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루이지 맨션 3 공략 모음

전반부 공략 프롤로그 B1, 1층 2층, B1 5층 3층 2층 B1, 1층 나머지 보석 4층 6층 7층 8층
후반부 공략 유령양이 추격전 9층 B2 10층 11층 하이퍼 싹싹 12층 13층 14층 15층 킹부끄

루이지 맨션 3 공략 - 6층 (캐슬 플로어)

6층 - 캐슬 플로어

○ 황금 라우스트

6층 엘리베이터 근처에 있는 갑옷을 전부 파괴하면 '황금 라우스트'가 나타난다. 이 아종 라우스트는 체력이 일반 라우스트에 비해 높지만, 공격 패턴 없이 도망만 친다. 이 유령을 퇴치하면 대량의 코인을 드롭한다.

▲ 왼쪽 벽난로 위쪽에 있는 투구를 흡입한 뒤 발사하면 갑옷을 파괴할 수 있다.

▲ 황금 라우스트를 퇴치하면 대량의 코인을 얻을 수 있다.


○ 빨강 보석(6층)

캐슬 플로어 정문은 구이지를 건너편으로 보낸 뒤 무게추를 당겨야 열린다.

그 후 복도 출구 오른쪽에 다크 라이트를 사용하면 숨겨진 갑옷이 나타난다. 빨판 샷을 사용해 갑옷을 슬램 하면 빨강 보석(6층)이 드롭된다.

▲ 캐슬 플로어 정문은 구이지를 사용해 열 수 있다.


▲ 숨겨진 갑옷을 실체화한 뒤 빨판 샷으로 슬램 하면 빨강 보석(6층)을 얻을 수 있다.


○ 보스 조우

복도를 지나오면 이벤트가 발생하고 6층 보스인 홀리보테 3세와 조우하게 된다. 그 후 콜로세움으로 갈 수 있는 왼쪽 성문이 개방된다.


▲ 홀리보테 3세와 조우한 뒤 왼쪽 성문을 통해 콜로세움으로 가자.


○ 보라 보석(6층)

왼쪽 성문을 지나자마자 라우스트 무리와 전투가 발생한다. 모든 적을 퇴치한 뒤 가운데 튀어나온 벽을 빨판 샷으로 슬램 하면 벽이 무너지고 보물상자가 나타난다. 이 보물상자를 열면 보라 보석(6층)을 얻을 수 있다.

▲ 바로 라우스트 무리와 전투가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튀어나온 벽을 빨판 샷으로 슬램 한 뒤 보물상자를 열면 보라 보석(6층)을 열 수 있다.




○ 함정 퍼즐(계단)

가까이 다가가면 칼날이 솟아나 루이지가 지나갈 수 없는 함정은 구이지를 소환해 지나갈 수 있다. 계단 아래에 있는 두 번째 함정은 구이지를 소환해 지나간 뒤 구이지로 무게추를 당기면 함정이 해제된다.

▲ 함정 건너편 보물상자는 구이지로 열 수 있다.

▲ 구이지를 건너편으로 보내 무게추를 당기면 함정이 해제된다.


○ 첫 번째 열쇠

다음 방으로 가면 방패 라우스트 무리와 전투가 발생한다. 이 라우스트는 방패를 들고 있을 땐 스트로브에 면역이므로 먼저 빨판 샷으로 방패를 슬램 한 뒤 스트로브 해야 한다. 방패 라우스트 외에도 나로스트 2마리가 나오니 주의가 필요하다.

모든 적을 퇴치한 뒤 두 번째 나무통 뚜껑을 빨판 샷으로 슬램 하면 첫 번째 열쇠를 얻을 수 있다.

▲ 방패 라우스트는 방패를 먼저 슬램 한 뒤에 스트로브 해야 퇴치할 수 있다.

▲ 두 번째 나무통 뚜껑을 빨판 샷으로 슬램 하면 첫 번째 열쇠를 얻을 수 있다.


○ 파랑 보석(6층)

세 번째 나무통 뚜껑을 빨판 샷으로 슬램 한 뒤 오른쪽으로 이동한 뒤 사다리를 타고 위로 올라가면 파랑 보석(6층)을 얻을 수 있다.

▲ 세 번째 나무통 오른쪽에 안 보이는 통로가 있다.


○ 횃불 퍼즐(준비실)

구이지를 소환해 오른쪽 함정을 지나간 뒤 무게추를 당기면 왼쪽에 무게추가 여러 개 생긴다. 가장 왼쪽에 있는 무게추를 당기면 마룻바닥 아래로 내려갈 수 있게 된다.

왼쪽에 스트로브 장치를 활성화하면 잠시 동안 용이 불을 내뿜는다. 이때 옆에 있는 횃불을 유령싹싹으로 흡입한 뒤 불 근처로 다가가면 불을 보존할 수 있다.

횃불을 거미줄 근처에 가져가면 거미줄을 불태워 오른쪽으로 이동할 수 있다. 그 후 오른쪽에 보이는 무게추를 당기면 위로 올라갈 수 있는 사다리가 생겨 다음 방으로 갈 수 있게 된다.

▲ 구이지를 오른쪽으로 보내 무게추를 당기면 여러 무게추가 생긴다.

▲ 마룻바닥 아래에 있는 용의 불과 횃불을 활용해 거미줄을 태워버리자.

▲ 오른쪽 무게추를 당기면 위로 올라갈 수 있는 사다리가 나타난다.


○ 노랑 보석(6층)

오른쪽에 있는 프로펠러를 유령싹싹으로 흡입하면 엘리베이터가 올라온다. 루이지를 엘리베이터로 옮긴 후 구이지를 소환해 프로펠러를 유령싹싹으로 방출하면 엘리베이터가 내려가 루이지를 아래층으로 보낼 수 있다.

아래층에서 왼쪽 프로펠러를 유령싹싹으로 흡입하면 노랑 보석(6층)이 있는 새장이 떨어진다. 구이지를 소환해 새장 안으로 들어가면 노랑 보석(6층)을 얻을 수 있다.

▲ 오른쪽 프로펠러를 사용해 엘리베이터를 조작할 수 있다.

▲ 아래층에선 왼쪽 프로펠러를 사용해 노랑 보석(6층)을 얻을 수 있다.


○ 두 번째 열쇠

노랑 보석(6층)이 있는 곳에서 왼쪽 문은 열쇠가 필요해 지나갈 수 없다. 오른쪽에는 길이 없지만, 다크 라이트를 사용하면 숨겨진 문이 실체화된다.

문을 지나오면 석궁이 발사되어 루이지가 통과할 수 없는 함정이 있다. 이 함정은 구이지를 소환해 건너편으로 보낸 뒤 무게추를 당기면 해결된다. 그 후 오른쪽으로 이동해 보물상자를 열면 두 번째 열쇠를 얻을 수 있다.

▲ 다크 라이트를 사용해 숨겨진 오른쪽 문을 실체화하자.

▲ 구이지를 건너편으로 보낸 뒤 무게추를 당기면 해결!

▲ 오른쪽 보물상자에서 두 번째 열쇠를 찾을 수 있다.


○ 세 번째 열쇠

다시 되돌아와 왼쪽 문을 열려 하면 미니 앵그리 무리가 나타난다. 앵그리에 비하면 공격력과 체력이 낮지만, 수가 많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왼쪽 문을 지난 곳엔 커다란 감옥이 있다. 왼쪽에 있는 무게추를 당기면 감옥 문이 열려 세 번째 열쇠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라우스트 무리가 나타나 구이지를 방해해 다시 감옥 문이 닫힌다. 이때 제한 시간 내에 모든 적을 퇴치하고 루이지를 탈출시키지 못하면 게임 오버 되니 주의가 필요하다.

▲ 미니 앵그리도 스트로브와 흡입만으로 처리할 수 있지만, 수가 많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왼쪽 무게추를 당겨 세 번째 열쇠를 획득...?

▲ 제한 시간 내에 모든 적을 퇴치하고 루이지를 탈출시키지 못하면 강제로 게임 오버 된다.


○ 다리 퍼즐(회전 다리 방)

아래쪽에 있는 무게추를 당기면 위쪽 벽이 열리며 거대한 프로펠러가 나타난다. 이 프로펠러를 유령싹싹 방출을 사용해 역회전 시키면 가운데에 있는 다리를 이을 수 있다.

단, 계속 무게추를 당기고 있어야 프로펠러를 회전시킬 수 있다.

▲ 구이지를 소환해 무게추와 프로펠러를 동시에 조작하자.

▲ 유령싹싹 방출을 사용해 역회전시켜야 가운데 다리가 이어진다.


○ 수레 퍼즐(짐수레 보관소)

두 번째 열쇠를 얻을 때 본 석궁 함정이 2개 있다. 구이지를 소환한 뒤 유령싹싹을 사용해 오른쪽에 있는 수레를 석궁 함정을 가로막도록 움직인다. 그 후 왼쪽 바퀴만 있는 위치에 다크 라이트를 사용해 숨겨진 수레를 실체화한 뒤 석궁 함정을 가로막으면 지나갈 수 있다.

함정을 통과한 뒤 나가려고 하면 미니 라우스트 무리와 전투가 벌어지니 주의가 필요하다.

▲ 구이지를 소환해 오른쪽 수레를 이용해 석궁 함정을 봉쇄하자.


▲ 다크 라이트를 사용해 왼쪽 수레를 실체화하고 석궁 함정을 봉쇄하자.

▲ 나가려 할 때 미니 라우스트 무리와 전투가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초록 보석(6층)

복도를 따라 걷다 홀리보테 3세가 그려진 큰 깃발을 유령싹싹으로 흡입한 뒤 다크 라이트를 사용하면 숨겨진 문이 실체화된다. 이 문을 열면 '캐슬 플로어의 숨겨진 금고를 발견했다.'는 업적이 해금되며 초록 보석(6층)과 대량의 코인을 파밍 할 수 있다.


▲ 복도를 따라 걷다 홀리보테 3세의 깃발을 흡입하자.

▲ 깃발이 있던 자리에서 다크 라이트를 사용하면 캐슬 플로어의 숨겨진 금고를 찾을 수 있다.




○ 보스전

복도를 따라 쭉 이동하면 홀리보테 3세와 조우했던 콜로세움으로 나오게 되고 전투가 발생한다.

※ 6층 보스 - 홀리보테 3세



○ 패턴

- 1페이즈 : 랜스 차징하며 루이지를 향해 돌진한다.
- 1페이즈 : 홀리보테 3세가 창을 높이 들면 작은 성문에서 화살이 발사된다.
- 2페이즈 : 회전 공격을 하며 루이지를 향해 돌진한다.

▲ 1페이즈에선 말을 타며 랜스 차징으로 공격해온다.

▲ 2페이즈에선 방패와 검을 이용한 회전 공격 해온다.


○ 공략법

- 1페이즈는 대부분 스트로브에 면역이지만 랜스 차징하며 잠시간 방패를 치울 때는 스트로브 할 수 있다.
- 1페이즈는 스트로브 후 빨판 샷을 이용해 슬램 할 수 있다. 총 3회 공격하면 2페이즈에 돌입한다.
- 2페이즈도 대부분 스트로브에 면역이지만 회전 공격 후 지쳐있을 땐 스트로브 할 수 있다.
- 2페이즈는 스트로브 후 유령싹싹 흡입을 이용해 슬램 할 수 있다.

▲ 1페이즈 공격 예시

▲ 2페이즈 공격 예시



홀리보테 3세를 퇴치하면 엘리베이터 7층 버튼을 얻을 수 있다.

▲ 홀리보테 3세를 퇴치하면 엘리베이터 7층 버튼을 얻을 수 있다.


○ 하양 보석(6층)

홀리보테 3세를 퇴치한 후 오른쪽 문을 통해 쭉 이동하다 보면 팝콘과 하양 보석(6층)을 들고 있는 갑옷이 있다. 갑옷 앞에서 버스트를 사용하면 하양 보석(6층)을 얻을 수 있다.


▲ 오른쪽 문을 통해 이동한 뒤 하양 보석(6층)을 들고 있는 갑옷 앞에서 버스트 하자.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