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루이지 맨션 3 공략 모음

전반부 공략 프롤로그 B1, 1층 2층, B1 5층 3층 2층 B1, 1층 나머지 보석 4층 6층 7층 8층
후반부 공략 유령양이 추격전 9층 B2 10층 11층 하이퍼 싹싹 12층 13층 14층 15층 킹부끄

루이지 맨션 3 공략 - 하이퍼 싹싹

하이퍼 싹싹

○ 12층 - 비치 레스토랑 플로어

12층 엘리베이터 홀 왼쪽으로 이동하면 거대한 배에 가로막혀 더 이상 진행할 수 없다.

배 앞에서 기다리면 아라따 박사에게 연락이 오고 연구 기지로 귀환하라고 한다. + 버튼을 누른 후 연구 기지를 선택하면 바로 연구 기지로 이동할 수 있다.

연구 기지에서 이벤트 발생 후 B2 - 관리실에서 행방불명된 빨강 키노피오와 부품을 찾아오라는 신규 목적이 발생한다.

▲ 12층에서 배에 가로막혀 진행할 수 없을 때 아라따 박사에게서 연락이 온다.

▲ + 버튼을 누른 후 연구 기지를 선택하면 바로 연구 기지로 이동할 수 있다.

▲ B2에서 빨강 키노피오와 부품을 찾아오라는 퀘스트를 수주하게 된다.


○ B2 - 관리실

이벤트에서 본 빨강 키노피오의 마지막 위치는 B2의 급수장 옆에 있는 창고였다. 창고까지 가는 길에는 여러 종류의 유령이 길을 막고 있으니 모두 퇴치하며 진행하자.


▲ 가는 길에 여러 종류의 유령과 전투하게 되니 주의가 필요하다.


○ 빨강 키노피오 구출

급수장 아래쪽에 있는 창고로 들어간 후 왼쪽 배수구를 사용하면 커다란 상자가 움직이고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다. 상자 앞에서 버스트를 사용하면 빨강 키노피오를 구출할 수 있다. 그 후 유령싹싹 흡입 그리고 방출로 빨강 키노피오를 밖으로 던지면 동료로 합류한다.


▲ 급수장 아래쪽에 있는 창고에 들어가 왼쪽 배수구를 사용하자.


▲ 버스트로 상자를 날려버린 후 유령싹싹을 사용해 빨강 키노피오를 구출하자.




○ 부품 찾기

빨강 키노피오와 급수장으로 나오면 건너편에 부품을 발견하는 이벤트가 발생한다. 건너편으로 가기 위해선 아래쪽에 있는 버튼 2개를 구이지를 소환해 동시에 밟아 발전기를 개방한 후 유령싹싹 흡입으로 회전 시켜 중앙 다리의 위치를 조종해야 한다.

그 후 빨강 키노피오를 유령싹싹 흡입 후 방출로 부품이 있는 위치에 던지면 부품을 얻을 수 있다.

▲ 급수장 아래에 있는 버튼 2개를 동시에 누르면 발전기가 개방된다.

▲ 발전기를 회전 시켜 중앙 다리의 위치를 조종해야 한다.

▲ 빨강 키노피오를 이용해 부품을 얻자.


○ B2 탈출(수로 A~C)

부품을 얻은 후 밸브실을 통해 엘리베이터로 돌아가려 하면, 건너편에 있는 앵그리가 문을 가로막고 있어 지나갈 수 없게 된다. 그 후 아라따 박사에게 연락이 와 다른 길을 찾아보라는 조언을 얻는다.

오른쪽에 있는 감시실을 지나 수로를 쭉 따라가는 도중에 여러 종류의 유령과 전투가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각 구역에 유령들을 전부 퇴치해야 다음 구역으로 진행할 수 있다.

▲ 엘리베이터로 가는 길이 막혔으니 오른쪽 감시실을 지나 수로로 이동하자.



▲ 각 수로마다 있는 유령들을 전부 퇴치해야 진행할 수 있으니 주의!


○ B2 탈출(배수 제어실)

수로를 지나 배수 제어실에 도착하면 위에 있는 핸들이 아니라 아래쪽으로 이동한다. 왼쪽에 있는 문을 통해 지나가려 하면 트리스트와 전투가 발생한다. 트리스트를 퇴치하면 왼쪽 문이 열리고 진행할 수 있다.

▲ 배수 제어실 아래쪽으로 내려와 트리스트를 퇴치하자.


배수 제어실 통로 중간에 있는 벽돌은 빨강 키노피오를 발사 시켜 부술 수 있다. 그 후 길을 따라 쭉 진행하면 통로 끝 쪽에 있는 핸들이 사라진 문과 스트로브 장치를 발견한다. 스트로브 장치를 활성화하면 사라진 핸들의 위치를 알 수 있다.

빨강 키노피오를 유령싹싹 흡입 후 방출을 사용해 핸들이 있는 위치에 각을 맞춰 발사하면 핸들이 아래로 떨어진다. 아래로 떨어진 핸들을 유령싹싹으로 흡입해 문 앞으로 가져간 뒤 x 버튼으로 상호작용해 문을 수리한다. 그 후 유령싹싹 흡입을 사용해 문의 잠금을 해제할 수 있다.

▲ 배수 제어실 통로를 가로막고 있는 벽돌은 빨강 키노피오를 발사 시켜 부술 수 있다.


▲ 스트로브 장치를 활성화하면 사라진 핸들의 위치를 알 수 있다.

▲ 핸들을 가져가 문을 수리한 후 유령싹싹 흡입으로 잠금을 해제하자.


○ 하양 보석(B2)

문을 열어 지나오면 구 급수장에 도착한다. 길을 따라 아래로 내려간 뒤 왼쪽 벽에 있는 페인트 통을 유령싹싹 흡입 후 방출해 벽에 던지면 크리스털 라우스트가 나타난다. 이 유령을 퇴치하면 하양 보석(B2)를 드롭한다.


▲ 구 급수장의 길을 따라 내려온 후 왼쪽 벽에 페인트 통을 던지자.

▲ 크리스털 라우스트를 퇴치하면 하양 보석(B2)가 드롭 된다.


○ B2 탈출(구 급수장)

아래층 오른쪽 벽은 빨강 키노피오를 발사하면 부술 수 있다. 벽이 다 부서지면 급수장에서 봤던 2개의 버튼이 나온다. 버튼을 동시에 밟으면 발전기가 나타난다. 구이지를 소환하고 중앙 다리로 이동한 뒤 발전기를 구이지로 회전시키면 밸브실 지하로 갈 수 있다.

▲ 오른쪽 벽을 빨강 키노피오를 사용해 부술 수 있다.

▲ 2개의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발전기가 나타난다.

▲ 구이지를 활용해 밸브실 지하로 이동하자.


○ B2 탈출(밸브실 지하)

길을 따라 아래로 내려간 뒤 사다리를 사용하면 밸브실 지하에 도착한다. 그 후 왼쪽 문을 열고 쭉 길을 따라가면 B2 엘리베이터 홀 지하에 도착한다. B2 엘리베이터 홀로 연결된 사다리는 빨강 키노피오를 명중시켜야 사용할 수 있다.


▲ 길을 따라 쭉 이동하면 밸브실 지하에서 B2 엘리베이터 홀 지하로 갈 수 있다.

▲ B2 엘리베이터 홀로 연결된 사다리는 빨강 키노피오를 명중시켜야 사용할 수 있다.


○ 연구 기지 귀환, 하이퍼 싹싹 입수

B2 엘리베이터 홀에서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려 하면 트리스트 무리와 전투가 발생한다. 모든 적을 퇴치하면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B1로 이동할 수 있다. + 버튼을 사용해 연구기지로 가는 전송 기능은 현재 사용할 수 없다. 연구 기지로 가는 길목에 트리스트, 미니 라우스트와 전투가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연구 기지에 귀환하면 빨강 키노피오와 동료가 해제되고 하이퍼 싹싹이란 신기능을 얻게 된다. 하이퍼 싹싹은 특정 콘텐츠가 있는 위치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발동하면 맵에 보이는 모든 구조물을 빨아들여 파괴할 수 있다.

▲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려 하면 트리스트 무리와 전투가 발생한다.

▲ + 버튼을 눌러 연구 기지 귀환은 막혀있다.

▲ B1에서도 유령들과 전투가 있다.

▲ 연구 기지에 도착하면 하이퍼 싹싹을 입수할 수 있다.




○ 하이퍼 싹싹

12층으로 돌아가기 전 초록 보석(4층)을 하이퍼 싹싹을 사용해 얻을 수 있으므로 먼저 4층에 가길 추천한다.

4층 메인홀에 입장하면 다수의 발레리나 앵그리, 라우스트 그리고 니로스트와 전투가 발생한다. 발레리나 코스튬의 유령은 전부 가면을 쓰고 있으니 버스트를 사용해 가면을 제거한 후 스트로브 해야 한다.


▲ 4층 메인홀에 입장하면 다수의 유령들과 전투가 발생하니 주의가 필요하다.


모든 적을 퇴치한 후 빨강 키노피오가 갇혀있었던 액자 앞에서 버스트를 사용하면 하이퍼 싹싹 사용에 필요한 콘센트가 나타난다.

콘센트 근처에서 x 버튼을 눌러 상호작용하면 하이퍼 싹싹이 발동된다. 하이퍼 싹싹은 ZR 버튼을 누르면 맵에 보이는 모든 구조물을 파괴할 수 있고 R 스틱을 사용해 하이퍼 싹삭의 방향을 전환할 수 있다. B 버튼을 누르면 하이퍼 싹싹을 중지할 수 있다.

하이퍼 싹싹을 사용해 첫 번째 벽을 전부 파괴하면 라우스트 오케스트라가 나타난다. 모든 적을 하이퍼 싹싹으로 흡입하고 구조물을 전부 파괴하면 스트로브 장치가 있는 TV만 남게 된다.

▲ 액자 앞에서 버스트를 사용해 하이퍼 싹싹의 콘센트가 나타난다.

▲ 하이퍼 싹싹을 발동하면 맵에 보이는 모든 구조물을 파괴할 수 있다.

▲ 벽을 파괴한 뒤 나타나는 라우스트 오케스트라도 빠짐없이 흡입하자.


○ 초록 보석(4층)

TV의 스트로브 장치를 활성화한 뒤 x 버튼을 눌러 상호작용하면 메인홀 2층 창가로 이동한다. 그 후 초록 보석(4층)을 얻을 수 있다.

▲ 스트로브 장치를 활성화한 뒤 TV와 상호작용하자.

▲ 메인홀 2층 창가에서 초록 보석(4층)을 얻을 수 있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