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루이지 맨션 3 공략 모음

전반부 공략 프롤로그 B1, 1층 2층, B1 5층 3층 2층 B1, 1층 나머지 보석 4층 6층 7층 8층
후반부 공략 유령양이 추격전 9층 B2 10층 11층 하이퍼 싹싹 12층 13층 14층 15층 킹부끄

루이지 맨션 3 공략 - 11층(매직 플로어)

11층 - 매직 플로어

○ 보스 조우

11층 엘리베이터 홀에 내리면 11층 보스인 '니라, 리라, 그라'와 조우하고 이벤트가 발생한다.

▲ 11층에 도착하면 곧장 보스와 조우하는 이벤트가 발생한다.


○ 빨강 보석(11층)

엘리베이터 홀 왼쪽 벽에 있는 카펫을 유령싹싹 흡입한 뒤 다크 라이트를 사용하면 '소드 베드룸'으로 연결된 숨겨진 문이 실체화된다.

소드 베드룸 오른쪽에 있는 수납장을 x 버튼을 눌러 상호작용한 후 벽에 있는 다트판 근처로 이동하면 빨강 보석(11층)이 드롭 된다.

▲ 엘리베이터 홀 왼쪽 벽에 있는 카펫을 치우고 다크 라이트로 숨겨진 문을 실체화하자.


▲ 소드 베드룸에 있는 수납장과 상호작용하면 빨강 보석(11층)을 얻을 수 있다.


○ 하양 보석(11층)

소드 베드룸 왼쪽 문을 통해 '트럼프 배스룸'으로 입장한다. 화장실 안에 떨어진 트럼프 카드를 총 8개 찾아 유령싹싹 흡입하면 하양 보석(11층)을 얻을 수 있다.

▲ 트럼프 배스룸에 숨겨져 있는 트럼프 카드 8개를 찾아 유령싹싹 흡입하자.

▲ 오른쪽 세면대와 상호작용하면 숨겨진 트럼프 카드 1장이 나온다.

▲ 8개의 트럼프 카드를 흡입하면 하양 보석(11층)이 드롭 된다.


○ 저주받은 가구

트럼프 배스룸을 나와 복도를 쭉 따라 이동하면 저주받은 가구와 전투가 발생한다.


▲ 복도 끝에 저주받은 가구가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보스 조우 B

저주받은 가구를 퇴치한 뒤 위쪽 방으로 이동하면 또다시 11층 보스인 니라, 리라, 그라와 조우한다.

그 후 왼쪽에 있는 스트로브 장치를 활성화하면 맵 중앙에 있는 침대가 오른쪽으로 이동하고 그 위치에 다크 라이트를 사용하면 숨겨진 문이 실체화된다. 오른쪽 문은 열쇠가 필요하기 때문에 실체화된 문을 지나 일루전 배스룸에서 황금 열쇠를 얻어야 한다.

▲ 트위스트 베드룸에 입장하면 또다시 보스와 조우하는 이벤트가 발생한다.


▲ 스트로브 장치를 활성화한 뒤 침대가 있던 위치에 다크 라이트를 사용하자.


○ 저주받은 가구, 첫 번째 열쇠

일루전 배스룸 오른쪽엔 보물상자 모양의 저주받은 가구가 있다. 이를 퇴치한 뒤 보물 상자를 열면 첫 번째 열쇠를 얻을 수 있다.

▲ 저주받은 가구를 퇴치한 후 보물상자를 열어 첫 번째 열쇠를 얻자.


○ 보스 조우 C, 초록 보석(11층)

트위스트 베드룸 오른쪽 문에 첫 번째 열쇠를 사용해 개방하면 또다시 보스와 조우하는 이벤트가 발생한다.

▲ 첫 번째 열쇠를 사용해 잠겨있던 '라운지'의 문을 개방하자.

▲ 보스와 3번째 조우하는 이벤트가 발생한다.


라운지 오른쪽에 있는 자판기 옆을 빨판 샷 슬램 하면 숨겨진 스트로브 장치가 나타난다. 이를 활성화하면 라운지 왼쪽 진열장에서 초록 보석(11층)이 드롭된다.

▲ 라운지 오른쪽에서 빨판 샷 슬램을 활용해 숨겨진 스트로브 장치를 찾자.

▲ 오른쪽 스트로브 장치를 활성화하면 왼쪽 진열장에서 초록 보석(11층)이 드롭 된다.


○ 두 번째 열쇠

라운지 오른쪽에 있는 자판기를 빨판 샷 슬램 하면 탱크 배스룸에 입장할 수 있다. 탱크 배스룸 왼쪽 벽에 있는 커튼을 유령싹싹 흡입한 뒤 다크 라이트를 사용하면 '테이머 베드룸'으로 연결된 숨겨진 문이 실체화된다.

단, 저주 구슬이 탱크 베드룸의 지하로 이동하기 때문에 구이지를 소환해 배수구 아래로 보내야 한다.

▲ 자판기를 빨판 샷 슬램 하면 탱크 배스룸에 입장할 수 있다.

▲ 탱크 배스룸 왼쪽 벽에 있는 커튼을 흡입한 뒤 다크 라이트를 사용하자.


테이머 베드룸 중앙에 있는 두 번째 열쇠에 다가가면 열쇠가 황금 토끼로 변해 방안을 뛰어다닌다. 구이지를 소환해 황금 토끼를 쫓아 유령싹싹 흡입으로 붙잡는다. 그 후 다른 한 명은 붙잡힌 황금 토끼에 다크 라이트를 소환하면 두 번째 열쇠를 얻을 수 있다.


▲ 두 번째 열쇠에 다가가면 황금 토끼로 변신해 도망친다.

▲ 구이지를 소환한 뒤 한 명은 황금 토끼를 붙잡고 한 명은 다크 라이트를 사용하자.


○ 파랑 보석(11층)

테이머 베드룸에 있는 돼지 저금통을 유령싹싹 흡입한 뒤 발사하면 파랑 보석(11층)이 드롭 된다.

▲ 돼지 저금통을 부수면 파랑 보석(11층)이 드롭 된다.


○ 노랑 보석(11층)

라운지 오른쪽 문에 두 번째 열쇠를 사용하면 '페이크 베드룸'에 입장할 수 있다. 그 후 페이크 베드룸 오른쪽에 있는 문을 열어 미러 배스룸에 입장한다.

그 후 미러 배스룸 왼쪽 세면대에 다크 라이트를 사용하면 노랑 보석(11층)이 드롭 된다.

▲ 페이크 베드룸 오른쪽에 있는 미러 배스룸으로 이동하자.

▲ 미러 배스룸 왼쪽 세면대에 다크 라이트를 사용하면 노랑 보석(11층)이 드롭 된다.


○ 저주받은 가구, 보라 보석(11층)

페이크 베드룸으로 돌아온 뒤 아래쪽을 바라보면 유령싹싹 흡입하면 커튼을 제거할 수 있다.

아래로 내려가면 커다란 모자와 루이지가 합체하게 된다. 그 후 복도를 따라 쭉 이동하면 니라, 리라, 그라 석상이 있고 저주받은 가구와 전투가 발생한다.

▲ 페이크 배드룸 아래쪽에 유령싹싹 흡입하면 커튼을 제거해 밖으로 나갈 수 있다.

▲ 밖으로 나오면 루이지와 커다란 모자가 합체한다.

▲ 복도를 따라 이동하면 보스 자매의 석상과 저주받은 가구와 조우하게 된다.


니라, 리라, 그라 석상 근처에서 버스트를 사용하면 숨겨진 계단이 실체화된다.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보물상자가 있고 이를 열면 보라 보석(11층)을 얻을 수 있다.

저주받은 가구는 계속 따라와 공격하기 때문에 계단에 올라가기 전에 퇴치하길 추천한다.

▲ 석상 근처에서 버스트를 사용하면 숨겨진 계단이 실체화된다.

▲ 계단 위에서 보라 보석(11층)을 얻을 수 있다.




○ 보스 조우 D, 미궁 퍼즐

그 후 아래쪽에 있는 아레나를 지나 의상실에 입장하면 니라, 리라, 그라와 다시 조우하고 이벤트가 발생해 맵이 뒤죽박죽으로 섞이게 된다. 의상실 오른쪽 문을 열면 '소드 베드룸'으로 연결되고 이를 시작점으로 본다.

아래의 맵을 보고 순서대로 이동해야 아레나로 돌아와 보스전을 할 수 있다.

▲ 의상실에 입장하면 보스와 조우 이벤트가 발생하고 맵이 미궁으로 변화한다.

▲ 미궁 퍼즐 순서

▲ 의상실에서 나가면 소드 베드룸에 연결되고 미궁 퍼즐이 시작된다.


모든 방을 지날 때마다 여러 종류의 유령과 전투가 발생하니 주의가 필요하다.




▲ 방마다 여러 종류의 유령과 전투가 발생하니 주의!




○ 보스전

미궁 퍼즐을 풀고 아레나에 도착하면 11층 보스인 니라, 리라, 그라와 전투가 발생한다.

※ 11층 보스 - 니라, 리라, 그라



○ 패턴

- 루이지를 향해 카드를 던진다.
- 3개의 모자가 회전하며 루이지에게 다가온다.

▲ 카드 공격은 회피하거나 버스트로 튕겨낼 수 있다.

▲ 3개의 모자가 루이지를 향해 회전하며 다가온다.


○ 공략법

- 카드를 버스트로 튕겨내면 가끔 하트를 드롭한다.
- 모자들이 다가올 때 버스트를 사용하면 무력화되고 유령싹싹 흡입을 사용해 보스를 꺼낼 수 있다.
- 꺼내진 보스는 스트로브 후 슬램으로 퇴치할 수 있다.
- 너무 빨리 버스트를 사용하면 보스를 꺼낼 수 없으니 주의!
- 보스를 한 명 퇴치하면 그 자리는 폭탄으로 대체된다.
- 다음 보스 선택 시 폭탄을 선택하면 대미지를 입는다.
- 보스가 한 명씩 줄어들 때마다 셔플 난이도가 상승한다.

▲ 무력화된 모자에서 보스를 꺼내 퇴치하자.

▲ 두 번째 셔플부턴 꽝이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 세 번째 셔플은 무대 효과까지 더해져 난이도가 더욱 어렵다.



니라, 리라, 그라를 퇴치하면 보상으로 엘리베이터 12층 버튼을 얻을 수 있다.

▲ 니라, 리라, 그라를 퇴치하면 보상으로 엘리베이터 12층 버튼을 얻을 수 있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