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아스트로 플레이룸 공략 모음

CPU 광장 튜토리얼 & CPU 광장
메모리 초원 바람 부는 입구 패스트레인 전기구름 범퍼 브로드웨이
SSD 고속도로 터보 오솔길 캐싱 동굴 딥 데이터 공간 궤도 장애물
냉각성 샘터 봇 해변 통통 온천 꽁꽁 언 유빙 호퍼랏 호텔
GPU 정글 렌더숲NEW 테라플롭 나무꼭대기NEW 레이트레이싱 유적NEW 마더보드산NEW
??? 회상 1994 (최종 보스)NEW

아스트로 플레이룸 공략 - 냉각성 샘터 : 통통 온천

냉각성 샘터의 두 번째 필드인 통통 온천은 컨트롤러의 자이로 컨트롤과 적응형 트리거를 활용한 개구리 로봇에 탑승해 진행한다. 통통 온천에선 개구리 로봇 특유의 조작감을 활용한 통통 튀는 모험이 기다리고 있다.

▲ 개구리 로봇과 함께 통통 튀는 모험이 기다리고 있는 통통 온천


냉각성 샘터 : 통통 온천

○ 개구리 로봇

출발점에 있는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개구리 로봇이 나타난다. 컨트롤러의 자이로 컨트롤을 이용해 점프할 방향을 정할 수 있고 적응형 트리거에 의해 R2 버튼을 누르는 세기에 따라 점프력의 강약을 조절할 수 있다.

▲ 새로운 탑승물 개구리 로봇!

▲ 개구리 로봇은 자이로 컨트롤과 적응형 트리거에 영향을 받는다.


○ 첫 번째 퍼즐 조각

개구리 로봇에 탑승하면 본격적으로 통통 온천을 탐험하게 된다. 먼저 오른쪽으로 진행하기 전에 입구 왼쪽에 있는 유리 벽을 개구리 로봇의 점프를 이용해 부수면 안쪽으로 이동할 수 있게 된다.

유리 벽 안쪽에서 첫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 먼저 입구 왼쪽에 있는 유리 벽을 부순 뒤 첫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하자.


○ 두 번째 퍼즐 조각

첫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한 뒤 오른쪽으로 쭉 이동하면 이른바 '진행 발판'이라 불리는 새로운 기믹이 나타난다. 이 발판을 밟으면 새로운 길 혹은 발판이 나타나 진행할 수 있게 해준다.


▲ 진행 발판을 밟으면 새로운 길 혹은 추가 발판이 나타난다.


길을 따라 이동하다 보면 높은 벽에 가로막혀 진행을 할 수 없게 된다. 이런 경우엔 제자리에서 R2 버튼을 최대한 길게 누르면 평소보다 더 높은 점프가 발동된다. 이를 활용하면 높은 벽도 넘어갈 수 있다.

높은 벽을 넘어 왼쪽으로 진행하다 보면 진행 발판이 나타난다. 이와 상호 작용한 뒤 가장 높은 곳으로 이동하면 또 진행 발판이 위쪽에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다. 이 진행 발판과 상호 작용하기 전에 왼쪽으로 크게 점프하면 두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 높은 벽이 나타나면 제자리에 멈춰 선 뒤 R2 버튼을 길게 누르자.

▲ 진행 발판과 상호 작용하면 더 위로 올라갈 수 있다.

▲ 위쪽에 있는 진행 발판과 상호 작용하기 전에 크게 왼쪽으로 점프해 두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하자.



○ 세 번째 퍼즐 조각

두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한 뒤 위쪽에 있는 진행 발판과 상호 작용하면 막혀 있던 오른쪽 길이 개방된다.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연꽃 발판이 있다. 만일 연꽃 발판을 밟지 않고 물로 떨어지면 게임 오버 되니 주의가 필요하다.

그 후 길을 따라 진행하다 보면 위층으로 이동하게 되고 갈림길이 나타난다. 왼쪽 길은 스토리 진행 루트기에 오른쪽 길에 있는 유리 벽을 부순 뒤 세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한 뒤 가야 한다.

▲ 연꽃 발판을 밟지 못하면 게임 오버 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 위층에 도착하면 먼저 오른쪽 유리 벽을 파괴해 세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하자.


○ 네 번째 퍼즐 조각

세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한 뒤 왼쪽 길을 따라 이동하다 보면 이른바 '진행 발판 2'라 불리는 동그란 발판이 나타난다. 진행 발판과 마찬가지로 이 발판을 밟아 상호 작용하면 진행에 도움 되는 발판이 나타난다. 그 후 길을 따라 조금 더 진행하면 네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 이 발판도 밟으면 진행에 도움 되는 새로운 발판을 추가해 준다.

▲ 길을 따라 이동하면 네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 첫 번째 제품

길을 따라 진행하다 보면 갈림길이 나타난다. 오른쪽 길은 스토리 진행 루트니 먼저 왼쪽 길로 진행해 첫 번째 제품을 수집해야 한다.

왼쪽 길을 가로막고 있는 유리 벽을 부순 뒤 보석 상자 안으로 개구리 로봇을 넣으면 첫 번째 제품인 'PS Move 샤프슈터'를 수집할 수 있다.

▲ 먼저 왼쪽 길로 이동하자.


▲ 보석 상자 안에 개구리 로봇을 넣으면 첫 번째 제품을 수집할 수 있다.


○ 두 번째 제품

첫 번째 제품을 수집한 뒤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진행 발판이 나타난다. 이와 상호 작용하면 위층으로 올라갈 수 있다.

위층에선 창틀에 설치 된 레일을 따라 움직이는 발판에 탑승해 이동해야 한다. 개구리 로봇 특유의 조작감 때문에 정확한 타이밍에 발판과 발판 사이로 점프하는 게 쉽지 않다.

갈림길 부분에선 왼쪽 발판은 스토리 진행 루트니 먼저 오른쪽 발판으로 이동해 두 번째 제품을 수집해야 한다. 오른쪽으로 이동한 뒤 제자리에서 크게 점프하면 두 번째 제품인 'PS Move 슈팅 어태치먼트'를 수집할 수 있다.

▲ 진행 발판과 상호 작용해 새로운 길을 개방하자.

▲ 창문틀을 따라 움직이는 발판을 이용해 위쪽으로 이동해야 한다.

▲ 왼쪽 발판은 스토리 진행 루트니 먼저 오른쪽 발판으로 이동해 두 번째 제품을 수집하자.

▲ 두 번째 제품을 수집하려면 정확한 타이밍에 점프해야 한다.


○ 다음 필드 이동

두 번째 제품을 수집한 뒤 움직이는 발판을 이용해 화살표를 따라 쭉 이동하면 다음 필드인 '꽁꽁 언 유빙'에 도착한다.



▲ 두 번째 제품을 수집한 뒤 발판을 이용해 왼쪽으로 쭉 이동하자.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