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루이지 맨션 3 공략 모음

전반부 공략 프롤로그 B1, 1층 2층, B1 5층 3층 2층 B1, 1층 나머지 보석 4층 6층 7층 8층
후반부 공략 유령양이 추격전 9층 B2 10층 11층 하이퍼 싹싹 12층 13층 14층 15층 킹부끄

루이지 맨션 3 공략 - 13층(피트니스 플로어)

13층 - 피트니스 플로어

○ 노랑 보석(13층)

13층에 도착한 후 엘리베이터 홀 중앙에 구이지와 동시에 올라가면 오른쪽 선반이 열려 노랑 보석(13층)이 나타난다. 노랑 보석(13층)은 유령싹싹 흡입을 사용해야 얻을 수 있다.

▲ 구이지를 소환해 동시에 중앙에 올라서면 노랑 보석(13층)이 나타난다.

▲ 유령싹싹 흡입을 사용해 노랑 보석(13층)을 얻자.


○ 보스 조우, 첫 번째 열쇠

왼쪽으로 이동해 피트니스 로비에 입장한 후 창문과 상호작용하면 13층 보스인 '마스칼 폴로'와 조우한다. 그 후 라우스트와 트리스트 무리와 전투가 발생한다. 모든 적을 퇴치하면 첫 번째 열쇠를 얻을 수 있다.

▲ 피트니스 로비의 창문과 상호작용하면 마스칼 폴로와 조우한다.

▲ 이벤트 발생 후 곧바로 유령 무리와 전투가 발생하니 주의!

▲ 모든 적을 퇴치하면 첫 번째 열쇠를 얻을 수 있다.


○ 하양 보석(13층)

피트니스 로비 카운터에 다크 라이트를 사용하면 숨겨진 벨이 실체화된다. x 버튼을 눌러 벨을 울린 뒤 잠시 기다리면 벨이 3번 울린다. 그 직후 바로 벨을 울리면 크리스털 라우스트가 나타난다. 이 유령을 퇴치하면 하양 보석(13층)이 드롭 된다.

▲ 다크 라이트를 사용해 숨겨진 벨을 실체화하자.

▲ 벨을 울리면 크리스털 라우스트가 나타난다.


○ 파랑 보석(13층)

첫 번째 열쇠를 사용해 라커룸에 입장하면 니로스트와 전투가 발생한다. 니로스트는 사물함에 숨어 자기 위치를 알려 주지만, 빠르게 해당 사물함을 빨판 샷으로 슬램 하지 않으면 다른 사물함으로 이동한다.

사물함을 빨판 샷으로 슬램 하면 기절한 니로스트와 미니 앵그리, 라우스트 무리가 나타난다. 기절한 니로스트는 곧바로 다른 사물함으로 이동하니, 빠르게 니로스트를 먼저 퇴치해야 한다.

▲ 라커룸에 입장하면 니로스트와 전투가 발생한다.

▲ 니로스트가 숨은 사물함을 빠르게 빨판 샷으로 슬램 하자.

▲ 사물함을 파괴하면 기절한 니로스트, 미니 앵그리, 라우스트 무리가 나타난다.


라커룸 왼쪽으로 이동한 뒤 서랍을 향해 유령싹싹 흡입을 사용하면 초록 글러브가 나타난다. 초록 글러브를 주워 벽에 붙어있는 표지판에 발사하면 파랑 보석(13층)이 드롭 된다.

▲ 초록 글러브를 표지판에 발사하면 파랑 보석(13층)이 드롭 된다.


○ 빨강 보석(13층)

웨이트 룸에 입장하면 글러브를 낀 앵그리, 플레이트를 던지는 앵그리 2마리와 전투가 발생한다. 글러브를 낀 앵그리는 다른 앵그리가 던진 플레이트에 맞고 스턴 상태에 빠져야 스트로브 면역이 해제된다.

플레이트를 던지는 앵그리는 글러브를 낀 앵그리를 퇴치하기 전까진 공격할 수 없다.


▲ 글러브 낀 루이지는 플레이트를 맞춰 스턴 상태에 빠트려야 스트로브 할 수 있다.

▲ 앵그리 전투 예시


모든 적을 퇴치한 뒤 아래쪽으로 내려간다. 체중계가 있는 오른쪽 끝부분에 구이지를 소환한 뒤 정면에 있는 거울을 바라보면 숨어있는 빨강 보석(13층)의 위치를 알 수 있다. 해당 위치로 가 유령싹싹 흡입을 사용하면 빨강 보석(13층)을 얻을 수 있다.


▲ 모든 적을 퇴치한 뒤 아래로 내려가 체중계 쪽에 구이지를 소환하자.

▲ 기둥에 숨어있는 빨강 보석(13층)을 얻을 수 있다.


○ 두 번째 열쇠

트레이닝 룸에 입장한 뒤 왼쪽 끝에 있는 러닝머신을 스트로브 한 뒤 트레드밀 위를 달리면 두 번째 열쇠를 얻을 수 있다. 단, 3개의 러닝머신 중 열쇠의 위치는 유저마다 랜덤이다.

▲ 러닝머신을 스트로브 한 뒤 트레드밀 위를 달리면 두 번째 열쇠를 얻을 수 있다.


○ 보라 보석(13층)

트레이닝 룸 위쪽에 있는 라디오를 스트로브 하면 음악이 재생된다. 스트로브 할 때마다 음악이 변경된다. 루이지 맨션의 메인 OST가 재생되면 방이 어두워지고 왼쪽 러닝머신 위에 황금 라우스트 2마리와 크리스털 라우스트 1마리가 나타난다.

황금 라우스트를 퇴치하면 다량의 코인을 얻을 수 있으며, 크리스털 라우스트를 퇴치하면 보라 보석(13층)이 드롭 된다.

▲ 라디오를 스트로브 해 음악을 재생시키자.

▲ 크리스털 라우스트를 퇴치하면 보라 보석(13층)이 드롭 된다.


○ 세 번째 열쇠

라디오 옆에 있는 문을 열면 요가 룸이 나온다. 요가 룸에선 거울에 비친 포스터처럼 요가 매트를 정리해야 숨겨진 문이 열린다. 요가 매트와 거울은 유령 싹싹 흡입, 방출로 정리하거나 이동시킬 수 있다.

▲ 거울에 비친 포스터처럼 요가 매트를 정리해야 한다.

▲ 요가 매트를 올바르게 정리하면 숨겨진 문이 열린다.


숨겨진 문 너머 길을 따라가면 세 번째 열쇠가 있는 보물 상자가 있다. 보물 상자를 열면 길이 무너지지만 좁은 길을 따라 다시 요가 룸으로 귀환할 수 있다.

요가 룸에서 오른쪽 샤워 룸으로 가려 하면 앵그리, 미니 앵그리, 트리스트와 전투가 발생한다. 모든 적을 퇴치해야 샤워 룸에 입장할 수 있다.

▲ 보물 상자를 열면 세 번째 열쇠를 얻을 수 있다.

▲ 보물 상자를 열면 길이 무너진다.

▲ 요가 룸에 귀환하면 유령들과의 전투가 발생하니 주의!


○ 초록 보석(13층)

샤워 룸에 입장하면 수증기 때문에 앞이 잘 보이지 않는다. 뿌옇게 보이지만 샤워기 옆에 있는 수도꼭지를 유령싹싹 흡입을 사용해 회전시키면 수증기가 사라진다. 수도꼭지는 총 3개 있다.

수증기를 완전히 없애면 라우스트, 트리스트 무리와 전투가 발생한다. 전투 중 라우스트가 수도꼭지를 다시 회전 시켜 수증기를 발생하니 주의가 필요하다.

▲ 샤워 룸에 있는 수도꼭지 3개를 돌려 수증기를 없애야 한다.

▲ 수증기를 완전히 없애면 유령 무리와 전투가 발생한다.

▲ 전투 중 수증기가 다시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모든 적을 퇴치한 뒤 샤워 룸 중앙에 있는 배수구에 구이지를 보낸다. 그 후 오른쪽 핸들을 회전 시켜 지하의 물을 제거한 뒤 오른쪽 철창 너머에서 초록 보석(13층)을 얻을 수 있다.

▲ 샤워 룸 중앙에 있는 배수구에 구이지를 보내자.

▲ 핸들을 회전 시켜 물을 뺀 뒤 철창 너머에 있는 초록 보석(13층)을 회수하자.




○ 보스전

샤워 룸 오른쪽 문을 열면 풀장에 입장하게 된다. 그 후 13층 보스인 마스칼 폴로와 전투가 발생한다.

※ 13층 보스 - 마스칼 폴로



○ 1 페이즈 패턴

- 루이지를 향해 공을 던진다.
- 루이지나 구이지를 향해 물을 뿜는다.

▲ 루이지를 보면 공을 던진다.

▲ 구이지를 보면 물을 뿜는다.


○ 1 페이즈 공략법

- 공과 물은 구조물 뒤에 숨으면 피할 수 있다.
- 떨어진 공을 주워 마스칼 폴로에게 던져 맞추면 마스칼 폴로가 스턴 상태에 빠진다.
- 마스칼 폴로가 스턴 상태에 빠져 있을 때 구이지로 조작을 변경해 유령아지가 있는 핸들 쪽으로 이동한다.
- 구이지로 핸들을 회전시키면 수영장의 물이 빠지고 2 페이즈에 돌입한다.

▲ 떨어진 공을 발사해 마스칼 폴로를 스턴 상태로 만들자.

▲ 마스칼 폴로가 스턴 상태일 때 구이지로 핸들을 회전시키자.

▲ 마스칼 폴로를 스턴 상태로 만들고 너무 욕심을 부려선 안된다.


○ 2 페이즈 패턴

- 양팔로 땅을 찍어 충격파 공격을 한다.
- 물안경을 착용하고 있어 스트로브에 면역이다.

▲ 2페이즈 공격 패턴은 충격파뿐이다.


○ 2 페이즈 공략법

- 떨어져 있는 공을 주워 마스칼 폴로에게 던져 맞추면 마스칼 폴로가 스턴 상태에 빠진다.
- 스턴 상태에 빠져있을 때 유령싹싹 흡입을 사용해 물안경을 벗기면 스트로브 할 수 있다.

▲ 공을 던져 마스칼 폴로를 스턴 상태로 만들자.

▲ 스턴 상태에 빠져있을 때 유령싹싹 흡입으로 물안경을 뺏자.



마스칼 폴로를 퇴치하면 보상으로 엘리베이터 14층 버튼을 얻을 수 있다.

▲ 마스칼 폴로를 퇴치하면 보상으로 엘리베이터 14층 버튼을 얻을 수 있다.




유령양이 추격전 B

○ 유령양이 조우

13층 보스전을 끝마친 뒤 엘리베이터로 돌아가려는 중 피트니스 로비에서 엘리스트와 전투가 발생한다. 이 적을 퇴치해야 엘리베이터로 갈 수 있다.

엘리베이터에 도착해 14층 버튼을 누르려고 하자 또다시 유령양이가 엘리베이터 14층 버튼을 훔쳐 간다. 엘리베이터 밖으로 나오면 유령양이는 13층 어디론가 이동한다.

▲ 피트니스 로비에서 엘리스트와 전투가 발생한다.


▲ 또다시 유령양이가 버튼을 훔친 뒤 도망간다.


○ 유령양이 추격전(13층)

샤워 룸으로 이동한 뒤 바구니 앞에서 버스트를 사용하면 유령양이가 웨이트 룸으로 도망친다.

▲ 유령양이가 처음 숨어 있는 장소는 샤워 룸이다.


웨이트 룸에서 초록 글러브를 왼쪽 샌드백에 맞추면 유령양이가 나타난다. 그 후 라우스트, 앵그리, 트리스트 무리와 전투가 발생한다. 모든 적을 퇴치하면 유령양이가 피트니스 로비로 이동한다.

▲ 글러브를 발사해 샌드백을 공격하면 유령양이가 튀어나온다.

▲ 샌드백을 공격하면 다양한 종류의 유령과 전투가 발생한다.


피트니스 로비 카운터 위에서 장난치고 있는 유령양이를 스트로브 하면 전투가 발생한다. 1차 추격전 때와 마찬가지로 뒤로 돌아 때를 노린 뒤 스트로브 한 뒤 슬램 하자. 유령양이를 슬램 하면 12층으로 도망친다.

▲ 피트니스 로비에서 장난치고 있는 유령양이를 스트로브 하자.

▲ 뒤로 돌아 때를 기다리자.


○ 유령양이 추격전(12층)

유령양이는 12층 해안 구역에 있다. 단, 해안 구역엔 라우스트, 니로스트 뿐 아니라 거미, 뱀 같은 다양한 종류의 적이 있다. 방해되는 적들을 모두 퇴치한 후 유령양이를 스트로브 하길 추천한다.

유령양이를 스트로브 하면 전투가 발생하고 유령양이를 슬램 하면 11층으로 도망친다.

▲ 12층 해안 구역에 유령양이가 있지만, 먼저 방해되는 적들부터 퇴치하길 추천한다.

▲ 유령양이를 슬램 하면 11층으로 도망친다.


○ 유령양이 추격전(11층)

11층으로 이동 중 엘리베이터에서 라우스트와 전투가 발생한다.

▲ 엘리베이터에서 라우스트와 전투가 발생하니 주의!


11층 라운지에 있는 마술 상자에 유령양이가 숨어있다. 마술 상자는 구이지를 소환해 더블 슬램 해야 열 수 있다. 유령양이를 스트로브 하면 전투가 발생하고 이번에야말로 유령양이를 퇴치할 수 있다.

유령양이를 퇴치하면 엘리베이터 14층 버튼을 되찾을 수 있다.

▲ 11층 라운지에 있는 마술 상자에 유령양이가 숨어있다.


▲ 이번에야말로 유령양이를 퇴치하고 엘리베이터 14층 버튼을 되찾았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