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루이지 맨션 3 공략 모음

전반부 공략 프롤로그 B1, 1층 2층, B1 5층 3층 2층 B1, 1층 나머지 보석 4층 6층 7층 8층
후반부 공략 유령양이 추격전 9층 B2 10층 11층 하이퍼 싹싹 12층 13층 14층 15층 킹부끄

루이지 맨션 3 공략 - B1, 1층 (지하실, 메인 로비)

B1 - 지하실

○ 유령싹싹

B1의 세탁실 오른쪽으로 쭉 이동하면 밖으로 나갈 수 있다. 세탁실 중간에 수집 요소인 '초록 보석'이 있지만, 아직 획득할 수 없으니 기억에만 담아두자. 밖으로 나와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주차장으로 갈 수 있는 문이 나온다.

▲ 세탁실 오른쪽으로 이동하자.

▲ 초록 보석은 아직 획득할 수 없다.

▲ 복도에 있는 문을 통해 주차장으로 이동하자.


주차장 오른쪽에 있는 빨간 자동차와 상호 작용하면 유령을 퇴치할 수 있는 '유령싹싹'을 얻을 수 있다. 유령싹싹의 조작법은 아래와 같다.

※ 유령싹싹 조작법

- 스트로브(A 버튼) : 유령을 실체화하거나 초록 버튼으로 된 스트로브 장치를 활성화한다. 꾹 누를수록 빛이 넓게 퍼진다.
- 유령싹싹 흡입(ZR 버튼) : 물건과 유령을 빨아들인다.
- 유령싹싹 방출(ZL 버튼) : 물건과 유령을 밀어내거나 발사할 수 있다.
- 버스트(ZL+ZR 버튼) : 주변의 물건과 유령을 날려버린다. 점프 기능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 주차장 오른쪽에 있는 빨간 자동차와 상호 작용하자.

▲ 유령을 퇴치할 수 있는 유령싹싹을 얻었다!


○ 하양 보석(B1)

왼쪽에 있는 트럭의 시트를 유령싹싹으로 빨아들이고 스트로브 장치를 활성화하면 '하양 보석'을 얻을 수 있다. 보석은 층마다 6개씩 존재하는 루이지 맨션 3의 수집 요소다.

▲ 왼쪽에 있는 차의 시트를 빨아들인 후 스트로브 장치를 활성화하면 하양 보석을 얻을 수 있다.


○ 메인 로비 계단

주차장을 나온 뒤 오른쪽으로 쭉 이동한다. 엘리베이터는 아직 사용할 수 없으니 스트로브 장치를 활성화해 1층 메인 로비로 이어진 계단으로 이동하자.

자판기에 있는 스트로브 장치를 활성화하면 코인을 얻을 수 있다. 그 후 오른쪽으로 더 이동하면 보물상자와 쓰레기통이 있다. 이 물건들을 X 버튼으로 상호 작용하면 다량의 코인을 얻을 수 있다.

엔딩 시 코인의 소지 개수에 따라 게임 엔딩의 등급이 나뉘고 엔딩 영상에 변화가 있기 때문에 높은 등급을 얻고 싶다면 코인 파밍에 신경 쓰길 추천한다.

계단 중간에 있는 방해물은 버스트를 사용해 날려버릴 수 있다.

▲ 엘리베이터는 아직 이용 불가하니 오른쪽 문을 통해 계단으로 이동하자.

▲ 자판기의 스트로브 장치를 활성화하면 코인을 얻을 수 있다.

▲ 쓰레기통이나 보물상자를 열면 다량의 코인을 얻을 수 있다.

▲ 계단에 있는 장애물은 버스트를 사용해 날려버릴 수 있다.




1층 - 메인 로비

○ 첫 전투

왼쪽 길을 따라 메인 로비로 이동하면 유령 '라우스트' 3마리와 전투하게 된다.

유령을 퇴치하려면 항상 스트로브를 맞춰 실체화 시켜 줘야 한다. 그 후 실체화된 유령의 꼬리를 유령싹싹으로 빨아들인다. 유령이 발버둥 칠 때 ZR 버튼을 누르며 L 스틱을 유령 반대 방향으로 기울이면 지속해서 대미지를 주고 게이지가 상승한다. 게이지가 꽉 차면 A 버튼이 활성화된다. 버튼 활성화 시 슬램으로 공격할 수 있다. 슬램 중 다른 개체를 동시에 공격할 수 있다.

※ 루이지 맨션 3 전투 조작법

1. 스트로브를 맞춰 유령을 실체화시킨다.
2. 실체화된 유령에 다가가 ZR 버튼을 눌러 유령의 꼬리를 빨아들인다.
3. ZR 버튼을 누르며 유령이 도망가는 반대 방향으로 L 스틱을 기울인다.
4. A 버튼이 활성화되면 연타해 슬램 시킨다.
5. 슬램 중 다른 유령을 같이 공격할 수 있다.


▲ 메인 로비로 이동하면 유령 '라우스트'와 첫 전투가 기다린다.


▲ 슬램 중 다른 유령을 같이 공격할 수 있다.


○ 열쇠, 보라 보석(1층)

전투 후 카운터 뒤에 있는 열쇠를 얻어야 진행할 수 있다. 카운터의 입구는 버스트를 사용하면 열리고 오른쪽에 있는 스트로브 장치를 활성화하면 1층의 '보라 보석'을 얻을 수 있다.

열쇠를 얻은 뒤 카운터 뒤쪽으로 이어진 계단을 타고 올라가 문을 열면 2층으로 이동할 수 있다.

▲ 메인 로비 카운터를 버스트로 열어 열쇠를 얻자.

▲ 오른쪽에 있는 스트로브 장치를 활성화하면 보라 보석을 얻을 수 있다.

▲ 메인 로비의 계단을 이용해 2층으로 이동하자.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