발동 시켜 다리를 오른쪽으로 옮기자

▲ 종이거인 엉금엉금이 있지만 무시하고 진행해도 된다.


▲ 보라색 다이아 2개를 해머로 공격하면 마법진이 스폰된다.

▲ 왼쪽 아래에 있는 큐브를 두드리고 위에 있는 큐브를 두르면 길이 열린다.


○ 종이접기 성 3층

3층으로 올라오면 수많은 종이인형 병사가 마리오를 향해 달려온다. 이때 올리 동상을 해머로 공격해 떨어뜨리면 한 번에 전멸시킬 수 있다. 다리 건너편에 있는 문을 열고 들어가면, 왕의 파수꾼 스테이플러와의 전투가 있으니 S블록에서 저장하고 가는 걸 추천한다.

▲ 올리 동상을 아래로 떨어트리면 종이인형 병사들이 전멸한다.

▲ 보스와의 전투가 있으니 저장하고 진행하자


※ 왕의 파수꾼 스테이플러



■ 주요 패턴

- 1, 2번째 칸에서 공격하면 기관총 공격을 해 철심을 8개 소모한다.
- 3, 4번째 칸에서 공격하면 찝기 공격을 해 철심을 2개 소모한다.
- 찝기 공격을 방어하지 못하면 다음 턴 가드 불가능한 강력한 뽑기 공격을 한다.
- 오라를 몸에 두르는 턴에 남은 철심의 수에 비례해 대미지를 준다.
- 모든 철심을 소모하면 한 턴 공격할 수 없다.
- 철심을 소모한 뒤 새로운 철심을 리로드한다.
- 첫 리로드 시 빨간 철심으로 바뀌고 세 번째 리로드 시 황금 철심으로 변한다.
- 철심의 색이 바뀔수록 공격력이 강해진다.

▲ 가까이서 공격하면 강력한 콤보를 맞을 위험이 있다.

▲ 오라를 몸에 두르면 남은 철심의 수에 비례해 대미지를 준다.


■ 공략법

- 가능하면 1, 2번째 칸에서 철심을 많이 소모시키는 점프 공격이나 마법진 공격을 한다.
- 리로드를 하는 턴에 공격하면 대미지가 증가한다.

▲ +1 패널을 활용해 점프 공격을 하거나 마법진 공격으로 철심을 많이 소모시키자


▲ 리로드 상태 때 공격하면 대미지가 증가한다.



왕의 파수꾼 스테이플러를 처치하면 쿠파가 원래 모습으로 돌아온다. 쿠파와 함께 마지막 전투를 하기 위해 4층으로 올라간다.


▲ 이제 정말 마지막 전투만이 남았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