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루이지 맨션 3 공략 모음

전반부 공략 프롤로그 B1, 1층 2층, B1 5층 3층 2층 B1, 1층 나머지 보석 4층 6층 7층 8층
후반부 공략 유령양이 추격전 9층 B2 10층 11층 하이퍼 싹싹 12층 13층 14층 15층 킹부끄

루이지 맨션 3 공략 - B1, 1층 나머지 보석

B1 - 지하실

○ 초록 보석(B1)

4층에 가기 전 B1과 1층에서 못 얻었던 보석을 전부 해금할 수 있게 된다. 마침 연구기지를 방문했으니 이 틈에 나머지 보석을 전부 모으길 추천한다.

B1 지하실 왼쪽 맨 끝에 있는 세탁실이 있다. 중앙에 있는 세탁기의 문을 빨판 샷으로 슬램 하면 초록 보석(B1)을 얻을 수 있다.

▲ 중앙 세탁기에서 초록 보석(B1)을 찾자.


○ 빨강 보석(B1)

연구 기지가 있는 주차장 왼쪽에 발전기가 있다. 발전기를 조작하려면 구이지를 내부로 보내야 한다. 그 후 왼쪽에 있는 번개 모양 스위치 상자를 빨판 샷으로 슬램 하면 스트로브 장치가 나타난다. 장치를 활성화하면 빨강 보석(B1)이 드롭된다.

▲ 발전기를 조작하려면 구이지를 소환해야 한다.

▲ 왼쪽 스위치 상자의 스트로브 장치를 활성화하면 빨강 보석(B1)이 드롭된다.


○ 파랑 보석(B1)

연구 기지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아라따 박사의 자동차가 있다. 자동차 옆에 있는 철문을 빨판 샷으로 슬램 하면 숨겨진 방으로 이동하는 문이 나타난다.

방 안에 길을 따라가면 위로 올라가는 사다리가 있다. 위층에 끝에는 아래 칸으로 이어진 배수구가 있어 구이지를 소환해 아래로 내려보내면 파랑 보석(B1)을 획득할 수 있다.

▲ 아라따 박사 자동차 옆에 있는 철문을 슬램 한 뒤 숨겨진 방으로 이동하자.

▲ 사다리 중간에 파랑 보석(B1)이 보인다.

▲ 구이지를 소환하면 파랑 보석(B1)을 획득할 수 있다.


○ 노랑 보석(B1)

엘리베이터 오른쪽에 있는 1층으로 이어진 계단 끝에 배수구가 있다. 구이지를 소환해 배수구로 내려보내면 노랑 보석(B1)을 얻을 수 있다.


▲ 구이지를 활용해 1층으로 이어진 계단 끝에서 노랑 보석(B1)을 획득할 수 있다.




1층 - 로비

○ 초록 보석(1층)

1층 엘리베이터 오른쪽에 있는 화분을 빨판 샷으로 슬램 하면 초록 보석(1층)을 획득할 수 있다.

▲ 엘리베이터 오른쪽 화분을 빨판 샷으로 슬램 하자.


○ 빨강 보석(1층)

엘리베이터 왼쪽에 있는 테이블을 빨판 샷으로 슬램 하면 빨강 보석(1층)이 드롭된다.

▲ 엘리베이터 왼쪽 테이블을 빨판 샷으로 슬램 하자.


○ 노랑 보석(1층)

로비 카운터 정면에 발판 스위치 2개가 있다. 구이지를 소환해 동시에 누르고 있으면 샹들리에가 점등되고 동시에 회전시키면 노랑 보석(1층)을 드롭 한다.


▲ 구이지와 동시에 발판을 누르며 샹들리에를 회전시키자.


○ 하양 보석(1층)

1층 카운터 왼쪽 방에서 소파가 있어야 할 자리에 다크 라이트를 사용하면 숨겨진 소파가 실체화된다. 그 후 크리스털 라우스트가 나타나고 이를 퇴치하면 하양 보석(1층)을 드롭 한다. 1층의 크리스털 라우스트는 재빠르고, 맵도 좁아서 퇴치하기 약간 어렵다.

▲ 카운터 왼쪽 방의 소파를 실체화시키면 크리스털 라우스트가 출몰한다.

▲ 크리스털 라우스트를 퇴치하면 하양 보석(1층)이 드롭된다.


○ 파랑 보석(1층)

로비 카운터에 있는 계단을 타고 올라간 뒤 왼쪽으로 이동한다. 길 끝에는 카페트가 있고 이를 유령싹싹 방출을 사용하면 숨겨진 배수구를 발견할 수 있다. 구이지를 소환해 아래로 내려보낸 후 파랑 보석(1층) 뒤에서 유령싹싹 방출을 사용하면 파랑 보석(1층)을 얻을 수 있다.


▲ 계단을 타고 올라간 뒤 왼쪽 카페트를 유령싹싹 방출을 사용해 밀어내자.

▲ 구이지를 내려보낸 뒤 파랑 보석 뒤에서 유령싹싹 방출을 사용하면 파랑 보석(1층)을 얻을 수 있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