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아스트로 플레이룸 공략 모음

CPU 광장 튜토리얼 & CPU 광장
메모리 초원 바람 부는 입구 패스트레인 전기구름 범퍼 브로드웨이
SSD 고속도로 터보 오솔길 캐싱 동굴 딥 데이터 공간 궤도 장애물
냉각성 샘터 봇 해변 통통 온천 꽁꽁 언 유빙 호퍼랏 호텔
GPU 정글 렌더숲NEW 테라플롭 나무꼭대기NEW 레이트레이싱 유적NEW 마더보드산NEW
??? 회상 1994 (최종 보스)NEW

아스트로 플레이룸 공략 - SSD 고속도로 : 궤도 장애물 공략

SSD 고속도로의 마지막 필드인 '궤도 장애물'에선 우주를 배경으로 로켓을 이용한 모험을 다시 한번 즐길 수 있다. 궤도 장애물이란 명칭답게 처음 로켓에 탑승했던 '캐싱 동굴' 필드보다 이동을 방해하는 트랩, 장애물의 수가 증가해 숨겨진 퍼즐 조각과 제품의 수집 난이도가 상당히 증가했다.

그뿐만 아니라, 게임 내 최초로 보스전까지 추가되어 아스트로 플레이 룸 중 가장 난이도가 높은 필드 중 하나로 불리고 있다.

▲ 궤도 장애물 필드에선 게임 내 최초로 보스전이 기다리고 있다.


SSD 고속도로 : 궤도 장애물

○ 로켓 탑승

입구 정면에 있는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아스트로 봇이 로켓에 탑승한다.

▲ 캐싱 동굴에 이어 궤도 장애물에서도 로켓에 탑승해 모험을 진행한다.


○ 첫 번째 퍼즐 조각

로켓에 탑승해 위로 올라가다 보면 왼쪽에 소행성 내부로 입장할 수 있는 구멍이 있다. 소행성 내부에서 첫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 소행성 내부에서 첫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 두 번째 퍼즐 조각

첫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한 뒤 소행성을 빠져나오면 필드에 전기 방출 장애물이 추가되어 로켓의 이동을 방해한다. 이 장애물과 부딪히면 게임오버 되니 주의가 필요하다.

길을 따라 위로 진행하다 보면 세이브포인트와 갈림길이 나타난다. 위쪽에 있는 거대 우주선은 진행 루트이므로 오른쪽 길에서 두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한 뒤 가야 한다.

오른쪽 길은 매우 비좁고 전기 방출 장애물의 수가 많기 때문에 한쪽 부스터만 사용해 천천히 이동해야 장애물과 부딪힐 확률이 낮아진다. 길을 따라가다 아래쪽에 있는 소행성 내부에 입장하면 두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 소행성을 빠져나오면 장애물이 나타나 이동을 방해한다.

▲ 길을 따라가다 세이브포인트가 나타나면 오른쪽 길로 이동하자.


▲ 장애물을 피해 소행성 내부에 입장하면 두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 한쪽 부스터만 사용하며 이동하는 게 포인트다.


○ 첫 번째 제품

두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한 뒤 우주선 내부로 입장한다. 길을 따라 진행하다 보면 포탑형 몬스터 2마리와 전기 방출 장애물이 좌우로 이동하는 곳에 도착한다.

전기 방출 장애물이 왼쪽으로 이동할 때 빠르게 오른쪽에 있는 구멍으로 입장하면 숨겨진 통로로 이동할 수 있다.

숨겨진 통로 내부는 천장과 바닥에 전기 트랩이 설치되어 있고 각 천장의 높낮이가 달라 로켓의 부스터를 조절해 천천히 이동해야 한다. 길 끝에 있는 황금 상자와 부딪히면 첫 번째 제품인 'PlayStation2'를 수집할 수 있다.

▲ 장애물이 왼쪽 끝으로 이동할 때를 노려 재빨리 오른쪽 구멍에 들어가자.

▲ 숨겨진 통로 내부엔 전기 트랩이 천장과 바닥에 모두 빼곡하게 설치되어 있어 컨트롤하기 쉽지 않다.

▲ 황금 상자와 부딪히면 첫 번째 제품을 수집할 수 있다.


○ 세 번째 퍼즐 조각

첫 번째 제품을 수집한 뒤 밖으로 나와 위로 올라가면 전기, 바람 트랩이 세트로 등장한다. 바람 트랩을 그냥 지나가면 바람에 휩쓸려 전기 트랩에 부딪히게 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선 바람 트랩에 딱 붙어서 이동해야 한다.

▲ 전기, 바람 트랩이 세트로 등장하니 주의가 필요하다.

▲ 바람 트랩에 딱 붙어서 지나가면 전기 트랩과 충돌하지 않는다.


세이브포인트 바닥 쪽엔 전기 트랩이 있고 천장에 부딪히면 아래로 퉁겨지므로 로켓의 위치에 신경 쓰며 천천히 이동해야 한다. 길을 따라 쭉 이동하다 보면 포탑형 몬스터가 등장하니 몬스터가 공격하는 걸 확인하고 빠르게 지나가길 추천한다.

포탑형 몬스터가 있는 구간을 지나오면 전기 방출 장애물 사이에서 시계 방향으로 회전하는 세 번째 퍼즐 조각을 발견할 수 있다. 회전 타이밍에 맞춰 이동해야 세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 이 구간은 천장과 바닥 모두 위험하기 때문에 로켓의 컨트롤에 더욱 신경 써야 한다.

▲ 포탑형 몬스터가 공격한 후 재빨리 지나가야 한다.

▲ 전기 방출 장애물 사이에서 시계 방향으로 돌고 있는 세 번째 퍼즐 조각


○ 두 번째 제품

세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한 뒤 아래쪽 길을 따라 쭉 진행하면 길 끝에 다이너마이트가 있다. 로켓의 부스터를 사용해 다이너마이트를 터트리면 두 번째 제품인 'SingStar 마이크'를 수집할 수 있다.


▲ 길 끝에 있는 다이너마이트를 터트리면 두 번째 제품을 수집할 수 있다.


○ 네 번째 퍼즐 조각

두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한 뒤 세 번째 퍼즐 조각이 있던 위치로 돌아와 위쪽 길로 이동하면 전기, 바람 트랩이 세트로 다시 등장한다. 이번 바람 트랩은 약 3~4초간 발동한 후 잠시간 꺼진다. 바람 트랩이 작동하지 않는 틈을 타 빠르게 이동하고 기다리기를 총 3번 반복하면 다음 세이브포인트에 도착할 수 있다.

세이브포인트 오른쪽 천장엔 다수의 바람 트랩과 전기 방출 장애물이 있으며 바닥엔 무수히 많은 전기 트랩이 설치되어 있다. 바닥과 전기 방출 장애물 사이에 있는 네 번째 퍼즐을 수집하기 위해선 로켓 양쪽 부스터를 출력하며 빠르게 지나가야 한다.

▲ 세 번째 퍼즐 조각을 얻은 위치에서 위쪽 길로 지나가야 한다.

▲ 바람 트랩의 작동이 잠시 멈출 때 빠르게 지나가야 한다.

▲ 전기, 바람 트랩 파훼 예시

▲ 양쪽 부스터를 최대한으로 출력하며 이동해야 네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 보스전

네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한 뒤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보스전이 시작된다.

※ 보스 몬스터

▲ 양쪽에 있는 포탑형 몬스터 2마리가 보스전 내내 계속 이동을 방해한다.


■ 패턴

○ 갑옷 전기 방출

- 전기 방출형 장애물과 같은 패턴으로 보스 본체와 부딪히면 게임오버 된다.

○ 레이저 발사

- 약 3~4초마다 아스트로 봇을 향해 직선형 레이저를 발사한다.

▲ 조준선 덕분에 어디에 레이저를 발사할지 미리 궤적을 알 수 있다.


○ 다이너마이트형 몬스터 소환

- 레이저 발사 후 약 3~4초 동안 유지되는 다이너마이트형 로봇을 좌우에 1마리씩 소환한다.

▲ 소환된 다이너마이트형 몬스터가 공략의 핵심이 된다.


■ 공략법

- 소환된 다이너마이트형 몬스터를 1마리 처치하면 보스의 갑옷이 반쪽 파괴된다.
- 다이너마이트형 몬스터를 2마리 모두 처치하면 보스를 공격할 수 있게 된다.

▲ 보스의 공격을 피하며 양쪽에 있는 다이너마이트형 몬스터를 모두 처치해야 한다.

▲ 보스의 갑옷이 모두 파괴되면 공격할 수 있게 된다.

▲ 보스전 전투 예시



○ 마지막 제품

보스를 처치하면 마지막 제품이 있는 맵으로 이동할 수 있게 된다. 길을 따라가 대형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SSD 고속도로의 마지막 제품인 'PlayStation 2'를 수집할 수 있다.

그 후 SSD 고속도로에서 수집한 모든 수집 요소와 함께 PLAYSTAION LABO로 이동하게 된다.


▲ 길 끝에 있는 대형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자.


▲ SSD 고속도로에서 수집한 모든 수집 요소와 함께 PLAYSTAION LABO로 귀환한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