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아스트로 플레이룸 공략 모음

CPU 광장 튜토리얼 & CPU 광장
메모리 초원 바람 부는 입구 패스트레인 전기구름 범퍼 브로드웨이
SSD 고속도로 터보 오솔길 캐싱 동굴 딥 데이터 공간 궤도 장애물
냉각성 샘터 봇 해변 통통 온천 꽁꽁 언 유빙 호퍼랏 호텔
GPU 정글 렌더숲NEW 테라플롭 나무꼭대기NEW 레이트레이싱 유적NEW 마더보드산NEW
??? 회상 1994 (최종 보스)NEW

아스트로 플레이룸 공략 - GPU 정글 : 렌더숲

CPU 광장의 초록색 건축물에 들어가면 GPU 정글에 입장할 수 있다. 마지막 지역인 GPU 정글은 다른 지역보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다.

GPU 정글의 첫 번째 필드인 '렌더숲'은 지금까지 필드에 있던 화살표 표시가 없어 길을 찾는 데 어려움을 느낄 수 있다. 게다가 숨겨진 수집 요소들이 생각지도 못한 위치에 있는 경우가 많아 진행 시 높은 관찰력을 요구한다.

▲ CPU 광장의 초록색 건축물이 GPU 정글의 입구다.

▲ 숲과 정글이란 컨셉에 맞게 복잡한 맵 구성을 지니고 있다.


GPU 정글 : 렌더숲

○ 첫 번째 제품

렌더숲에 입장하면 곧장 덤벼오는 몬스터를 처치하며 정면에 있는 세이브포인트로 이동해야 한다. 세이브포인트에서 오른쪽을 바라보면 아래쪽 지역을 발견할 수 있다.

아래로 내려온 후 길을 따라 이동하면 가시형 몬스터 2마리가 나타난다. 모든 몬스터를 처치하면 동굴 입구를 개방 시켜 주는 바람개비와 상호 작용할 수 있다.

그 후 동굴 내부에 있는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첫 번째 제품인 'PS Move 모션 컨트롤러'를 수집할 수 있다.

▲ 세이브포인트 오른쪽을 바라보면 아래쪽 지역을 발견할 수 있다.

▲ 길을 따라가면 동굴 입구를 지키고 있는 몬스터와 조우한다.

▲ 모든 몬스터를 처치한 후 바람개비와 상호 작용하면 동굴 내부로 입장할 수 있다.


▲ 동굴 내부의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첫 번째 제품을 수집할 수 있다.


○ 첫 번째 퍼즐 조각

첫 번째 제품을 수집한 뒤 왔던 길을 되돌아가면 바닥에 있는 케이블 코드를 발견할 수 있다. 이와 상호 작용하면 점프 발판이 나타나 세이브포인트로 돌아갈 수 있게 해준다.

세이브포인트 근처에 있는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계단이 생겨 위로 올라갈 수 있다. 위로 올라오면 갈림길이 나타난다. 정면에 있는 길은 스토리 진행 루트기에 먼저 왼쪽 길로 이동해 첫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해야 한다.

▲ 바닥에 있는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세이브포인트로 귀환할 수 있다.

▲ 세이브포인트 근처에 있는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해 위로 올라가자.

▲ 덤벼드는 몬스터들을 처치한 후 왼쪽 길로 이동하자.


왼쪽 길로 이동하면 새롭게 등장한 지네형 몬스터 2마리와 조우한다. 이 몬스터는 노란색 헬멧을 장착한 부분을 공격해야 처치할 수 있다. 회색 헬멧을 쓰고 있는 쪽과 부딪히면 게임 오버 되니 주의가 필요하다.

모든 지네형 몬스터를 처치하면 꽃 모양 구조물이 나타난다. 이와 상호 작용하면 오른쪽 나무에 올라갈 수 있게 된다. 그 후 길을 따라 나무와 나무 사이를 건너가면 첫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단, 좁은 발판에 가시형 몬스터가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지네형 몬스터는 노란색 헬멧 부분을 공격하면 처치할 수 있다.

▲ 꽃 모양 구조물과 상호 작용하면 오른쪽 나무로 이동할 수 있는 발판이 나타난다.

▲ 가시형 몬스터에 주의하며 첫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하자.


○ 두 번째 퍼즐 조각

첫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한 뒤 아래로 내려와 벽에 붙어 있는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위로 이동할 수 있는 발판이 나타난다. 위로 올라오면 세이브포인트 주변에 지네형 몬스터가 진로를 방해하고 있으니 먼저 처치하길 추천한다.

먼저 왼쪽 길로 이동해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점프 발판이 활성화된다. 이를 이용하면 외줄 타기 미니 게임이 시작된다. 외줄 타기 중 대포에서 발사되는 몬스터를 피해 목적지에 도달하면 두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그 후 퍼즐 조각 아래에 있는 점프 발판을 이용하면 세이브포인트로 빠르게 돌아올 수 있다.

▲ 벽에 붙어 있는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위로 올라갈 수 있는 발판이 나타난다.

▲ 위로 올라온 뒤 먼저 왼쪽으로 진행하자.

▲ 점프 발판을 이용하면 외줄 타기를 미니 게임이 시작된다.

▲ 외줄 타기 미니 게임을 클리어하면 두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 세 번째 퍼즐 조각

막다른 길에 있는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케이블 코드 통을 던질 수 있게 된다. 이 통을 가져와 오른쪽에 있는 2개의 과녁 발판에 던지면 숨겨진 세 번째 퍼즐 조각이 활성화된다. 그 후 세이브포인트 근처로 이동해 점프를 이용해 세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 막다른 길에 있는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케이블 코드 통을 던질 수 있게 된다.

▲ 케이블 코드 통을 이용해 과녁 발판을 총 2개 제거하자

▲ 세이브포인트 근처에서 세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 유적 입구

케이블 코드 통을 이용해 막다른 길에 있는 과녁 발판을 제거하면 건너편으로 갈 수 있게 된다. 길을 따라가면 유적 입구와 세이브포인트가 나타난다.

▲ 막다른 길에 있는 과녁 발판을 제거하면 건너편으로 갈 수 있다.

▲ 그 후 길을 따라 쭉 이동하자.


유적 입구로 들어가면 몬스터들이 공격해오니 빠르게 제거하자. 그 후 덜컹거리는 소리와 함께 거대한 통이 굴러온다. 통이 굴러오는 게 보이면 빠르게 밖으로 나가 세이브포인트 쪽으로 피해야 한다.

거대한 통을 회피한 뒤 다시 유적 입구로 들어가면 가시형 몬스터들이 공격해온다. 몬스터를 처치한 뒤 유적 입구를 빠져나오면 곧바로 콘센트형 몬스터가 공격해오니 주의가 필요하다.

▲ 유적 입구에 들어가면 몬스터들이 공격해온다.

▲ 몬스터를 모두 처치하면 거대한 통이 굴러오니 재빨리 밖으로 피신하자.

▲ 다시 유적 입구에 들어가면 가시형과 콘센트형 몬스터와 전투가 기다리고 있다.


○ 두 번째 제품

콘센트형 몬스터를 처치한 뒤 주변을 둘러보면 갈림길임을 알 수 있다. 정면에 있는 다리는 스토리 진행 루트기에 먼저 왼쪽 길로 가 두 번째 제품을 수집해야 한다.

왼쪽 길 건너편엔 발판이 있어 점프를 이용하면 건너갈 수 있다. 건너편으로 이동한 뒤 뒤돌아보면 아래쪽에 숨겨진 공간과 케이블 코드가 보인다. 숨겨진 공간으로 이동한 뒤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두 번째 제품인 'PlayStation Vita 카드'를 수집할 수 있다.

▲ 먼저 왼쪽 길로 이동해 두 번째 제품을 수집하자.


▲ 왼쪽 길 건너편으로 이동한 후 뒤를 돌아보면 숨겨진 공간이 보인다.

▲ 숨겨진 공간에 있는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두 번째 제품을 수집할 수 있다.


○ 네 번째 퍼즐 조각

두 번째 제품을 수집한 뒤 정면에 있는 다리를 건너온 뒤 아래쪽을 바라보면 네 번째 퍼즐 조각을 발견할 수 있다. 퍼즐 조각을 수집한 뒤 점프 발판을 이용하면 다음 필드로 이동할 수 있다.

▲ 다리만 건너오면 바로 네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