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루이지 맨션 3 공략 모음

전반부 공략 프롤로그 B1, 1층 2층, B1 5층 3층 2층 B1, 1층 나머지 보석 4층 6층 7층 8층
후반부 공략 유령양이 추격전 9층 B2 10층 11층 하이퍼 싹싹 12층 13층 14층 15층 킹부끄

루이지 맨션 3 공략 - 2층, B1 (중간층 로비, 지하실)

2층 - 중간층 로비

○ 빨강 보석(2층)

2층 중간층 로비에 올라오면 액자에 갇혀있는 아라따 박사를 발견할 수 있다. 액자에 갇힌 사람을 구하기 위해선 '다크 라이트'라는 부품이 필요하다.

다크 라이트를 찾으러 가기 전에 천장 쪽의 샹들리에를 유령싹싹으로 조준한 뒤 ZL 혹은 ZR 버튼으로 회전시키면 왼쪽의 비밀 문이 열린다. 그 안에서 빨강 보석(2층)을 찾을 수 있다.

▲ 샹들리에를 조준해 유령싹싹으로 회전시키면 비밀 문이 열린다.

▲ 비밀 문 안쪽 테이블에서 빨강 보석(2층)을 입수!


○ 열쇠

빨강 보석(2층)을 얻은 뒤 위쪽의 문으로 나가면 복도로 이어진다. 첫 번째 방에 다크 라이트가 있지만, 열쇠가 있어야 입장할 수 있다. 열쇠는 두 번째 방 안쪽에서 얻을 수 있다.

두 번째 방 오른쪽 벽을 보면 보이지 않는 위치에 스트로브 장치가 있는 걸 거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활성화하면 열쇠가 드롭된다.

▲ 위쪽 문은 복도로 연결되어있다.

▲ 첫 번째 방 입장엔 열쇠가 필요하다.

▲ 두 번째 방 오른쪽에 있는 스트로브 장치를 활성화하면 열쇠를 얻을 수 있다.


○ 초록 보석(2층)

두 번째 방 왼쪽에 있는 옷을 빨아들이면 스트로브 장치가 있는 금고가 있다. 이를 활성화하면 초록 보석(2층)이 드롭된다.

▲ 옷을 빨아들인 뒤 스트로브 장치를 활성화해 초록 보석(2층)을 얻자.


○ 다크 라이트

밖으로 나오면 라우스트 2마리와의 전투가 기다리고 있다. 모든 적을 퇴치한 뒤 첫 번째 방으로 이동한다. 스트로브 장치가 있는 금고를 활성화하면 '다크 라이트'를 얻을 수 있다.

다크 라이트는 X 버튼을 꾹 눌러 액자에 갇힌 사람 혹은 물건을 실체화할 수 있다. 또한 저주 구슬에 의해 투명화되거나 괴물로 변모한 '저주받은 물건'을 정화할 수도 있다.

▲ 밖으로 나오면 라우스트와 전투가 기다리고 있다.


▲ 첫 번째 방 금고에서 다크 라이트를 얻을 수 있다.

▲ 다크 라이트는 호텔 탐험에 큰 도움을 주는 핵심 요소다.


○ 아라따 박사 구출

로비로 돌아와 액자에 갇힌 아라따 박사를 다크 라이트를 사용해 구출하면 호텔과 킹부끄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그 후 아라따 박사는 호텔 탐험을 위해선 B1의 주차장에 연구 기지를 세워야 한다며 루이지에게 호위를 요청한다.

이 시점부터 엘리베이터를 사용할 수 있지만, B1을 제외하곤 모든 버튼이 뽑힌 상태다. 엘리베이터 버튼은 층마다 존재하는 보스를 퇴치하면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 아라따 박사를 구출한 뒤 B1 주차장까지 호위하자.

▲ 엘리베이터가 작동되지만, 버튼이 모조리 뽑혀 있다.


B1 - 지하실

○ 보라 보석(B1)

B1 주차장으로 이어진 복도 중간에 있는 보석이 그려진 액자에 다크 라이트를 사용하면 보라 보석(B1)이 드롭된다.

▲ 복도 중간에 있는 액자에 다크 라이트를 사용하면 보라 보석(B1)이 드롭된다.




○ 보스전

주차장으로 입장하면 B1 보스 '벨보이'와 전투하게 된다.

※ B1 보스 - 벨보이



○ 패턴

- 가방을 던지는 패턴 1개뿐이지만, 피격 시 40의 대미지를 입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패턴은 1개뿐이지만 대미지가 어마 무시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 공략법

- 벨보이가 가방을 들고 있을 땐 스트로브에 면역 상태가 된다.
- 가방을 던지고 맨몸인 상태에서 스트로브를 사용해 실체화시킨 뒤 빨아들이고 슬램 한다.

▲ 가방이 없을 때 실체화 시켜 공격하자.



벨보이를 퇴치하면 엘리베이터 버튼 1층과 5층을 얻을 수 있다.

▲ 보스를 퇴치하면 엘리베이터 버튼이 드롭된다.


○ 연구 기지

보스전 후 이벤트가 발생해 B1 주차장에 아라따 박사의 연구 기지가 완성된다. 연구 기지에선 탐험에 유용한 아이템을 살 수 있으며, 여러 설정 변경과 갤러리 관람을 할 수 있다. 멀티플레이도 이 시점부터 해금된다.

아라따 박사는 '버추얼 부끄'를 루이지에게 선물한다. 이 시점부터 + 버튼을 누르면 지도와 현재 목적 등 탐험에 도움이 되는 정보가 해금된다.

모니터 디바이스를 엘리베이터에 설치하라는 의뢰를 달성한 뒤 5층으로 이동한다.


▲ 버추얼 부끄를 얻어야 지도나 여러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 모니터 디바이스를 엘리베이터에 설치한 뒤 5층으로 이동하자.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