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아스트로 플레이룸 공략 모음

CPU 광장 튜토리얼 & CPU 광장
메모리 초원 바람 부는 입구 패스트레인 전기구름 범퍼 브로드웨이
SSD 고속도로 터보 오솔길 캐싱 동굴 딥 데이터 공간 궤도 장애물
냉각성 샘터 봇 해변 통통 온천 꽁꽁 언 유빙 호퍼랏 호텔
GPU 정글 렌더숲NEW 테라플롭 나무꼭대기NEW 레이트레이싱 유적NEW 마더보드산NEW
??? 회상 1994 (최종 보스)NEW

아스트로 플레이룸 공략 - 냉각성 샘터 : 호퍼랏 호텔

냉각성 샘터의 마지막 필드인 '호퍼랏 호텔'은 개구리 로봇을 이용한 모험을 또다시 즐길 수 있다. 하지만, 통통 온천 필드보다 개구리 로봇의 점프 컨트롤을 더욱 요구하는 발판과 퍼즐들이 늘어났기에, 숨겨진 퍼즐 조각과 제품의 수집 난이도가 상당히 증가했다.

▲ 냉각성 샘터의 필드 중 가장 높은 난이도를 자랑하는 호퍼랏 호텔


냉각성 샘터 : 호퍼랏 호텔

○ 첫 번째 퍼즐 조각

입구에 있는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개구리 로봇에 탑승할 수 있다. 그 후 위층으로 올라가면 갈림길이 나타난다. 오른쪽 길은 진행 루트로 먼저 왼쪽 길로 진행해 첫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해야 한다.

왼쪽 길로 이동하면 동그란 모양의 진행 발판 2가 있다. 이와 상호 작용하면 높은 발판이 나타난다. 이를 이용해 위로 올라가면 첫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개구리 로봇에 탑승할 수 있다.

▲ 개구리 로봇에 탑승한 뒤 먼저 왼쪽 길로 진행하자.


▲ 진행 발판 2와 상호 작용한 뒤 나타난 발판을 이용해 위로 올라가면 첫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 두 번째 퍼즐 조각

첫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한 뒤 오른쪽 길로 이동하면 진행 발판이 나타난다. 이와 상호 작용하면 길이 열리고 세이브포인트가 개방된다.

세이브포인트 근처에 있는 연꽃 발판 위로 올라가면 오른쪽으로 자동 이동한다. 단, 이동 중 장애물이 총 4개 나타나므로 타이밍에 맞춰 점프해야 한다. 특히 3번 장애물은 1, 2번 장애물보다 높으니 제자리 점프를 활용하자.

4번 장애물은 다른 장애물보다 면적이 넓어 위에 착지할 수 있다. 그 후 오른쪽으로 크게 점프하면 두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 진행 발판과 상호 작용하면 새로운 길이 열린다.

▲ 연꽃 발판에 올라가면 자동 이동이 시작된다.

▲ 타이밍에 맞춰 점프해 장애물을 회피하자.

▲ 4번 장애물 위에 착지한 뒤 오른쪽으로 크게 점프하면 두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 세 번째 퍼즐 조각

두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한 뒤 오른쪽 길을 막고 있는 유리 벽을 파괴하면 내부로 진행할 수 있다. 내부에도 유리 벽이 있으니 파괴하며 위층으로 올라가자. 그 후 왼쪽 발판으로 점프하면 세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 유리 벽을 파괴하며 길을 따라 진행하자.

▲ 위로 올라간 뒤 왼쪽으로 이동하면 세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 첫 번째 제품

세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한 뒤 오른쪽 길을 따라 이동하다 보면 컨베이어 벨트 발판이 나타난다. 이 발판 위에 있으면 아래로 이동되기 때문에 빠르게 오른쪽으로 점프해야 넘어갈 수 있다. 컨베이어 벨트 발판을 통과하면 공중에 비치볼이 담긴 유리 상자가 나타난다.

이 상자들을 점프로 파괴하면 비치볼이 튀어나온다. 이 중 아무 비치볼 1개를 점프로 연속 5번 튕기는 데 성공하면 '키피 어피'란 트로피를 수집할 수 있다. 단, 저글링 도중 다른 공과 부딪히면 횟수가 초기화되니 주의가 필요하다.

▲ 컨베이어 벨트 발판이 나타나면 빠르게 오른쪽으로 점프하며 이동해야 한다.

▲ 유리 상자를 점프로 파괴하면 비치볼이 튀어나오고 이를 이용해 숨겨진 트로피를 수집할 수 있다.

▲ 트로피 '키피 어피' 공략 예시


오른쪽으로 더 이동하면 진행 발판 2가 나타난다. 이와 상호 작용하면 위층으로 이동할 수 있는 발판이 나타난다. 그 후 위층으로 이동하면 갈림길이 나타난다. 왼쪽 길은 진행 루트기에 먼저 오른쪽 길로 진행해 첫 번째 제품을 수집해야 한다.

오른쪽 길로 이동하면 얼음 발판이 중간에 하나 있고 나머진 물로 채워져 있다. 만일 물에 빠지면 게임 오버 되니 점프 시 정확한 컨트롤이 요구된다. 얼음 발판에 착지한 뒤 한 번 더 오른쪽으로 점프해 진행 발판과 상호 작용하자.

진행 발판과 상호 작용하면 얼음 발판과 물이 사라지고 황금 상자가 나타난다. 이 상자를 파괴하면 첫 번째 제품인 'PSP UMD'를 수집할 수 있다.

▲ 진행 발판 2와 상호 작용하면 위층으로 이동할 수 있다.

▲ 위층으로 올라가면 먼저 오른쪽 길로 이동하자.

▲ 정확한 점프 컨트롤로 얼음 발판에 착지한 뒤 건너편에 있는 진행 발판과 상호 작용하자.


▲ 그 후 황금 상자를 파괴하면 첫 번째 제품을 수집할 수 있다.


○ 두 번째 제품

첫 번째 제품을 수집한 뒤 다시 갈림길로 돌아와 왼쪽 길로 진행해야 한다. 단, 왼쪽 길로 가기 위해선 정확한 타이밍에 점프해야 발판에 탑승할 수 있다. 그 후 한 번 더 타이밍에 맞춰 왼쪽에 있는 세이브포인트로 이동해야 한다.

세이브포인트를 지나 오른쪽 길로 이동하면 바닥과 천장에 가시 발판이 나타난다. 이 가시에 닿으면 게임 오버 되니 점프를 약하게 하며 천천히 지나가길 추천한다. 그 후 왼쪽으로 더 진행하면 두 번째 세이브포인트가 나타난다. 세이브포인트 근처에 진행 발판이 있지만, 지금은 무시하고 먼저 왼쪽 길로 진행하자.

세이브포인트 왼쪽엔 새로운 기믹인 이른바 '수레바퀴 발판'이 등장한다. 이 발판은 빨간 버튼을 누르면 천천히 왼쪽으로 이동하며 타이밍에 맞춰 점프해야 떨어지지 않는다. 너무 강하게 점프하면 개구리 로봇 혼자 아래로 떨어져 게임 오버되니 약한 점프를 사용하길 추천한다.

▲ 왼쪽 길로 진행하기 위해선 정확한 타이밍에 점프할 수 있는 컨트롤이 필요하다.

▲ 가시 발판은 바닥뿐 아니라 천장에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왼쪽 길로 이동하면 새로운 기믹을 가진 수레바퀴 발판이 나타난다.

▲ 수레바퀴 발판 기믹 예시


수레바퀴 발판 기믹을 통과하면 이어서 수레바퀴 발판 2가 나타난다. 이 발판은 첫 번째 발판보다 빠르게 이동하니 더욱 세심한 컨트롤이 필요하다.

수레바퀴 발판 2의 기믹을 통과하면 황금 상자를 발견할 수 있다. 이를 파괴하면 두 번째 제품인 'PlayStation Portable'을 수집할 수 있다. 두 번째 제품을 수집하면 수레바퀴 발판 근처에 있던 물이 사라져 안전하게 세이브포인트로 돌아갈 수 있게 된다.

▲ 수레바퀴 발판 2는 더욱 세심한 컨트롤이 필요하다.


▲ 수레바퀴 발판 2의 기믹을 파훼하면 두 번째 제품을 수집할 수 있다.


○ 네 번째 퍼즐 조각

두 번째 제품을 수집한 뒤 세이브포인트에 돌아와 진행 발판과 상호 작용하면 위층으로 이동할 수 있게 된다. 위층에선 세 번째 갈림길이 나타난다. 이번엔 오른쪽 길이 진행 루트니 먼저 왼쪽 길로 이동해 네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하자.

▲ 세이브포인트에 있는 진행 발판과 상호 작용하면 위층으로 이동할 수 있다.


▲ 세 번째 갈림길... 이번엔 먼저 왼쪽 길로 진행해 네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하자.


○ 마지막 제품

네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한 뒤 오른쪽 연꽃 발판으로 이동하고 중앙에 있는 연꽃 발판으로 점프하면 호퍼랏 호텔의 정상에 도착한다. 그 후 아무 분수대 위에 올라가 잠시 대기하면 'Jumping Splash!'란 트로피를 수집할 수 있다.

▲ 오른쪽 연꽃 발판에서 중앙 연꽃 발판으로 점프하면 호퍼랏 호텔의 옥상으로 갈 수 있다.

▲ 대형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기 전에 먼저 숨겨진 트로피를 수집하자.


트로피를 수집한 뒤 길 끝에 있는 대형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냉각성 샘터의 마지막 제품인 'PlayStation 3'를 수집할 수 있다. 그 후 냉각성 샘터에서 모은 모든 수집 요소와 함께 PLAYSTAION LABO로 순간 이동한다.


▲ 대형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냉각성 샘터의 마지막 제품인 PlayStation 3을 수집할 수 있다!

▲ 그 후 냉각성 샘터에서 모은 모든 수집 요소와 함께 PLAYSTAION LABO로 귀환한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