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루이지 맨션 3 공략 모음

전반부 공략 프롤로그 B1, 1층 2층, B1 5층 3층 2층 B1, 1층 나머지 보석 4층 6층 7층 8층
후반부 공략 유령양이 추격전 9층 B2 10층 11층 하이퍼 싹싹 12층 13층 14층 15층 킹부끄

루이지 맨션 3 공략 - 7층 (그린 플로어)

7층 - 그린 플로어

○ 노랑 보석(7층)

7층 복도 끝에 있는 액자에 다크 라이트를 사용하면 노랑 보석(7층)이 드롭된다.

▲ 복도 끝에 있는 액자에서 다크 라이트를 사용하자.


○ 보스 조우

그 후 복도를 지나 문을 열면 8층 버튼이 테이블에 있다. 이를 집으면 이벤트가 발생하고 7층 보스인 '식물학자'와 조우하게 된다.


▲ 복도를 따라 쭉 진행하자


▲ 8층 버튼을 쉽게 얻나 했지만 거대한 나무 정상으로 가버렸다.




○ 나무 등반

길을 따라 올라가면 나무를 타고 이동할 수 있게 된다. 중간에 있는 로프 반동 퍼즐은 넝쿨을 유령싹싹으로 흡입한 뒤 좌우로 움직이며 로프 반동을 주면 해결된다. 길을 가로막고 있는 파인애플 나무의 줄기를 유령 싹싹으로 흡입한 뒤 슬램 하면 파괴할 수 있다.

▲ 나무로 된 길을 따라가자.

▲ 로프 반동을 이용해 건너가자.

▲ 파인애플 나무줄기 부분을 유령싹싹으로 흡입한 뒤 슬램 하자.


○ 빨강 보석(7층)

파인애플 나무 뒤에 있는 방문을 열면 스트로브로 피어나는 '스트로브 꽃'이 여러 송이 있는 '꽃피는 베드룸'에 입장한다. 침대 아래쪽에 있는 협탁을 빨판 샷으로 슬램 하면 배수구가 열린다. 구이지를 배수구로 보낸 뒤 위층에 있는 스트르보 꽃에 스트로브 하면 빨강 보석(7층)이 드롭된다.

담쟁이덩굴이 뒤덮고 있는 벽면을 유령싹싹으로 전부 흡입하면 문이 나타난다. 밖으로 나가려 하면 스트로브 꽃을 든 라우스트 무리와 전투하게 된다. 스트로브 꽃을 피우게 한 뒤 흡입이나 버스트로 꽃을 없앤 뒤 라우스트를 슬램 할 수 있다.

▲ 침대 옆에 있는 배수구를 통해 빨강 보석(7층)을 찾자.

▲ 담쟁이덩굴로 뒤덮인 벽면을 흡수해 숨겨진 문을 찾자.

▲ 스트로브 꽃을 피운 뒤 흡입하거나 버스트로 제거하자


○ 보라 보석(7층)

꽃잎이 가득 찬 이른바 '꽃피는 베스룸'에 있는 모든 꽃잎을 흡입하거나 버스트로 제거하면 숨겨진 배수구가 나타난다. 단, 꽃잎을 제거하면서 코브라가 공격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코브라는 스트로브나 유령싹싹 흡입으로 퇴치할 수 있다.

배수구 아래로 구이지를 보낸 뒤 오른쪽 끝에 있는 담쟁이덩굴을 전부 흡입하면 보라 보석(7층)을 얻을 수 있는 배수구가 생긴다.

▲ 꽃피는 베스룸의 꽃잎을 전부 제거하자

▲ 꽃잎을 전부 제거하면 숨겨진 배수구가 나타난다.

▲ 배수구 아래의 담쟁이덩굴 벽을 제거하면 보라 보석(7층)을 얻을 수 있는 배수구가 나타난다.


○ 파인애플 나무

밖으로 나오면 파인애플 나무가 길을 막고 있다. 이 파인애플 나무는 일정 시간마다 파인애플을 소환한다. 파인애플에 맞으면 20의 대미지를 입고 계단 아래로 밀려나게 되니 주의가 필요하다.

천천히 이동하며 파인애플이 떨어지지 않는 위치에 멈춘 후 이동해야 한다. 그 후 파인애플 나무줄기를 흡입한 뒤 슬램 하면 파괴된다.

▲ 파인애플이 떨어지는 위치에 주의하며 이동하자.

▲ 파인애플 나무줄기를 흡입한 뒤 슬램 해 파괴하자.


○ 유령 - 트리스트

파인애플 나무 뒤쪽에 있는 문을 지나면 가시덤불이 잔뜩 있는 뾰족뾰족 베스룸에 입장하게 된다. 바닥에 있는 하얀색 도자기를 빨판 샷으로 가져온 뒤 변기를 향해 슬램 하면 길을 막고 있는 가시덤불의 줄기가 나타난다. 가시덤불 줄기를 흡입한 뒤 슬램 하면 나무 3층으로 갈 수 있는 길이 개방된다.

밖으로 나가려 하면 새로운 유령인 '트리스트'와 전투하게 된다. 트리스트는 공격하기 직전까지 모습이 보이지 않지만, 거울을 통해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트리스트에게 공격당하면 버스트를 사용해 뿌리칠 수 있다. 트리스트가 나타나면 구이지를 소환해 공격을 대신 받게 하길 추천한다.

트리스트를 전부 퇴치하면 낙엽에 눈을 가린 앵그리가 나타난다. 낙엽을 제거하지 않으면 스트로브 할 수 없다. 낙엽을 제거하려면 도자기를 슬램 해야 한다.

▲ 도자기를 빨판 샷으로 가져와 변기를 향해 슬램 하자.


▲ 트리스트는 공격하기 전까지 잘 보이지 않는다.

▲ 낙엽은 도자기로 슬램 해야 제거할 수 있다.


○ 파인애플 나무 2

3층으로 가는 길목에 있는 파인애플 나무는 파인애플을 2개씩 소환하기 때문에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 파인애플 사이에 간격을 이용해서 천천히 이동하자.


▲ 파인애플에 주의하며 이동하자.


○ 원형 전기톱

덤불로 길이 막혀있는 덤불 베드룸에선 스트로브 장치가 달린 원형 전기톱을 발견할 수 있다. 이 전기톱을 활성화한 후 가져가 덩굴 근처로 가면 덩굴이 제거된다.

문을 열고 나가려 하면 밖에서 나무줄기가 루이지를 공격한다. 이때 구이지를 소환해 전기톱을 사용하면 루이지를 구출할 수 있다.

▲ 원형 전기톱을 이용해 덩굴을 제거하자.

▲ 루이지가 공격당하면 구이지를 소환해 구출하자.


○ 하양 보석(7층)

커다란 수박이 가득한 수박 베스룸에선 다크 라이트를 사용해 변기 옆에 숨겨진 배수구를 찾을 수 있다. 그 후 가장 큰 수박을 구이지를 소환해 더블 슬램 하면 라우스트 무리와 전투가 발생한다.

▲ 다크 라이트를 사용해 숨겨진 배수구를 찾자.

▲ 가장 큰 수박을 더블 슬램으로 파괴하자.

▲ 가장 큰 수박을 파괴하면 라우스트 무리와 전투가 발생한다.


구이지를 배수구 아래로 내려보낸 뒤 오른쪽 벽에 다크 라이트를 사용하면 숨겨진 파이프가 실체화된다. 위쪽에 루이지로 유령싹싹을 사용해 수도꼭지를 돌리면 아래에 있는 꽃망울에 물이 공급된다. 그 후 꽃망울에 스트로브 하면 하양 보석(7층)이 드롭된다.

▲ 구이지를 아래로 보낸 뒤 숨겨진 파이프를 실체화하자.

▲ 위에 루이지로 수도꼭지를 돌리면 꽃망울에 물이 공급된다.

▲ 물이 공급된 꽃망울을 스트로브 하면 하양 보석(7층)이 드롭된다.


○ 나무 등반 2

수박 베스룸을 나온 뒤 왼쪽에 있는 동그랗게 말린 이파리는 유령싹싹 방출을 사용하면 쭉 펴져 길로 사용할 수 있다. 길을 쭉 따라 5층까지 이동하면 이벤트가 발생해 루이지가 4층으로 밀려나고 5층으로 가는 길이 막힌다.

▲ 동그랗게 말린 이파리는 유령싹싹 방출로 펴주자.


▲ 길을 쭉 따라가면 5층까지 갈 수 있지만, 이벤트가 발생해 4층으로 밀려나게 된다.


○ 초록 보석(7층)

4층에선 일명 '버섯 배드 룸'에 입장하게 된다. 왼쪽 침대에 있는 커튼을 모두 유령싹싹으로 흡입하면 아래로 내려갈 수 있는 길이 보인다. 아래에 있는 스트로브 꽃을 활성화하면 초록 보석(7층)이 드롭된다. 이 보석은 뒤에 있는 배수구로 구이지를 보내면 입수할 수 있다.

▲ 버섯 베드룸 침대에 있는 커튼을 제거하면 아래로 내려갈 수 있는 길이 보인다.

▲ 스트로브 꽃을 활성화한 후 뒤쪽에 있는 배수구를 통해 구이지를 보내자.


○ 점프 버섯

초록 보석(7층)을 얻은 뒤 침대 오른쪽에 있는 버섯 수레를 유령싹싹 흡입으로 아래로 끌어온다. 그 후 버섯 위에 올라가 버스트 하면 위쪽으로 올라갈 수 있다. 길을 쭉 따라 진행한 뒤 위층에 있는 방의 오른쪽 커튼을 유령싹싹으로 흡입하면 나무 정상으로 갈 수 있는 길이 열린다.

▲ 침대 오른쪽에 있는 버섯 수레를 아래로 끌어온 뒤 버섯 위에서 버스트를 사용하자.

▲ 오른쪽 커튼을 흡입하면 나무 정상으로 갈 수 있는 문이 나타난다.


○ 거대 식충 식물

길을 따라 쭉 이동하면 나무 정상에 도착할 수 있다. 그 후 구이지를 소환해 식충 식물 양옆을 더블 슬램 하면 이벤트가 발생하고 엘리베이터 8층 버튼이 가장 아래층으로 떨어져 버린다.

▲ 나무 등반에 사용된 모든 기믹을 활용해 나무 정상으로 가자.

▲ 거대 식충 식물 양옆을 구이지와 함께 더블 슬램 하면 이벤트가 발생한다.


○ 파랑 보석(7층)

아래로 내려가기 전 왼쪽에 있는 담쟁이덩굴 벽을 모두 흡입한 뒤 길을 따라 이동하면 파랑 보석(7층)을 얻을 수 있다.


▲ 왼쪽 길을 따라 이동하면 파랑 보석(7층)을 얻을 수 있다.


○ 보스전

나무 정상 아래쪽 이파리에서 X 버튼을 눌러 상호 작용하면 바로 아래층으로 내려갈 수 있다. 그 후 곧바로 7층 보스인 식물학자와 전투가 발생한다.

▲ 나무 정상에서 바로 가장 아래층으로 내려갈 수 있다.


※ 7층 보스 - 식물학자



○ 패턴

- 식물학자의 애완식물이 루이지를 향해 깨물기 공격을 한다.
- 공격당하면 ZL+ZR 버튼을 연타해 벗어날 수 있다.


▲ 단순히 루이지를 향해 깨물기 공격만 한다.




○ 공략법

- 맵에 있는 원형 전기톱을 활성화한다.
- 맵에 있는 호박 같은 식물로 공격을 유도해 잠시간 이동 불가 상태를 만든다.
- 이동 불가 상태가 되었을 때 원형 전기톱을 사용해 애완식물을 제거한다.
- 애완식물이 없을 때 식물학자를 스트로브 한 후 슬램 한다.

▲ 이동 불가 상태가 되었을 때 원형 전기톱으로 애완식물을 제거하자.



식물학자를 퇴치한 후 드롭된 물뿌리개를 오른쪽에 있는 나무줄기에 가져가 상호 작용하면 엘리베이터 8층 버튼을 얻을 수 있다.

▲ 물뿌리개를 가져가 나무줄기와 상호 작용하자.

▲ 드디어 엘리베이터 8층 버튼을 얻었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