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아스트로 플레이룸 공략 모음

CPU 광장 튜토리얼 & CPU 광장
메모리 초원 바람 부는 입구 패스트레인 전기구름 범퍼 브로드웨이
SSD 고속도로 터보 오솔길 캐싱 동굴 딥 데이터 공간 궤도 장애물
냉각성 샘터 봇 해변 통통 온천 꽁꽁 언 유빙 호퍼랏 호텔
GPU 정글 렌더숲NEW 테라플롭 나무꼭대기NEW 레이트레이싱 유적NEW 마더보드산NEW
??? 회상 1994 (최종 보스)NEW

아스트로 플레이룸 공략 - GPU 정글 : 테라플롭 나무꼭대기

GPU 정글의 두 번째 필드인 테라플롭 나무꼭대기에선 원숭이 로봇에 탑승해 클라이밍을 즐길 수 있다. 원숭이 로봇에 탑승하면 R2, L2 버튼으로 암벽 손잡이를 잡을 수 있고, 컨트롤러의 모션 센서를 이용해 방향을 지정할 수 있다.

처음엔 조작이 어려워 빠르게 이동하기 어렵다. 조작에 어느 정도 익숙해질 때까지 입구 근처에서 등반 컨트롤을 연습한 뒤 진행하길 추천한다.

▲ 테라플롭 나무꼭대기에선 원숭이 로봇을 이용해 클라이밍을 즐길 수 있다.


GPU 정글 : 테라플롭 나무꼭대기

○ 원숭이 로봇

원숭이 로봇에 탑승하면 암벽 손잡이를 잡고 클라이밍할 수 있다. 컨트롤러의 센서를 이용해 방향을 정할 수 있고 L2 버튼은 왼손, R2 버튼은 오른손을 컨트롤할 수 있다.

조종이 익숙지 않다면 시작 부분에서 어느 정도 연습한 뒤 진행하길 추천한다.

▲ 원숭이 로봇으로 클라이밍을 즐길 수 있다.

▲ 조종이 익숙지 않다면 시작 부분에서 여러 번 연습하길 추천한다.


암벽 손잡이를 따라 위로 쭉 등반하다 보면 세이브포인트가 나타난다. 그 후 조금 더 위로 올라가면 닿으면 부서지는 이른바 보석 암벽 손잡이가 나타난다. 이 보라색 손잡이는 살짝 터치만 해서 손잡이가 없어진 걸 본 뒤 진행해야 한다.

▲ 노란색 코인 암벽 손잡이는 코인을 드롭한다.

▲ 세이브포인트에 도착하면 본격적인 클라이밍 시작이다.

▲ 보석 암벽 손잡이는 잡으면 부서지기 때문에 살짝 터치만 해야 한다.


○ 첫 번째 퍼즐 조각

보석 암벽 손잡이를 지나 위로 더 진행하면 두 번째 세이브포인트가 나타난다. 세이브포인트 위쪽엔 이른바 자동 등반 손잡이가 있다. 이 손잡이를 양손으로 잡으면 레일을 따라 자동 이동 시켜 준다.

자동 등반 손잡이를 잡고 있다가 왼쪽에 코인 암벽 손잡이가 나타나면 빠르게 이동해야 첫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하러 갈 수 있다. 코인 등반 손잡이로 갈아타는 데 성공하면 왼쪽 길이 개방되고 자동 등반 손잡이가 나타난다.

왼쪽으로 이동하면 바로 보석 암벽 손잡이가 2개 있는 등반 코스가 나타난다. 보석 암벽 손잡이를 제거한 뒤 침착히 위로 올라간 후 위쪽에 있는 자동 등반 손잡이를 잡으면 첫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그 후 원래 있던 위치로 돌아가게 된다.

▲ 이 손잡이를 양손으로 잡으면 자동 이동된다.

▲ 왼쪽에 코인 암벽 손잡이가 보이면 빠르게 갈아타자.

▲ 코인 암벽 손잡이를 잡으면 숨겨진 왼쪽 길이 개방된다.

▲ 보석 암벽 손잡이를 제거한 뒤 침착히 올라가자

▲ 그 후 위에 나타난 자동 등반 손잡이를 잡으면 첫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 두 번째 퍼즐 조각

위로 쭉 등반하다 보면 코인 암벽 손잡이가 다수 나타난다. 이 위치에 있는 손잡이들은 한 번 잡으면 붕괴하니 빠르게 이동해야 한다. 그 후 위로 조금 더 진행하면 세이브포인트가 나타난다.

세이브포인트 위쪽엔 새로운 철봉 손잡이가 나타난다. 이 손잡이는 L2 + R2 버튼을 눌러 잡고 있다가 회전 반동을 충분히 준 뒤 손을 떼면 위로 점프할 수 있다.

한 번 점프에 성공한 뒤 왼쪽으로 이동하면 두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 이 위치에 있는 코인 암벽 손잡이는 빠르게 무너지니 재빨리 이동해야 한다.

▲ 철봉 손잡이는 L2+R2 버튼을 동시에 누른 뒤 떼면 위로 점프할 수 있다.

▲ 다음 철봉에서 두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 첫 번째 제품

두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한 뒤 왼쪽에 있는 암벽 손잡이를 향해 이동하면 첫 번째 제품을 수집할 수 있다. 점프 시 반동을 충분히 주면 위쪽에 있는 철봉으로 바로 이동 할 수 있다. 반동이 부족한 경우 암벽 손잡이를 잡고 올라가야 한다.

단, 금이 간 암벽 손잡이는 터치를 가볍게 해야 안전하게 잡을 수 있다. 만일 평소와 같이 터치할 경우 손잡이가 파괴된다. 파괴된 손잡이는 약 5초 후에 다시 생성된다.

위쪽에 있는 철봉 손잡이를 잡으면 황금 상자가 나타나고 이를 파괴하면 첫 번째 제품인 'PlayStation Camera'를 수집할 수 있다.

▲ 두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한 뒤 왼쪽으로 반동을 줘 점프하자.


▲ 위쪽 철봉 손잡이에 닿으면 첫 번째 제품을 수집할 수 있다.


○ 세 번째 퍼즐 조각

첫 번째 제품을 수집한 뒤 나타나는 자동 등반 손잡이를 잡으면 원래 있던 위치로 돌아올 수 있다. 그 후 위로 올라가면 세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 첫 번째 제품을 수집한 뒤 나타난 자동 등반 손잡이를 잡으면 원래 있던 위치로 돌아온다.

▲ 그 후 위로 점프하면 세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 네 번째 퍼즐 조각

세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한 뒤 맵을 자세히 보면 오른쪽으로 이동할 수 있는 길이 보인다. 위쪽 길은 다음 필드로 이동하는 루트기 때문에 먼저 오른쪽으로 이동하자.

오른쪽에 있는 암벽 손잡이를 잡으면 시계 방향으로 회전하는 암벽 손잡이가 나타난다. 타이밍에 맞춰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네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 시계 방향으로 움직이는 암벽 손잡이를 잡아 오른쪽으로 이동하자.


○ 두 번째 제품

네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한 뒤 아래로 내려가 철봉 손잡이를 잡으면 두 번째 제품인 'DUALSHOCK 4 무선 컨트롤러'를 수집할 수 있다.

▲ 네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한 뒤 아래로 내려가 철봉 손잡이를 잡자.


▲ 황금 상자를 파괴하면 두 번째 제품을 수집할 수 있다.


○ 다음 필드 이동

두 번째 제품을 수집한 뒤 나타난 자동 등반 손잡이를 잡으면 원래 위치로 돌아간다. 그 후 위로 쭉 이동하면 다음 필드로 이동할 수 있다. 단, 마지막 정상에 빨간색 손잡이는 양손으로 잡아야 올라갈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빨간색 손잡이는 양손으로 잡아야 위로 올라갈 수 있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