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루이지 맨션 3 공략 모음

전반부 공략 프롤로그 B1, 1층 2층, B1 5층 3층 2층 B1, 1층 나머지 보석 4층 6층 7층 8층
후반부 공략 유령양이 추격전 9층 B2 10층 11층 하이퍼 싹싹 12층 13층 14층 15층 킹부끄

루이지 맨션 3 공략 - 4층 (홀 플로어)

4층 - 홀 플로어

○ 보라 보석(4층)

4층 엘리베이터 오른쪽에 거대한 호른이 있다. 구이지를 소환해 호른 뒤쪽에 바람을 넣으면 보라 보석(4층)이 드롭된다. 단, 보라 보석(4층)을 획득하려면 루이지도 유령싹싹을 사용해 보석을 흡입해야 한다.

▲ 구이지로 거대한 호른을 연주해 보라 보석(4층)을 획득하자.


○ 노랑 보석(4층)

엘리베이터 왼쪽 길을 따라 걷다 보면 양탄자가 파도치며 공격해온다. 만일 양탄자 공격에 피격되면 5의 대미지를 입고 뒤쪽으로 밀려나니 주의가 필요하다. 양탄자 공격은 버스트로 회피할 수 있으며 양탄자 끝쪽에 라우스트를 퇴치하면 더 이상 양탄자 공격이 발생하지 않게 된다.

양탄자 왼쪽에 있는 팝콘 기계에 스트로브 장치가 있다. 총 3회 스트로브 하면 노랑 보석(4층)이 드롭된다.

▲ 길을 따라 걸었을 뿐인데 양탄자가 공격해오니 주의!

▲ 길 끝에 있는 라우스트를 퇴치하면 양탄자가 정상화된다.

▲ 왼쪽에 있는 팝콘 기계에 총 3회 스트로브 하면 노랑 보석(4층)을 드롭한다.


○ 파랑 보석(4층)

중앙 문으로 가기 전 왼쪽 화장실에선 하양 보석(4층)을, 오른쪽 화장실에선 파랑 보석(4층)을 얻고 갈 수 있다.

오른쪽 화장실 끝에 있는 무게추를 구이지를 소환해 당기면 오른쪽에 있는 부끄부끄 모양의 문이 활성화된다. 문과 상호작용하면 숨겨진 안쪽 방으로 이동하게 된다. 안쪽 방에 있는 물약 통에 유령싹싹으로 바람을 넣어 연주하면 파랑 보석(4층)이 드롭된다.

▲ 먼저 양쪽 화장실에서 보석을 파밍하고 가자.

▲ 오른쪽 화장실에선 비밀 방을 발견할 수 있다.

▲ 비밀 방에 있는 물병을 전부 연주하면 파랑 보석(4층)이 드롭된다.


○ 하양 보석(4층)

왼쪽 화장실로 입장한 뒤 세면대에 다크 라이트를 사용하면 숨겨진 수도꼭지가 실체화된다. 그 후 크리스털 라우스트가 나타나고 이를 처치하면 하양 보석(4층)을 드롭한다.


▲ 왼쪽 화장실 세면대에 다크 라이트를 사용하면 크리스털 라우스트가 나타난다.




○ 보스전

중앙에 있는 문을 통해 홀로 들어오면 보스 나르세스벤과 전투가 발생한다. 나르세스벤은 패턴이 다양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 4층 보스 - 나르세스벤



○ 패턴

- 1페이즈 : 홀에 있는 의자를 루이지에게 던진다. 모든 의자가 파괴되면 2페이즈로 돌입한다.
- 2페이즈 : 가면을 쓴 발레리노 라우스트 무리와 전투한다. 모든 적을 퇴치하면 3페이즈로 돌입한다.
- 3페이즈 : 나르세스벤이 피아노에 탑승해 루이지를 향해 스톰프 공격을 한다. 가장 높이 올라가 공격하면 맵 전체에 영향을 주는 충격파가 발생한다. 그 후 폭탄을 다수 소환한다.
- 4페이즈 : 3페이즈에서 슬램 당하면 잠시간 4페이즈에 돌입한다. 팔을 길게 뻗어 공격하거나 건반을 날려 공격한다.
- 4페이즈에서 슬램 당하면 3페이즈부터 다시 시작된다. 단, 나르세스밴이 슬램 당할수록 패턴이 강화되니 주의가 필요하다.

▲ 1페이즈 의자 공격을 전부 회피해야 2페이즈로 이동한다.

▲ 2페이즈는 발레리노 라우스트 무리와 전투하게 된다.


▲ 3페이즈 패턴 예시

▲ 4페이즈에선 2가지 패턴으로 저항하지만 슬램 할 기회다.

▲ 슬램 당하면 패턴이 강화되며 3페이즈부터 다시 시작한다.


○ 공략법

- 2페이즈의 발레리노 라우스트는 버스트로 가면을 제거한 뒤 스트로브 할 수 있다.
- 3페이즈의 충격파는 버스트로 회피할 수 있다.
- 3페이즈 공격 중 폭탄을 흡입해 피아노에 넣으면 피아노를 슬램 할 수 있다.
- 4페이즈 때 스트로브 한 뒤 슬램 하면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다.
- 3페이즈에서 피아노를 총 3회 슬램 하면 파괴되기 때문에 4페이즈로 고정된다.

▲ 3페이즈의 충격파는 버스트로 회피할 수 있다.

▲ 금방 터지는 빨간 폭탄에 주의하며 폭탄을 피아노에 넣자.

▲ 피아노를 슬램 하면 4페이즈가 된다.

▲ 4페이즈는 큰 대미지를 줄 절호의 찬스다.



나르세스벤을 퇴치하면 엘리베이터 6층 버튼을 드롭한다. 무대 위에 있는 키노피오 액자에 다크 라이트를 사용하면 첫 번째 키노피오를 구출할 수 있다.

▲ 나르세스벤을 퇴치하면 엘리베이터 6층 버튼을 획득할 수 있다.


▲ 키노피오 액자에 다크 라이트를 사용하면 첫 번째 키노피오를 구출할 수 있다.


○ 빨강 보석(4층)

나르세스벤을 퇴치하면 무대 왼쪽의 대기실로 이동할 수 있게 된다. 대기실에선 라우스트와 전투가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모든 적을 퇴치한 후 왼쪽에 있는 피아노에 다크 라이트를 사용하면 빨강 보석(4층)이 드롭된다.

▲ 나르세스벤을 퇴치하면 무대 왼쪽 대기실로 이동할 수 있게 된다.

▲ 대기실엔 라우스트가 있으니 주의!

▲ 왼쪽에 있는 피아노에 다크 라이트를 사용하면 빨강 보석(4층)이 드롭된다.


○ 초록 보석(4층)

※ 초록 보석(4층)은 추후 12층 이후에 해금 된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