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아스트로 플레이룸 공략 모음

CPU 광장 튜토리얼 & CPU 광장
메모리 초원 바람 부는 입구 패스트레인 전기구름 범퍼 브로드웨이
SSD 고속도로 터보 오솔길 캐싱 동굴 딥 데이터 공간 궤도 장애물
냉각성 샘터 봇 해변 통통 온천 꽁꽁 언 유빙 호퍼랏 호텔
GPU 정글 렌더숲NEW 테라플롭 나무꼭대기NEW 레이트레이싱 유적NEW 마더보드산NEW
??? 회상 1994 (최종 보스)NEW

아스트로 플레이룸 공략 - 메모리 초원 : 전기구름 공략

메모리 초원의 세 번째 필드인 전기구름은 굉장히 짧지만, 한 번 밟으면 잠시 사라지는 구름 발판과 번개가 떨어져 타이밍에 맞춰 지나가야 하는 번개 발판 등 다양한 발판과 장애물을 넘어가는 모험을 즐길 수 있다.

▲ 전기구름에선 다양한 발판을 이용한 모험을 즐길 수 있다.


메모리 초원 : 전기구름

○ 첫 번째 퍼즐 조각

몬스터들을 처치하고 길을 따라 이동하면 세이브포인트 근처에 케이블 코드가 있다. 이와 상호 작용하면 점프 발판이 나타나 2층으로 이동할 수 있다. 2층에서도 같은 방법을 통해 3층으로 이동할 수 있다.

▲ 다양한 종류의 몬스터를 처치하며 길을 따라 이동하자.

▲ 세이브포인트 근처에 있는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점프 발판이 생겨 2층으로 이동할 수 있다.

▲ 2층에 있는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계단이 생겨 3층으로 이동할 수 있다.


3층에 올라온 뒤 왼쪽에 있는 점프 발판을 이용하면 구름에 막혀있는 왼쪽 길 입구로 이동할 수 있다. 구름에 붙어있는 바람개비와 상호 작용하면 막혀있던 길이 열린다.

새롭게 추가된 구름 발판은 한번 밟으면 잠시 사라지는 특성을 지녔다. 구름 발판 위에선 빠르게 이동하지 않으면 게임오버 되니 주의가 필요하다. 구름 발판으로 이루어진 길을 따라가다 중간에 있는 쉼터에서 첫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 3층에 올라오면 먼저 왼쪽에 있는 점프 발판을 사용하자.

▲ 컨트롤러에 바람을 불면 바람개비와 상호 작용할 수 있다.

▲ 구름 발판에 주의하며 길을 따라 이동해 첫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하자.


○ 첫 번째 제품

첫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한 뒤 길을 따라 끝까지 이동한다. 그 후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첫 번째 제품인 'PS one 전용 LCD 모니터'를 수집할 수 있다.


▲ 길 끝에 있는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첫 번째 제품을 얻을 수 있다.


○ 두 번째 퍼즐 조각

첫 번째 제품을 수집한 뒤 뒤를 돌면 바람개비가 달려 있는 기구가 나타난다. 바람개비와 상호 작용하면 세이브포인트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점프 레이저를 사용해 세이브포인트 앞에 있는 전기 방출형 몬스터와 바닥에 있는 유리막까지 파괴하면 발판이 자동으로 움직인다. 발판이 움직임과 동시에 전기를 방출하는 장애물이 발생한다.

이 장애물은 몸체를 이동시키거나 전기선을 수축, 팽창하며 유저를 압박해온다. 장애물을 피해 연속으로 점프를 하는 구간에 두 번째 퍼즐 조각이 있으니 놓치지 말고 수집하자.

▲ 바람개비와 상호 작용하면 기구를 타고 빠르게 귀환할 수 있다.

▲ 몬스터와 유리막을 점프 레이저를 통해 파괴하자.

▲ 장애물에 닿으면 게임오버 되니 주의가 필요하다.

▲ 장애물 코스 중간에 두 번째 퍼즐 조각이 있다.


○ 세 번째 퍼즐 조각

세이브포인트 앞에 일정 시간마다 번개가 떨어지는 '번개 발판'이 새롭게 추가된다. 번개에 피격되면 게임오버 된다.

길을 따라 이동하다 보면 십자 모형 번개 발판 트랙 중앙에 있는 세 번째 퍼즐 조각이 보인다. 십자 모형 번개 발판 트랙 근처에 도착하면 가시형 몬스터 2마리가 급습해온다.

십자 모형 번개 발판 트랙은 아래에 있는 이미지와 같은 순서로 번개가 떨어진다. 가장 멀리 있는 발판에 번개가 떨어짐과 동시에 빠르게 이동해야 세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 이 앞부터 새로운 장애물인 '번개 발판'이 추가된다.

▲ 번개가 떨어지면 발판에 불이 들어온다.

▲ 십자 모형 번개 발판 트랙 근처에 다가가면 가시형 몬스터가 급습해오니 주의!

▲ 번개가 떨어지는 순서를 보고 빠르게 이동해야 세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 두 번째 제품

세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한 뒤 세이브포인트에 도착하면 갈림길이 나타난다. 정면에 있는 길은 다음 필드로 이어지는 길이므로 먼저 왼쪽 길부터 진행해야 한다.

단, 왼쪽 길은 번개 발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많은 몬스터가 등장하니 최대한 빠르게 이동해야 지나갈 수 있다. 그 후 길 끝에 있는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두 번째 제품인 'PlayStation 멀티탭'을 수집할 수 있다.

▲ 먼저 왼쪽 길로 가서 두 번째 제품을 얻길 추천한다.

▲ 두 번째 제품을 얻으러 가는 루트는 번개 발판과 몬스터가 많이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길 끝에 있는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두 번째 제품을 수집할 수 있다.


○ 네 번째 퍼즐 조각

두 번째 제품을 수집하면 정면에 와이어가 나타나 원래 있던 세이브포인트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네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하려면 정면에 있는 모니터 위로 올라가야 한다. 모니터 근처에 있는 구름 발판에서 더블 점프를 하면 올라갈 수 있다.

하지만, 주위에 수많은 몬스터가 있고 모니터가 아래로 내려오는 타이밍에 정확히 점프해야 모니터 위로 올라갈 수 있다. 모니터 위에 오른 후 한 번 더 더블 점프를 사용하면 네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 정면에 나타난 와이어를 이용하면 빠르게 세이브포인트로 이동할 수 있다.

▲ 네 번째 퍼즐 조각은 모니터 위에 있다.

▲ 모니터 뒤편으로 돌아가 구름 발판을 이용하기 전에 성가신 몬스터들을 먼저 처치하길 추천한다.

▲ 모니터 위에서 더블 점프하면 네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 다음 필드 이동

네 번째 퍼즐 조각을 얻은 뒤 뒷길을 따라 이동하면 다음 필드로 이동할 수 있다. 모니터가 막고 있는 발판은 모니터가 공중으로 올라갔을 때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단, 모니터에 깔리게 되면 게임오버 되니 빠르게 통과해야 한다.

▲ 모니터들이 위로 올라갈 때 빠르게 지나가야 한다.

▲ 길 끝에 도착하면 거대한 로봇이 다음 필드로 이동시켜 준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