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루이지 맨션 3 공략 모음

전반부 공략 프롤로그 B1, 1층 2층, B1 5층 3층 2층 B1, 1층 나머지 보석 4층 6층 7층 8층
후반부 공략 유령양이 추격전 9층 B2 10층 11층 하이퍼 싹싹 12층 13층 14층 15층 킹부끄

루이지 맨션 3 공략 - B2 (관리실)

B2 - 관리실

○ 보스 조우

B2에 도착한 후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B2 보스인 '모프라'와 조우하고 이벤트가 발생한다.


▲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B2 보스인 모프라와 조우한다.


○ 첫 번째 열쇠, 노랑 보석(B2)

유령싹싹 흡입을 사용해 핸들의 바늘 위치를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바꾸면 물이 더 이상 새어 나오지 않게 된다. 그 후 하얀색 커튼을 유령싹싹 흡입하면 숨겨진 배수구가 나타난다. 구이지를 숨겨진 배수구로 이동시키면 첫 번째 열쇠와 노랑 열쇠(B2)를 얻을 수 있다.

▲ 핸들의 바늘 위치를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바꾼 후 하얀색 커튼을 흡입하자.

▲ 구이지를 사용해 첫 번째 열쇠와 노랑 보석(B2)를 한 번에 얻을 수 있다.


○ 밸브실 퍼즐

오른쪽 문을 열면 밸브실로 입장하면 라우스트, 미니 라우스트 무리와 전투가 발생한다. 양동이를 뒤집어쓴 라우스트는 버스트로 양동이를 벗겨야 스트로브 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모든 적을 퇴치한 후 밸브실 퍼즐을 풀어야 잠긴 문이 열린다.

오른쪽 배수구를 사용해 루이지를 아래로 내린 뒤 위층에 있는 핸들의 바늘 위치를 모두 오른쪽으로 옮기면 아래층 앞쪽 3개 배관의 물줄기를 없앨 수 있다. 구이지를 안전한 위치에 옮긴다. 그 후 모든 핸들의 바늘 위치를 왼쪽으로 옮기면 아래층 뒤쪽 3개 배관의 물줄기를 없앨 수 있다.

아래층 오른쪽에 있는 스트로브 장치를 활성화하면 잠겨진 문이 풀려 급수장으로 갈 수 있다.

▲ 밸브실에 입장하면 라우스트, 미니 라우스트 무리와 전투가 발생하니 주의!

▲ 구이지를 아래로 보낸 뒤 핸들의 바늘 위치를 전부 오른쪽으로 바꾸자.

▲ 핸들의 바늘 위치를 전부 왼쪽으로 바꾸면 스트로브 장치를 활성화할 수 있다.


○ 보스 2차 조우

급수장 아래쪽에 있는 장치를 유령싹싹 흡입으로 회전시키면 중앙에 있는 다리에 위치가 조정된다. 왼쪽에서 위쪽에 있는 사다리로 갈 수 있게 다리를 조정한 뒤 위로 올라가면 B2 보스인 모프라와 다시 조우한다. 그 후 급수장과 수로들이 모두 물에 잠겨버린다.

▲ 급수장 아래쪽에 있는 장치를 유령싹싹 흡입으로 회전시키면 중앙 다리의 위치를 조정할 수 있다.


▲ 모프라와 이벤트 후 급수장과 수로가 전부 물에 잠겨버린다.


○ 파랑 보석(B2)

오른쪽에 있는 문을 열면 감시실로 이동할 수 있다. 감시실 남서쪽에 있는 가스레인지에 다크 라이트를 사용하면 숨겨진 냄비가 나타난다. 그 후 북동쪽에 있는 스트로브 장치를 활성화하면 파랑 보석(B2)을 얻을 수 있다.


▲ 숨겨진 냄비를 실체화한 뒤 스트로브 장치를 활성화하면 파랑 보석(B2)을 얻을 수 있다.




○ A 수로

감시실 오른쪽 문을 열면 A 수로로 이동할 수 있다. 수로가 전부 물에 잠겨 오리 튜브를 타고 이동해야 한다. 튜브에 가까이가 X 버튼을 누르면 탑승할 수 있다.

R 스틱으로 루이지의 방향을 바꿀 수 있다. 루이지의 방향에 따라 유령 싹싹 흡입, 방출로 전진, 후진할 수 있다.

오리 튜브에 탑승한 후 중앙에 있는 배수구 근처에 하선한 뒤 구이지를 배수구로 보낸다. 그 후 위 층에 있는 배수구를 이용해 오른쪽 무게추를 당기면 수문이 열린다.

※ 오리 튜브 조작법

- ZR, ZL 버튼 : 꾹 누르고 있으면 루이지에 방향에 따라 전진, 후진 한다.
- X 버튼 : 육지에서 오리 튜브에 다가가면 탑승 혹은 하선이 가능하다.
- R 스틱 : 루이지의 방향을 바꿀 수 있다.


▲ 중앙 배수구에 구이지를 보낸 뒤 무게추를 당겨 수문을 열자.


수로 오른쪽에 있는 핸들을 루이지로 회전시키면 위층에 있는 토관의 물이 멈춰 구이지가 이동할 수 있다. 물이 멈춘 후 오른쪽에 있는 무게추를 구이지로 당기면 수문이 열린다.

▲ 수로 오른쪽 핸들을 루이지로 회전시키며 위층에 있는 토관의 물이 멈춘다.

▲ 구이지로 무게추를 당기면 수문이 열린다.


○ B 수로

B 수로에 입장하면 빠르게 구이지를 조작해 배수구를 이용해 수문 쪽으로 이동해야 한다. 그 후 구이지로 무게추를 당기면 수문이 열린다.

구이지의 조작이 늦어 루이지가 수문에 있는 가시에 닿게 되면 대미지 10을 입고 B 수로 시작점으로 돌아오니 주의가 필요하다.

▲ 루이지가 수문에 닿기 전에 빠르게 구이지를 조작해 배수구를 타고 수문 쪽으로 이동해야 한다.

▲ 구이지로 무게추를 당기면 수문이 열린다.


○ C 수로

구이지를 위층으로 이동시킨 후 수로에 있는 무게추를 당기면 닫힌 배수구가 열려 구이지를 더 이동시킬 수 있다. 빨간 토관에선 일정 시간마다 물대포가 쏟아지니 구이지가 물에 닿지 않게 주의가 필요하다.

왼쪽 끝에 있는 무게추를 구이지로 당기면 수문이 열리고 '상어 라우스트'가 나타난다. 루이지가 상어 라우스트와 부딪히면 대미지 10을 입고 C 수로 시작점으로 돌아가니 주의가 필요하다.

상어 라우스트는 무조건 위쪽에서 나오니 루이지를 미리 아래쪽으로 이동시킨 후 구이지를 조작하면 상어 라우스트를 피해서 이동하기 쉽다. 그 후 배수 제어실에 상륙하면 상어 라우스트가 사라진다.

▲ 수로에 있는 무게추를 당기면 위층에 있는 구이지가 더 이동할 수 있다.

▲ 구이지로 무게추를 당기면 수문이 열리고 상어 라우스트가 나타난다.

▲ 배수 제어실까지 상어 라우스트가 쫓아오니 재빨리 상륙하자.


○ 배수 제어실 퍼즐

배수 제어실에 상륙하면 이벤트와 함께 트리스트 2마리와 미니 앵그리 무리와 전투가 발생한다. 물이 없는 곳에 구이지를 소환해 트리스트를 유인하며 전투하길 추천한다.

▲ 배수 제어실에 상륙하면 트리스트와 미니 앵그리 무리와 전투가 발생하니 주의!


배수 제어실의 배수구는 핸들 바늘의 위치에 따라 목적지를 변경할 수 있다. 먼저 1층 핸들 2개의 바늘 위치를 아래 이미지와 같이 조정한 뒤 구이지를 배수로에 보내 2층에 있는 핸들로 보낸다. 그 후 2층 핸들의 바늘 위치를 위로 만든 후 다시 배수구 입구로 구이지를 데려온다.

1층 핸들의 바늘 위치를 다 아래를 향하게 조정한 뒤 구이지를 배수구로 보내면 3층에 있는 배수 제어 컨트롤러로 갈 수 있다. 배수 제어 컨트롤러를 빨판 샷으로 슬램 하면 급수장과 수로에 차 있던 물이 전부 빠진다.

▲ 1층 핸들의 바늘 위치를 이렇게 조정하면 2층에 있는 핸들로 갈 수 있다.

▲ 2층 핸들 바늘을 위쪽으로 바꾼 뒤 다시 구이지를 입구로 보낸다.

▲ 1층 핸들의 바늘 위치를 모두 아래를 향하게 만들면 3층으로 갈 수 있다.


▲ 배수 제어 컨트롤러를 빨판 샷으로 슬램 하면 물이 빠진다.


○ 보라 보석(B2)

배수 제어실을 나와 C 수로로 가면 상어 라우스트와 전투하게 된다. 상어 라우스트는 고글을 착용하고 있기 때문에 버스트로 고글을 날려버린 뒤 스트로브 해야 한다.


▲ C 수로로 돌아가면 상어 라우스트와 전투하게 되니 주의!


C 수로 중앙에 있던 무게추 아래에 보이는 잠망경을 빨판 샷으로 슬램 하면 구이지를 사용해 잠수함으로 갈 수 있다. 잠수함 왼쪽에 있는 불씨를 유령싹싹 흡입한 뒤 오른쪽에 있는 아궁이에 불을 붙이면 보라 보석(B2)이 드롭 된다.

▲ 잠망경을 빨판 샷으로 슬램 하면 잠수함으로 갈 수 있다.

▲ 불씨를 가져와 아궁이에 불을 붙이면 보라 보석(B2)이 드롭 된다.


○ 저주받은 가구

B 수로를 따라 내려오면 저주받은 가구와 전투하게 된다. 보물상자형 저주받은 가구는 주변 물건을 빨아들이는 공격을 한다. 저주받은 가구가 공격할 때 구이지를 소환해 대신 먹히면 저주받은 가구가 잠시간 스턴 상태에 빠진다. 이때 다크 라이트를 사용할 수 있다.

▲ B 수로에선 저주받은 가구와 전투하게 된다.

▲ 저주받은 가구가 공격할 때 구이지를 제물로 바치면 다크 라이트를 사용할 타이밍이 생긴다.


○ 초록 보석(B2)

보물상자 오른쪽에 있는 검정 무게추를 당기면 승강기가 작동한다. 구이지를 소환해 위층으로 올린 뒤 줄에 묶여있는 초록 보석(B2)를 유령싹싹 흡입하면 아래로 떨어져 획득할 수 있다.

▲ 검정 무게추를 당기면 승강기가 작동한다.

▲ 줄에 묶여있는 초록 보석(B2)를 유령싹싹 흡입해 아래로 떨어트리자.


○ 빨강 보석(B2)

A 수로를 지나 급수장으로 돌아온 뒤 왼쪽 아래에 있는 문을 열면 창고가 나온다. 창고에 있는 핸들의 바늘 위치를 오른쪽으로 돌린 후 왼쪽 배수구로 구이지를 보낸다.

왼쪽으로 이동한 구이지를 보물상자 오른쪽에 있는 배수구로 보내면 아래층으로 이동한다. 그 후 핸들 바늘의 위치를 다시 왼쪽으로 돌리면 빨강 보석(B2)를 얻을 수 있다.

▲ 급수장 왼쪽 아래 문을 지나면 창고로 갈 수 있다.

▲ 핸들의 바늘 위치를 오른쪽으로 돌리고 왼쪽 배수구로 구이지를 보내자.


▲ 왼쪽 방의 물줄기는 핸들의 바늘 위치에 영향을 받는다.




○ 보스전

급수장으로 돌아온 후 사다리를 타고 위로 올라가 핸들의 바늘 위치를 오른쪽으로 돌리면 문이 열린다. 안으로 들어가면 B2 보스 모프라와 전투가 발생한다.


▲ 사다리를 타고 올라간 후 문을 열면 보스전이 발생한다.


※ B2 보스 - 모프라



○ 패턴

- 오리 튜브를 타고 전투해야 한다.
- 부채를 휘둘러 루이지를 향해 공격한다. 피격당하면 대미지 10을 입고 뒤로 밀려난다.
- 부채 공격을 한 번 회피하면 회전하며 공격해온다. 피격당하면 대미지 10을 입고 뒤로 밀려난다.
- 폭탄을 물에 던져 공격한다.
- 폭탄에 닿으면 잠시 후 폭발한다. 피격당하면 대미지 10을 입고 뒤로 밀려난다.
- 수영장 벽에 있는 가시에 닿으면 대미지 10을 입고 밖으로 튕겨나간다.

▲ 부채 공격에 맞으면 대미지를 입고 뒤로 밀려난다.

▲ 수영장에 폭탄을 던지는 패턴도 있다.

▲ 수영장 벽에 있는 가시에 닿으면 대미지를 입고 밖으로 튕겨 나오니 주의가 필요하다.


○ 공략법

- 부채 회전 공격 시 대미지를 입지 않으면 모프라가 스턴 상태에 빠진다.
- 폭탄이 터질 때 모프라도 근처에 있으면 스턴 상태에 빠진다.
- 스턴 상태에 빠진 모프라를 유령싹싹으로 흡입한 뒤 가시 쪽으로 방출하면 스트로브 할 수 있다.

▲ 부채 공격을 계속 회피하면 모프라가 스턴 상태에 빠진다.

▲ 폭탄은 모프라도 영향을 받는다.

▲ 스턴 상태에 빠진 모프라를 흡입한 뒤 가시를 향해 방출하면 스트로브 할 수 있다.



모프라를 퇴치한 후 중앙에 있는 배수 제어 컨트롤러를 빨판 샷으로 슬램 하면, 수영장의 물이 빠져 엘리베이터 10층 버튼을 입수할 수 있다.


▲ 배수 제어 컨트롤러를 빨판 샷으로 슬램 해야 엘리베이터 10층 버튼을 입수할 수 있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