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아스트로 플레이룸 공략 모음

CPU 광장 튜토리얼 & CPU 광장
메모리 초원 바람 부는 입구 패스트레인 전기구름 범퍼 브로드웨이
SSD 고속도로 터보 오솔길 캐싱 동굴 딥 데이터 공간 궤도 장애물
냉각성 샘터 봇 해변 통통 온천 꽁꽁 언 유빙 호퍼랏 호텔
GPU 정글 렌더숲NEW 테라플롭 나무꼭대기NEW 레이트레이싱 유적NEW 마더보드산NEW
??? 회상 1994 (최종 보스)NEW

아스트로 플레이룸 공략 - 냉각성 샘터 : 꽁꽁 언 유빙

냉각성 샘터의 세 번째 필드인 '꽁꽁 언 유빙'은 이름 대로 얼음과 유빙 발판에서의 미끄러운 모험이 기다리고 있다. 대부분의 지형이 미끄러워 컨트롤이 어려운 대신 숨겨진 수집 요소를 대부분 쉽게 찾을 수 있다.

▲ 꽁꽁 언 유빙에선 얼음과 유빙 발판을 이용한 모험을 할 수 있다.


냉각성 샘터 : 꽁꽁 언 유빙

○ 첫 번째 퍼즐 조각

꽁꽁 언 유빙 필드에 입장하면 세 갈림길이 나타난다. 중앙에 있는 길은 스토리 진행 루트니 먼저 양쪽 길로 진행해 수집 요소들을 얻고 가야 한다.

왼쪽 길로 이동한 뒤 이글루 뒤쪽으로 이동하면 첫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 입구에 입장하면 세 갈림길이 등장한다.


▲ 왼쪽 길로 이동한 뒤 이글루 뒤쪽을 탐사하면 첫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 첫 번째 제품

오른쪽 길로 이동하면 맵 끝 바닥에 케이블 코드가 있다. 이와 상호 작용하면 케이블 코드 통을 던질 수 있게 된다. 이 통은 공중에 매달려 있는 과녁 발판에 던질 수 있다.

케이블 코드 통을 이용해 과녁 발판을 아래로 떨어트리면 건너편 섬으로 갈 수 있게 된다. 섬에 있는 모든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첫 번째 제품인 'PS Move 내비게이션 컨트롤러'를 수집할 수 있다.


▲ 케이블 코드 통을 던져 과녁 발판을 떨어트리자


▲ 건너편 섬에 있는 모든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첫 번째 제품을 수집할 수 있다.


○ 두 번째 제품

첫 번째 퍼즐 조각과 제품을 수집한 뒤 중앙 루트로 이동한다. 이동하는 길이 얼음 발판으로 이루어져 있어 미끄러질 위험이 높기 때문에 컨트롤에 주의해야 한다.

길을 따라가다 보면 또 갈림길이 나타난다. 오른쪽 길은 스토리 진행 루트니 먼저 왼쪽 길로 이동해 두 번째 제품을 수집하고 가야 한다.

▲ 가는 길이 얼음 발판으로 되어 있으니 컨트롤에 주의가 필요하다.

▲ 갈림길에선 먼저 왼쪽 길로 가자.


왼쪽 길 끝에 있는 모든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두 번째 제품인 'PlayStation 3 규격 BD-ROM'을 수집할 수 있다. 그 후 정면에 있는 유리막을 점프 레이저를 사용해 파괴하면, 원래 있던 위치로 빠르게 돌아갈 수 있게 해주는 이른바 '스프링 발판'이 해금된다.


▲ 오른쪽 길 끝에 있는 모든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두 번째 제품을 수집할 수 있다.

▲ 두 번째 제품을 수집한 뒤 정면에 있는 유리막을 파괴하면 스프링 발판이 해금된다.


○ 두 번째 퍼즐 조각

갈림길로 돌아온 뒤 오른쪽 길을 따라 이동하면 세이브포인트가 나타난다. 이때 길을 따라 이동하지 말고 아래쪽으로 내려간 뒤 전진하면 발판 밑에 있는 두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 세이브포인트에 도착하면 먼저 아래로 내려가자.

▲ 발판 밑에 숨어있는 두 번째 퍼즐 조각을 찾을 수 있다.


○ 세 번째 퍼즐 조각

다시 세이브 포인트로 돌아온 뒤 길을 따라가면 얼음 다리 발판이 나타난다. 이 발판은 미끄러울 뿐만 아니라 2초 이상 밟고 있으면 무너지니 더욱 컨트롤에 주의해야 한다. 모든 얼음 다리 발판을 지나면 다음 세이브포인트에 도착한다.

세이브포인트 왼쪽에 있는 얼음 다리 발판 끝에서 세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그 후 아래로 내려오면 바로 가시형 몬스터 2마리와 고정형 몬스터와 전투가 벌어지니 주의가 필요하다.


▲ 얼음 다리 발판은 미끄럽고 금방 붕괴하니 빠르게 이동해야 한다.

▲ 세이브포인트 왼쪽에 있는 얼음 다리 발판 끝에 세 번째 퍼즐 조각이 있다.

▲ 세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한 뒤 바로 몬스터들과 전투가 벌어지니 주의!


○ 네 번째 퍼즐 조각

모든 몬스터를 처치한 뒤 길을 따라 이동해 세이브포인트에 도착하면 필드 이름에 어울리는 이른바 '유빙 발판'을 타고 모험을 진행하게 된다. 유빙 발판에 탑승하면 자동으로 이동할 수 있지만, 일정 시간마다 몬스터들이 습격해온다. 유빙 발판 위는 매우 미끄러우니 전투 시 주의가 필요하다.

유빙 발판을 타고 가다 오른쪽에 새로운 유빙 발판이 나타나면 기존 발판이 녹기 전에 빠르게 갈아타야 한다. 새로운 유빙 발판에 탑승하면 최대한 오른쪽 위치에서 대기한 뒤 도중에 나타나는 네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해야 한다.

만일 이 퍼즐 조각을 수집하지 못하면 빠르게 물로 떨어져 세이브포인트로 돌아가길 추천한다.

▲ 유빙 발판에 탑승하면 몬스터들이 습격해온다.

▲ 새로운 유빙 발판이 나타나면 빠르게 갈아타자.

▲ 최대한 오른쪽에 있다가 나타나는 네 번째 퍼즐 조각을 재빨리 수집해야 한다.


네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한 뒤 세이브포인트가 나타나면 유빙 발판이 녹기 전에 재빨리 양옆에 있는 발판으로 점프해야 한다. 그 후 길을 따라가면 다음 필드의 입구로 이동할 수 있다.

▲ 유빙 발판이 녹기 시작하면 빠르게 왼쪽 혹은 오른쪽 발판으로 이동하자.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