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아스트로 플레이룸 공략 모음

CPU 광장 튜토리얼 & CPU 광장
메모리 초원 바람 부는 입구 패스트레인 전기구름 범퍼 브로드웨이
SSD 고속도로 터보 오솔길 캐싱 동굴 딥 데이터 공간 궤도 장애물
냉각성 샘터 봇 해변 통통 온천 꽁꽁 언 유빙 호퍼랏 호텔
GPU 정글 렌더숲NEW 테라플롭 나무꼭대기NEW 레이트레이싱 유적NEW 마더보드산NEW
??? 회상 1994 (최종 보스)NEW

아스트로 플레이룸 공략 - 회상 1994 (최종 보스)

메모리 초원, SSD 고속도로, 냉각성 샘터, GPU 정글 4 지역을 클리어한 뒤 CPU 광장에 귀환하면 지하를 조사하라는 시스템 메세지가 나타난다.

지하로 내려온 뒤 아스트로 봇들이 모여 있는 구조물에 다가가면 '회상 1994'란 필드로 이동하게 된다. 이 필드에선 보스전을 연달아 2번 클리어해야 하므로 지금까지 사용한 컨트롤에 충분히 익숙해진 뒤 도전하길 추천한다.

▲ 4개의 필드를 전부 클리어한 뒤 CPU 광장에 도착하면 이런 시스템 메시지가 뜬다.

▲ 지하에 도착한 뒤 아스트로 봇이 모인 곳에 못 보던 구조물이 생겼다.

▲ 구조물 근처에 다가가면 회상 1994란 필드로 이동하게 된다.


??? : 회상 1994

○ PlayStation

회상 1994에 입장하면 PlyaStation 제품을 발견할 수 있다. 게임기 위로 올라간 뒤 전원 버튼을 점프로 상호 작용하면 위로 올라갈 수 있는 계단이 나타난다.

계단을 올라가는 도중 여러 종류의 몬스터들이 나타나니 빠르게 몬스터를 처치하자. 이동 중 계단 사이 틈에 떨어지면 게임 오버되니 주의가 필요하다.

▲ PlayStation 전원 버튼과 상호 작용해 전원을 켜주자

▲ PlayStation의 전원이 켜지면 위로 올라갈 수 있는 계단이 나타난다.

▲ 계단 정상에 세이브포인트가 있다.


○ 1차 보스전

정상에 도착하면 세이브포인트가 나타난다. 그 후 조금 더 앞으로 진행하면 목숨이 2개 추가되고 보스전이 시작된다.

※ T-REX (테크 데모)

▲ 1994년도 그래픽 느낌의 T-REX가 최종 보스다.


■ 패턴

○ 몬스터 소환

처음 조우하면 반드시 다수의 몬스터를 소환하는 패턴을 사용한다. 첫 소환 시 일반형 몬스터만 나타나지만 패턴을 사용할 때 마다 가시형 몬스터가 추가 된다. 패턴이 발동되면 회전 공격을 사용해 빠르게 몬스터를 일망타진하길 추천한다.

▲ 몬스터를 소환하면 회전 공격을 사용해 빠르게 처치하자.


○ 깨물기

5칸 범위의 깨물기 공격을 시도한다. 1페이즈에선 2번 사용 후 황금 깨물기 패턴으로 연계 된다. 2페이즈에선 3번 사용 후 황금 깨물기 패턴으로 연계 되니 주의가 필요하다.

▲ 표시 된 5칸을 공격하는 깨물기 공격


○ 황금 깨물기

깨물기 패턴에서 연계되는 패턴이며, 이빨이 금빛으로 빛나며 바닥을 깨문 뒤 충격파를 발사한다. 점프를 사용하면 패턴을 회피할 수 있다.

충격파를 회피하면 바닥을 기울인 뒤 한 번 더 충격파를 발사한다. 바닥을 기울일 때 아래로 떨어져도 목숨을 1개 잃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2페이즈에선 충격파를 2줄씩 발사하니 더블 점프를 활용해 회피해야 한다.

▲ 깨물기 공격 이후 황금 깨물기로 연계된다.>

▲ 충격파는 점프로 회피할 수 있다.

▲ 충격파를 회피하면 바닥을 기울인 뒤 한 번 더 충격파를 발사한다.

▲ 2페이즈에선 충격파가 2줄 발사되니 주의가 필요하다.


○ 꼬리 치기

몸을 옆으로 기울인 뒤 바닥에 5칸 표시가 나타나면 꼬리 치기 패턴을 사용한다.

▲ 몸을 옆으로 기울인 뒤 바닥에 표시가 뜨면 깨물기가 아닌 꼬리 치기 패턴이다.


○ CD 던지기

아스트로 봇을 향해 약간의 유도 성능이 있는 CD를 3장 던진다. 점프를 사용해 패턴을 회피할 수 있다.

▲ CD는 점프로 회피할 수 있다.


■ 공략법

황금 깨물기 패턴을 전부 회피하면 T-REX의 눈을 공격할 수 있다. 총 2번 공격에 성공하면 T-REX를 처치할 수 있다.

단, 황금 깨물기 패턴 중 피격 당하면 T-REX를 공격할 기회를 잃고 다른 패턴이 반복 된다. 깨물기 패턴이 나올 때 까지 버텨야 다시 공격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첫 번째 공격에 성공하면 2페이즈로 넘어가 패턴의 속도 혹은 횟수가 증가하니 주의가 필요하다.

▲ 황금 깨물기 패턴을 전부 회피해야 T-REX를 공격할 수 있다.



○ 2차 보스전

T-REX를 처치한 뒤 곧바로 2차 보스전으로 넘어가며, 남은 목숨이 따로 회복되지 않는다.

※ 메카 T-REX

▲ T-REX를 처치한 뒤 곧바로 2차 보스전이 시작되니 긴장의 끈을 놓치지 말자.


■ 패턴

○ 브레스 피하기

2차 보스전이 시작되면 바로 오른쪽에 길이 추가 되며 메카 T-REX가 브레스 공격을 시작한다. 브레스에 따라잡히지 않게 길을 따라 정상에 있는 스테이지로 이동하면 패턴이 종료된다.

단, 이동 중 발판 사이에 빠져 떨어지면 목숨을 1개 잃고 다시 시작 위치에서 브레스 패턴이 반복되니 주의가 필요하다.


▲ 2차 보스전이 시작되면 브레스에 따라 잡히지 않게 곧바로 오른쪽 길을 따라 이동해야 한다.


○ 레이저 공격

메카 T-REX가 앞으로 다가와 아스트로 봇을 주시하기 시작한다. 레이저 포인트가 있던 위치엔 폭발이 일어난다. 레이저 포인트가 빠르게 점멸할 때 다른 위치로 이동해야 한다.

▲ 레이저 포인트가 빠르게 점멸할 때 다른 위치로 이동하면 회피할 수 있다.


○ 미사일 폭격

무작위 위치에 미사일을 폭격한다. 미사일이 떨어지기 전 위치가 표시되니 발밑에 표시가 생기면 다른 위치로 이동하자.

▲ 무작위 위치에 발사되는 미사일 폭격 패턴


○ 강화 깨물기

바닥 8칸을 깨무는 패턴으로 총 3번 연속으로 발동한다. 메카 T-REX 상태에선 따로 연결되는 패턴은 없다.

▲ 더욱 넓어지고 빨라진 강화 깨물기 패턴


○ 강화 CD 던지기

아스트로 봇을 향해 약간의 유도 성능이 있는 CD를 5장 던진다. 기존 패턴에 비해 속도가 빨라졌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5장을 던지며 더 빨라진 CD 던지기 패턴


○ 강화 몬스터 소환

1차 보스전에 비해 더욱 많은 몬스터를 소환한다. 특히 가시형 몬스터의 수가 눈에 띄게 늘어 주의가 필요하다. 회전 공격을 사용해 빠르게 몬스터를 일망타진하길 추천한다.

▲ 소환 된 몬스터의 숫자가 많아져 더 빠르게 몬스터들을 처치해야 한다.


■ 공략법

몬스터 소환 패턴을 총 2번 사용한 뒤 레이저 공격 패턴을 연속으로 사용한다. 이때 모든 공격을 회피하는 데 성공하면 바닥에서 트로피가 나타난다. 이 트로피를 잡은 뒤 눈에 던지면 메카 T-REX를 공격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메카 T-REX를 공격할 땐 회전 공격을 사용해 빠르게 타수를 채워야 한다. 만일 타수가 부족할 경우 다시 패턴이 반복되니 주의가 필요하다.

한쪽 눈을 공격한 뒤 곧바로 레이저 공격 패턴을 연속으로 사용해 두 번째 트로피를 생성한다. 만일, 연속 레이저 공격 패턴 시 피격 당하면 다시 여러 패턴을 버텨야 하니 주의가 필요하다.

총 2번 공격에 성공하면 메카 T-REX의 혀를 대형 케이블 코드처럼 상호 작용할 수 있게 된다. 이 공격에 성공하면 메카 T-REX를 처치할 수 있다.

▲ 연속 레이저 공격 패턴을 회피하면 트로피를 사용해 메카 T-REX를 공격할 수 있다.

▲ 트로피에 맞고 그로기 상태가 된 메카 T-REX의 눈을 회전 공격으로 난타하자!

▲ 첫 번째 공격에 성공한 뒤 바로 연속 레이저 공격 패턴을 사용하니 주의하자.

▲ 총 2번 공격에 성공하면 메카 T-REX가 혀를 내민다.



○ 크레딧 미니 게임

메카 T-REX를 처치하면 크레딧과 함께 미니 게임이 시작 된다. 노란색 부분을 공격하면 코인을 얻을 수 있다. 만일 모든 트로피 수집을 원한다면 놓치지 말고 코인을 파밍하길 추천한다.

미니 게임 진행 중 나타나는 몬스터들에게 공격 당해도 게임 오버 당하지 않으니 마음 편히 파밍할 수 있다.


▲ 크레딧 미니 게임에서 추가로 코인을 파밍할 수 있다.


○ 마지막 잔

크레딧 미니 게임이 끝난 뒤 '마지막 잔'이란 필드로 이동하게 된다. 길을 따라간 뒤 바닥에 있는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PlayStation 5 관련 제품들을 수집할 수 있다.


▲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PlayStaiton 5 제품들을 수집할 수 있다.




▲ PlayStation 5 제품까지 모두 수집하면 트로피를 획득할 수 있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