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루이지 맨션 3 공략 모음

전반부 공략 프롤로그 B1, 1층 2층, B1 5층 3층 2층 B1, 1층 나머지 보석 4층 6층 7층 8층
후반부 공략 유령양이 추격전 9층 B2 10층 11층 하이퍼 싹싹 12층 13층 14층 15층 킹부끄

루이지 맨션 3 공략 - 15층(펜트하우스)

15층 - 펜트하우스

○ 보라 보석(15층)

라운지 왼쪽 벽에 배수구가 있다. 구이지를 보낸 뒤 엘리베이터 뒤쪽으로 이동하면 보라 보석(15층)을 얻을 수 있다.

▲ 15층 라운지 왼쪽 벽에 엘리베이터와 연결된 배수구가 있다.

▲ 엘리베이터 뒤쪽으로 이동하면 보라 보석(15층)을 얻을 수 있다.


○ 초록 보석(15층)

라운지 중앙 양쪽 소파에 있는 2개의 버튼을 구이지와 동시에 누르면 초록 보석(15층)을 얻을 수 있다.


▲ 양쪽 소파에 있는 2개의 버튼을 구이지와 동시에 누르면 초록 보석(15층)을 얻을 수 있다.


○ 펜트하우스 개방

라운지 오른쪽 벽에 황금색 철창을 빨판 샷으로 슬램 하면 배수구가 나타난다. 구이지를 배수구 안쪽으로 보낸 뒤 오른쪽 배수구를 사용해 위쪽으로 이동한다.

그 후 위쪽에 있는 하얀색 무게추를 유령싹싹 흡입한 뒤 아래로 내려오면, 라운지에 있던 스크린이 사라지고 펜트하우스로 갈 수 있는 거대한 문이 나타난다.

▲ 빨판 샷을 사용해 라운지 오른쪽 배수구를 열자.


▲ 안쪽에 있는 배수구를 사용해 위쪽으로 이동한 뒤 무게추를 아래로 내리자.

▲ 펜트하우스로 갈 수 있는 거대한 문이 나타난다.


○ 하양 보석(15층)

펜트하우스 왼쪽 복도를 걷다 보면 기묘한 모양의 조각상과 킹부끄 그림이 있다. 조각상을 회전 시켜 조각상의 그림자와 그림을 동기화시킨다. 총 2번 조각상과 그림을 동기화하면 하양 보석(15층)이 드롭 된다.



▲ 펜트하우스 왼쪽 복도에 있는 조각상과 그림을 동기화시키면 하양 보석(15층)이 드롭 된다.


○ 펜트하우스

펜트하우스 복도에서 보석 열쇠 4개를 찾아야 보스가 있는 메인 감시실로 갈 수 있다. 보석 열쇠는 복도에 있는 방 4곳에 숨겨져 있다.

▲ 각 방마다 보석 열쇠가 있다.




○ 빨강 보석 열쇠(침실)

위쪽 복도로 이동한 뒤 침실 문이 있는 위치에 다크 라이트를 사용하면 숨겨진 문이 실체화된다.


▲ 미니 맵으로 봤을 때 문이 있는 위치에 다크 라이트를 사용하면 숨겨진 문이 실체화된다.


침실에는 눈에 보이지 않는 레이저가 여러 개 있어 루이지를 막는다. 버스트를 사용하면 잠시간 레이저의 위치를 볼 수 있다. 레이저를 피해 오른쪽 마네킹을 빨판 샷으로 슬램 하면 발판이 나타난다.

▲ 버스트를 사용하면 레이저가 보인다.

▲ 오른쪽 마네킹을 빨판 샷으로 슬램 하면 발판이 나타난다.


발판은 무게 중심을 좌우로 움직이면 위로 상승한다. 이를 이용해 오른쪽에 있는 스위치로 이동해 상호작용하면 방 안에 있는 모든 레이저가 작동 정지된다. 그 후 같은 방식으로 올라가 왼쪽에 있는 빨강 보석 열쇠를 얻을 수 있다.

발판에서 떨어지면 대미지를 입기 때문에 구이지를 소환해 발판을 조종하길 추천한다.


▲ 발판을 이용해 올라간 뒤 스위치를 내리면, 레이저가 사라져 빨강 보석 열쇠를 얻을 수 있다.


○ 노랑 보석(15층)

노랑 보석(15층)은 침실 가장 위층에서 얻을 수 있다. 단, 철창 안에 있기 때문에 구이지로 발판을 조종해야 한다.

▲ 노랑 보석(15층)은 침실 가장 위층에서 얻을 수 있다.

▲ 노랑 보석(15층) 획득 예시


○ 파랑 보석 열쇠(욕실)

빨강 보석 열쇠를 얻은 뒤 복도로 나오면 여러 무기, 방어구를 장착한 라우스트 무리와 전투가 발생한다. 모든 적을 퇴치하면 다른 곳으로 이동할 수 있다.

위쪽 복도에 있는 욕실의 문 위치에 다크 라이트를 사용하면 숨겨진 문이 실체화된다.

▲ 침실을 나오면 라우스트 무리와 전투가 발생한다.

▲ 다크 라이트를 사용하면 숨겨진 욕실 문이 실체화된다.


욕실 곳곳에는 레이저가 설치되어 있다. 레이저는 버스트를 사용해 점프로 피할 수 있다. 레이저를 피해 욕실 안쪽으로 이동한 곳에 스위치가 있다. 스위치를 빨판 샷으로 슬램 하면 욕실에 있는 모든 레이저가 작동 정지된다.

욕조 안에 있는 파랑 보석 열쇠는 수도꼭지를 회전 시켜 욕조에 물을 채우면 얻을 수 있다.



▲ 레이저는 버스트를 사용해 회피할 수 있다.

▲ 욕실 안쪽에 있는 스위치를 빨판 샷으로 슬램 하면 모든 레이저가 작동 정지된다.

▲ 수도꼭지를 돌려 욕조에 물을 채우면 파랑 보석 열쇠를 얻을 수 있다.


○ 파랑 보석(15층)

욕실 오른쪽에 있는 수도꼭지를 회전 시켜 물을 끈 뒤 아래쪽에 있는 배수구로 구이지를 보낸다. 그 후 지하 왼쪽으로 이동하면 파랑 보석(15층)을 얻을 수 있다.

▲ 욕실 오른쪽에 있는 수도꼭지를 회전시킨 뒤 아래쪽 배수구로 구이지를 보내자.


▲ 지하 왼쪽에서 파랑 보석(15층)을 얻을 수 있다.


○ 노랑 보석 열쇠(서재), 빨강 보석(15층)

아래쪽 복도에 있는 서재의 문 앞으로 가면 엘리스트와 전투가 발생한다. 엘리스트를 퇴치하면 서재로 이동할 수 있다.

▲ 서재 문을 가로막고 있는 엘리스트를 퇴치하자.


서재는 수많은 레이저가 도사리고 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은 타이밍에 맞춰 이동하면 무사히 지나갈 수 있다.



▲ 타이밍에 맞춰 레이저를 피해 이동하자.


서재 아래층에 있는 스위치를 빨판 샷으로 슬램 하면 서재 내 모든 레이저가 작동 정지된다. 그 후 왼쪽 방에 들어가 선반 위쪽에 있는 책을 가져간 뒤 위층으로 올라간다.

노랑 보석 열쇠가 있는 곳 오른쪽 책장에 책을 가져가 상호작용하면 빨강 보석(15층)을 얻을 수 있다. 그 후 중앙에 있는 노랑 보석 열쇠를 얻고 복도로 나간다.

▲ 아래층에 있는 스위치를 빨판 샷으로 슬램 하자.

▲ 스위치가 있던 곳 왼쪽 방에서 책을 가져오자.


▲ 오른쪽 책장에 책을 가져가 상호작용하면 빨강 보석(15층)을 얻을 수 있다.


○ 초록 보석 열쇠(응접실)

노랑 보석 열쇠를 얻은 뒤 복도로 나오면 니로스트, 앵그리 무리와 전투가 발생한다. 모든 적을 퇴치하면 다른 곳으로 이동할 수 있다.

아래쪽 복도에 있는 응접실의 문 위치에 다크 라이트를 사용하면 숨겨진 문이 실체화된다.

▲ 복도로 나오면 니로스트, 앵그리 무리와 전투가 발생한다.

▲ 다크 라이트를 사용해 숨겨진 응접실의 문을 실체화하자.


응접실로 입장한 뒤 벽난로가 있는 쪽으로 루이지를 보낸 뒤 구이지를 소환해 왼쪽에 있는 풍차를 회전시킨다. 풍차가 회전할 때마다 응접실 중앙에 있는 기물이 변화한다.

스위치가 나타나면 회전을 멈추고 루이지를 보내 상호작용한다. 그 후 풍차를 회전시키면 초록 보석 열쇠를 얻을 수 있다.

▲ 루이지를 벽난로 쪽으로 보낸 뒤 구이지를 소환해 왼쪽 풍차를 회전시키자.

▲ 스위치가 나타나면 루이지로 상호작용하자.

▲ 스위치를 내리면 레이저가 사라져 초록 보석 열쇠를 얻을 수 있다.




○ 보스전

복도 중앙에 있는 메인 감시실 문으로 이동하면 미니 라우스트, 라우스트, 앵그리의 무리와 전투가 발생한다. 전투 시 바닥에 레이저가 지나가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모든 적을 퇴치하면 메인 감시실 문으로 이동할 수 있다. 그 후 x 버튼으로 상호작용하면 메인 감시실의 문이 열린다.

메인 감시실에 입장하면 15층 보스인 '파우더네스 코너'와 전투가 발생한다.


▲ 바닥에 레이저를 피하며 수많은 유령 무리와 전투해야 하니 주의!

▲ 모든 보석 열쇠를 모아야 메인 감시실의 문을 열 수 있다.


※ 15층 보스 - 파우더네스 코너



○ 패턴

- 파우더네스 코너가 스크린 안에 있을 때는 붉은 레이저로 루이지를 공격한다.
- 스크린 밖으로 나오면 4색의 레이저가 회전하며 루이지를 공격한다.
- 레이저에 닿으면 대미지를 입고 경직 상태에 빠진다.
- 루이지에게 다가와 거울을 휘둘러 내려찍기 공격한다.
- 거울을 들고 있을 땐 스트로브에 면역이다.

▲ 붉은 레이저 공격은 버스트로 회피할 수 있다.

▲ 스크린 밖으로 나오면 4색 레이저가 회전한다.

▲ 루이지를 향해 거울을 휘두르며 내려찍기 공격한다.


○ 공략법

- 배수구로 구이지를 보내 지하에 있는 스위치를 내리면 색에 맞는 레이저가 제거된다.
- 가끔 지하에 물이 흘러 구이지를 무력화된다.
- 회전문을 활용해 물의 진로를 막을 수 있다.
- 파우더네스 코너의 거울 내려찍기 공격을 회피하면 잠시간 스트로브 할 기회가 생긴다.
- 파우더네스 코너의 체력이 200씩 떨어질 때마다 붉은 레이저가 강화된다.
- 파우더네스 코너의 체력이 200씩 떨어질 때마다 4색 레이저가 전부 복구된다.

▲ 지하에 있는 스위치를 내리면 색에 맞는 레이저가 제거된다.

▲ 지하에 가끔 물이 흐르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 거울 내려찍기 공격을 회피하면 잠시간 스트로브 할 기회가 생긴다.



○ 마리오 구출

파우더네스 코너를 퇴치한 뒤 마리오 액자에 다크 라이트를 사용하면 마리오를 구출할 수 있다.


▲ 파우더네스 코너를 퇴치한 뒤 마리오를 구출하자.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