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루이지 맨션 3 공략 모음

전반부 공략 프롤로그 B1, 1층 2층, B1 5층 3층 2층 B1, 1층 나머지 보석 4층 6층 7층 8층
후반부 공략 유령양이 추격전 9층 B2 10층 11층 하이퍼 싹싹 12층 13층 14층 15층 킹부끄

루이지 맨션 3 공략 - 유령양이 추격전

유령양이

○ 유령양이 조우

8층 보스전을 마치고 9층으로 올라가려 하면 유령양이가 나타나 엘리베이터 9층 버튼을 가지고 8층 어딘가로 도망친다. 길바닥에 다크 라이트를 사용하면 어디로 갔는지 위치를 추적할 수 있다.


▲ 9층으로 올라가려 했지만, 뜻밖의 불청객이 등장한다.


○ 유령양이 1차 추격전

다크 라이트를 사용해 유령양이를 쫓다 보면 3번 스튜디오에 도착하게 된다. 그 후 라우스트 그리고 미니 라우스트 무리를 전부 퇴치하면 유령양이가 나타난다. 유령양이는 왼쪽 두 집과 벤치 사이를 오가며 루이지를 농락한다.

구이지를 미리 벤치 쪽에 소환해둔 뒤 유령양이가 벤치로 돌아왔을 때 재빨리 스트로브 하면 유령양이의 본 모습이 나타난다.

▲ 3번 스튜디오에선 라우스트, 미니 라우스트 무리와 전투가 기다리고 있다.

▲ 왼쪽 집 두 채와 가운데 벤치 사이를 오가며 루이지를 농락한다.

▲ 구이지를 미리 벤치에 배치해두고 유령양이가 오면 재빨리 스트로브 하자.


유령양이가 본 모습이 되면 뒤를 돌아 유령양이가 공격할 때까지 침착히 기다려야 한다. 스트로브 타이밍이 나오기 전에 유령양이와 마주치면 도망가니 주의가 필요하다.

유령양이가 팔을 벌리고 눈이 빨갛게 빛날 때 뒤돌아 재빨리 스트로브 하면 슬램 할 기회가 생긴다. 슬램에 성공하면 유령양이의 첫 번째 꼬리를 흡수할 수 있다. 그 후 유령양이는 스튜디오 밖으로 도망친다.

▲ 유령양이가 공격할 때까지 유령양이와 눈을 마주치지 않는 게 공략의 포인트다.

▲ 이 타이밍을 놓치지 말고 바로 스트로브 하자.




○ 유령양이 2차 추격전

3번 스튜디오 밖으로 나가면 천장에 유령양이가 있다. 이 유령양이를 쫓아 스트로브 하면 7층으로 도망친다.


▲ 천장에 숨어있는 유령양이를 쫓아 스트로브 하면 7층으로 도망친다.


○ 저주받은 가구

스튜디오 밖으로 나오면 평소와는 다른 색의 저주구슬이 쓰레기통에 빙의해 괴물이 된다. 쓰레기통 괴물은 빨판 샷으로 슬램 하면 잠시간 움직이지 못하는 상태가 된다. 이때 다크 라이트를 쓰레기통 괴물에 사용하고 있으면 저주구슬의 빙의가 해제된다.


▲ 저주구슬이 쓰레기통에 빙의한 뒤 전투가 발생한다.

▲ 빨판 샷으로 슬램 한 뒤 다크 라이트로 정화 시켜주자.


○ 유령양이 3차 추격전

8층에서 엘리베이터를 타려 하면 라우스트 무리와 전투가 발생한다. 모든 적을 퇴치하면 엘리베이터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 엘리베이터를 사용하려면 라우스트 무리를 퇴치해야 한다.


7층에 도착한 뒤 유령양이의 흔적을 뒤쫓다 보면 미니 라우스트 무리와 전투하게 된다. 그 후 길을 따라 2층에 있는 꽃피는 베드룸 문 앞에서 유령양이가 있다는 흔적을 발견할 수 있다.

▲ 유령양이를 쫓다 보면 미니 라우스트 무리와 전투가 발생한다.

▲ 2층 꽃피는 베드룸 문 앞에서 유령양이의 흔적을 찾을 수 있다.


꽃피는 베드룸 왼쪽에 있는 옷장을 조사하면 유령양이가 밖으로 뛰쳐나온다. 그 후 방 안에 있는 스트로브 꽃 중 랜덤한 위치로 도망간다. 유령양이가 있는 스트로브 꽃을 활성화하면 유령양이가 뛰쳐나온다. 이때 빠르게 스트로브 해야 유령양이와 전투가 발생한다.

8층 3번 스튜디오때 처럼 마찬가지로 본 모습의 유령양이와 전투 시 뒤돌은 뒤 때를 노려 스트로브 하는 방법으로 전투해야 한다. 스트로브 후 슬램에 성공하면 유령양이의 두 번째 꼬리를 흡수할 수 있다. 그 후 유령양이는 다음 방인 꽃피는 베스룸으로 도망친다.

▲ 꽃피는 베드룸 왼쪽 옷장에 유령양이가 숨어 있다.

▲ 스트로브 꽃에 있는 유령양이를 재빨리 스트로브 하자

▲ 뒤를 돈 후 때를 기다려 유령양이를 스트로브 한 후 슬램 하자.


○ 유령 - 엘리스트

꽃 피는 베스룸 바닥에 있는 꽃잎을 버스트나 유령싹싹 흡수로 치우면 숨어있던 유령양이가 나타난다. 그 후 유령양이는 창문을 타고 위로 도망친다.

▲ 꽃피는 베스룸 바닥에 있는 꽃잎들을 치우면 유령양이가 나타난다.


계단을 타고 위로 올라가 덤불 베드룸로 이동한다. 덤블 베드룸 위에 있는 수박 베스룸으로 가려 하면 '유령 - 엘리스트'가 나타나 루이지를 공격한다. 이 유령은 구이지를 소환해 엘리스트의 혀를 유령싹싹으로 흡수한 뒤 더블 슬램을 사용해야 퇴치할 수 있다.

▲ 수박 베스룸 문 앞을 막고 있는 신규 유령 '엘리스트'

▲ 구이지를 소환하면 공격당하고 있는 루이지를 구출할 수 있다.

▲ 양쪽 혀를 루이지와 구이지로 흡입한 뒤 더블 슬램 하면 퇴치할 수 있다.




○ 유령양이 4차 추격전

수박 베스룸의 수도꼭지를 유령싹싹으로 회전시키면 유령양이가 밖으로 뛰쳐나오고 이때 스트로브 할 수 있다. 그 후 본모습의 유령양이와 전투가 발생하니 주의가 필요하다.

유령양이의 세 번째 꼬리를 흡수하면 엘리베이터 9층 버튼을 버려두고 유령양이는 어디론가로 도망친다.

▲ 수도꼭지를 회전시키면 욕조에 숨어있는 유령양이가 뛰쳐나온다.

▲ 유령양이와 3차전 뒤를 돌아 때를 기다리자.

▲ 드디어 엘리베이터 9층 버튼을 손에 넣었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