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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이지 맨션 3 공략 모음

전반부 공략 프롤로그 B1, 1층 2층, B1 5층 3층 2층 B1, 1층 나머지 보석 4층 6층 7층 8층
후반부 공략 유령양이 추격전 9층 B2 10층 11층 하이퍼 싹싹 12층 13층 14층 15층 킹부끄

루이지 맨션 3 공략 - 10층 (사막 플로어)

10층 - 사막 플로어

○ 빨강 보석(10층)

10층에 로비에 있는 발판 함정을 밟으면 화살이 튀어나와 공격하니 주의가 필요하다.

복도를 따라가면 모래에 파묻힌 문이 있다. 문 오른쪽에 있는 무게추를 당기면 빨강 보석(10층)을 얻을 수 있다. 그 후 모래를 유령싹싹 흡입하면 문을 열 수 있다.


▲ 엘리베이터 앞의 발판 함정에 주의!

▲ 모래를 유령싹싹으로 흡입하면 문을 열 수 있다.

▲ 모래의 방문 오른쪽에 있는 무게추를 당기면 빨강 보석(10층)이 드롭 된다.


○ 보라 보석(10층)

모래의 방에 도착하면 중앙에 피라미드가 있고 왼쪽에선 보라 보석(10층)을 오른쪽에선 노랑 보석(10층)을 얻을 수 있다.

모래의 방 왼쪽에 있는 가장 높은 모래 언덕을 유령싹싹으로 흡입하면 보라 보석(10층)이 드롭 된다.

▲ 피라미드에 입장하기 전에 모래의 방에서 보석을 2개 얻을 수 있다.

▲ 왼쪽 모래 언덕을 유령싹싹으로 흡입해 보라 보석(10층)을 얻자.


○ 노랑 보석(10층)

모래의 방 오른쪽엔 모래에 파묻힌 뱀 모양의 석상이 있다. 유령싹싹 흡입으로 석상을 모래에서 꺼낸 뒤 비어있는 2곳에 다크 라이트를 사용하면 숨겨진 석상이 실체화된다. 그 후 뱀 석상의 머리 부분에서 노랑 보석(10층)이 드롭 된다.

▲ 모래에 파묻힌 뱀 모양 석상을 꺼낸 뒤 다크 라이트로 부족한 부분을 실체화하자.

▲ 뱀 모양 석상을 온전하게 만들면 노랑 보석(10층)을 얻을 수 있다.


○ 보스 조우

모래의 방 중앙에 있는 피라미드에 입장하려면 피라미드 왼쪽의 석상에 다가가 X 버튼으로 상호작용해야 한다.

피라미드 안에 있는 관에 다가가 X 버튼을 누르면 10층 보스인 '서펜티스'와 조우한다. 이벤트가 발생한 후 루이지는 피라미드 지하에 갇히게 된다.


▲ 왼쪽 석상과 상호작용해야 피라미드에 입장할 수 있다.

▲ 10층 보스 서펜티스와 조우하면 피라미드 탈출기가 시작된다.




○ 나락의 방

나락의 방에서 탈출하려면 파묻혀 있는 왼쪽 석상과 상호작용해야 한다. 모래를 유령싹싹으로 흡입하는 과정에 뱀이 여럿 출몰하니 주의가 필요하다.

왼쪽 석상과 상호작용한 후 유령싹싹 방출로 오른쪽 창문에 올라갈 수 있도록 길을 만들어야 탈출할 수 있다.

▲ 유령싹싹 흡입을 사용해 모래에 파묻힌 왼쪽 석상과 상호작용하자.

▲ 유령싹싹 방출을 사용해 오른쪽 창문으로 나갈 수 있는 길을 만들자.


오른쪽 방에선 발판 함정 때문에 맹독 화살이 계속 날아와 진행할 수 없다. 이를 해결하려면 구이지를 소환한 뒤 구이지로 위쪽 무게추를 당기면 된다. 그 후 길을 따라 진행하면 '중앙의 방'에 도착한다.


▲ 구이지를 소환해 우쪽 무게추를 당기면 맹독 화살 함정을 통과할 수 있다.

▲ 본격적인 퍼즐이 시작되는 중앙의 방


○ 유령 - 미라

중앙의 방에 입장하면 미라 형태의 유령과 전투하게 된다. 버스트를 사용해 미라를 넘어뜨린 후 유령싹싹으로 흡입해 슬램 하면 라우스트 혹은 트리스트가 나타난다. 미라를 모두 퇴치하면 다른 방으로 입장할 수 있다.

▲ 중앙의 방에선 신규 유령(?)인 미라가 나타난다.

▲ 버스트로 넘어뜨린 후 슬램 하면 미라의 정체가 드러난다.


○ 하양 보석(10층)

뱀의 방 옆에 있는 관 뚜껑을 빨판 샷으로 슬램 하면 마치 마트료시카처럼 작은 관 뚜껑이 계속 나타난다. 모든 관을 파괴하면 크리스털 라우스트가 나타나고 이를 퇴치하면 하양 보석(10층)을 얻을 수 있다.

▲ 뱀의 방 옆에 있는 관 뚜껑을 전부 파괴하자.

▲ 모든 관 뚜껑을 파괴하면 크리스털 라우스트가 나타난다.


○ 뱀의 방(피라미드 퍼즐 A)

뱀의 방에 입장하면 이름에 걸맞게 수많은 뱀이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뱀들에 주의하며 뱀의 방 북동쪽에 있는 석상과 상호작용하기 위해 유령싹싹 방출을 사용해 길을 만든다.

석상과 상호작용하면 3개의 코브라 동상이 나타나 천장의 쇠사슬을 파괴한다.

▲ 방 이름에 걸맞게 다수의 뱀이 있으니 주의!

▲ 뱀의 방 북동쪽에 있는 석상에 올라 상호작용하자

▲ 석상과 상호작용하면 3개의 코브라 동상이 나타나 천장 쇠사슬을 파괴한다.


천장 쇠사슬을 모두 파괴하기 전에 유령싹싹 방출을 사용해 올라간 뒤 모든 코브라 동상과 상호작용해야 한다. 코브라 동상 2개와 상호작용하면 트리스트가 나타나 방해한다. 구이지를 소환해 트리스트의 주의를 끈 후 마지막 코브라 동상에 오르길 추천한다.

제한 시간 내에 모든 코브라 동상과 상호작용한 뒤 트리스트를 퇴치하면 퍼즐이 클리어된다. 만일 제한 시간 내에 코브라 동상과 상호작용하지 못하면 게임 오버 되니 주의가 필요하다.

▲ 제한 시간 내에 모든 코브라 동상과 상호작용해야 한다.

▲ 트리스트가 나타나면 구이지를 소환해 유인한 뒤 코브라 동상과 상호작용하자.


○ 보옥의 방(피라미드 퍼즐 B)

중앙의 방 위쪽에 있는 보옥의 방에 입장하면 초록 보옥과 문에 구멍이 있다. 초록 보옥을 문에 맞춰 발사하면 문이 열린다. 안쪽으로 들어가면 뒤에 문이 닫히고 독가스가 발생해 지속적으로 대미지를 준다. 루이지의 체력이 다하기 전에 총 6개의 보옥을 찾아서 알맞은 위치에 넣어야 퍼즐을 풀 수 있다.

▲ 초록 보옥을 원형 모양의 틈에 넣으면 문이 열린다.

▲ 루이지의 체력이 다하기 전에 총 6개의 병을 찾아 알맞은 위치에 넣어야 한다.


보옥의 방의 보옥 위치는 아래와 같다. 항아리를 파괴하거나 모래 언덕을 유령싹싹 흡입하다 보면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하트가 나오니 꾸준히 체력을 유지하자.

모든 보옥을 알맞은 위치에 넣으면 방 중앙에 석상이 나타난다. 이 석상과 상호작용하면 밖으로 나갈 수 있다.

※ 보옥의 방 - 보옥 위치

- 초록 보옥 : 왼쪽 보물상자, 오른쪽 모래 언덕
- 빨강 보옥 : 오른쪽 보물상자, 오른쪽 보물상자 위쪽 모래 언덕
- 노랑 보옥 : 왼쪽 보물상자 위쪽 모래 언덕, 항아리 파괴



▲ 보옥의 방 보옥 위치

▲ 모든 보옥을 알맞은 위치에 넣으면 석상이 나타난다.


○ 파랑 보석(10층)

석상 왼쪽에 있는 항아리를 빨판 샷으로 슬램 하면 하양 보옥이 나타난다. 하양 보옥을 들고 출구 쪽에 있는 십자 모양 틀에 보옥을 넣으면 파랑 보석(10층)을 얻을 수 있다.

파랑 보석(10층)을 얻은 후 왼쪽에 있는 관에서 미라가 나타난다. 이 미라는 '황금 라우스트'가 본체기 때문에 퇴치하면 대량의 코인을 얻을 수 있다.

▲ 석상 왼쪽 항아리를 파괴하면 하양 보옥을 얻을 수 있다.

▲ 하양 보옥을 출구 쪽에 있는 틈에 넣으면 파랑 보석(10층)을 얻을 수 있다.

▲ 관에서 나온 미라의 정체는 황금 라우스트니 반드시 퇴치하자.


○ 대칭의 방(피라미드 퍼즐 C)

보옥의 방에서 나오면 미라 무리와 전투하게 된다. 라우스트, 트리스트 두 종류의 유령이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모든 적을 퇴치하면 중앙의 방 왼쪽에 있는 대칭의 방에 입장할 수 있다.

▲ 보옥의 방에서 나오면 미라 무리와 전투하니 주의!


대칭의 방 퍼즐은 저울에 표시된 동물과 동일한 무게를 추, 항아리, 루이지를 이용해서 맞춰야 한다. 추와 루이지는 저울 2~3칸의 무게를 지녔고 항아리는 1칸의 무게를 지녔다. 틀릴 경우 1의 대미지를 입고 제한 시간 내에 총 3개의 문제를 맞혀야 한다.

제한 시간 내에 3문제를 맞히지 못하면 게임 오버 되니 주의가 필요하다. 모든 문제를 풀면 앵그리와 미니 앵그리 무리와 전투가 발생한다. 모든 적을 퇴치하면 밖으로 나갈 수 있다.

▲ 무게를 맞추지 못하면 대미지 1을 입는다.

▲ 제한 시간 내에 3개의 문제를 맞혀야 한다.

▲ 악어는 추 2개와 항아리 1개, 가젤은 추 1개, 매머드는 추 3개, 항아리 1개, 루이지였다.

▲ 퍼즐을 클리어하면 앵그리와 미니 앵그리 무리와 전투하게 된다.


○ 초록 보석(10층)

앵그리 무리와 전투가 끝나면 왼쪽에 개구멍이 생긴다. 개구멍 아래로 구이지를 보내 보물상자를 열면 초록 보석(10층)을 얻을 수 있다.

▲ 앵그리 무리와 전투가 끝나면 개구멍이 생긴다.

▲ 구이지를 아래로 보낸 뒤 보물상자를 열면 초록 보석(10층)을 얻는다.


○ 피라미드 탈출

대칭의 방을 나오면 라우스트, 앵그리, 트리스트 3종류의 유령이 계속 나타나 전투하게 된다. 모든 적을 퇴치해야 왼쪽 출구로 탈출할 수 있다.

▲ 3 종류의 유령과 전투가 발생하니 주의!

▲ 모든 적을 퇴치한 후 시간이 지나면 모래가 쌓여 왼쪽 출구로 탈출할 수 있다.


빠르게 계단을 따라 올라가야 탈출할 수 있으며, 벽 함정보다 늦을 경우 대미지 10을 입고 계단 첫 위치로 돌아오니 주의가 필요하다.

문 앞에 있는 횃불을 들어 불을 붙여 거미줄을 제거한다. 그 후 벽에 나타난 문양처럼 루이지를 이동시키면 밖으로 나갈 수 있다.

▲ 계단을 따라 빠르게 탈출해야 한다.

▲ 횃불을 이용해 거미줄을 태우고, 루이지를 세로 방향으로 조작하면 피라미드를 탈출할 수 있다.




○ 보스전

관의 방에 있는 서펜티스를 따라가 모래의 방으로 이동하면 보스전이 발생한다.

▲ 서펜티스를 따라가면 보스전이 발생한다.


※ 10층 보스 - 서펜티스



○ 패턴

- 서펜티스가 모래 모양의 구조물을 타고 이동한다.
- 서펜티스와 부딪히면 대미지 10을 입고 튕겨나간다.
- 넓은 범위에 충격파를 발생한다.
- 앞에 있는 코브라가 눈이 빛나면 바닥을 향해 빠르게 박치기한다.
- 서펜티스 본체는 7방향으로 탄환을 날린다.
- 슬램 당한 이후엔 모래로 주먹을 만들어 원거리 공격을 한다.
- 부딪히는 대미지를 제외한 모든 패턴은 대미지 20을 준다.

▲ 서펜티스와 부딪히면 대미지를 입으니 주의!

▲ 충격파는 버스트를 사용해 회피할 수 있다.

▲ 코브라의 눈이 빛나면 주의해야 한다.

▲ 서펜티스 본체는 7방향으로 탄환을 날린다.

▲ 모래 주먹 패턴은 2가지가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공략법

- 모래 구조물을 유령싹싹으로 흡입해 무너뜨려야 본체를 공격할 수 있다.
- 코브라가 공격할 때 땅에 모래가 없으면 코브라가 잠시간 스턴에 빠진다.
- 코브라가 스턴에 빠지면 많은 양의 모래를 흡입할 수 있다.
- 서펜티스 본체가 사용하는 탄환은 버스트를 사용해 무효화시킬 수 있다.
- 모래 주먹 공격도 버스트를 사용해 무효화시킬 수 있다.
- 서펜티스 본체가 한 번 공격하면 스트로브에 무력해져 슬램 할 수 있다.

▲ 모래 구조물을 유령싹싹으로 흡입해 무너뜨려야 한다.

▲ 코브라가 스턴에 빠질 때 대량의 모래를 흡입할 수 있다.

▲ 서펜티스 본체의 탄환 공격은 버스트로 무효화시킬 수 있다.

▲ 모래 주먹 공격도 버스트를 사용해 무효화시킬 수 있다.



서펜티스를 퇴치하면 엘리베이터 11층 버튼을 얻을 수 있다.

▲ 서펜티스를 퇴치하면 엘리베이터 11층 버튼을 얻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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