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아스트로 플레이룸 공략 모음

CPU 광장 튜토리얼 & CPU 광장
메모리 초원 바람 부는 입구 패스트레인 전기구름 범퍼 브로드웨이
SSD 고속도로 터보 오솔길 캐싱 동굴 딥 데이터 공간 궤도 장애물
냉각성 샘터 봇 해변 통통 온천 꽁꽁 언 유빙 호퍼랏 호텔
GPU 정글 렌더숲NEW 테라플롭 나무꼭대기NEW 레이트레이싱 유적NEW 마더보드산NEW
??? 회상 1994 (최종 보스)NEW

아스트로 플레이룸 공략 - GPU 정글 : 레이트레이싱 유적

GPU 정글의 세 번째 필드인 레이트레이싱 유적은 숨겨진 요소 대부분이 찾기 어려운 위치에 있거나 특수한 기믹을 풀어야 얻을 수 있다. 또한, 필드 막바지엔 보스전이 기다리고 있기에 끝까지 긴장의 끈을 놓칠 수 없다.

▲ 복잡한 유적 탐험과 보스전이 기다리고 있는 레이트레이싱 유적


GPU 정글 : 레이트레이싱 유적

○ 첫 번째 퍼즐 조각

입구 오른쪽에 있는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첫 번째 퍼즐 조각이 나타난다. 단, 이 조각을 수집하기 위해선 정면에 있는 몬스터들을 모두 처치한 뒤 발판에 올라 더블 점프해야 한다.

▲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첫 번째 퍼즐 조각이 나타나지만, 아직 수집할 수 없다.


▲ 정면에 있는 발판에 올라 모든 몬스터를 처치한 뒤 더블 점프하면 첫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 두 번째 퍼즐 조각

첫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한 뒤 정면을 바라보면 지네형 몬스터가 나타난다. 이 몬스터는 다른 개체보다 길이가 길고 전기 방출 공격도 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한 번 처치해두면 다신 리스폰되지 않으니 지네형 몬스터를 처치하고 진행하길 추천한다.

그 후 세이브포인트 왼쪽 절벽 길을 따라가면 두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 평소보다 길고 전기 방출 공격까지 하는 지네형 몬스터


▲ 세이브포인트 왼쪽에 있는 절벽 길을 따라가면 두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 첫 번째 제품

두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한 뒤 되돌아와 세이브포인트 오른쪽에 있는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새로운 길이 활성화된다. 길을 따라가면 정면과 오른쪽 갈림길이 있는 곳에 도착한다. 정면은 스토리 진행 루트기에 먼저 오른쪽 길로 진행해 첫 번째 제품을 수집해야 한다.

오른쪽 길로 진행하기 전 전방에 있는 몬스터들을 처치하면 숨겨진 세이브포인트가 활성화되니 먼저 이를 활성화한 뒤 진행하길 추천한다.

오른쪽 길에 있는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첫 번째 제품인 '프로세서 유닛'을 수집할 수 있다.

▲ 세이브포인트 오른쪽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새로운 길이 활성화된다.


▲ 갈림길이 나타나면 먼저 몬스터들을 처치해 세이브포인트를 활성화하자.


▲ 오른쪽 길에 있는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첫 번째 제품을 수집할 수 있다.


○ 세 번째 퍼즐 조각

첫 번째 제품을 수집한 뒤 세이브포인트로 돌아와 앞으로 조금 이동하면 빨간 스위치 발판이 나타난다. 이와 상호 작용하면 건너편으로 갈 수 있는 발판이 3개 나타난다. 단, 유리 발판은 레이저가 닿으면 파괴되니 점프 시 주의가 필요하다.

▲ 점프를 이용해 빨간 스위치 발판과 상호 작용하면 건너편으로 갈 수 있는 발판이 나타난다.

▲ 유리 발판은 레이저와 닿게 되면 즉시 파괴되니 점프 시 주의가 필요하다.


발판을 건너 세이브포인트에 도착하면 외줄 타기를 통해 건너편으로 이동할 수 있다. 하지만 숨겨진 수집 요소를 위해선 외줄 타기 도중 오른쪽으로 이동해야 한다.

외줄 타기 도중 거센 바람이 불 때 오른쪽을 향해 더블 점프하면 꽃 모양 구조물이 있는 발판으로 이동할 수 있다.

그 후 꽃 모양 구조물과 상호 작용하면 거대한 탑이 나타난다. 탑을 오르는 도중 지네형 몬스터가 이동을 방해하니 몬스터가 지나가길 기다렸다가 빠르게 이동해야 한다.

탑 정상 부근에서 세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 외줄 타기로 건너편으로 이동할 수 있다.

▲ 외줄 타기 도중 오른쪽으로 점프하면 건너편 발판으로 이동할 수 있다.

▲ 꽃 모양 구조물과 상호 작용하면 거대한 탑이 나타난다.

▲ 탑 정상 부근에서 세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 두 번째 제품

세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한 뒤 탑 정상에 올라 점프를 사용해 유리 발판을 부수면 케이블 코드가 나타난다. 이와 상호 작용하면 두 번째 제품인 'PlayStation Vita'를 수집할 수 있다.

두 번째 제품을 수집하면 오른쪽에 노란색 점프 발판이 나타난다. 이를 사용하면 외줄 타기 건너편에 있던 세이브포인트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 탑 정상의 유리 발판을 부수면 케이블 코드가 나타난다.

▲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두 번째 제품을 수집할 수 있다.

▲ 점프 발판을 사용하면 외줄 타기 건너편에 있던 세이브포인트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 무기 장착 (활)

세이브포인트에 도착하면 곧바로 비행형 몬스터가 공격해오니 주의가 필요하다. 모든 몬스터를 처치한 뒤 왼쪽에 있는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무기 상자가 나타난다. 이 상자를 열면 활을 장착할 수 있다. 활은 R 스틱을 이용해 조준점을 변경할 수 있으며, R2 버튼을 눌러 차징할 수 있고, R2 버튼을 놓으면 화살이 발사된다.

활을 장착한 뒤 정면에 있는 벽을 바라보면 다이너마이트형 몬스터가 나타난다. 총 4마리의 몬스터를 활을 사용해 처치하면 막혀있던 길이 개방된다.

▲ 세이브포인트에 도착하면 곧장 비행형 몬스터와 전투가 발생하니 주의가 필요하다.

▲ 왼쪽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활을 장착할 수 있다.

▲ 활을 사용해 다이너마이트형 몬스터 총 4마리를 처치하면 길이 개방된다.


길이 개방되면 비행형과 원거리형 몬스터가 나타나 공격해온다. 이때 원거리형 몬스터의 탄환을 되받아치면 '검증 준비 완료'란 트로피를 수집할 수 있다.


▲ 활을 사용해 원거리형 몬스터의 공격을 되받아치면 트로피를 수집할 수 있다.


○ 보스전

모든 몬스터를 처치하며 길을 따라 이동한 뒤 벽에 붙어있는 다이너마이트형 몬스터를 처치하면 보스전이 발생한다.

▲ 벽에 붙어있는 다이너마이트형 몬스터를 처치하면 보스전이 발생한다.


※ 유적 드래곤

▲ 유적 드래곤은 총 3페이즈로 나누어져 있다.


■ 1페이즈 패턴

- 쇠공을 2열 횡대로 발사해 공격한다.
- 쇠공 속도가 느려 침착히 이동하면 충분히 피할 수 있다.

▲ 쇠공을 2줄로 발사하는 패턴만 있는 1페이즈


■ 2페이즈 패턴

- 공격 속도가 1페이즈보다 빨라진다.
- 첫 공격은 무조건 쇠공을 2열 횡대로 발사한다.
- 두 번째 공격은 쇠공을 1열로만 발사하므로 점프를 사용해 피해야 한다.
- 세 번째 공격은 1열만 공격하는 위치를 찾아 점프를 사용해 피해야 한다.

▲ 점프를 이용한 회피가 필요한 2페이즈


■ 3페이즈 패턴

- 공격 속도가 2페이즈보다 빨라진다.
- 공격 패턴이 랜덤하게 바뀌며, 1열이 비어 있어 점프가 아닌 이동으로만 회피하는 패턴이 추가된다.
- 1열이 빈 공격은 반드시 1번 이상 발동된다.

▲ 가장 빠른 공격 속도와 패턴이 추가되는 3페이즈


■ 공략법

- 페이즈당 공격을 3번 회피하면 유적 드래곤에게 다이너마이트형 몬스터가 나타난다.
- 활을 사용해 이 몬스터를 처치하면 다음 페이즈로 넘어간다.
- 약 10초 동안 다이너마이트형 몬스터 제거에 실패한 경우 다시 페이즈를 반복한다.


▲ 페이즈 패턴을 전부 회피하면 공격할 기회가 생긴다.



○ 네 번째 퍼즐 조각

보스를 처치한 뒤 길을 따라가면 외줄 타기가 나타난다. 외줄 타기 도중 오른쪽에 있는 표적 발판을 화살로 쏘면 네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네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한 뒤 외줄 타기를 따라 쭉 이동하면 다음 필드로 이동할 수 있다.


▲ 외줄 타기 도중 오른쪽에 있는 표적 발판을 화살로 쏘면 네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