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루이지 맨션 3 공략 모음

전반부 공략 프롤로그 B1, 1층 2층, B1 5층 3층 2층 B1, 1층 나머지 보석 4층 6층 7층 8층
후반부 공략 유령양이 추격전 9층 B2 10층 11층 하이퍼 싹싹 12층 13층 14층 15층 킹부끄

루이지 맨션 3 공략 - 14층(디스코 플로어)

14층 - 디스코 플로어

○ 노랑 보석(14층)

14층 엘리베이터 홀 앞에 있는 발판에 모든 불을 켜면 디스코 플로어의 지하 금고로 갈 수 있다. 마지막 발판은 구이지를 소환해야 한다.

계단을 내려와 오른쪽으로 가면 디스코 플로어 지하 금고에 도착한다. 구이지를 철창 안으로 보내 유령싹싹 흡입하면 노랑 보석(14층)을 얻을 수 있다.

▲ 한 붓 그리기 형식으로 모든 발판을 채워야 한다.

▲ 마지막 한 발판은 구이지를 소환해야 클리어할 수 있다.

▲ 지하 금고엔 대량의 코인과 노랑 보석(14층)이 있다.


○ 보라 보석(14층)

엘리베이터 홀 왼쪽에 있는 턴테이블을 유령싹싹 흡입으로 회전시키면 블록이 나타난다. 구이지를 소환해 블록 아래서 버스트를 연속으로 사용하면 보라 보석(14층)이 드롭 된다.

▲ 엘리베이터 홀 왼쪽에 있는 턴테이블을 회전시키면 슈퍼마리오에서 볼 수 있던 블록이 나타난다.

▲ 블록 아래에서 연속으로 버스트를 사용하면 보라 보석(14층)이 드롭 된다.


○ 초록 보석(14층)

엘리베이터 홀 오른쪽 복도를 지나가면 앵그리, 트리스트 무리와 전투가 발생한다. 모든 적을 퇴치해야 이동이 가능하다.

▲ 앵그리, 트리스트를 모두 퇴치해야 더 이동할 수 있다.


모든 적을 퇴치한 뒤 옷 가게로 이동한다. 옷 가게 입구에 있는 수건을 유령싹싹 흡입하면 옷 가게 창고로 갈 수 있다. 옷 가게 창고 왼쪽에 진열된 옷을 모두 유령싹싹 흡입하면 초록 보석(14층)이 드롭 된다.

▲ 옷 가게 입구에 있는 수건을 유령싹싹 흡입하면 안쪽 창고로 갈 수 있다.

▲ 옷 가게 창고 왼쪽에 진열된 옷을 모두 유령싹싹 흡입하면 초록 보석(14층)이 드롭 된다.




○ 보스전

엘리베이터 홀 오른쪽 끝에 있는 계단을 올라 문을 열면 댄스 플로어로 이동한다. 댄스 플로어 중앙에 있는 디스코텍에 올라가면 14층 보스 '아프로 DJ'와 전투가 발생한다.

▲ 저주받은 가구는 무시하고 이동해도 된다.


※ 14층 보스 - 아프로 DJ



○ 1 페이즈 패턴

- 1 페이즈에선 15층 버튼을 가진 범인 라우스트를 총 2번 찾아야 한다.
- 댄서 라우스트가 춤을 추며 이동할 때 다가가면 대미지를 입는다.

▲ 15층 버튼을 가진 댄서 라우스트를 찾아라!



○ 1 페이즈 공략법

- 어색하게 춤을 추는 댄서 라우스트 근처에서 버스트를 사용하면 범인을 찾을 수 있다.
- 두 번째 범인 라우스트를 발견하면 스트로브 후 슬램 할 수 있다.
- 범인 라우스트를 퇴치하면 2페이즈에 돌입한다.

▲ 두 번째


○ 2 페이즈 패턴

- 2 페이즈에선 아프로 DJ와 직접 전투한다.
- 레코드판을 들고 회전하며 루이지에게 돌진한다.
- 레코드판을 루이지를 향해 던진다.
- 큰 아프로 가발을 착용하고 있어 스트로브에 면역이다.


▲ 아프로 DJ는 레코드판을 들고 여러 패턴을 사용한다.


○ 2 페이즈 공략법

- 레코드판을 던져놨을 때 다가가 버스트를 사용하면 아프로 가발을 잠시 벗기고 스트로브 할 수 있다.

▲ 레코드판을 던지는 패턴 사용 시 공격할 기회가 생긴다.



아프로 DJ를 퇴치하면 보상으로 엘리베이터 15층 버튼을 얻을 수 있다.

▲ 아프로 DJ를 퇴치하면 보상으로 엘리베이터 15층 버튼을 얻을 수 있다.


○ 파랑 보석(14층)

아프로 DJ를 퇴치한 후 디스코텍에 있는 검정 버튼을 구이지와 동시에 누르면 하이퍼 싹싹 콘센트가 나타난다. 하이퍼 싹싹을 사용해 정면에 있는 무대를 파괴하고 아프로 가발이 있는 방이 나타나면 멈춘다.

▲ 구이지를 소환해 검정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하이퍼 싹싹 콘센트가 나타난다.


▲ 아프로 가발이 있는 방이 나타날 때까지 무대를 파괴하자.


오른쪽에 아프로 가발이 없는 마네킹에 다크 라이트를 사용하면 숨겨진 아프로 가발이 실체화된다. 그 후 아프로 가발을 유령싹싹 흡입하면 파랑 보석(14층)을 얻을 수 있다.

▲ 아프로 가발이 없는 마네킹에 다크 라이트를 사용하자.

▲ 실체화된 아프로 가발에 유령 싹싹 흡입을 사용하면 파랑 보석(14층)을 얻을 수 있다.


○ 하양 보석(14층)

아프로 가발이 있던 방 중앙에 있는 스트로브 장치를 활성화하면, 댄스 플로어 양쪽에 있는 라운지에 올라갈 수 있는 계단이 생긴다.

왼쪽 라운지에 램프만 있는 위치에 다크 라이트를 사용하면 숨겨진 테이블이 실체화되고 크리스털 라우스트가 나타난다. 크리스털 라우스트를 퇴치하면 하양 보석(14층)이 드롭 된다.

▲ 방 중앙에 있는 스트로브 장치를 활성화하면, 댄스 플로어 양쪽 라운지에 올라갈 수 있다.

▲ 왼쪽 라운지의 해당 위치에서 다크 라이트를 사용하면 크리스털 라우스트가 나타난다.


○ 빨강 보석(14층)

양쪽 라운지에 있는 턴테이블을 구이지와 동시에 유령싹싹 흡입으로 회전시키면 빨강 보석(14층)이 드롭 된다.


▲ 양쪽 라운지에 있는 레코드판을 동시에 회전시키면 빨강 보석(14층)이 드롭 된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