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아스트로 플레이룸 공략 모음

CPU 광장 튜토리얼 & CPU 광장
메모리 초원 바람 부는 입구 패스트레인 전기구름 범퍼 브로드웨이
SSD 고속도로 터보 오솔길 캐싱 동굴 딥 데이터 공간 궤도 장애물
냉각성 샘터 봇 해변 통통 온천 꽁꽁 언 유빙 호퍼랏 호텔
GPU 정글 렌더숲NEW 테라플롭 나무꼭대기NEW 레이트레이싱 유적NEW 마더보드산NEW
??? 회상 1994 (최종 보스)NEW

아스트로 플레이룸 공략 - 메모리 초원 : 바람 부는 입구 공략

아스트로 플레이룸의 메인 스토리는 '메모리 초원', 'SSD 고속도로', '냉각성 샘터', 'GPU 정글' 4개의 스테이지로 나누어져 있다. 각 스테이지별로 총 4개의 필드가 있으며, 필드마다 4개의 퍼즐 조각과 2개의 제품이 숨겨진 요소로 있다.

스테이지 별 클리어 순서는 상관없지만, 수집 요소 중 하나인 '제품'의 역사 순서에 맞춰 진행하고 싶다면 메모리 초원, SSD 고속도로, 냉각성 샘터, GPU 정글 순으로 진행하길 추천한다.

▲ CPU 광장의 보라색 건축물이 메모리 초원의 입구다.

▲ 이제부터 본격적인 모험의 시작이다.


메모리 초원 : 바람 부는 입구

○ 첫 번째 퍼즐 조각

필드 입구에 들어선 후 바로 왼쪽을 보면 바닥에 케이블 코드가 3개 있다. 바닥에 있는 모든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대형 코인을 얻을 수 있다. 대형 코인은 일반 코인 10개와 같은 가치를 지녔다.

대형 코인뿐 아니라 수집 요소 중 하나인 퍼즐 조각도 필드 입구 근처에 있다. 왼쪽 언덕에 오른 뒤 길을 따라가면 첫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 트로피 수집엔 대량의 코인이 필요하니 꾸준히 파밍하길 추천한다.


▲ 왼쪽 언덕에 오른 후 길을 따라가면 첫 번째 퍼즐 조각을 얻을 수 있다.


○ 두 번째 퍼즐 조각

필드 앞쪽에 있는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건너편으로 이동할 수 있게 된다. 건너편 필드부턴 몬스터가 나타나기 시작한다.

이 몬스터에겐 공격 당해도 대미지를 입지 않지만, 몬스터의 공격에 피격되면 뒤로 밀려서 떨어질 수 있다. 불의의 사태를 대비해 일반 공격 (□) 혹은 점프 레이저 공격으로 몬스터를 처치하고 지나가길 추천한다.

건너편 필드 바로 오른쪽에 두 번째 퍼즐 조각이 있다. 퍼즐 조각에 다가가려 하면 구름이 바람을 불어 밑으로 떨어질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앞쪽에 있는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건너편으로 이동할 수 있게 된다.

▲ 이 몬스터들은 대미지를 주진 않지만 귀찮은 상황이 연출될 수 있으니 가급적 처치하길 추천한다.

▲ 퍼즐 조각에 다가가려 하면 구름이 바람을 불어 방해한다.


○ 첫 번째 제품

두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한 후 길을 따라 진행하면 빨간색으로 빛나는 세이브포인트를 발견할 수 있다. 세이브포인트 근처를 지나가면 파란색으로 변하며 게임 오버 시 이 위치에서 부활하게 된다.

세이브포인트 오른쪽엔 꽃 모양 구조물이 있다. 이 구조물은 □ 버튼을 길게 눌러 이른바 '회전 공격'을 가하면 상호 작용할 수 있다. 꽃 모양 구조물의 상호 작용으로 나타난 발판을 이용하면 건너편에 있는 절벽으로 이동할 수 있다.

▲ 세이브포인트의 색으로 비활성화/활성화를 구분할 수 있다.

▲ 꽃 모양 구조물은 □ 버튼을 길게 눌러서 발동하는 회전 공격으로 상호 작용할 수 있다.

▲ 꽃 모양 구조물 상호 작용 예시


건너편 절벽으로 이동한 뒤 위로 올라가 길을 따라가면 보이는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첫 번째 제품인 'PlayStation 컨트롤러'를 얻을 수 있다.


▲ 절벽에 있는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자.

▲ 추억의 플레이스테이션 1 컨트롤러를 얻을 수 있다.


○ 세 번째 퍼즐 조각

첫 번째 제품을 얻은 뒤 세이브포인트 뒤쪽에 있는 길을 따라 진행하면 이번엔 가시가 돋친 몬스터와 비행형 몬스터와 조우하게 된다. 몬스터들의 공격에 1번 피격되면 바로 게임 오버 되어 마지막 세이브포인트로 돌아가게 되니 주의가 필요하다.

몬스터를 처치한 후 길을 따라가다 오른쪽을 바라보면 세 번째 퍼즐 조각을 찾을 수 있다.

▲ 세이브포인트 뒤쪽 길을 따라 진행하자.

▲ 이 몬스터들에게 공격당하면 한방에 게임 오버 되니 주의!

▲ 길을 따라가다 오른쪽을 바라보면 세 번째 퍼즐 조각을 찾을 수 있다.


○ 두 번째 제품

세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한 후 왼쪽으로 진행하면 점프 발판이 있다. 이를 이용해 위로 올라오면 플레이스테이션 1 모양의 구름 발판이 오른쪽 절벽을 향해 흘러가는 걸 볼 수 있다.

이 구름 발판을 이용해 오른쪽 절벽으로 이동해야 하지만, 이동에 실패할 경우를 대비한 경로 단축을 위해 건너편에 보이는 세이브포인트부터 활성화시키길 추천한다. 구름 발판은 일정 위치에 도달하면 사라지니 빠르게 더블 점프를 이용해 절벽으로 이동해야 한다.

▲ 점프 발판을 이용해 위로 이동한다.

▲ 구름 발판을 밟고 세이브포인트부터 활성화시키길 추천한다.


절벽 위로 올라간 뒤 정상에 올라가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두 번째 제품인 'PlayStation 마우스'를 얻을 수 있다.

▲ 절벽 위로 올라온 뒤 정상을 향해 한 번 더 점프!


▲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두 번째 제품을 얻을 수 있다.


○ 네 번째 퍼즐 조각

두 번째 제품을 수집한 뒤 세이브포인트가 있던 곳으로 되돌아가 진행해야 한다. 세이브포인트 근처에 있는 몬스터 중 고정형 몬스터는 일반 혹은 점프 레이저 공격으로 처리할 수 없다.

고정형 몬스터가 공격하면 전기장판이 발생하고 케이블 코드가 노출된다. 이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고정형 몬스터를 처치할 수 있다. 단, 고정형 몬스터가 공격할 때 주변에 발생하는 전기장판에 부딪혀도 게임 오버 되니 전기장판이 없어지길 기다렸다가 접근해야 한다.

▲ 세이브포인트가 있던 곳으로 돌아가 진행하자.

▲ 전기장판에 주의하며 몬스터의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해야 처치할 수 있다.


그 후 길을 따라가면 비행형 몬스터 2마리와 케이블 코드가 있다.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숨겨진 계단이 잠시 나타난다. 계단에 올라 이동하기 전에 근처에 있는 몬스터를 전부 처치하길 추천한다.

그 후 점프 발판을 이용해 위로 올라가면 다양한 몬스터들과 조우하게 된다. 길 끝에는 콘덴서 모양의 몬스터가 있다. 이 몬스터도 고정형 몬스터처럼 공격 후 노출되는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해야 처치할 수 있다.

▲ 비행형 몬스터를 처치하고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해 계단을 만들어 내자.


▲ 점프 발판을 타고 올라오면 다양한 종류의 몬스터들과 조우하게 된다.

▲ 공격을 피한 뒤 몬스터의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해야 처치할 수 있다.


모든 몬스터를 처치한 후 길을 따라가다 오른쪽을 보면 네 번째 퍼즐 조각이 있다. 단, 최대한 가까운 거리에서 더블 점프를 정확히 이용해야 네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 최대한 끝 거리에서 더블 점프를 정확히 입력해야 네 번째 퍼즐 조각을 얻을 수 있다.

▲ 드디어 바람 부는 입구의 모든 수집 요소를 모았다.


○ 다음 필드 이동

네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한 후 다시 왼쪽 길로 진행하면 전기를 방출하는 몬스터가 있다. 이 몬스터는 일반 공격이 통하지 않고 점프 레이저 공격으로만 처치할 수 있다. 몬스터를 처치한 후 뒤쪽에 있는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위로 올라갈 수 있다.

위층에 있는 모든 몬스터를 처치하면 케이블 코드가 활성화되고 이와 상호 작용하면 다음 필드로 이동할 수 있다.

▲ 전기를 방출하는 몬스터는 점프 레이저 공격으로만 처치할 수 있다.


▲ 위층에 있는 모든 몬스터를 처치하면 케이블 코드가 활성화된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