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루이지 맨션 3 공략 모음

전반부 공략 프롤로그 B1, 1층 2층, B1 5층 3층 2층 B1, 1층 나머지 보석 4층 6층 7층 8층
후반부 공략 유령양이 추격전 9층 B2 10층 11층 하이퍼 싹싹 12층 13층 14층 15층 킹부끄

루이지 맨션 3 공략 - 5층 (게스트 룸 플로어)

5층 - 게스트 룸 플로어

○ 빨판 샷

5층 게스트 룸 플로어에 도착하면 VB를 통해 아라따 박사의 연락이 온다. 유령싹싹에 신기능인 '빨판 샷'을 설명해 주고 이 시점부터 빨판 샷이 해금된다. 빨판 샷은 Y 버튼으로 날려 가구나 물건에 부착시키고 유령싹싹으로 흡입해 슬램 할 수 있게 해준다.

엘리베이터 오른쪽 길을 가로막고 있는 가방에 빨판 샷을 사용해 슬램 하면 길이 열린다. 다만, 왼쪽 길을 가로막은 소파는 빨판 샷만으론 슬램 할 수 없다.

▲ 5층에 도착하면 '빨판 샷'이 해금된다.

▲ 오른쪽 가방을 빨판 샷으로 슬램 해 길을 열자.


○ 파랑 보석(5층)

위쪽 복도는 초록 보석과 스토리 진행 루트니, 파랑 보석(5층)을 먼저 파밍하고 가길 추천한다. 오른쪽에 있는 자판기를 빨판 샷으로 슬램 하면 세탁실로 이어진 비밀 통로가 생긴다.

세탁실에선 라우스트 3마리와 전투하니 주의가 필요하다. 모든 적을 퇴치한 뒤 왼쪽에 보이는 통풍구에 빨판 샷으로 슬램 하면 파랑 보석(5층)을 입수할 수 있다.

▲ 먼저 오른쪽 자판기를 조사하도록 하자.

▲ 자판기를 빨판 샷으로 슬램 하면 세탁실로 이어진 비밀 통로가 나타난다.

▲ 세탁실에선 라우스트와 전투가 있으니 주의!

▲ 왼쪽 통풍구에 빨판 샷으로 슬램 하면 파랑 보석(5층)을 얻을 수 있다.


○ 초록 보석(5층)

위쪽 복도를 따라 쭉 걷다 보면 갈색 공이 있는 조각상과 초록 보석(5층)을 물고 있는 해골 조각상이 있다. 갈색 공을 유령싹싹으로 흡입한 뒤 해골 조각상을 조준해 ZL 버튼으로 발사하면 초록 보석(5층)을 입수할 수 있다.


▲ 갈색 공을 흡입한 뒤 해골 조각상에 발사하면 초록 보석(5층)을 입수할 수 있다.


○ 보스 조우

계속 길을 따라 걷다 506호실을 지날 즘 라우스트 3마리와 전투가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전투 후 508호실에 입장하면 5층 보스인 '메이드'와 조우하게 된다. 하지만 메이드는 아라따 박사의 가방을 들고 어디론가로 도망친다.

▲ 라우스트 3마리와 전투가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508호에 입장하면 메이드와 조우하지만, 전투가 일어나진 않는다.


○ 하양 보석(5층)

메이드를 추격하기 전 508호실에서 코인 파밍과 발코니에서 하양 보석을 찾고 가자.

508호에 있는 스트로브 장치 상자를 활성화하면 코인을 얻을 수 있다. 특히 왼쪽 상자에선 황금색 물약이 나오는데 이를 유령싹싹으로 흡입한 뒤 발사해 파괴하면 대량의 코인을 얻을 수 있다.

뒤쪽에 있는 발코니에 있는 망원경과 상호작용하면 '크리스털 라우스트'가 나타난다. 이 라우스트 아종은 공격하지 않고 도망만 친다. 크리스털 라우스트는 흡입엔 대미지를 입지 않고 슬램으로만 대미지를 줄 수 있다. 크리스털 라우스트를 퇴치하면 하양 보석(5층)이 드롭된다.

▲ 발코니로 가기 전 스트로브 상자들을 활성화해 코인을 파밍 하자.

▲ 망원경을 사용하면 크리스털 라우스트와 조우하게 되고 이를 퇴치하면 하양 보석(5층)을 얻을 수 있다.




○ 보스전

508호실에서 나가려 하면 라우스트 3마리와 전투가 벌어지고 모두 퇴치하면 밖으로 나갈 수 있다. 508호실에서 도망친 메이드는 507호실에서 발견할 수 있다.

▲ 508호실을 나가려면 라우스트 3마리를 퇴치해야 한다.


※ 5층 보스 - 메이드



○ 패턴

- 공격 패턴은 없다.
- 슬램 당하면 504호실~508호실 중 무작위 위치로 도망친다.

▲ 메이드는 공격 패턴이 없고 슬램 당할 때마다 도망친다.


○ 공략법

- 가방을 몸에 지니고 있어 유령싹싹으로 흡입할 수 없다.
- 빨판 샷으로만 슬램 할 수 있다.
- 유일하게 스트로브하지 않고 싸울 수 있는 보스다.
- 메이드가 도망쳤을 때 문 앞에서 다크 라이트를 사용하면 메이드의 위치를 알 수 있다.

▲ 빨판 샷으로만 슬램 할 수 있다.

▲ 문 앞에서 다크 라이트를 사용하면 메이드의 위치를 알 수 있다.



메이드를 퇴치하면 아라따 박사의 가방과 엘리베이터 3층 버튼을 입수할 수 있다.

▲ 메이드 퇴치 보상으로 아라따 박사의 가방과 엘리베이터 3층 버튼을 입수!


○ 보라 보석(5층)

연구기지로 귀환하기 전 507호실 오른쪽 화장실에서 보라 보석(5층)을 얻을 수 있다. 화장실 왼쪽에 있는 커튼을 유령싹싹으로 흡입한 뒤 안쪽에서 보라 보석(5층)을 입수할 수 있다.


▲ 연구 기지로 귀환하기 전에 507호실 오른쪽 화장실에서 보라 보석(5층)을 찾자.

▲ 화장실 왼쪽 커튼을 흡입한 뒤 안쪽에서 보라 보석(5층)을 입수!


○ 구이지

연구 기지로 귀환하면 '구이지'가 해금된다. R 스틱을 누르면 구이지가 소환된다. 구이지는 배수구나 철장 같은 틈을 지나갈 수 있으며 루이지가 사용하는 모든 기술을 쓸 수 있다. 구이지는 각종 퍼즐을 푸는 중요 역할을 한다.

구이지 소환 중 R 스틱을 2번 누르면 구이지의 소환이 해제되고 1번 누르면 루이지를 조종할 수 있다. 구이지가 물에 닿거나 체력을 모두 잃으면 구이지의 소환이 해제된다.

구이지 조종 중 유령싹싹 흡입 혹은 방출을 사용하다 조종 권한을 변경하면 계속 행동을 유지한다. 그리고 구이지를 소환한 뒤 루이지와 같은 대상을 향해 빨판 샷을 동시에 슬램 하면 이른바 '더블 슬램'을 사용할 수 있다. 더블 슬램은 혼자선 슬램 할 수 없는 거대한 물체를 슬램 하거나 특정 유령을 퇴치할 수 있게 해준다.

※ 구이지



- 구이지 소환 : R 스틱 누르기
- 조종 권한 변경 : 구이지 소환 후 R 스틱 누르기
- 구이지 소환 해제 : 구이지 소환 후 R 스틱 2번 누르기
- 더블 슬램 : 구이지와 루이지가 빨판 샷을 같은 대상에 슬램 하면 거대한 물체나 특정 유령을 퇴치할 수 있는 기술
- 구이지는 고유의 체력을 갖고 있으며 체력이 모두 잃거나 물에 닿으면 소환이 해제된다.
- 구이지 소환 후 유령싹싹 흡입 혹은 방출을 사용하고 있을 때 조종 권한을 변경하면 자세를 유지한다.



▲ 연구 기지로 귀환하면 구이지가 해금된다.

▲ 물에 주의하고 구이지를 해당 위치로 이동시킨 뒤 루이지를 구출하자.


○ 빨강 보석(5층)

구이지를 얻은 뒤 5층으로 귀환해 왼쪽 길을 막고 있던 소파를 더블 슬램으로 파괴해 길을 연다.

왼쪽 복도를 지나는 도중 지도를 보면 분명히 501호실 문이 있어야 할 위치인데 문이 보이지 않는다. 이러한 위치에서 다크 라이트를 사용하면 보이지 않던 문이 보인다. 다크 라이트 사용 후 나타난 저주 구슬을 전부 유령싹싹으로 흡입하면 숨겨진 가구나 물건이 완전히 실체화된다.

저주 구슬의 공격력은 약하지만 움직임이 재빠르다. 제한 시간 내에 전부 흡입하지 못하면 다크 라이트 사용이 초기화되니 주의가 필요하다.

▲ 구이지를 소환해 더블 슬램으로 왼쪽 길을 막고 있는 소파를 파괴하자.


▲ 보이지 않는 문에 다크 라이트를 사용 후 저주 구슬을 모두 흡입하면 문이 실체화된다.


▲ 다크 라이트 실체화 예시


501호실 안쪽에 들어와 북동쪽 벽에 발코니로 이어진 문이 숨겨져 있다. 다크 라이트를 사용해 문을 실체화하고 발코니로 이동한 뒤 오른쪽 샛길을 따라 이동하면 빨강 보석(5층)을 입수할 수 있다.

▲ 다크 라이트를 사용해 투명화된 발코니 문을 실체화하자.

▲ 발코니 오른쪽 샛길을 따라가면 빨강 보석(5층)을 얻을 수 있다.


○ 노랑 보석(5층)

502호실 문도 다크 라이트로 실체화해야 한다. 502호실 왼쪽 화장실을 가로막고 있는 카트는 빨판 샷으로 슬램 할 수 있다. 화장실에선 구이지를 소환해 배수구 퍼즐을 풀어야 한다.

▲ 다크 라이트를 사용해 502호실 문을 실체화하자.

▲ 화장실 문을 가로막고 있는 카트는 빨판 샷으로 슬램 하자.

▲ 배수구가 있으면 구이지가 활약할 시간이다.


세면대에 있는 수도꼭지를 유령싹싹을 사용해 회전시킨 뒤 구이지를 배수구 아래로 내려보낸다. 아래층에 있는 나무판자를 구이지의 빨판 샷으로 슬램 한다. 그 후 핸들에 유령싹싹을 사용해 바늘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이동시키면 보물상자를 막고 있는 물이 사라진다.

구이지로 보물상자를 열면 위쪽 세면대에서 노랑 상자가 나온다. 이 상자를 빨판 샷을 사용해 슬램 하면 노랑 보석(5층)이 드롭된다.

▲ 먼저 수도꼭지를 유령싹싹으로 회전시킨다.

▲ 아래에 나무판자를 빨판 샷으로 슬램 하자.

▲ 유령싹싹을 사용해 바늘을 오른쪽으로 바꾸면 보물상자 앞의 물이 사라진다.

▲ 보물상자를 열어 나온 노랑 상자를 빨판 샷으로 슬램 하면 노랑 보석(5층)을 입수할 수 있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