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아스트로 플레이룸 공략 모음

CPU 광장 튜토리얼 & CPU 광장
메모리 초원 바람 부는 입구 패스트레인 전기구름 범퍼 브로드웨이
SSD 고속도로 터보 오솔길 캐싱 동굴 딥 데이터 공간 궤도 장애물
냉각성 샘터 봇 해변 통통 온천 꽁꽁 언 유빙 호퍼랏 호텔
GPU 정글 렌더숲NEW 테라플롭 나무꼭대기NEW 레이트레이싱 유적NEW 마더보드산NEW
??? 회상 1994 (최종 보스)NEW

아스트로 플레이룸 공략 - GPU 정글 : 마더보드산

GPU 정글의 마지막 필드인 '마더보드산'은 원숭이 로봇을 이용한 모험을 또다시 즐길 수 있다. 하지만, 테라플롭 나무꼭대기 때 보다 원숭이 로봇을 빠르게 움직여야 여러 장애물과 트랩들을 통과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마더보드산에선 원숭이 로봇을 사용한 모험을 다시 즐길 수 있다.


GPU 정글 : 마더보드산

○ 첫 번째 퍼즐 조각

마더보드산 입구에 있는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원숭이 로봇에 탑승할 수 있다. 그 후 위로 진행하다 보면 오른쪽으로 이동할 수 있는 덩굴 손잡이가 나타난다. 다가오는 타이밍에 맞춰 R2 버튼을 누르면 덩굴 손잡이를 잡고 이동할 수 있다.

조금 더 위로 올라가면 철봉 손잡이가 나타날 때 새형 몬스터와 부딪히지 않게 타이밍에 맞춰야 점프해야 한다. 철봉 손잡이 점프 도중 컨트롤러 패드를 기울이면 착지하는 위치를 변경할 수 있으니 이를 이용해 첫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해야 한다.

▲ 원숭이 로봇을 이용해 산 정상을 향해 등반하자.

▲ 다가오는 타이밍에 맞춰 R2 버튼을 누르면 덩굴 손잡이를 잡을 수 있다.

▲ 철봉 손잡이 사용 시 새형 몬스터와의 충돌에 주의하자.

▲ 첫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하기 위해선 점프 컨트롤을 익혀야 한다.

▲ 첫 번째 퍼즐 조각 수집 예시


○ 첫 번째 제품

첫 번째 퍼즐 조각 밑에 있는 덩굴 손잡이를 잡은 뒤 왼쪽으로 진행하면 위로 올라갈 수 있는 암벽 손잡이가 나타난다.

단, 벽에 금이 가 있는 약한 암반 손잡이는 R2 버튼을 살짝 눌러야 부서지지 않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그 후 위에 있는 철봉 손잡이를 이용하면 첫 번째 제품인 'VR 헤드셋'을 수집할 수 있다.

▲ 첫 번째 퍼즐 조각 때와 마찬가지로 점프 컨트롤을 이용해 덩굴 손잡이를 잡아야 한다.

▲ 약한 암반 손잡이를 잡기 위해선 R2 버튼을 살짝 눌러야 한다.


▲ 철봉 손잡이를 이용하면 첫 번째 제품을 수집할 수 있다.


○ 두 번째 퍼즐 조각

첫 번째 제품을 수집한 뒤 위쪽에 나타난 자동 등반 손잡이를 잡으면 원래 있던 위치로 돌아올 수 있다. 그 후 위로 올라간 뒤 철봉 손잡이를 이용하면 두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 첫 번째 제품을 수집한 뒤 자동 등반 손잡이를 잡으면 원래 있던 위치로 돌아올 수 있다.

▲ 위로 올라간 뒤 철봉 손잡이를 이용하면 두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 세 번째 퍼즐 조각

두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한 뒤 길을 따라 이동하면 세이브포인트에 도착한다. 그 후 철봉, 암벽 등반 손잡이를 이용해 등반하는 도중 지네형 몬스터가 나타나 이동을 방해하니 주의가 필요하다.

그 후 조금 더 위로 진행하면 원통 모양 구조물에 코인 암벽 손잡이가 붙어 있는 걸 발견할 수 있다. 이 손잡이를 잡으면 다음 칸에 코인 암벽 손잡이가 추가된다. 단, 추가된 손잡이를 잡으면 그전 칸에 있던 손잡이가 사라져 뒤로 돌아갈 수 없게 되니 주의가 필요하다.

▲ 세이브포인트에 도착하면 잠시 손을 쉬었다 이동하자.

▲ 암벽 등반 손잡이를 이용하는 구간에 지네형 몬스터가 등장해 방해하기 시작하니 주의가 필요하다.


▲ 원통 모양 구조물에 있는 코인 암벽 손잡이는 옆 칸으로 옮겨가면 사라지니 주의가 필요하다.


원통 모양 구조물을 넘어오면 세이브포인트가 나타난다. 그 후 철봉 손잡이를 이용하면 위와 오른쪽으로 나뉜 갈림길이 나타난다. 이때 위쪽 길은 스토리 진행 루트니 먼저 오른쪽 길로 이동해 숨겨진 퍼즐 조각과 제품을 수집해야 한다.

오른쪽 길로 이동하는 도중 세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으며, 수집 직후 추락하는 도중 암벽 손잡이가 나타나면 타이밍에 맞춰 L2 혹은 R2 버튼을 눌러야 게임 오버 되지 않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원통 모양 구조물을 넘어오면 세이브포인트가 나타난다.

▲ 오른쪽 길로 이동하면 나머지 수집요소를 전부 수집할 수 있다.

▲ 세 번째 퍼즐 조각 수집과 직후 생존 예시


○ 네 번째 퍼즐 조각

아래로 내려가 코인 암벽 손잡이를 붙잡으면 네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 아래로 내려가 코인 암벽 손잡이를 붙잡으면 네 번째 퍼즐 조각이 나타난다.


○ 두 번째 제품

네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한 뒤 위로 쭉 올라가면 두 번째 제품인 'PS VR 슈팅 컨트롤러'를 수집할 수 있다. 단, 지네형 몬스터 2마리가 나타나 이동을 방해하니 주의가 필요하다.


▲ 지네형 몬스터에 주의하며 위로 올라가면 두 번째 제품을 수집할 수 있다.


○ 마지막 구간

두 번째 제품을 수집한 뒤 위쪽에 나타난 자동 등반 손잡이를 붙잡으면 원래 있던 위치로 돌아올 수 있다.

그 후 길을 따라 위로 올라오면 이른바 '마지막 구간'이란 곳에 도착하게 된다. 이곳에 있는 암벽 등반 손잡이는 빠르고 정확하게 붙잡지 않으면 통과할 수 없으니 충분한 컨트롤이 필요하다.

※ 마지막 구간

■ 마지막 구간 A

- 암벽 등반 손잡이가 설치된 패널의 양쪽이 번갈아 가며 사라진다.
- 한쪽 손잡이를 잡고 있다가 반대쪽 손잡이가 나타나는 타이밍에 맞춰 빠르게 이동해야 한다.

■ 마지막 구간 B

- 철봉 손잡이 근처에서 발사 되는 새형 몬스터에 주의하며 점프해야 한다.
- 암벽 손잡이가 회전하는 패널에 붙어있다.
- 패널이 회전하는 타이밍에 맞춰 위쪽에 있는 손잡이를 붙잡아야 한다.


▲ 두 번째 제품을 수집한 뒤 위쪽에 나타난 자동 등반 손잡이를 붙잡으면 원래 있던 위치로 돌아올 수 있다.


▲ 마지막 구간엔 순발력과 능숙한 컨트롤이 필요한 함정들이 기다리고 있다.

▲ 마지막 구간 돌파 예시


○ 마지막 제품

마지막 구간을 돌파하면 만년설에 덮여있는 산꼭대기로 이동하게 된다. 정면에 있는 길을 따라가면 대형 케이블 코드가 있지만, 그 전에 먼저 숨겨진 트로피 2개를 획득하길 추천한다.

먼저 산꼭대기에 있는 작은 눈덩이를 굴려 크게 만들면 '굴러가는 작은별...'이란 트로피를 획득할 수 있다.

산꼭대기 왼쪽에 있는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활'을 장착할 수 있고 이를 이용해 산꼭대기 곳곳에 숨어있는 8마리 토끼를 맞추면 '그정도면 충분하다, 얘야...'란 트로피를 수집할 수 있다.

▲ 산꼭대기에 도착하면 정면에 있는 길로 이동하기 전에 트로피를 수집하자.

▲ 산꼭대기에 있는 작은 눈덩이를 굴려 크게 만들면 트로피를 획득할 수 있다.

▲ 왼쪽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활을 장비할 수 있으며, 토끼 8마리를 쏘면 트로피를 얻을 수 있다.

▲ 양쪽 절벽에 각 3마리 토끼가 있고 바닥에 2마리 토끼가 있다.


모든 트로피를 수집한 뒤 정면에 있는 길을 따라가면 대형 케이블 코드가 나타난다. 이와 상호 작용하면 GPU 정글의 마지막 제품인 'PlayStation 4'를 수집할 수 있다. 그 후 GPU 정글에서 모은 모든 수집 요소와 함께 PLAYSTAION LABO로 순간 이동한다.


▲ 대형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마지막 제품인 'PlayStation 4'를 수집할 수 있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